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아무 것도 모르고 시패 없어도 플레이 하는 방법 (랜덤무기)
2023.03.29 13:59 조회 : 2466
Lv. 29Jyusori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번 공략은 좀비 Z는 그랑 버드 캐논 , 스타 라이트 소드 , 에인션트 버서커등의 시즌 패스가 꼭 필요하다며 못 하는 유저들이나 아무런 무기도 없는 뉴비,무과금 유저들도 플레이 가능한 좀비Z 랜덤 무기(확률형 구매)에 대해 알려 드리는 공략이에요.

*좀비Z 랜덤 무기(확률형 구매)란?

가끔씩 방제에 6,7번만 사용이라는 랜덤 무기 좀비Z 방이 존재하는데, 이 방에서는 6,7번 도전 리워드,고급 무기 구매로 나오는 무기만 쓰는 방이에요.

이 6,7번 구매 룰은 다음과 같아요.


저 위의 노란색 창에 있는 6,7번 3,000$ 6,000$짜리를 구매하면 알아서 주 무기와 보조 근접 수류탄이 다 사져서 유용한 기능이에요.

하지만 7번 고급 구매와 6번 확률형 구매(도전 REWARD+)는 서로 기능이 다르니 설명해 드릴게요.

1.6번 확률형 구매(도전 REWARD+) 3,000$ 소모

7번 고급 구매와 다르게 쓰레기 무기들만 나올 확률이 높은 랜덤 무기에요. 고급 구매는 방의 레벨이 높다면 저 레벨 대의 무기가 적게 나오고 주 무기~수류탄 전부 적당히 강력한 무기들을 주지만(운이 더럽게 없으면 가끔 끼워주는 게 함정) 6번 도전 리워드의 경우 아예 쓸모없는 초 저 레벨 대 무기들 다트 피스톨 , 소드오프 , 혼 쿠장, 철선, 듀얼 카타나 같은 무기들이 40레벨이 되어서도 등장한다는 게 특징이에요.

이렇게 위험이 큰 대신 6번 확률형 구매로 나온 무기로 킬 하면 20,000$를 벌 수 있고 카르마가 2배, 5000 피해량을 준 것과 비슷한 피해량의 경험치를 받아요. 어시스트의 경우 4,000$ 0.5킬 한 거랑 비슷한 카르마, 1000 피해 준 것과 비슷한 경험치를 받아요.

2만 달러면 20만 피해량을 입혀야 벌 수 있는 돈이고, 4,000달러여도 4만 피해량을 입혀야 벌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되게 유용한 편이에요.

2.고급 확률형 구매 6,000$ 소모

현재 방에서 가장 높은 레벨인 사람 기준으로 그 사람의 레벨 대와 비슷한 좋은 무기가 무작위로 나와요. 다 1레벨일 때의 경우 픽률이 높은 무기들과 기관총,좋은 수류탄이 등장할 확률이 되게 높아요.

고급 확률형 구매는 처치한다고 해서 도전 리워드처럼 보상은 없지만, 무기 수준이 매우 뛰어나요. 일단 3,000$짜리 도전 리워드는 40레벨 인데도 듀얼 카타나 혼쿠장 철선이나 크로우 9 발록1 같은 1킬도 못할 수준의 무기들이 매우 많이 튀어나와서 끔찍한 편인데, 고급 확률형 구매는 2레벨만 되도 거의 안 뜨고 10레벨 이상부터는 거의 무조건 2레벨 이상의 좋은 무기들만 나오고 40레벨 때 사용할 경우 헬하운드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파천화룡포 궁니르 중 하나 이상이 등장할 확률이 매우 높아요.

40레벨이 아니더라도 10~30레벨대에서 물풍선 수류탄이나 성수 수류탄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 및 Claymore Mine MDS , Bunker Buster LTD 등의 강력한 수류탄이 거의 확정적으로 나와요. 도전 리워드를 하면 맨날 나오던 화염 수류탄,체인 수류탄,일반 수류탄 등은 잘 안 나온다고 보면 돼요.

보조무기의 경우 10~30레벨대에서 못해도 M950 공격 M950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등의 준수한 보조무기가 나오고 근접무기도 스컬 9 청룡도 9 타나토스9 크로우 1 터뷸런트9등의 1킬은 가능한 근접무기들이 꼭 나오는 편이에요.

