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GM앤드류입니다.
오는 9월 27일부터 시작하는 TREX-GAMES BUSAN 2008 eSPORT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부문 대회 관련하여 공지드립니다.
참가신청기간은 오는 9월 19일(금)까지입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팀은 서두르세요!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본 대회 관련 문의는 대회 주최측으로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행사 개요
2008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 주최: 부산시
- 주관: (재)2008 제4회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조직위원회
- 후원: IOC 국제 올림픽위원회, IOC, UNESCO, WHO 외
- 참가부문: New 스포츠 / e스포츠 부문 (http://www.hanpang.com/trexgames/)
2008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e스포츠 부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 일정 >
온라인예선 :
오프라인 본선 :
< 오프라인예선, 본선 >
추후 공지
< 장소 >
온라인예선 : 카스온라인 각 조 해당되는 서버
오프라인 본선 : 부산 벡스코 전시장 3홀
< 참가제한 >
한팀에 프로, 준프로 총 2명까지 참여 가능
< 참가신청기간 >
<참가 신청>
http://www.hanpang.com/trexgames/index.php
참가 신청시 공지 확인 후 참가 신청
< 대전방식 >
5 vs. 5 팀 토너먼트
< 대회 룰 >
1) 1맵 16선승제 / 공,방 각각 15라운드씩
2) 전술방패(tactical shield) 사용 금지
3) 전후반 진행 후 동점일 경우에는 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각각 3경기씩
전/후반전 진행
4) 경기중 팅기거나 맵에끼이는 현상 발생시 사상자가 없을시 리방 , 사상자가 있을시 사망으로 간주
5) 참가 신청 접수 및 방법 : 신청기간 내 한팡홈페이지에서 접수
6) 오프준비물 : 마우스(마우스웨어 사용금지), 해드셋, 키보드, 신분증(학생증)
7) 오프대회때 선수가 신청자 본인이 아닐시 실격처리(교체는 대회 당일까지 보고해야함)
8) 해드셋은 반드시 개인장비 지참
<
▒▒▒▒▒▒▒▒▒▒▒▒▒▒▒▒▒▒▒▒▒▒▒▒▒▒▒▒▒▒▒▒▒▒▒▒▒▒▒▒▒▒▒▒▒▒
Counter-Strike Online 경기규정
▒▒▒▒▒▒▒▒▒▒▒▒▒▒▒▒▒▒▒▒▒▒▒▒▒▒▒▒▒▒▒▒▒▒▒▒▒▒▒▒▒▒▒▒▒▒
Article 1 - General Infor mation (일반 정보)
1. 본 대회는 세계사회체육연맹이 주최하고 2008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08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e-스포츠 부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CSO) 대회로 아래와 같은 온라인예선 및 오프라인 본선이 진행되는 ‘대회’를 의미합니다.
- 온라인 예선: 2008년 9월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온라인 예선 진행
- 오프라인 본선: 2008년 9월 27일부터 9월 2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오프라인 본선 진행
1.02 대회 규정은 규정위원회에 의해 특별한 공지 없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지사항을 상시 참고하시어 경기 규정의 변동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3 참가자는 대회 규정에 대하여 토너먼트, 리그 운영진에 전권을 위임하며, 이들의 결정에 동의해야 합니다.
Article 2 - Competition Structure (경기 형태)
Tournament for mat (토너먼트 형식)
2.01 토너먼트는 다음의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토너먼트에는 무승부가 없으며 승자가 결정되지 않을 시 연장전을 실시합니다
- 연장전은 전/후반 각각 3라운드제로 진행되며 시합 시작 시 10,000$의 자금을 기본으로 줍니다.
- 연장전의 진영 선택은 본 시합 전반전과 반대로 진행합니다.
Match for mat (경기 형식)
2.02 각각의 경기는 하나의 맵에서 전/후반 15라운드씩 총 30라운드로 진행됩니다.
경기의 승자는 16라운드 이상의 승리를 따낸 팀으로 결정됩니다.
