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가장 힘든 1~20 레벨 대를 버티는 방법
2023.04.02 14:15 조회 : 2088
Lv. 29Jyusori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 Z에는 시즌패스 무기가 없으면 제일 힘든 구간인 20레벨대(16~28레벨)가 존재해요. 이 시기엔 좀비와 인간이 서로 비등비등한 시기고 이 이후는(29~40레벨) 인간이 유리해지는 구간이에요. 반대로 1~15레벨대는 좀비가 압승하는 구간이라 일반 좀비만 풀려 있더라도 좀비가 다 이기는 레벨대에요.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은 좀비가 다 압승하는 1~15레벨 대와 시즌 패스 무기들이 없으면 특정 무기들을 반드시 소유해야 넘길 수 있는 구간을 공략 해드릴게요.

근접무기는 공략에서 제외했어요. 위험하면 칼 들고 질주+확인 사살 키는 건 같아요. 근접 무기는 공격 할 때 지연이 있는 무기 (예시 : 타나토스9 스컬9 청룡도9 룬블 등) 보단 들고 나서 즉시 때릴 수 있는 근접 무기가 더 고평가 받아요. (나타나이프,토마호크 크리스마스 에디션 , 파팽 , 암토치등)

여기에 적힌 무기 말고도 다양한 무기들로도 넘길 수 있지만, 주로 선호되는 무기들만 적은 거니 참고하세요!

1. 1~15레벨대

-1레벨-

모두가 1레벨인 1라운드에는 배틀 파이슨이 제일 좋은 편이에요. 배틀 파이슨 탄창이 0이 될 때까지 갈기는 걸 추천해요. 주 무기는 많은 사람이 애용하는 주력 무기들만 적어둘게요.

1레벨 선호 되는 주무기 : XM1014 자동 샷건, MG3 , K3 , AWP , 썬더볼트

배틀 파이슨은 강화를 해서 명중률 2 이상 장탄수 2 이상 띄웠다면 명중률과 경직 및 피해량이 좋은 편이라 5레벨 헌터킬러 X-45보다 DPS는 밀려도 더 좋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파이슨 데스페라도가 나오기 전 까지도 먹힐 수준이니 추천!

-2~5레벨-

2~4레벨부터는 주무기의 화력이 좀비를 때려잡을 수 있을 만한 수준으로 올라가지만, 파츠 및 강화가 필요해요. 2레벨에 선호되는 주무기는 다음과 같아요.

2레벨 선호 되는 주무기 : MP5 , 플레임 잭 해머 , 윈체스터 M1887 크리스마스 에디션 , JANUS-7 크리스마스 에디션

3~5레벨에도 2레벨 주무기를 쓰는 것이 더 낫다고 봐요. 5레벨 때 해금 되는 헌터킬러 X-45 보조무기의 경우, 2레벨 주무기의 탄약을 다 사용 했을 때 5강+건부스트 홀드 업 파츠를 장착하고 사용하면 조합이 좋은 편이에요.

-6~9레벨-

6~9레벨은 2레벨 주무기를 사용하기엔 사용 기한이 지났고 좀비가 강력해서 먹히지 않아요. 따라서 더 강력한 무기로 바꿔줘야 하는데, 많이 애매할 거에요.

이때 주로 선호되는 루트는 장비 무기로 버티기, 기관총으로 버티기 두 종류에요.

장비 무기는 리퍼(6레벨) 에어버스터(7레벨)를 사용하여 6~7레벨을 넘길 수 있고, 기관총은 CHAGER-7 , MG36 크리스마스 에디션 (6레벨)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6~8레벨 선호 되는 주무기 : 리퍼 , 에어버스터 , CHAGER-7 , MG36 크리스마스 에디션

9레벨 때 벤디타를 들 수도 있어요. 벤디타는 저격소총이긴 하지만 연사력이 빠르고 명중 시 도트 피해량으로 건부스트 파츠 6티어 기준 4000 가량의 체력을 깎고 순수 저격 소총 사격도 1레벨 AWP와 똑같은 화력이라 AWP를 훨씬 빠른 연사 속도로 발사하는 거랑 같아요.

-10~15레벨대-


10레벨 때 강력한 플라즈마 건으로 15레벨까지 안전하고 확실하게 좀비들을 녹여버리며 넘길 수 있어요. 확인사살은 없지만 이미 DPS 자체가 다른 무기들의 확인사살 킨 DPS와 맞먹기 때문에 좀비가 이걸 다 맞아주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체력이 사라지고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시원하게 다 녹여 버릴 수 있어요.

12레벨 때 레이저 리퍼를 들 수도 있지만, 레이저 리퍼의 칼날 투척의 DPS보다 플라즈마건이 더 세고 훨씬 안정적이지만 플라즈마건은 장탄 수가 꽤 빨리 사라지는 편이라 레이저 리퍼를 드는 건 취향이에요.