즉 고급 확률형 구매를 사용하는 걸 더 추천하지만, 1라운드의 경우 고급 확률형 구매나 도전 리워드나 거기서 거기라 1라운드에는 도전 리워드를 사용해서 32,000$를 만드는 걸 추천해요. 2라운드부턴 무조건 고급 확률형 구매를 추천해요.

좀비 Z를 막 입문해서 아는 것도 없고 할 줄도 모르겠더라도 6,000$ 달러 고급 확률형 무기를 구매하면 적어도 심각한 쓰레기가 아닌 무기들로 챙겨주고 1킬 이상은 꼭 할 수 있는 무기들로 줘요. 좀비 Z를 진짜 아무것도 모른다면 6,000$ 짜리만 사는 걸 추천해요!

-실전으로 예시 및 공략-


-1라운드-

고급 확률형 구매는 2라운드부터, 도전 리워드는 1라운드만 하는 게 좋은데, 1라운드에 엄청난 쓰레기가 나와버리면 답이 없어서 보험으로 5,000$ 이하의 무기를 사두는 걸 추천해요.

위의 이미지를 예시로 4,750$짜리 AWP를 먼저 사둔 다음 3000$ 달러 짜리 도전 리워드를 구매해서 250$만 남기고 풀 구매를 완료했어요.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도전 리워드의 경우 정말 답이 없는 무기들만 줄 확률이 매우 높아서 매우 위험한 편이에요 좀비 Z는 쓰레기 무기를 들면 도망 치는 것도 못하고 좀비 킬도 못해서 무조건 사망이거든요. 물론 좋은 무기가 가끔 뜨긴 하지만 매 판 그런 운이 있을 순 없으므로 주무기 하나를 사둔 다음 3,000$를 누르는 걸 추천! 추가로 보조무기에 배틀 파이슨 같은 DPS 높은 공격형 보조무기를 사두면 더 완벽해요. 하지만 배틀 파이슨은 600달러므로 4,400$ 이하의 무기랑 구매해야 해요.

1라운드 요약 : 도전 리워드로 열심히 일확 박고 어시스트 킬 하며 32,000$를 번 다음 땅에 버려둔 강력한 주무기,보조무기를 주워서 게임 하는 식이에요. 다음 라운드 전까지 32,000$를 벌어두는 게 중요해요.

-5000$ 이하의 쓸만한 주무기 모음-

XM1014 자동샷건 
지속 화력 : 2분 달러 3000$

AWP
지속 화력 : 3분 30초 달러 4750$

K3
지속화력 : 2분 달러 4750$

배틀 파이슨
지속화력 : 1분 30초 달러 600$

플라즈마 라이플 MK-1
지속 화력 : 2분 달러 3200$

MP5 트랜스기어
지속 화력 : 1분 달러 1500$

+10주년 MP5 1500$

AWP와 K3는 배틀 파이슨과 같이 구매가 불가능하고, 나머지 자샷 플마건 MP5 트랜스기어는 배틀 파이슨과 같이 구매가 가능해요.  그 외 10주년 MP5도 1500$고 성능도 나름 괜찮은 편이에요.

보통은 자샷+배틀파이슨 , K3 AWP를 사두고 시패 무기가 있다면 플마건MK1, MP5 트랜스기어 + 배틀 파이슨을 드는 편이에요.


-2라운드-

열심히 32000$를 모았다면 이제 고급 확률형 구매 6000$짜리를 사면 돼요. 하지만 고급 확률형 구매라 해서 반드시 좋은 무기가 뜨는게 아니라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어요.


이때 그냥 다시 한번 6,000$를 또 구매하면 돼요. 마음에 들지 않았던 조합을 굳이 쓸 필요가 없고 마음에 드는 무기 조합이 나올 때까지 돌리는 방법이 있어요.

위의 예시 이미지로 2라운드에 원래라면 터뷸런트 기관총, 어택 M950을 사용해야 했겠지만 한 번 더 돌려주니 흑룡포와 헌터킬러 X-45가 나와서 만족하고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추가로 물풍선 수류탄까지 있으니 수류탄조차 완벽해요. (근데 저 판 숙주 걸린 게 함정..)

근접무기의 경우 쓰레기 칼이 나왔더라도 굳이 쓰레기 칼을 쓸 필요가 없어요.(중요) 근접무기는 공짜기 때문에 자신이 소유한 최고로 강력한 근접무기를 사세요. 보조무기도 대부분 저렴하여서 좋은 보조무기를 사는 게 좋아요.

