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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M134 미니건 움브라 - 엑스시스토 발동 시 사격 소리 감소
발동음이 상당히 큰데 파천화룡포나 프레데터등 소음이 큰 무기들은 패치로 볼륨을 조절하였는데 미니건 움브라는 조절하지 않기에 다시 건의드립니다.


2.패스 무기 구성품 변경
유니크 무기 패스 - 어택 M950, 청룡도, 스턴 라이플, 스타 체이서 AR, FG 런처, 바티스타 추가
에픽 무기 패스 - D.Eagle 크림슨헌터, 크로스보우, 크로스보우 어드밴스, 흑룡포, 혈적자, 매그넘 드릴 제거 / 작열산탄포, 드라카르 I, 드라카르 II 추가
초월 무기 패스 - D.Eagle 크림슨헌터, 크로스보우, 크로스보우 어드밴스, 흑룡포, 혈적자, 매그넘 드릴 추가
구성품이 일관성이 없는데 해독기 상시 품목인 것도 아니고 패스 구성품에 비해 값어치가 알맞지 않은 무기가 있으므로 구성품을 개선


3.아수라빙룡포 판매 건의
한국 서버에서만 파천화룡포의 ex무기인 아수라빙룡포를 판매하지 않았는데 아수라빙룡포가 뒤늦게 한국 서버에 추가되어도 현재 판매하여도 인플레가 진행된 현 좀비전에서는 고효율을 내기 힘들고 출시도 다른 서버보다 늦은 만큼 슈프림 센티넬처럼 이벤트를 통해 재료를 모아 업그레이드 방식하는 방식으로 획득하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더미 데이터로 아수라빙룡포도 슈프림 센티넬처럼 이벤트를 통해 재료를 모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려다가 도면 판매 방식으로 선회한 것 같으므로 이 더미데이터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수라빙룡포의 도면
설명 : 아수라빙룡포의 도면은 파천화룡포(무제한) 보유자에 한하여 획득이 가능
아수라빙룡포의 도면 / 빙룡의 얼음 결정 / 빙룡의 혼을 보유한 상태에서 빙룡의 혼 [사용] 버튼을 누르면 아수라빙룡포(무제한) 제작 가능

* 빙룡의 얼음 결정 조각
설명 : 빙룡의 얼음 결정 조각 200개 수집 후 [사용] 버튼 클릭 시 빙룡의 얼음 결정(1개)으로 즉시 교체 지급되며, 빙룡의 얼음 결정 조각은 회수

* 빙룡의 기운
설명 : 빙룡의 기운 30개 수집 후 [사용] 버튼 클릭 시 빙룡의 혼(1개)으로 즉시 교체 지급되며, 빙룡의 기운은 회수


4.코스튬 이벤트
추후 코스튬 경매가 추가됐을때를 대비해 좀비 찾기와 같은 이벤트에서 최종보상으로 클래스 전용 코스튬과 같은 희소성이 있는 코스튬을 지급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혹은 조각상점에서 에픽 코스튬(수호자의 날개, 리펄서 윙 등)을 제외하고 나머지 코스튬이 들어있는 상자를 구매하는데 필요한 요구 조각을 1260 ~ 1460개 정도로 줄여주었으면 합니다.


5.좀비Z 무기 해금 레벨 개선
좀비Z 모드의 주요 특징중 하나는 레벨별로 다양한 무기가 선택되는 것인데 40레벨 확장 이후로 2레벨 이후의 무기중 절반 가량은 성능과 해금 레벨이 맞지 않아 대부분 버려지고 일부 무기는 해금 레벨이 지나치게 낮아 특정 무기만 계속 쓰이는 상황에서 개선이 거의 없어 이러한 무기 고착화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매그넘 드릴, 적룡포, 비연신기전, BALROG-XI, 티아맷 시리즈처럼 과거의 인기있었던 무기들이 해금 레벨이 올라가 버려지는 경우도 있고 루나 캐논, 블레이드 프로스트브레이커, 에테리얼 히어로, TECH 시리즈, 트래커 시리즈처럼 처음부터 해금 레벨이 높아 버려지는 무기도 많습니다.
에픽 무기인 보이드 어벤저/디바인 블래스터/흑영쌍부의 ex무기인 슈프림 센티넬/둠 블래스터/백영쌍부등 ex무기가 명백히 상위호환인데도 해금 레벨에 동일하여 비ex 무기들은 사용처가 없어졌습니다.
초기처럼 성능에 비례해 적정 수치의 해금 레벨을 가지게하고 버려지는 무기를 최소한으로 하여 레벨별로 다양한 무기가 쓰일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6.프리미엄 강화 건의
인플레가 진행될수록 기존 무기들은 버려지게 되고 도색이 추가되어도 무기의 성능이 낮아 마찬가지로 소장용도로 사용되는것이 끝입니다.
해금 레벨을 낮추는걸로 보완이 부족한 무기들은 강화와 페어링 클래스를 통해 과거에 느꼈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정

