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공지
10/16(목) 개발자 편지
조회 : 3,411 2025.10.16 12:00



안녕하세요 카서여러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입니다.


지난 화요일 패치노트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린 이후,

여러 경로로 전달 주신 다양한 의견과 우려의 말씀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해당 무기들이 지닌 상징성과 의미를 누구보다 잘 알기에, 걱정과 아쉬움을 전해주신 카서 여러분의 애정 어린 마음 또한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발자 편지를 통해 이러한 걱정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누그러질 수 있도록,

좀비 히어로 클래식 업데이트의 큰 방향성을 보다 상세히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여러 차례 말씀드렸던 것처럼, 좀비 히어로 클래식 모드는 과거 모드의 단순한 복각이 아닌, 현재 게임 환경에 맞춰 재해석된 새로운 모드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과거의 콘텐츠가 차례로 업데이트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과거와 다른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ZHC] M4A1 다크나이트와 [ZHC] AK47 팔라딘 또한 동일한 방향성에서, 현재의 게임 환경에 맞게 밸런스가 조정되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기획 초기에는 두 무기를 의도적으로 매우 낮은 성능으로 낮추어 투입하는 방안도 고려했으나, 해당 무기들이 가진 존재감을 잃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ZHC] M4A1 다크나이트와 [ZHC] AK47 팔라딘은 과거만큼 압도적인 위력은 아니지만, 현재의 게임 환경에서도 충분히 의미 있는 선택지로 활용될 수 있는 수준으로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좀비 히어로 클래식 모드의 핵심 재미를 해치지 않고, 각 무기의 개성과 활용가치가 있도록 세심한 밸런스 조정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무기 선택지를 제공해드리고 자 합니다.


추가로, 이후에 진행되는 업데이트에서는 확장성과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시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상황으로 상세히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주요한 내용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좀비가 히어로 클래식 모드에 찾아올 예정입니다.

새로운 전개와 콘텐츠 확장 등 향후 개발 방향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일 내에 또 개발자 편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카서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관심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