고급 확률형 구매는 주무기나 수류탄만 잘 뽑는다는 심리로 사용하는 게 좋더라고요. 이미 사기적인 주무기, 시즌 패스 주무기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여도 고급 확률형 구매로 물풍선 수류탄이나 성수 수류탄 같은 좋은 수류탄을 뽑으면 좋은 편이에요.

일단 달러가 8,000$면 해당하지 않는 이야기이니 난입 했을 땐 최대한 달러를 많이 버는 게 중요하다 생각해요. 무조건 32,000$를 갖고 있어야 무작위 무기에 쓰레기 무기가 나오더라도 다시 살아날 보험을 들 수 있어요.


3라운드에 예시 이미지로 무기가 너무 마음에 안 들어서 그냥 바로 보조무기와 근접무기를 66파츠가 달린 버프 무기로 바꿔주었고, 주무기도 원래는 스턴라이플이 나왔지만 플라즈마건으로 바꿨어요.

하지만 수류탄만큼은 물풍선 수류탄이 나왔었는데 이건 안 바꿨어요. 6000$로 물풍선 수류탄을 산 거니 나름 이득이에요.


20레벨쯤 되서 스타 체이서 , 물풍선 수류탄 , D.Eagle 크림슨헌터가 나왔는데 조합 자체는 괜찮지만, 더 강력한 레벨 대의 무기 및 시즌 패스 무기가 있는데 굳이 이걸 써야 하나 싶은 유저들도 있을거에요.


그럴 땐 그냥 과감하게 다 버리고 보조무기 근접 주무기 다 풀세트로 맞춰주면 돼요. 근데 아까 물풍선 수류탄이 나왔었으니 물풍선 수류탄은 킵 했어요.

이렇게 굳이 쓰레기 무기를 쓸 필요가 없고 굳이 약한 무기를 들 필요가 전혀 없으니 과감하게 바꿔버리는 걸 추천해요. 무조건 그 무기만 쓰라며 강요하지 않았고 무슨 무작위 무기만 사용 방이 아닌 이상 무작위 무기를 하라고 정해진 규칙 같은 건 없어요. 최대한 좋은 무기를 들어야 하는 게 좀비 Z 에요.

위에는 고스트 나이트라는 시즌 패스 무기로 예시를 들었지만, 더 강력한 헌터킬러 X-7 , 일렉트론-V, 페트롤 부머등의 무기들도 포함이에요. 무조건 제일 센 무기들을 드는 걸 추천해요.


5라운드에 30레벨대가 되어서 화타와 키클롭스 혹은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를 미리 사둔 다음 고급 확률형 구매를 돌려서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 같은 좋은 수류탄을 뽑은 모습이에요.

어느 정도 레벨이 높아졌다면 1라운드 때 처럼 좋은 무기를 미리 사둔 다음 수류탄을 추가로 달러 소모를 해서 뽑고 싶을 때 고급 확률형 구매를 추천해요. 도전 리워드의 경우 20~30레벨쯤 되어도 1레벨 수류탄이 정말 자주 뜨는데 고급 확률형 구매는 못 해도 크레모아 벙버, 성수 물풍선 수류탄은 꼭 지급하더라고요.


40레벨쯤 되면 좀비들이 어마어마하게 세져서 뉴비나 초보 사용자분들이 아무리 경매장에서 풀템을 구매하더라도 버거울 정도로 강력해지는데, 이때는 고급 확률형 구매를 반드시 사용해야 해요.

고급 확률형 구매에서 헬하운드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파천화룡포 궁니르가 등장하기 때문이에요. (도전 리워드에서도 거의 1% 이하의 확률로 가끔 나오긴 했어요)

고급 확률 구매를 엄청나게 돌려서 저 위의 4개 중 하나라도 뜬다면 멈추시고 풀 무장하는 걸 추천해요. 예시 이미지는 파천 화룡포가 떴는데 보조무기가 SKULL-1 근접무기는 워해머 블러드 로드 수류탄은 리파인드 성수가 떴었기 때문에 40레벨에 걸맞은 보이드 어벤저 , 산달폰 , 흑영쌍부를 다시 사주고 파천 화룡포를 그대로 킵 했어요. 혹은 건슬 트리 프리즘 소드로 바꿔줄 수도 있고요.