M249 피닉스 / 썬더 고스트 워커 / X-TRACKER
* 강화 목록 : 대미지3, 장탄수2
위 무기들은 해금 레벨을 낮추는 선에서 보완이 가능하므로 해금 레벨을 낮추거나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처럼 강화를 추가하여 과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정

NEGEV NG7 아이아스
* 강화 목록 : 대미지3, 반동2
* 대미지 1강화당 과부하 방출 사용에 필요한 사격 횟수 1회씩 감소
나름 유니크한 특수기능을 가져 대미지만 높다면 좀비 히어로에서도 쓸만한 성능을 가질 수 있고 페어링 효율을 살리기 위해 강화를 추가
특수 기능의 발동 조건이 모두 탄을 소모해야돼서 탄소모량이 극심하고 반동이 매우 크므로 세이버리처럼 반동 강화를 추가하고 적룡포의 브레스 지속 시간 증가처럼 대미지 강화에 과부하 방출의 사용 조건을 완하하는 기능을 추가

헌터킬러 X-12
* 강화 목록 : 대미지3, 장탄수2
* 장탄수 2강화 시 기본 장탄수 36발로 증가

작열산탄포
* 강화 목록 : 대미지3, 장탄수2
* 장탄수 2강화 시 기본 장탄수 50발로 증가

라이트닝 퓨리
* 강화 목록 : 대미지3, 명중률2
* 명중률 1강화당 전기장의 사거리 1M 증가
무기가 없는 신규/복귀 유저에겐 무난한 성능을 지닐진 몰라도 베어 퓨리.MK3, 블루스톰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마땅한 사용처가 없으므로 강화를 추가하여 라이트닝 퓨리만의 사용처를 추가
명중률 2강화 시 전기장의 사거리가 트윈 호크와 동일한 사거리를 가지도록 변경

블루스톰
* 강화 목록 : 대미지3, 장탄수2
* 장탄수 2강화 시 기본 장탄수 120발로 증가
라이트닝 퓨리보다 높은 대미지를 가진 특색을 살리기 위해 라이트닝 퓨리와 마찬가지로 대미지 강화를 추가, 백영쌍부처럼 장탄수는 120으로 증가

매그넘 드릴 9강 / 적룡포 9강
* 강화 목록 : 대미지5, 장탄수3, 마스터1
초월 무기 이후에 나온 만큼 무기 구성면에선 다방면으로 쓰일 수 있는데 강화를 통해 부족한 대미지를 보완하고 페어링 클래스를 통해 유틸 능력을 보완

초월 매그넘 드릴 골드 5강 / 초월 적룡포 골드 5강
* 강화 목록 : 대미지3, 장탄수2
5강화 시 60발의 장탄수를 가지고 매그넘 드릴/적룡포 9강과 동일한 대미지

SG552 케르베로스
* 강화 목록 : 대미지3, 장탄수2
* 대미지 1강화당 2차 모드 활성화에 필요한 사격 횟수 5회 감소, 장탄수 1강화당 장탄수 5 증가
케르베로스의 기본 공격은 대미지가 지나치게 낮아 2차 모드 활성화에 필요한 차징 용도로만 쓰이는데 1차 모드로도 딜링을 넣을 수 있도록 대미지 증가량이 2차 모드보다 높도록 조정
좀비Z 모드에선 탄보유량 관련 변이가 뜨지 않으면 유지력이 떨어지고 가격도 비싼편이라 리스크가 크며 해금 레벨을 낮추기엔 대미지가 높아 잠재력이 높으므로 리스크를 보완하고 해금 레벨을 올리는 방향으로 개선

SKULL-T9
* 강화 목록 : 대미지3, 명중률2
* 대미지 1강화당 초당 게이지 충전 속도 1.9증가(3강화 시 초당 9게이지 회복)
성능만 보면 나타 나이프 히어로와 비슷한데 특수기의 쿨타임이 30초나 되어서 특수기 사용이 어려우므로 강화를 통해 보완하고 10레벨 후반대에 해금되도록 하여 시즌패스 근접무기가 없어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조정

