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특수요원 메이,폭탄광 유리 페어링+좀시 리뷰
2023.03.24 16:45 조회 : 2362
Lv. 29Jyusori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특수요원 메이와 폭탄광 유리의 페어링 및 좀시 스텟과 스킬을 모두 알려드릴게요.


1.특수요원 메이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특수요원 메이가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를 사용할 경우 향연이 훨씬 빨리 발동되고 피해량이 조금 늘어나요.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 좀비 상대로 피해량-

일반 캐릭터의 향연 피해량 : 323  헤드샷 775
특수요원 메이의 향연 피해량 : 347 헤드샷 834

피해량은 7.5% 정도 늘어나는 거 같네요.


2.폭탄광 유리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폭탄광 유리가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를 사용할 경우, 건슬링거의 리치가 7미터인데 원래라면 거의 2~3미터 가까이 있어야 푸슉퓨슉 하는 소리가 나며 피해량이 더 높았는데 이게 6미터 수준으로 늘어나서 주변에 좀비가 있는걸 더 잘 알 수 있고 피해량도 더 높은 편이에요.

그리고 푸슉푸슉 피해량이 원본보다 살짝 더 상승했어요.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대로 피해량-

일반 캐릭터의 피해량 : 73 가까우면 80 / 177 가까우면 193
폭탄광 유리의 피해량 : 73 6미터 이내면 93 /  177 6미터 이내면 222


일반 캐릭터는 거의 가까이 가야 푸슉푸슉하며 피해량이 더 높다보니 사실상 거의 없는 수준이고 피해량도 훨씬 낮은 편이에요.

177 -> 222의 피해량 차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 정도 피해량 차이면 20% 정도 차이가 나는거 같아요.

-페어링 성능 요약-

특수요원 메이의 페어링은 향연을 발동시키는데 필요한 시간이 2초 줄어서 훨씬 자주 키고 다닐 수 있고 피해량도 높아져서 러스티윙을 훨씬 더 잘 막을 수 있을거 같아요.

특수요원 메이의 듀팬 향연 DPS는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5강 A모드나 X-TRACKER A모드를 갈기는거랑 똑같아서 생각보다 높은 편인데 러스티윙의 날개도 바로 짜를 수준은 나오더라고요.

원래 듀팬 향연은 4800DPS 정도가 나온다면 특수요원 메이의 듀팬 향연은 5200DPS 정도 나와요.

(에픽 무기와 비교)

아바레스트 우클릭(막타 제외) : 6200DPS
디바인 블래스터(좌클릭 제외) : 4800DPS

에픽 무기들이 시전하는 360도 공격과 맞 먹는 수준의 피해량이에요. 물론 최신무기 아바레스트의 우클릭 데미지보다는 훨씬 못 미치지만 디바인 블래스터를 좌클릭만 빼고 봤을때 피해량이 원래 일반 듀팬 향연이랑 똑같았는데 여기에 7.5% 정도 더 쎈거에요.

실제로 듀팬 향연만 키고 다니니까 생각보다 킬을 잘 먹어서 놀랐었어요. 근데 듀팬 향연 자체가 일반 캐릭터가 쓰면 발동 시키는데 너무 오래걸려서 별로였는데 메이는 2초 정도 더 빠르게 사용하다보니 맨날 듀팬 향연 키고 다니더라고요. 

듀팬 향연의 리치가 짧고 경직이 다소 약하단걸 제외하면 일좀전에서 듀팬 향연만 쓰고 다닐 경우 에픽 급으로 킬 많이 먹는 느낌이였어요.

폭탄광 유리의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는 원래라면 2~3미터 수준으로 가까이 근접한 적에게만 푸슉푸슉 했었는데 6미터로 늘어나서 주변에 적이 있다는걸 더 잘 알아차릴 수 있고, 피해량이 대폭 상승해서 라이트닝 퓨리 2단 차징보다 훨씬 쎄게 피해량이 올라갔다보니 러스티윙의 날개를 훨씬 더 잘 짤라서 열광이 높다면 러스티윙이 접근하는걸 포기해야 할 정도더라고요.