2.03 만약 두 팀이 전/후반전을 치르고도 동점인 상태가 되면, 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각각 3경기씩 전/후반전을 치르게 됩니다.
Article 3 - Game Settings (게임 설정)
3.01 이 대회는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으로 치러지며, 각 팀은 5명으로 구성됩니다.
3.02 아래의 명령어들이 호스트에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 sv_lan 1
- sv_lan_rate 20000
- sv_maxupdaterate 101
- sv_maxspeed 320
- sv_airaccelerate 10
- sv_maxrate 8000
- sv_aim 0
- sv_cheats 0
- sv_airmove 1
- sv_allowupload 1
- sv_bounce 1
- sv_clienttrace 1
- sv_clipmode 0
- sv_friction 4.000
- sv_gravity 800
- sv_minrate 2500
- sv_stepsize 18
- sv_stopspeed 75.000
- sv_wateraccelerate 10
- sv_waterfriction 1
- mp_autoteambalance 0
- mp_limitteams 0
- mp_friendlyfire 1
- mp_forcechasecam 2
- mp_chasecam 1
- mp_friendly_grenade_damage 1
- mp_allowmonsters 0
- mp_ghostfrenquency 0.1
- mp_fadetoblack 1
- mp_autokick 0
- mp_hostagepenalty 0
- mp_tkpunish 0
- mp_c4timer 35
- mp_roundtime 1.75
- mp_freezetime 15
- mp_chattime 10
- mp_startmoney 800 (mp_startmoney 10,000 for tie-breaker)
- mp_timelimit 0
- mp_maxrounds 15 (mp_maxrounds 3 for tie-breaker)
- mp_winlimit 0
- mp_buytime 0.25
- mp_flashlight 1
- mp_logfile 1
- mp_logmessages 1
- mp_mirrordamage 0
- log on
- sys_ticrate 10000
- fps_max 200
- pausable 1
3.03 이번 대회에는 다음의 맵들을 사용합니다.:
- 더스트 2 (de_dust2)
- 인페르노 (de_inferno)
- 열차 (de_train)
3.04 선수는 경기에서 전술방패(tactical shield)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선수가 경기 중 전술방패를 사용한다면, 해당 선수가 속한 팀은 즉각 몰수패 처리됩니다.
3.05 사용해서는 안 되는 설정을 사용 시 경고가 주어집니다. 경고를 두 번 이상 받으면 해당 팀은 몰수패를 당하게 됩니다.
제한하는 설정
- 게임 내의 글자 색을 기본 색과 다르게 변경하는 설정
- 게임 화면상의 총기모델을 삭제하는 설정
- 게임 화면상의 모델을 기본설정과 다르게 변경하는 설정
- 규정 값과 다른 오프라인 모드에서의 호스트 핑 관련설정
제한하는 플레이
- 마우스 휠 버튼을 이용한 덕버그 점프(컨트롤 키 덕 점프 허용)
- 덕버그 점프를 이용한 버니홉 3회 연속 사용
- 소리 없이 C4를 설치하는 행위
- 맵 버그를 이용한 플레시 플레이
제한하는 세팅
- 개인 설정(config)의 사용을 금지한다.
- 게임 내 설정은 CSO 대회모드 GUI를 사용한다.
- 그래픽카드 설정은 이방성 필터링, 안티얼라이징, 감마 35%이상 을 제외한 일체 그래픽카드 설정 을 금지한다. 또한 리프레쉬(refresh) 관련 조절 프로그램의 사용을 금지한다.
Article 4 - Player Eligibility (참가 자격)
4.01 대회 참가자 및 참가 팀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 ‘대회’의 조직위원회가 공고한 선발 방법을 통해 올바르게 선발된 팀
- 팀은 사전에 로스터에 등록한 적격한 6명의 선수 중, 5명의 적격한 자로 구성하여야 함
- 선수는 신청 로스터와 동일인물이어야 합니다. 선수 교체는 대회 당일 전까지 대회 운영진에게 보고되어야 합니다.
