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6/29(목) 개발자 편지
2023.06.29 14:40 조회 : 8774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팀입니다.

카서 여러분, 1월에 새해 인사를 올린 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뜨거운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올해 여름은 유난히 뜨겁다고 하는데요. 우리 카서 여러분들은 건강 잘 챙기셔서 무더위를 잘 넘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서 여러분들이 여름 폭염을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날리실 수 있도록 그동안 개발팀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왔습니다.
이미 영상이나 공지, 프리뷰 등으로 주요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신규 모드의 시작점이나, 앞으로의 다가올 콘텐츠의 상세 내용 등 영상이나 공지에서 담지 못한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23년 여름 업데이트로 신규 모드 "슈퍼 솔져"를 준비했습니다.
"슈퍼 솔져"는 인간 VS 인간이 최대 6 VS 6으로 진행되는 팀 데스매치 기반의 신규 모드로 기존의 대인전 총기 밸런스가 아닌, 좀비 모드의 총기 밸런스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는 다른 게임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다양하고 재미있는 메커니즘의 무기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하지만 인간 VS 인간 구도의 대인전 모드에서는 항상 오리지널 베이스의 밸런스를 제공해왔고, 일부 무기들의 경우에는 고유 기능을 삭제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무기 본연의 특별한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인간 VS 인간 모드가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과 "좀비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슈퍼 솔져"라는 소재를 사용하면 더욱 흥미로운 모드를 제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두 가지 생각에서 슈퍼 솔져 모드가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개발 과정에서 인간 플레이어 간에 좀비 밸런스를 이용했을 때 발생하는 크고 작은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무기간의 격차, 플레이어마다의 격차 등의 문제에 대해 개발팀 내부에서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는데요.
큰 보정을 통해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다양한 무기를 보유한 카서 여러분께는 만족스럽지 않은 방향이기에 개발팀에서는 무기나 플레이어 간의 격차를 수용하면서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을 고민했습니다.

그러한 고민에서 탄생한 결과물이 바로 타격/근접/지원/저격 4가지 종류로 이루어진 전문가 시스템과 스킬 시스템, 그리고 일정 시간마다 맵에 떨어지는 S.V.P 보급 상자를 통해 더욱 강력해지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전략적인 요소로 무기나 플레이어 간의 격차를 극복하리라 기대합니다. 
그 밖에도 기본적인 체력과 이동 속도 등의 신체 능력 또한 "슈퍼 솔져"라는 컨셉에 맞게 답답함 없이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물론 무기 제한 옵션도 존재하는데요, 다만 다른 모드의 무기 제한 옵션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무기 제한 옵션은 하나의 모드 밸런스 내에 사용할 수 있는 무기군만 제한하지만, "슈퍼 솔져" 모드에서는 설정한 무기 제한 옵션에 따라 게임 내 밸런스도 함께 조정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일일 보급품과 같이 매일 지급되는 무기 수준에서도 무기 제한 없이 플레이하실 수 있으며
조금 더 낮은 등급의 무기 군에서 플레이하시길 원하신다면, "무기 제한" 옵션으로 모드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다양한 재미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영상을 통해서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했던 좀비 클래식 무기에 대해서도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이번에 제작된 무기는 뜨거운 여름 시즌에 맞춰 사막 위장 컨셉을 디자인의 주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카서 여러분을 가장 먼저 찾아올 무기는 5종으로, 각각 MG3, M2, Spas-12, WA2000, 해머를 베이스로 개량되었으며 기존의 오리지널 무기와는 다른 특징과 밸런스를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각 무기별로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리자면, 좀비 클래식 모드에서 인기가 많은 MG3, M2 무기는 카서 여러분이 해당 무기에서 느끼는 장점은 최대한 계승하되, 기존 오리지널 무기와는 차별성을 가져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제작 중입니다.

Spas-12는 UTS-15 무기와 유사하게 유틸을 강조하는 샷건으로 포지셔닝 하고자 하며,
안정적인 대미지 딜링이 가능한 WA2000은 오리지널 무기와 완전히 다른, 새로운 수치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제작 중입니다.
또한 강력한 대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해머를 좀비 클래식 메타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밸런스를 높여 리뉴얼 중입니다.

영상에서 소량이 아닌 보다 풍성한 양으로 제작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앞서 소개 드린 5종의 무기 외에도 3종의 무기를 여름이 끝나기 전에 카서 여러분께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무기들을 시작으로 강화 확장 등 클래식 모드를 보다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검토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소개 드린 슈퍼 솔져 모드, 좀비 클래식 무기는 물론, 영상을 통해 말씀 드린 에픽/에픽 에디션 무기 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고, 카스온라인 대운동회 시즌2도 지난 시즌보다 풍성한 보상과 쿠폰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스온라인 대운동회 시즌2의 참가 신청은 지금도 가능하니, 카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카서 여러분이 주시는 다양한 의견 경청하여,
더 좋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스온라인 개발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