썬더포스 / 인퍼널 캐논 / 아스트라 / 기간틱 드릴
* 강화 목록 : 대미지3, 장탄수2

에픽 에디션 무기는 무기별로 아래 추가 효과가 적용
* 공통 : 장탄수 2강화 시 장탄수 60발로 증가
* 썬더포스 : 장탄수 1강화당 특수탄 최대 보유량 1발 증가
* 인퍼널 캐논 : 대미지 1강화당 차징에 필요한 사격 횟수 1회 감소
* 아스트라 : 대미지 1강화당 투사체 탄속 증가
* 기간틱 드릴 : 장탄수 1강화당 에너지 보유량 10 증가

에픽 무기들은 해금 레벨을 낮추는 선에서 각 무기들의 사용처를 추가할 수 있다고 느끼는 반면 일부 에픽 에디션 무기들은 감염 억제에 특화된 유틸 효과때문에 밸런스에 영향이 클 수 있으므로 해금 레벨을 낮추기보단 강화를 추가하여 고레벨대에 쓰이도록 조정


7.페어링 클래스 건의
작년 알파카 아네모네, 블루래빗 미라주부터 1개의 무기를 대상으로 2개의 페어링 클래스가 출시하는데 매그넘 런처의 경우 페어링 효과의 차이가 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반면 헬하운드, 아이아스는 애매한 페어링 효과를 가지고 있어 페어링 클래스를 통한 새로운 재미를 느끼기 힘들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페어링 클래스가 없는 무기들도 많으므로 [스카디, 녹스, 알파카 아네모네, 블루래빗 미라주]처럼 페어링 유무에 따른 성능차나 변화가 큰 것이 아니라면 페어링 클래스와 페어링 무기의 비율을 1:1로 맞춰주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24-02 페어링 무기는 키클롭스와 타이런트 메이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8.전장 보급 - 일일 보급품 구성품 보상 상향
- 확정 지급 무기에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추가
- 확률에 따라 지급되는 무기에 에픽 무기(궁니르, 드레드노바) 추가

궁니르와 드레드노바는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에픽 무기고 듀베건은 현공방의 최소한도의 보조 무기인 만큼 확정으로 지급하였으면 좋겠습니다.


9.리그 보상 상향
리그 등급별로 무기 선택 상자와 희소성이 높은 무기를 추가로 총 2가지의 무기를 지급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좀비 리그 보상에서 현재는 구할 수 없는 좀비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

* 실버(300)
공통 보상 - 리그 실버 무기 선택 상자 구성품 변경, 블레이드 프로스트브레이커(20일) 추가
리그 실버 무기 선택 상자 구성품(20일) : 매그넘 런처, 썬더 고스트 워커,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X-TRACKER
좀비 리그 - 주방장 헤비 좀비 제거 / 강시 좀비(30일), 욕망의 로제(20일) 추가

* 골드(1000)
공통 보상 - 리그 골드 무기 선택 상자 구성품 변경, 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20일) 추가
리그 골드 무기 선택 상자 구성품(20일) : 라이트닝 퓨리, 사이킥 하모니움, NEGEV NG7 아이아스, 마창 스칼렛 로즈
좀비 리그 - 주방장 헤비 좀비(20일) 추가

* 플래티넘(2000)
공통 보상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20일) 추가
좀비 리그 - 간호사 스팅핑거(20일), 스쿨룩 라이트 좀비(20일) 추가

* 다이아몬드(4000)
공통 보상 - 블루스톰(20일) 추가
좀비 리그 - 서큐버스 라이트 좀비(20일), 산타이치 헤비 좀비(20일) 추가

* 마스터(4000+100위)
공통 보상 - 카이, 린, 사복검 제거 / 리그 마스터 무기 선택 상자, 리그 마스터 클래스 선택 상자, 헬하운드(20일) 추가
리그 마스터 무기 선택 상자 구성품(20일) : 사복검, 데스 이터, 키클롭스, 오트클레르
리그 마스터 클래스 선택 상자 구성품(20일) : 카이, 린, 불사신 에릭, 스마일 메리, 스카디, 녹스
좀비 리그 - 스톤 가니메데(30일), 스톤 베놈가드(30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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