13레벨 때 페트롤 부머를 들 수도 있지만, 플라즈마 건을 계속 사용해도 괜찮아요. 페트롤 부머는 파란 탄창이며 쏘고 나서 다른 걸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15레벨 때 FG런처가 해금 되는데, FG런처의 경우 28레벨까지 사용해도 괜찮은 성능이에요. 상황에 따라 플라즈마건과 FG런처 둘 중 하나를 사용하세요.

2.16~28레벨대

16레벨부터는 인간과 좀비가 서로 비등비등한 레벨 대고 시즌 패스 무기들이 주력이에요. 가니메데와 스팅 핑거가 대규모로 몰려오기 때문에 근접전을 하는 무기는 아무것도 못할 가능성이 높아요. 어떤 무기를 사용해야 잘 넘길 수 있을지 알려 드릴게요.


우선 16레벨이 되면 어마어마한 DPS를 자랑하는 헌터킬러 X-7 기관총이 존재해요.

모드를 충전해서 확인사살을 켠 시간 만큼은 다 찢어 버리는 무시무시한 기관총인데 일반 사격도 강력한 편이라 150/300발을 묵직하게 다 소모하고 나면 레벨 업이 잘 되어 있으면서 구하기도 쉽고 가성비 최고의 기관총이에요.

슈퍼 솔져 제니퍼 클래스를 착용하는 것이 더 좋지만 없더라도 이미 16~28레벨대를 헌터킬러 X-7만으로도 넘기는 게 가능하여서 헌터킬러 X-7은 좀비Z를 할거라면 필수!

단점은 탄약이 빠르게 소모되는 편이라 탄약을 다 쓰고 나서 버티기 어려운 편이에요. 따라서 헌터킬러 X-7만 사용하면 뭔가 부족하고 답답해서 재미없을 수가 있어요.

따라서 이때 헌터킬러 X-7과 함께 사두는 다른 선호 무기들을 알려 드릴게요.

헌터킬러 X-7과 같이 선호 되는 무기 : 브릭피스 S1451 , 플라즈마 건 , FG 런처 , 페트롤 부머

보통은 위의 4가지 무기들과 함께 헌터킬러 X-7를 같이 구매하면 16~28레벨 대를 넘기기 쉬운 편이에요.

-헌터킬러 X-7 장단점 정리-

1.5,200$의 적당한 가격 및 A,B모드 전부 단일 대상 DPS만큼은 강력해요.
2.열광이 없을 땐 다소 평범하지만 사기충전이 찼을 땐 킬로그를 도배 가능해요.
3.장탄수가 빨리 소모되는 편이라 5,200$ 지만 다른 주무기와 같이 구매해야 생존 할 수 있어요.


하지만 2레벨 더 높은 18레벨 일렉트론-V의 경우, 가진 사람과 없는 사람의 격차가 엄청난 수준인 편이에요. 이 총은 정말 무식하게 세서 솔직히 30레벨대까지 써도 괜찮은 수준의 무기거든요.

이 총은 열광이 없어도 강력하고 열광이 있어도 무식하게 센 무기라 보면 돼요. 우클릭 충전 전기의 범위가 굉장히 광역인데다 공격 범위도 높아서 완전 엇나간 게 아닌 이상 무조건 직격 피해가 들어가고, 좌클릭의 명중 반동과 데미지도 뛰어나서 어마어마한 무기에요.

그냥 이 총은 단점이 존재하지 않아요. 장탄수도 솔직히 50/270발인데 그렇게 적은 것도 아니고 쏠 만큼 쏘고 나야 탄약이 다 떨어지는데 무기 가격도 3,000$라 다른 거 혹시나 해서 사 두면 그만이에요.

1.열광이 없어도 강력해요. 3,000$라 저렴해서 8,000$로도 무조건 사요.
2.그냥 세요. 좌클릭의 DPS는 M4A1 다크나이트 9강과 똑같은 수준이고 충전 원거리 공격에 맞으면 싹 쓸어버려요.
3.장탄수도 적당히 있는 편이고 광역 공격을 하므로 좀비가 많아도 다 녹아요.

근데 일렉트론-V의 경우, 5배 확률 업을 했을 때도 정말 안 나와서 얻기 힘들었던 무기인데 이 총을 얻으려면 안 그래도 초월 무기가 나오지 않는 유니크 해독기를 어마어마하게 까야 겨우 얻을까 말까 해서 그림의 떡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추가로 얘기해보는 시즌 패스 보급형 일렉트론-V급 성능을 내는 18레벨 레이저 스톰에 대해서도 추가로 얘기할게요.

일렉트론과 똑같이 18레벨인 레이저 스톰의 경우, 좀비가 가까이 있을 때 A모드 갈기면 좀비가 뚜루루루루 맞다가 바로 사라져요. A모드의 DPS가 정말 소름 끼칠 정도로 세기 때문에 잠깐 방심하면 머리에 45발이 약 3초 만에 꽂혀서 바로 사망이에요.

