}

공지사항

공지사항 [점검]
(수정) 3/31(목) 카스온라인 정기점검 안내(오전 9:00 ~ 오전 11:00)
2022.03.30 18:46 조회 : 16009

안녕하세요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입니다.

2022
 3 31(정기점검 시간 안내드립니다.

이번 주 점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이며
해당 시간 동안에는
 게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점검 시간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2시간]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 게임 업데이트


정기점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의견이 있으신 카서님께서는
언제라도 홈페이지>고객센터>1:1문의로 의견을 보내주세요.

확인 후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서님들께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렌더링 개선 옵션 적용


지난 3/24() 패치에 렌더링 개선의 일환으로하드웨어 가속옵션 추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테스트 진행 도중 문제가 확인되어 업데이트를 잠시 중단한 바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3/31()에 진행하게 되어 관련 내용을 카서 여러분께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지난번 렌더링 개선 테스트 중에 그래픽 카드 (NVIDIA) 제어판에서 제공하는 옵션에 따라 게임 내 오브젝트가 통과되어 보이는 등의 문제가 확인됐습니다.

이는 그래픽 카드 제어판에서 "스레드 최적화" 항목을 "끄기"로 변경하면 해결 가능한 문제였으나, 카서 여러분께 해당 부분을 요청 드리는 형태로 기능을 서비스하는 것은 의도한 방향에 어긋난다고 판단하였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잠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에 대해 누구보다 기대하셨을 카서 여러분을 기다리게 해 드린 점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문제 확인 결과,
NVIDIA
그래픽카드의 스레드 최적화 기능이 OpenGL 프로그램과 제대로 호환되지 않아 그래픽 깨짐, 프레임 하락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다행히 현재는 그래픽 깨짐 상태를 수정하였으며, 지난 번 개발자 편지를 통해 안내 드린 프레임 개선 효율 결과에도 변화된 부분이 있어 해당 내용을 상세히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관련해서 3/24() 개발자 편지에 함께 제공 드린 테스트 그래프 양식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우선 그래프의기존 프레임그래프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하드웨어 가속옵션이 꺼진 상태로, 렌더링 개선 이전의 클라이언트 상태입니다.

반대로개선A’, ‘개선B’ 그래프는 이번에 적용될 개선 기능인하드웨어 가속옵션이 켜진 상태로, 지난 안내와 다르게 게임 외 그래픽 카드에서 제공하는스레드 최적화옵션의 사용 여부에 따라 구분되어 있습니다. (개선A: 스레드 최적화 ON/ 개선B: 스레드 최척화 OFF)

‘스레드 최적화옵션을 사용하는개선A’의 경우에도, 기존에 비해 프레임 드랍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이고는 있으나, ‘스레드 최적화옵션을 사용하지 않는개선 B’의 경우 이전 안내 드린 내용처럼 더욱 개선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보다 개선된 내용을 체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NVIDIA 제어판] – [3D 설정 관리]에서스레드 최적화기능 끄기를 적용하신 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개선B’ 타입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기능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3/24() 개발자 편지[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해당 기능은 [옵션] – [비디오] – [하드웨어 가속] 항목 체크로 이용 가능합니다.
※ 해당 옵션은 로비에서만 변경 가능하며 설정 변경 후 게임 재시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카서님의 PC 사양이나 환경, 게임 내 렌더링 되는 오브젝트에 따라 효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기타사항


1. 접속 시간으로 지급하는 시즌 배지 이벤트가 임무에 중복으로 들어가 있어 이벤트는 삭제
2.
삐에로 매직 보우가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예비용 장탄이 무제한으로 나오는 문제 수정
3. 마일리지 경매 이벤트 종료 후 시스템 오류로 지급되지 않은 마일리지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