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로스트 가디언 처리 방법 (어려움7 이상)
2016.09.10 04:53 조회 : 2818
Lv. 77학생군사학교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전에 올렸던 '패닉룸 SE'에서 이미 다룬 얘깁니다. (재탕?, 우려먹기?)

이번 글은 이전 SE글을 기반으로 보스를 쉽게 깨는 방법을 설명한다고 보면 됩니다.

추가로 SE판에 없는 좀비 스킵방법도 넣었습니다.


참고로 요즘 이 맵의 코스튬 트랜드는 앙그라의 날개입니다. (물론 인형을 껴도 무방하지만)
OICW가 있다면 한 방에 맨 처음 간판 위로 올라갈 수 있고, 세번쨰 보스때 천장으로 올라갈 수 있기 떄문입니다.

 

게다가 테크닉의 발전으로 잡몹에게 죽을 위험이 적어졌고. 좀비 위로 올라타기도 하겠지만,
보스 미사일 막는 방법과, 최근에 보이던 '관전자 레이저 어그로' 기술이 있어서 인형 날릴 일이 적어졌기 때문입니다.

(관전 어그로는 반드시 보스의 레이저에 죽은 당사자만이 시전할 수 있어서 개인 적으로 '저주'로 부르고 있습니다.
물론 관전자에 의해 죽은 경우는 예외겠지만, 이런거 생각하지 말고 한 번 시도해 보는게 좋습니다)

이전에는 데모녹화로 천장을 아주 쉽게 올라갈 수 있었지만, 
지금은 막혀서 앙그라 날개에 OICW가 있으면 충분히 천장 위로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배놈가드를 터트리는 방법도 존재하고, 
(파워가 강력해서 아주 손쉽게 올라갈 수는 있겠지만, 날개라서 죽을 위험이 크고, 방향제어가 좀 까다롭습니다.)
촉수에 맞아서 올라가는 방법이 존재하지만, 너무 아프고 운용 난이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저주' 기술을 활용한다면 천장 위에서 돌아다니는것 보다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원들이 발판 위에서 여유롭고 좀비에게 긁힐일 없이 보스의 그 곳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방에서는 전세를 뒤엎을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그 상태에선 부활시간 3분 안에 보스가 사망할 겁니다)


가장 먼저, 로봇과 전투하기 전에 OICW나 다른 폭탄으로 자1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투소생을 아끼는 방법은 부활시간과 촉수 등장시간을 계산하면 됩니다.

만랩 기준(101~112)으로 본다면 남은 시간이 73~75초일때 자1살 하면 촉수가 바닥을 뚫을때 부활하게 됩니다.
어려움 9에서는 초기 대기시간 30초에, 레밸 10씩 오를때 마다 부활 대기 시간이 15초씩 증가합니다.
(레밸 80~89일 때는 남은 시간이 45초일때 자1살하면 된다. 레밸 50대는 엘리베이터에서 레이저에 죽으면 된다)
(로봇과 싸우는 시간은 대략 105초 정도다)

하지만 이보다 더 좋은거라면, 애초에 좀비가 안나오게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있는데,
가능합니다. 다만, OICW 타이밍을 잘 맞춘다면 보스를 만나기 전 까지는 중보스와, 좀비가 보이지 않을 겁니다.
(맨 처음거 뺴고)

 

해당 주황색 테두리로 처리한 상자만 안건드리면 됩니다.

높이가 낮지만, 폭이 좀 넓은 관계로 게이볼그로는 무리수지만, OICW로는 가뿐히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인형 낀 상태라면 난이도가 높아지지만)

(대신 레낑은 포기해야 할 수도 있지만, 카운트가 끝나기 직전에 재빨리 가보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물론 기술의 발전과 레이저의 광범위한 공격 때문에 레낑의 필요성이 줄어들었습니다만, 
레낑 자리에서 부스팅을 하면 레이저에 맞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위치가 감이 안잡힌 경우를 대비해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는 경사로 물낑을 하거나, 게이볼그나 OICW로 두번째 지역을 걸치고 있으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물낑은 앞으로 가는 방향에 반대방향키로 저지하면 되고, 
이것도 안되면 앉으면서 뒤로 빼면 충분히 끼일겁니다.
무기는 타나토스 7이나, 라이칸스로프가 좋습니다.
끼이는 위치는 아래로 갈 수록 시야가 트여서 좋습니다.
(칼날이 아무리 밑을 보더라도 칼날이 보는 방향에 거의 전방(시선 기준 윗쪽)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뒷쪽에 끼이면 천장에 박힐 확률이 커진다)