DPS는 대략 2500 정도 나오는데, 보이드 어벤저의 DPS가 2250인걸 감안하면 확실하게 러스티윙의 날개를 잘 짜를 거 같아요. 

+좀비 시나리오 스텟 및 스킬

특수요원 메이의 좀비 시나리오 스텟은 체력 26 공격력 23 이동속도 27 방탄복 22 예비탄창 17
폭탄광 유리의 좀비 시나리오 스텟은 체력 25 공격력 28 이동속도 24 예비탄창 19 방탄복 19

특수요원 메이의 스텟은 이동속도가 빠른 캐릭터 중에서 체력이 높은 편이지만 공격력이 평범한 편이라 평범한 스텟을 갖고 있고, 폭탄광 유리는 체력도 높은데 공격력도 28 이동속도도 준수한 캐릭터라 최상위권 캐릭터에요.

그리고 폭탄광 유리는 유리 캐릭터 고유의 공격력 먼저 오르는 레벨업 구조상 90~100레벨이 되면 공격력이 28이 되고 체력이 제일 나중에 올라요. 보스 사냥에 최적화된 클래스에요.

-스킬-


폭탄광 유리의 스킬을 사용하면 폭탄광의 가호를 받아서 폭발 피해를 주고 자신의 탄에 폭발 기능을 부여해서 일정 피해량을 흡혈하고 주변 아군의 피해량이 상승한다고 해요.

일단 폭발 피해를 주는건 공격시마다 쿨타임이 있는 폭발 피해를 주며 흡혈 기능이 있고 공격력을 30% 상승시키기 때문에 공격력에 몰빵된 클래스에요.

폭탄광 유리는 오직 데미지에만 몰빵된 클래스라 좀비 시나리오에서 보스 사냥에 최적화된거 같아요. 자체 스텟도 공격력 28에 스킬로 30% 증가까지 있는 엄청난 공격력 몰빵 클래스에요.

특수요원 메이의 스킬은 은신 효과를 흭득하고 지속적으로 체력이 회복되며 은신이 해제되면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주변 아군과 함께 체력을 다 회복 시키는 캐릭터에요. 활용도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폭탄광 유리와 특수요원 메이가 함께 할 경우 인연 효과로 보스 상대로 공격력이 증가해서 방에 폭탄광 유리가 있으면 특수요원 메이를 껴줘서 더 빠르게 깰 수도 있을거 같아요.

-끝-

특수요원메이의 듀팬슬은 향연도 빨리 써져서 맨날 키고 다니는데다가 궁니르,다크스타급~디블 우클릭만 쓰고 다니는 급의 DPS가 나오고 폭탄광 유리의 건슬은 6미터나 되는 푸슉푸슉 리치로 주변 좀비들이 있단걸 더 잘 알아차리고 러스티윙의 날개도 잘 짜르게 바뀌다보니 되게 좋아지더라고요.

특히 메이의 페어링이 좋은데 원래라면 2초 정도 선딜이 있다가 향연이 나가서 그때 많이 죽었는데 바로 나가다보니 체감이 더 심하더라고요. 폭탄광 유리 건슬 페어링은 원래 건슬 자체가 경직만 주는 용도라 많이 안 들고 다니는데 그래도 6미터나 되는 푸슉 리치로 주변 좀비들을 잘 알아차릴 수 있고 러스티윙 상대로 훨씬 더 날개를 잘 짜를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추천 : 4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개샛771 <- 팸원들과 같이 엠투들고 길막충함 필밴요망 Lv. 12고일초ET이진열 2023.04.27
  • 글 성의 ㄷㄷ하네요 Lv. 487모바일에서 등록주화 2023.03.25
  • 좀비라이즈에서나 디블 궁니르급일듯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3.24
  • 듀팬슬은 칼이라 사기충전 안 받아서 실제로는 60% 정도 딜 낮음 걍 듀팬 5강 이상 안 나오면 개 쓰레기 퇴물칼인데 답없음 좀젯 32렙도 ㅈㄴ 과함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