저렇게 에픽 뜨고 사기 무기가 떴는데도 다른 부위를 쓰레기 무기, 쓸데없는 무기를 들고 다니다 아무것도 못 하고 죽는 허접이 되지 않는 게 중요해요. 고급 확률형 구매는 물풍선,성수 뽑는 것처럼 확률로 더 높은 무기를 뽑는 구매지 무조건 그 무기를 들어야 하는 게 아니에요.


-추가 이야기-

고급 확률형 구매는 자신의 레벨보다 더 높은 무기의 레벨대 무기가 나올 때가 있는데, 방에 자신보다 레벨이 더 높은 유저가 있으면 그 사람의 레벨에 맞는 무기가 나오기 때문이에요. 

즉 어떤 방에 혼자 40레벨 찍고 학살하는 유저가 있는데 나는 방금 들어와서 낮은 레벨대일 경우 고급 확률형 구매를 누르는 걸 추천해요. 20레벨인데도 갑자기 화타 블드 헌샷 매런 나오고 듀팬슬 워해머 나오고 건슬 홀소 파천 궁니르 헬하 트리 나오고 그러거든요.

굳이 40레벨이 아니더라도 레벨 격차가 많이 나서 애매하게 5~10레벨대일때 방의 가장 높은 레벨의 유저는 20레벨대일경우 훨씬 레벨이 높은 브로드 디바인, 매그넘드릴, 스타체이서SR, 헌터킬러 X-7등의 무기를 뽑을 수도 있게 해주기도 해요.

-요약-

1라운드일땐 보험용 주무기,보조무기(배틀파이슨 추천)를 사둔 다음 3,000$짜리 도전 리워드로 32,000$를 만들어버리세요.

2라운드부터 고급 확률형 구매 6,000$를 구매하는데, 쓰레기 무기가 나오면 또 6,000$를 사용하거나 그냥 내가 가진 최상의 무기를 드세요.

라운드 초중반엔 수류탄 중 물풍선 수류탄, 성수 수류탄,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 3종을 띄우면 되게 좋아요. 

40레벨대가 되면 헬 하운드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파천화룡포 궁니르 중 하나가 떴다면 무조건 킵 하세요. 험난한 40레벨 대를 버틸 수 있게 해줄 거에요. 라운드 후반대가 되면 30레벨 대 이하 무기로는 킬도 안 되고 도무지 생존할 수 없으니 낮은 레벨대의 무기들로 왜 안 죽지 이딴 걸로 어떻게 좀비 킬 하냐며 찡찡대면 안돼요.

32000$ 기준 정말 운이 없는 게 아닌 이상 저 4가지 중 하나는 5번 이하로 뜨더라고요. 안 떴다면..

-랜덤 무기로 나오는 무기들 총 정리-

이 무기들을 제외하고는 랜덤 무기에 절대 나오지 않아요. 가끔 초월 프로모션 중에는 나왔던 적이 있는데 (사복검,키클롭스등) 이벤트성으로 나오는 거 같고 프로모션이 끝나면 등장하지 않았었어요.

6,7번룰 랜덤 무기만 사용 방에서 빨간 색으로 된 무기를 사용 할 경우 100% 킥 당하니 주의하세요!

1레벨 : -시즌패스 및 극도로 희귀한 무기 제외 대부분 등장해서 너무 길다보니 이미지는 제외-

송편 수류탄 , 호박 수류탄 , 성수 수류탄이 1레벨이라 도전 리워드에서나 고급 확률형 구매에서나 언제든 자주 나오는 편이에요. 근데 현실은 체인 수류탄, 화염 수류탄 플라즈마 수류탄 떠서 망하는 경우가 잦아요.


2~3레벨


4~5레벨


6~7레벨


8~10레벨

8레벨부터 물풍선 수류탄이 등장하는데 8레벨 이상부턴 고급 확률형 구매를 할 경우 높은 확률로 최소 크레모아,벙버,물풍선 수류탄은 꼭 뜨더라고요. 확률형 알고리즘이 그렇게 짜여져 있는 거 같았어요. 물론 낮은 확률로 쓰레기 1렙 수류탄 나와요.


11~12레벨


13~15레벨

FG런처도 랜덤 구매에서 나오긴 해요.


16~18레벨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이 16레벨부터 뜨기 시작해요. 고급 확률형 구매로 8~15레벨까진 물풍선 수류탄이 주력으로 뜨다가 16레벨부턴 높은 확률로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을 자주 줬었어요.

AK-47 로얄 나이트, 워해머 블러드 로드는 6~9강 성능이 아닌 0강짜리 함정이니 주의!


