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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Z 밝혀진 버그 몇개 수정 부탁드립니다.
2021.07.31 16:50 조회 : 560
Lv. 237lanrete Wall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1)재생강화

툴팁에는 가속 시 체력 매 초 최대체력의 3퍼센트이 체력 회복이라고 적혀 있는데
정작 사용하면 "자신이 재생강화의 효과로 재생중일 때 매 초 3퍼센트의 체력을 회복" 의 효과입니다
즉 재생이 시작될 때 누르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도 받을 수 없습니다.
툴팁 어디에 봐도 재생이 시작될 때라는 조건은 없는데도 저렇게 적용되요
그리고 이게 체력증가가 있냐 없냐에 따라 판정이 매우 이상합니다
체력증가가 없는 최대체력 1000의 인간은 일반 재생강화일때 비전투시 초당 100정도 회복되는데
만약 재생강화 가속을 키면 초당 100이 아니라 최대체력의 3퍼인 초당 30을 회복해서 오히려 더 안좋아집니다.
반대로 체증으로 최대체력 4천 넘을때에는 가속을 키지않으면 초당 100정도 회복하지만
가속을 키면 초당 100정도 회복에 최대체력의 3퍼인 120정도가 더해집니다
즉 체증이 있으면 초당 3퍼 회복이 '더해지고' 체증이 없으면 초당 3퍼 회복으로 '대체되버립니다'
이는 안그래도 체력증가 의존도가 높은 좀비Z에서 그나마 체증 없는 인간이 버틸만한게 재생강화인데
재생강화마저도 체증이 없으면 안되는 게 되는거니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툴팁대로 가속 시 즉시 체력을 회복하도록 바뀌고 기존 재생강화 효과랑은 중복 적용되어
기존 재생강화와 무관하게 바꿔야 괜찮은 2레벨 변이라고 생각합니다.

2)적응력

툴팁에는 "가속시 좀비 전환 시 최대체력이 된다" 인데
정작 사용하면 "가속 후 좀비 전환 시 체력을 잃지 않는다" 가 됩니다.
즉 툴팁대로 이미 잃은 체력을 전환시 보충해주지 못하고 체력 유지만 가능한 상태에요
툴팁대로 가속시 최대체력이 되도록 하든지
밸런스문제로 그렇다고 하면 툴팁 자체를 수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속시 최대체력이 되도록 하면 체력증가 강숙 기준 적 앞에서 3만, 가속으로 3만 총 6만의 탱킹이 가능하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3)변종

변종변이 적용 시 일정확률로 여성형좀비를 제외한 좀비들의 7번스킬에 점프력증가 스킬이 들어오는데
이 중 일부는 점프력증가가 아니라 "사용 후 5초간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피해에 면역" 입니다.
좀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무적기를 제공한다는 점은 아주 우수하지만
사용자들이 혼란을 겪지 않게 스킬 아이콘을 점프력증가와 구별했으면 합니다.
다만 수정이 힘들더라도 이 변종변이로 얻을 수 있는 무적을 삭제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좀비 플레이어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만큼 좀비에게 유리한 변이는 하나라도 더 유지되어야 하니까요.

새로운 변이, 변종변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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