Article 5 - Responsibilities (참가자의 의무)
5.01 참가자는 ‘대회’ 규정을 준수하며, 다음의 사항을 지킬 것에 동의해야 합니다:
- 개개인에 대한 차별, 불공정한 대우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 참가자는 관련 규정을 준수합니다.
- 참가자는 리그 관계자의 결정을 따릅니다.
- 참가자는 위법 행위를 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 참가자는 페어플레이 정신에 입각하여 정당하게 게임할 것을 맹세합니다.
- 참가자는 자신이 행한 행동에 대하여 책임을 질 것을 약속합니다.
5.02 참가자는 리그 관계자를 속이거나, 모욕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5.03 참가자는 리그에 참가한 다른 선수를 방해하거나, 도와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5.04 참가자는 ‘대회’의 시즌 동안 다른 팀으로의 이적을 할 수 없습니다.
Article 6 - Tournament Procedure (경기 진행)
Notification (공지)
6.01 참가자는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 참가해야 합니다. 장소는 형식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치러집니다. 참가자들은 예상치 못한 일들로 인한 지각을 방지하기 위해 가급적 경기 시작 1시간 전에 도착해 있을 것을 권장합니다.
- 참가 선수들은 참가 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하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없으면 대회에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단, 사진이 부착된 학생증도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 타인 명의는 CSO 게임 운영진에게 사전 불가피한 사정을 충분히 설명하였을 때 매우 제한적으로 인정합니다. 여기서 ‘불가피한 사정’이라 함은 아이디에 대한 기술적인 오류 등을 포함하며, 계정제재, 넥슨 임의탈퇴 등의 사유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또한 여기서 ‘타인’이라 함은 직계가족(부모님, 형제, 자매)에 한하며, 이 때 직계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보험증이 필요합니다.
6.02 공지에는 날짜와 시간을 표기하여 참가자들이 해당 시간에 경기를 치를 수 있어야 합니다. 경기시각은 참가자의 장비 및 컴퓨터 설정, 연습게임, 연장전 등을 모두 고려하여 공지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경기가 모두 끝나면 퇴장할 수 있습니다.
Setup and Warm-up (준비)
6.03 참가자들은 모든 팀원과 더불어 토너먼트, 리그 관리자가 지정한 컴퓨터 및 주변환경 하에서 경기를 해야 합니다. 만약, 무대에서 경기를 하게 되더라도 특수 조명, 헤드폰 등의 사용을 수락해야 합니다.
6.04 아래의 규정은, 오프라인으로 치러질 경우 운영진이 지정한 컴퓨터 사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 참가자들은 개인장비(키보드, 마우스,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헤드폰(셋) 이 밀폐형이
아닐 경우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헤드폰(셋)을 사용해야 합니다.
- 참가자들은 마우스웨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참가자들은 게임 설정을 변경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참가자가 설치한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들로 인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공지된 경기 시각 후 최대 15분 동안, 장비/컴퓨터 세팅, 연습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6.05 참가자들은 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토너먼트 운영진의 허가 없이 프로그램의 버전을 바꾸는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6.06 참가자들은 타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화면의 밝기 설정을 바꿀 수 있으나, OS 비디오 카드 설정은 바꾸어서는 안 됩니다.
6.07 참가자들은 경기 진행 중에 콘솔창을 내릴 수 없습니다. 발각 시 경고 1회가 주어집니다.
Match procedure (매칭 진행)
6.08 경기 스케줄에 맞게 게임 시작 시간 전까지 각 팀에 5명의 플레이어가 위치하고 있어야 합니다.
6.09 각각의 하프타임에 각 팀은 테러리스트와 대 테러리스트를 선택해서 플레이합니다. 시작 위치는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6.10 각 팀의 선수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게임을 시작할 때 심판으로부터 신호를 받아야 하며, 신호를 받은 이후는 5분간의 접속 시간이 주어집니다.
6.11 각 팀의 선수들은 게임도중에 외부인원과 대화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기 팀원 혹은 코치하고만 대화가 가능할 것입니다.