19~22레벨

초월 적룡포 골드는 17레벨 적룡포 6강이랑 똑같은 성능이에요. M4A1 섀도우 나이트는 0강 다크나이트니 주의!

초월 매그넘 드릴 골드도 갑자기 튀어나올 때가 많은데 14레벨 매그넘 드릴 6강 성능인데도 21레벨인 괴상한 무기에요.


23~26레벨


27~30레벨

29레벨부터 연잎밥 수류탄이 고급 확률형 구매에 자주 나왔었어요. 성능은 1레벨 수준이니 주의하세요. 물론 원킬 특수기가 터지긴 하지만 너무 낮은 확률이고 실제로는 500~1000 데미지만 들어가요. 크레모아,벙버가 더 나은 편.


31~34레벨

미라클 프리즘 소드가 나온다는 소리가 있던데 일단 못 봤었어요. 안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미라클 프리즘 소드를 랜무에서 뽑아봤다면 이야기 해주세요 수정할 예정!

40레벨대에선 블드,매런,화타,헌샷 이상 수준의 주무기가 있어야 생존 가능해요.


34~37레벨

36레벨부터 무려 에픽 무기 궁니르가 등장하는데, 궁니르 정도면 그래도 40레벨대에서도 쓸만한 편이에요. 


38~40레벨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 파천 화룡포 , 헬하운드가 등장해요.

홀소 , 파천 , 궁니르 , 헬하운드가 떴다면 험난한 40레벨을 해쳐나갈 수 있을거 같아요. 저 4개가 안 떴더라도 M3 블랙 드래곤 , 매그넘 런처 , 바렛 M950 화이트 타이거 , 헌터킬러 X-12만 있어도 할만하지만 정신건강에 해로운 편이니 주의.

-끝-

7번 고급 확률형 구매는 더 좋은 무기를 뽑는 도박이고 반드시 정해진 무기로 싸울 필요는 없어요. 6번 도전 리워드는 정해진 무기로만 싸워야 보상을 받으니까 그렇다 쳐도 고급 확률형 구매는 정해진 무기로만 싸우지 말고 더 좋은 무기를 구매하는 게 좋아요.

랜덤 무기로만 게임을 하려 할 경우, 모든 강화 무기들을 강화해두고, 모든 파츠 무기에 파츠를 미리 장착해두는 걸 추천해요. 정말 다양한 무기들이 나오기 때문에 노강, 노파츠로 싸우는 건 정말 손해거든요.

고급 확률형 구매로 게임 하다 보면 이번 판은 무슨 무기를 줄까? 하고 기대되기도 하고 다양한 무기들을 보다 보니 재밌었던 거 같아요. 모든 콘텐츠를 정복해서 게임이 질릴 때 되게 재밌게 할 수 있게 해줘요. 

단, 이건 좀비 금지가 없을 때 하면 그냥 좀비 밥이고 '일좀전'으로 하는 걸 추천해요. 좀비 Z에서 일좀전만 자주 보이는 이유가 솔직히 시즌 패스 둘둘 하고 모든 강화 무기를 다 강화하고 파츠 무기들도 다 장착한 고인 물이 정말 적기 때문에 그런 거 같아요.

가끔씩 스트리머나 패밀리들이 정예인원 모아서 시즌 패스 둘둘, 강화 파츠 완벽하게 한 사람들이나 일좀전 안 걸 거 같아요. 근데 일좀전 해도 40레벨 찍어서 아바 퀀텀 흑영 산달 + 영웅 같은 게 나오기 전엔 좀비가 다 이기는 편이에요.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어쩐지 랜덤방만가면 후반부에 죄다 개나소나 홀소 마창들고 다니더라 랜덤돌리면 꼭 칼은 마체테 매버릭 크로우바 크로우9 이딴거만 나오던데 Lv. 777땡그리 2023.05.30
  • 안녕하세요 오징어육포님 Lv. 26모바일에서 등록홍어 2023.03.30
  • 수류탄도 증거 없음 ㅋㅋ 매판 크레모아 벙버 초페들고 성수 일반 페르난도 끼고 성수 트리 헬하 사도 모름 근데 헬하는 너무 자주 쓰면 티남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3.30
  • 랜덤룰 방에선 칼 같은건 ㄹㅇ 증거가 없어서 무조건 홀소 듀팬 불9 타9 룬블 들어도 아무도 모름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