그리고, 이후에 부활하는 사람이라면 부활 전에 b키를 눌러서 게이볼그를 미리 예약하는것이 좋다.
(부활하면 게이볼그를 가진 채로 부활하게 되고, 잘 하면 밑에 발판이 무너져도 두번째로 넘어갈 수 있다
(실재로 발판이 무너진 상태로 두번째 보스가 나타나지 않고 부활 장소가 변하지 않아 망방이 된 상태에서 
방 인원이 물갈이 된 뒤 망방을 살려내는 사례가 있다)
 


타나토스 7은 물속에 들어가거나 나가면 투사체가 굴절하기 떄문에 아래를 보면서 칼날을 날려야 보스에게 적중합니다.
라이칸은 패닉룸 보스에겐 아주 좋은 무깁니다. 줌을 당기니 명중률이 좋고 연사가 빨라 딜력이 매드 못지 않습니다.
(물낑하거나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 매드의 딜력은 영 좋지 않습니다)

 

섰을대는 경사로와 평행하게 바라봐도 되지만
(에임보다 위로 날아간다)

  

앉았을때는 에임보다 훨신 윗쪽으로 날아가서 
윗쪽에서 물낑하면 거의 바닥을 향해서 날려야 할 것이다.


만약 게이볼그로 두번째 지역을 걸쳤다면, 타나토스 7이나, 뉴커먼, 라이칸, 닼나, 매드를 써주면 되겠습니다.

촉수에게 데미지를 많이 주는 방법은, 
촉수의 움직임을 잘 보면서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덜한 부위를 노리는 것이다.
그 부위에 타나토스 7을 쓰면 다른 부위에 비해서 데미지를 많이줄 수 있다.

 
(한 번 찾아봐~)
대충 보면 몸체가 움직이는 반경이 작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노린다. (쉽게 말해서 S자의 중간부분)
여기선 뉴커먼을 쓰기엔 너무 겹쳐서 달러 효율은 별로다

타나토스를 박으면서 뉴커먼 재구매샷을 함께 한다면 더욱 좋다.

첫번째 보스를 깨고 나서, 뉴커먼 재구매샷을 할 수 있다면, 재빨리 첫번째 형광등을 탑니다. 
(나머지는 두번쨰 장소로 이동함)

두번째 보스에서는 먼저 촉수를 제거해야 하는데, 촉수를 제거할 가장 좋은 무기가 뉴커먼입니다.
물론 사다리에 매단 사람은 매드나 라이칸을 들면 됩니다.

첫번째 형광등 자리에서 촉수를 보면 2개가 약간 겹치는 모습으로 보일 겁니다.

 

뉴커먼 재구매샷 할때 두개의 촉수 사이를 노리면, 총알이 두 촉수 모두 맞아서, 
달러 회수량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는데 발당 6000$ 까지 나와서 풀달러에 무한트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단일 대상으로 쏘면 달러 회수량이 500$도 안된다.)
그래서 촉수를 아주 빠르게 제거할 수 있고, 남은 갑빠는 타나7이나, 라이칸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미사일이 형광등이나 레낑을 향한다면 뉴커먼을 써도 좋지만 달러 관리 잘해야 한다)

해당 위치에서는 매드 데미지가 1~3K 정도 나온다. 
물론 갑바를 제대로 때리면 초반 5K씩 나오고, 후반엔 10K씩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미사일이 나오면 반드시 트리플 택티컬나이프로 던져야 하고, 최대한 멀리 가는 각도로 던집니다. (45도)
칼이 지나가는 동안 미사일이 나오자마자 터질겁니다. (굳이 본체를 맞출 필요 없음)

 
 (아이언돔)

그리고 사다리에 있을때 매드는 사다리 끝까지 올라간다 (단. 발판에 올라서지 않는다)
(사다리 중간에서 매드를 쓰면 탄착이 에임 보다 위로 올라가서 딜력이 라이칸보다 못하게 된다)
사다리 끝까지 올라가면 촉수에 맞을 위험도 없고, 발판이 깨질 위험도 없다.