6.12 한 팀에서 16게임 이상을 승리할 때까지, 게임은 계속 진행될 것입니다. 단, 연장전일 경우 2.03항과 같이 처리합니다.
6.13 경기가 선수의 사고, 서버의 문제 발생, 서버 네트워크 장애 등의 문제로 본의 아니게 중단된다면, 공식 토너먼트 위원회는 아래의 룰을 적용해서 재경기를 치르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 만약 세번째 라운드의 마지막에 문제가 발생하였고 플레이어가 살아 있다면 모든 하프게임은 다시 진행합니다.
- 만약 세번째 라운드가 종료된 이후에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하프게임의 남은 라운드는 계속 진행하고, 중단된 라운드의 점수는 나머지 하프게임에 포함됩니다.
- 게임도중 번 돈이나 게임이 중단되어서 잃어버린 돈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6.14 만약 특정 플레이어의 접속이 끊어진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최대한 빨리 재접속해야 합니다.
6.15 플래쉬 뱅(flash bang) 버그 발생시에는 심판진의 판정에 따라야합니다.
6.15 참가 팀은 운영위원회가 제공하는 복장을 우선적으로 입어야 하며 팀 유니폼이 있을 경우 운영위원회의 허락 하에 입어야 합니다. 팀 유니폼은 방송에 적합해야 하며 방송의 적합성은 일반인의 상식과 양식 및 도덕에 맞추어 운영위원회가 판단합니다. (방송경기 한정)
Article 7 - Rules Violations (경기 규정)
Definitions (정의)
7.01 각 경기는 공인된 심판 1인에 의해 진행되며, 심판은 규정에 따라 경기를 진행합니다. 심판은 선수에게 경고를 줄 권한이 있습니다. (7.04 참고)
7.02 토너먼트 경기는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해 진행되며, 토너먼트 관리자는 모든 경기에 대한 진행 권한이 있습니다. 토너먼트 관리자는 각 경기에 심판을 배치하게 되며, 참가자의 패배 처리 권한이 있습니다. 또한, 처벌 규정 추가 검토 시에 참가할 수 있는 권한도 있습니다. (7.04와 7.05 참고)
7.03 토너먼트 운영진(tournament officials)은 심판(referees), 토너먼트, 리그 관리자(the tournament ,League director)를 말합니다.
Warnings and Sanctions (경고 및 처벌)
7.04 다음의 경우, 선수는 주의와 경고를 받게 됩니다:
- 토너먼트, 리그 운영진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경우
- 경기 시각에 맞추어 오지 않을 경우 (지각)
- 처리에 불복할 경우
- 모욕적인 언어나 행동을 구사할 경우
-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경우
7.05 다음의 경우, 선수는 주의를 받고 패배 처리됩니다:
- 2회 이상의 경고를 받은 경우
- 매우 난폭한 행동을 취할 경우
- 불법적인/불공정한 방법을 사용한 경우
- 토너먼트 운영진을 속이거나, 모욕하는 경우
- 자신의 경기를 하지 않은 경우
7.06 패배 처리된 플레이어는 해당 경기를 패배한 것으로 처리되며, 경기를 하지 않은 경우는 부전패로 처리됩니다.
7.07 ‘대회’ 매니저와 토너먼트 관리자의 처벌 규정 검토를 통해, 여러 번 부전패를 하는 등, 규정을 계속해서 어기는 선수를 ‘실격 처리’하거나 ‘다음 해 참가 불가능’ 등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7.08 실격 처리된 플레이어의 남은 경기는 모두 부전패 처리되며, 그동안 받았던 상금/상품이나 권한이 박탈됩니다. 만약 조별 리그에서 실격 처리가 발생할 경우, 이미 치른 경기도 모두 부전패로 처리되며 조별 순위는 재조정됩니다.
<
총상금 250만 원
우승 : 120만 원
준우승 : 80만 원
3위 : 50만 원, 기념품
4위 : 기념품
주최 : 세계사회체육연맹 TASIFA
주관 :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조직위원회
자세한내용이나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게임대회 자유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