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봇을 비롯해서 개선했으면 하는 것들
2022.07.28 18:12 조회 : 576
Lv. 512네프시스 신세계질서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개선했으면 하는 것들 (현질 유도는 없는 것들도 많지만, 인기는 많아질 것입니다)

1. 봇들 지능이 엄청 안 좋습니다.
(1)인질들이 서로 걸려서 따라오지 않거나 벽에 걸려서 멈춰있는 것들.

(2)봇들끼리 사다리 위에 혹은 벽을 쳐다보면서 멍때리는 경우.

(3)이탈리아(인질) 맵에서 대테러리스트 시작지점에서 아파트 가는 곳에
 봇들이 모여서 한번에 올라가지도 못하면서 도전 정신을 가지고 시간을 낭비 하거나,
테러리스트 시작지점에 밖에서 집 2층 올라가는 곳에 한번에 올라가지 못하면서 시간을 낭비 하는 경우.

(4)폭파 모드나 인질 모드는 시간 제한이 있는데 봇들이 임무에 충실하지 않고 헛짓거리해서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

(5)쓸데없이 떨어져 죽는 경우
(1) 밀리샤 사다리
(2) 쥐구멍
(3) 원유 시추선 (가끔 VIP가 떨어져 죽는 경우도 있음)
이 맵들 말고도 높은 지형이 있는 맵들은 봇들이 쓸데없이 죽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2. 봇들이 영어로 시끄럽게 말이 많은데
한국어로 바꾸면 좀 더 게임 하는데 집중되고 전략적으로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3. 봇좀비에서 인간(AI)들이 명당에 있지 않고 좀비들한테 불나방처럼 달려들어 좀비가 됩니다.
좀비가 많아야 좋은 무기들로 탈탈 터는 재미가 있지만.. AI 두뇌가 너무 멍청해 보입니다. (일부러 그렇게 만든 것일 수도?)
좀비모드가 인간vs좀비인데 좀비한테 일부러 잡혀서 좀비가 되는 AI를 보면 솔직히 **같습니다.
이것을 패치 하거나, 게임 시작 전에 설정 창에서 AI 두뇌 높이기 체크하는 설정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4. 봇오리지널이든 오리지널이든 설정에 무기 제한으로 클래식을 자주 합니다.
여기서 추가 설정으로 몇몇 무기를 못쓰게 추가하는 기능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예 = 딱딱이총)
좀비모드는 이런 기능이 생기면 사람들이 사기 무기를 못쓰게 해서 현질 유도가 적어져서
이런 기능이 생기지 않는 것은 인정하지만..
오리지널은 이런 기능이 생겨도 딱히 문제없지 않나 싶습니다.



5. 봇들이 있는 모드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질 유도는 별로 없지만, 인기는 많아질 듯 싶습니다)
(예)
(1) 메탈아레나 (재밌었는데 사라짐) ⬅ 이 맵에 봇들이랑 싸울 수 있게 했으면 더 인기 있었을 텐데..
(2) 체크메이트(FUN)
(3) 스트라이커, 케이지 (축구)
(4) 바주카전 (이것도 사라졌지만)
(5) 히든시티 (이것도 재밌었는데 사라짐)
(6) 파이트야드 (이것도 사라짐) ⬅ 이건 봇 없어도 되니까 놔둬도 됐었을 텐데
(7) 뫼비우스 (기본적으로 맵 중앙에 데저트 이글 한자루가 놓여져있고, 시간이 지나면 추가적으로 무기가 스폰 된다.)
(8) 배틀러시 (이것도 은근히 재밌었는데 사라짐)
(9) 인간 사냥 (이것도 봇 생기면 재밌을듯) 물론 AI 두뇌 설정으로 바꿀 수 있게
(10) 올스타 (이것도 봇 생기면 재밌을듯)
(11) 좀비 연합
(12) 좀비시나리오나 휴먼시나리오도 봇 생기면 재밌을 듯
(13) 좀비탈출 (봇 생기면 개꿀잼 예상)
(14) 파트너 모드
(15) 좀비 자이언트 (이것도 봇 있긴 하지만 엑스트라 같은 것들이 아니라 AI도 자이언트 할 수 있게)
(16) 비스트



6. 좀비사건파일
엄청 재밌는데 다른 플레이어랑 같이 직접 만나서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방에 있는 것이 다라서 금방 질립니다.
같이 플레이하면 더욱 재밌을텐데.. 아쉽습니다.



7. 캐릭터들이 그래픽 혹은 입체감이 다른 게임에 비해 후달립니다. (이건 개선하면 현질 유도도 더 좋은텐데..)
(예)
배틀그라운드
배틀필드
서든어택2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콜 오브 듀티
킬존3
타이탄폴
플래닛사이드2



8. 타격감이 부족합니다.
보통 FPS의 타격감은 크게 총기의 소리, 총기의 반동,
상대를 피격 했을 때 이펙트, 사살시 사살모션 정도로 되어있다고 봅니다  ⬅(퍼옴)



9. 카스온라인2 빅시티 같은 모드 생기면 개꿀잼 예상



10. 좀비모드는 disaqw라는 분이 올린 것을 공유합니다.
물론 다 공감되는 것은 아니지만, 공감되는 것이 많아서 공유합니다.
https://csonline.nexon.com/Community/Free/View/2882696



추가사항
인질, 폭파, 암살모드에서 시간제한이 있는데,
임무와 관계없이 시간을 소비하는 봇이 많아서
봇도 지금 하는 임무에 시간제한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시간이 별로 남지 않았는데 아직 임무를 끝내지 못했을 경우
다 몸을 사리지 않고 정면을 돌파할 거나 임무를 포기하게끔요.


설정에 아군 봇과 적 봇의 성격이 있으면 더 재밌겠네요.
1. 임무에 우선 = 자신의 목숨보다는 임무가 우선
2. 겁쟁이 = 임무보다는 자신의 목숨이 우선
3. 침착함 (봇은 보통 지나가다가 많은 적과 마주치면
겁내고 허튼짓하다가 죽는 경우가 많다)
그때 겁내지 않고 침착하게 사격하거나 엄폐물에 숨고 지원요청 하는 성격)
4. 팀워크가 우선 = 팀원의 말을 잘 들어줌 (지원요청에 잘 응해주고 잘 따라다님)
5. 팀워크 따윈 없다 = 혼자 다니는 경우가 많고 지원요청에 응하지 않음
추천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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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
  • 저도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저도 그것 때문에 매우 불편했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개선하여 주시는걸 부탁드립니다 운영자님 Lv. 682싼달폰 2022.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