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6년 만에 복귀유저로서 전 범위 게임 건의합니다. [봇,시스템,무기제한 위주]
2022.07.28 21:20 조회 : 542
Lv. 627DigimonSpace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FPS 게임을 처음으로 시작한 게 카스이고 카스를 오픈베타때부터 했는데
매그넘드릴 6강 출시한 후 게임이 너무 심하게 나가서 게임을 안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봇 모드라도 하고 싶어 다시 시작하고자 부계정으로 다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복귀하고 나서 여러 무기가 많이 나왔고 게임 인터페이스가 많이 봐뀌었는데요.
한달 정도 플레이하고 아쉬운점을 몇가지만 건의하려 합니다.

1. 봇 닉네임을 예전 닉네임으로 복구해주세요.
 - 게임을 하면서 실제 플레이어와 봇과의 닉네임이 구별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캐릭터나 Tab키의 지연시간을 통해 파악하거든요. 예전 플레이할 땐 닉네임으로 기억을 해서 아군 봇이나 적 봇이 어디 위치에 있는지 파악이 되었는데 요즘은 닉네임이 길고 다들 비슷한 이름들이라 기억하기가 힘듭니다.

2. 무기제한 목록에서 어느 무기만 사용가능한지 알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예를 들어 뉴클래식(좀비)로 무기제한을 했다면 아래 사진에 있는 빨간표시된 구역에 버튼 하나 만들어서 이러한 무기만 사용가능하도록 유저들이 쉽게 볼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모든 유저가 사용가능한 기본 무기는 제외하구요.

3. 연도별 무기제한 있었으면 합니다.
 - 예를 들어 10년도 11년도 12년도 등등 연도별마다 출시된 무기가 있는데요. 10년도는 2010년까지 출시한 무기들만, 11년도는 2011년까지 출시한 무기들만, 16년도는 2016년까지 출시한 무기들만 사용할 수 있게 무기제한 할 수 있게 해주세요.

4. 모드별 랭킹 시스템 도입
 - 예전에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순위를 알 수 있었는데 어느센가 없어졌습니다. 활동량 순위, 레벨 순위, 오리지널, 팀데스매치 킬수/승률/킬데스율 순위, 좀비모드 인간/좀비킬수 등 모드별 순위가 공식홈페이지나 게임 내 메뉴에 (눈에 띄게) 도입되었으면 합니다. 도입 되면 유저 간 경쟁하게 되어 게임할 수밖에 없게 되어 접속률을 늘릴 수 있어 유저나 운영진들에게도 모두 좋습니다.

4-1. 랭킹 시스템 도입시 봇 모드
 - 봇 오리지널과 봇 팀데스매치의 킬 수, 승률, 킬데스율로 순위 도입했으면 합니다. 또한 무기제한 목록에 랭킹전을 따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랭킹전 적용 시에만 순위에 영향가게.. 참고로 랭킹전은 난이도가 전문가, 뉴클래식전이며 연막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무기제한 조건입니다.

5. 팀데스매치 진영변경을 선택사항으로 해주세요.
 - 목표 킬 수의 50% 달성 시 진영 변경이 자동으로 되는데 진영변경은 따로 설정할 때만 되게 해주세요.

6. 무기제한을 유저들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게끔 해주었으면 합니다.
 - 균형이 흐트러질 수있는 좀비도 밴할 수 있는 것처럼 똑같이 밴해야하는 무기도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매그넘 드릴이나 매그넘 런처를 금지하고 싶으면 무기제한 메뉴에서 매그넘 드릴과 매그넘 런처를 금지할 수 있게 가능하도록 했으면 합니다.

7. 연속맵 적용 시 무기제한 할 수 있게 해주세요.
 - 예를 들어 칼전을 하려면 하나의 맵으로만 할 수 있는데 연속맵으로 무기제한도 설정할 수 있게 해주세요.

8. fps 수치 50까지 낮춰주세요.
 - fps_max 수치를 최저 60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더 밑으로 낮출 수 있게 했으면 합니다. 팀데스매치나 오리지널 유저에게는 fps 수치 하나로도 부담이 큽니다. 한때 57 사용하는 유저로서 마음이 아픕니다.

9. 포인트 사용처를 더 늘려주세요.
 - 요즘 보니까 포인트용 해독기가 나왔는데 이것 말고는 포인트 사용하는 데가 너무 제한적입니다. 새로운 포인트용 기간제 무기나 클래스, 또는 새로운 스프레이를 출시해줬으면 합니다. 발록이나 야누스 처럼 새로운 브랜드 무기 (포인트로만 구매 가능)가 나왔으면 합니다.

10. 내 정보에 레벨뿐 아니라 계급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 레벨 개선 전에 원수까지 계급이 있었지요. 현재는 레벨만 볼 수 있는데 계급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예전에는 대장이다 소령이다 원사다 등등 각 부사관, 장교 계급 등으로만 대강 어느정도 실력인지, 많이 했는지 알 수 있었고 또한 남들에게 뽐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수치화되어서 어느정도인지 파악할 수가 없습니다.

11. 원로 대우 강화
 - 오래 전에 게임한 유저 또는 최다 접속자 등에게만 부여되는, 눈에 띄는 칭호나 스프레이, 마크 등의 희귀성 있는 원로만의 혜택(게임 플레이에 해당 안되는 기타 아이템들)을 부여해 주었으면 합니다. 여러 타입의 유저들이 있어서 게임이 잘 운영되는 것입니다.

12. 관전자는 참가 인원 목록에 포함 안되도록 해주세요.
 - 32명 방에 1명이 관전자면 31명만 게임 플레이하게 되어 한명의 공백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관전자는 참가 인원 목록에 포함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특히 오리지널 하는 방에는 한명한명이 소중한 인력입니다.


여러가지 고민하면서 썼는데 건의사항이 많이 있네요
이중에 몇가지는 쉽지 않을 것이라 보는데 그래도 혹시나마 적어봤습니다.
몇가지만이라도 적용되었으면 하네요.
정이 많은 게임으로서 이런 재미있는 게임이 계속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잘 서비스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