그리고 A모드를 1발 쏠 때마다 2발씩 충전되는 우클릭 레이저 빔은 확인사살이 먹히는데다가 열광 적용도 받기 때문에 사기충전이 있는 레이저 스톰의 경우 일렉트론-V와 맞먹어요. 일렉트론-V는 확인사살을 A모드 통통 쏘는 거로 밖에 못 켜서 아쉽지만, 레이저 스톰은 우클릭 확인 사살을 키면 살아남을 수 없을 정도로 살벌하게 다 썰어버리기 때문에 확인사살을 켰을 땐 일렉트론-V의 2배 이상 화력이 나온다고 보면 돼요. 스치면 다 찢기더라고요.

레이저 스톰과 일렉트론-V는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도 쓸 수 있을 정도라 16~28레벨 대를 제일 안정적으로 넘길 수 있는 총이니 추천!

-레이저 스톰의 장단점-

1.가격이 1,900$밖에 안 하고 A모드을 가까이서 맞으면 3초 만에 45발을 갈기므로 좀비 한 마리를 초고속 즉시 삭제 가능해요.
2.우클릭의 명중률이 100%고 광역 공격을 하며 레이저에 맞으면 가니메데 스킬도 봉쇄하고 헤비도 꼼짝 못해요.
3.탄창도 일렉트론-V처럼 적당한 편이에요. 
4.열광 사기충전이 없을 땐 B모드가 상당히 약하지만 A모드는 여전히 초고속 즉시 삭제시킬 수 있는 화력이에요.
5.확인사살과 사기충전이 먹히므로 사기충전이 높은 상태에서 확인사살을 키면 광역으로 초고속 즉시 삭제시킬 수 있어요.

16~18레벨에 해금 되는 헌터킬러 X-7 , 일렉트론-V , 레이저 스톰을 사용하면 그랑 버드 캐논과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가 해금 되는 29레벨까지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헌터킬러 X-12 레벨인 33레벨까지도 걱정 없어요.

24레벨 때 X-TRACKER와 NEGEV NG7 아이아스가 해금 되는데, 헌터킬러 X-7보단 좋을 수도 있어요. 레이저 스톰, 일렉트론-V과는 좀 힘든 편이지만 그래도 쓸만해요.

25레벨 때 레이저 스톰의 초고속 즉시 삭제 보급형인 헌터킬러 X-90이 해금 돼요. 전체적으로 헌터킬러 X-90이 레이저 스톰이랑 비슷한 편인데, 레이저 스톰도 없다면 헌터킬러 X-90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헌터킬러 X-90도 가까이 있는 좀비한테 A모드 갈기면 초고속은 아니지만 삭제는 시킬 수 있고, B모드 확인사살을 키면 헌터킬러 X-7보다 25% 더 강력한 B모드를 날려서 좋은 편이에요.

27레벨 때 키클롭스나 트윈 호크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는 필수!

-끝-

16~28레벨대에 위에 소개된 주력 3종 무기 말고도 다양한 시즌 패스 무기인 고스트 나이트(19레벨) , 엘리멘탈 트래커(20레벨) , SCAR OZ-D(21레벨) , 티아맷 MK-4 (22레벨) , 삐에.로 매직 보우 건(25레벨)을 사용해서 넘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피시방에 가면 옛날 시즌 패스 무기들을 6티어 파츠가 장착된 상태로 써볼 수도 있어요.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라고말할뻔님 맞을래요? Lv. 1모바일에서 등록QM얜드류 2023.04.03
  • 차라리 옛날 초창기때가 훨 낫지 레벨마다 정해진거 딱딱 써야되면 진짜 개노잼이라 인구수 점점 감소하다 아예 개 노답 모드 됨. 건드릴수록 ㅈ망 ㅋㅋ 근데 열광 스리 확정 지급 같은건 잘 한듯.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4.03
  • 10렙인데 누가 게볼 듬? 15렙인데 누가 스체 발샷 브디 매그넘드릴 듬? 18렙인데 누가 라이칸 팔라딘 적룡포 케로베로스 같은걸 듬? 들면 걍 뒤지고 무조건 10렙 플마 15렙 런처 16렙 헌기 18렙 일렉트론 레이저스톰 ㅋㅋ ㅈㄴ 재미없음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4.03
  • 좀비Z 망한 이유 : 특정 레벨이 되면 반드시 몇몇개의 무기만 들어야 되고 다른 무기들 들면 털림. 좀비Z 100판해도 같은 무기만 반복인데 100판 전부 자샷 리퍼 플마 부머 런처 헌기 헌샷 아바 / 자샷 리퍼 플마 부머 런처 헌기 헌샷 아바 이따구로 됨. 뭐 변수 없음 따른 총 들지도 못함 ㅋ 다양한 무기? 응 정해진거 안 쓰면 걍 뒤짐 ㅋ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4.03
  • 특정 레벨에 뭘 반드시 써야 버틸 수 있을 정도로 쓰레기 무기들 레벨들이 오지게 높음; 옛날처럼 발샷 브디 이런거 쓸려는데 14 15레벨 개 노답임 특정 레벨대에 딱 정해진 1티어 무기들만 쓰면 무슨 재미로 함? 다양한 무기 쓰는 재미도 없어짐 뭐 혈적 매드 게볼 이딴거도 드는게 바보고 무조건 저런거만 들어야 되면 진짜 노잼임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