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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팀입니다. 

5월에 진행했던 FGT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FGT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 테스트에는 함께하시지 못했지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고 계신 카서 분들께 
5월 FGT 결과를 바탕으로 저희 개발팀에서 준비 중인 후속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FGT에서 진행되었던 신규 모드의 기획 취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 FGT 진행 이유 
 신규 모드가 출시될 때마다 새로운 목적과 재미를 드리기 위해 여러 가지 변화를 시도하지만, 
장기적인 관심으로 이어지지는 않은 케이스가 종종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FGT 진행을 통해 게임 모드의 룰에 대한 사전 검증을 진행함으로써, 카서 여러분들이 게임에서 느끼실 수 있는 모드의 재미를 한층 더 깊게 파악하여 모드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 신규 모드 제작 배경 
 현재 카서분들이 많이 사랑해 주시는 좀비 모드의 경우 
인간의 일시적인 협동 외에는 개인적인 플레이 위주로 돌아가고, 게임 플레이의 변칙성이 적다는 점 (그리고 아이템 격차에 따른 밸런스 차이가 카서 여러분들의 플레이에 크게 체감되는 요소로 작용하는 점)에 있어서, 
전략적이고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카서 분들께 '팀 단위의 실력 검증이 가능한 경쟁 게임'을 제공하고자 신규 모드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 신규 모드 안내 
 신규 모드에서는 소규모의 인원이 각각 A/B팀으로 나누어 팀 간의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한쪽 팀이 인간으로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전투를 펼치고, 반대 팀은 좀비가 되어 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인간을 저지해야 합니다. 거점은 여러 개가 존재하며, 한 라운드에서 점령이 진행될수록 인간과 좀비의 능력들이 점차 변화하게 됩니다. 라운드가 종료되었다면, 각 팀은 역할을 교대하여 새로운 라운드를 진행하고, 최종 점령이 더 높은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 FGT 피드백 
 테스트에 참여해 주신 카서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식 출시 전까지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고민 중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말씀해 주셨던 '아이템 성능에 따른 밸런스 격차' 같은 경우, 
모드에서 제공하는 기본 시스템을 마련하여 이러한 격차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이며, 
모드 내 여러 요소를 통해 각 진영 간의 '협동 플레이'를 보다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무엇보다 '좀비 진영이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재미' 요소에 관한 부분들도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느끼실 수 있도록 추가적인 방안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FGT에 보내주신 많은 참여와 성원 덕분에 카서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가까이서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던 기회가 되어 기쁩니다. "개발자 편지"에서 나온 모든 내용은 개발이 진행되며 변경될 수 있지만, 저희가 카서 분들에게 보다 즐거운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이 기회를 빌어 다시 한번 다짐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말씀해 주신 소중한 내용은 귀 기울여 듣고, 
더 많은 분들이 카스온라인을 오랫동안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카서 여러분들의 따끔한 질책과 애정 어린 조언 모두 감사히 받아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 카스온라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