형광등에 앉은 사람은 세번째 보스의 눈을 맞추기 힘들기 떄문에, 
두번쨰 보스가 다 처리되면 입수해서 자1살을 하거나 레이저가 자신에게 올때까지 기다립니다.
(그 동안 촉수에 딜을 박습니다)

그리고 세번쨰 보스가 등장하고 레이저를 쏘기 전에 전투소생을 쓰면 
보스는 소생을 쓴 유저에게 레이저를 쏠 가능성이 커질 겁니다.
(꼭 그렇지는 않지만, 잘못하면 레이저 어그로 순서가 가장 마지막으로 밀려날 수도 있다)

레이저로 죽으면 곧바로 레낑에게 관전 시점을 돌린 다음에, 
약 3초 후에 발판 위로 올라간 다른 유저에게 관전시점을 옮기면 
보스가 눈을 감은 채로 관전자가 보는 사람에게 고개가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새로 부활한 사람에게 시점이 돌아가지 않도록 합니다. 
생존자간 거리가 가까우면 안되기 때문에 레낑이 중요합니다)

생존자간 거리가 너무 가깝거나, 한 대상에게 시점을 너무 오래 두면, 
보스는 공격이 완전히 끝내게 되고, 눈에 쏴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고, 
관전자를 향한 어그로도 끝나게 됩니다. (그냥 원래대로 돌아온다고 보면 된다)

위 과정이 지나면, 곧바로 레낑한테 관전시점을 돌리다가 다시 이전 사람한테 관전시점을 번갈아 돌려주면 
보스는 (만랩 기준) 부활 대기 시간인 3분간 고개를 계속 흔들 것입니다.

단. 적어도 2명은 생존해야 하고, 레낑이 없다면, 생존자간 거리를 최대한 벌립니다.
(그렇다고 반대쪽 발판으로 넘어가라는 얘기는 아니고, 팬을 통해서 올라온 발판 양 끝에 있으라는 뜻이다)

 


이 틈을 타서 남은 사람들은 보스 눈을 계속 쏴주면 됩니다.
좀비에게 죽을 위험도 없을 뿐더러 촉수만 피하면 됩니다.


그리고 저주를 성공시킨 유저에게 고맙다고 하세요. 
레이저에 죽은 사람의 역량이 공방의 전세를 뒤엎을 정도로 중요해졌습니다.



만약 안될경우 눈뜰때 뉴커먼이나 매드, 라이칸으로 딜을 넣으면 되는데,
일정 구간이 되면 보스가 기절하기 때문에, 초반 극딜은 필수다.

대충 15% -> 50% -> 85%로 보면 된다. 
가장 중요한건 초반 15%까지 얼마나 빠른 딜을 넣느냐에 승패가 갈리기도 한다.
15% 진입에 실패하면 좀비가 나오기 때문에 여간 거슬리는게 아니다.

만약 달러가 모자르다면 초월무기로 촉수 때려서 달러를 빠르게 회복하는게 관건이다. 
(그래서 딜과 달러 둘 다 갖춘 라이칸이 좋다는 말씀.)


기절할때 뉴커먼이 있으면 밑으로 내려가서 극딜을 해주면 된다.
폭탄설치는 본체가 처음으로 뒤로 빠질때 설치한다.
그 이후에는 폭탄 설치가 안되고, 그 이전은 너무 빨라서 욕먹는다.


그리고 또 하나. 보스 기절할때 이외의 극딜 방법은. 
두번째 지역에 있던 사다리 아랫쪽에 매달린 상태에서 보스 눈을 향해서 뉴커먼을 써주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레이저에 어그로가 잘 안끌리는 사람한테 적합하고, 좀비나 촉수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유일한 위협이 레이저인 만큼)
돈이 딸리다 싶으면 초월무기로 촉수에 난사해서 달러를 리필할 수 있습니다.
(사다리 아래에 있으면 상점을 쓸 수 있으니)

물론 보스가 기절할떄 되면 3번째 지역으로 가서 극딜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송풍기 타고 다시 그 곳으로 옮기면 되겠습니다.
(인형껴도 되겠지만 날개 쓰면 더 편함)

 

추천 : 5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음.. 이기술은 ㅋ Lv. 1아직은펩시콜라 2016.09.13
  • 추천누르고갑니다~ Lv. 1s등급s발록 2016.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