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나베리우스/미니건 움브라 밸런스 개선안
2024.02.15 06:38 조회 : 195
Lv. 775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나베리우스
나베리우스는 흑영쌍부처럼 빈틈이 없을 정도로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데 재장전 시에도 소울 오브를 통해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고 소울 오브가 없어도 소울 아머를 통해 공격을 무효화 시킬 수 있으며 소울 헬릭스를 통해 광범위로 높은 피해를 주고 한 곳으로 몰아넣을 수도 있어 지나치게 강력한 성능을 가졌다고 느낍니다.
주된 문제점은 소울 아머를 제외하면 특수기의 발동 제약이 거의 없고 상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문제라 봅니다. 이 때문에 조합을 통해 각 무기의 단점을 보완하던 기존의 에픽 무기와 다르게 나베리우스 하나만으로 거의 모든 단점을 무력화하여 굳이 다른 무기를 장착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므로 소울 오브는 넉백을 감소시키고 소울 헬릭스는 게이지 충전 메커니즘을 아래와 같이 개선해주었으면 합니다.

* 적 사살 시 특수탄 충전 효과 변경
- 기존 : 적 사살 시 게이지 4 충전(쿨타임 N초)
- 변경 : 적 사살/어시스트 시 킬 포인트 누적, 킬 포인트 누적 후 재장전 시 게이지 충전
- 좀비 킬 어시스트 = 1포인트
- 좀비 킬 = 4포인트
- 최대 회복량 : 40
재장전시 에너지가 코어로 응축되고 영혼 수확이라는 컨셉에 맞춰 적 사살 시가 아닌 적 사살 후 재장전 시 게이지가 충전되도록 변경

* 소울 오브
- 넉백 감소
소울 오브는 자동 발동 외에도 직접 발사할 수 있는데 수동 사용 시 넉백 효과가 매우 강해 좀비 사냥에 방해된다고 느낍니다.

* 소울 헬릭스
- 초당 특수탄 소모량 변경 : 20% -> 18%
스왑 시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좀비가 스폰 직후 별다른 저항도 못하고 잡히는 사례가 많습니다.
연속 발동 시에는 DPS가 높지만 특수탄 소모량이 크고 지속 사격 시에는 특수 소모량이 낮은 대신 DPS가 떨어지도록 변경


M134 미니건 움브라
* 기본 사격 대미지 증가 : 173 -> 208
기본 사격의 DPS가 매우 낮아 룸포 없이 기본 사격만으로는 좀비 킬이 매우 힘듭니다.

* 재장전 속도 증가 /  * 재장전 중에도 룸포 사용이 가능하도록 조정
비슷한 성능의 기관총인 데바스테이터와 비교해도 재장전 시간이 2배 가까이 될 정도로 매우 긴데 재장전 시간을 줄이거나 재장전 중에도 룸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면 좋겠습니다.

* 엑스시스토 발동 시 사격 소리 감소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