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홍보

스튜디오 홍보 [맵 홍보]
[좀비클래식] 아파트 단지
2022.07.05 16:35 조회 : 2243
Lv. 22니왜반말하는데 HighQuaIity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맵 개발자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를 모티브로 제작된 맵입니다. 

 '만약 우리가 실제로 살고있는 우리 동네에서 좀비가 나타난다면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제작하게 된 맵. 전형적인 한국식 아파트 단지에 좀비가 나타났습니다. 자신의 집, 자신의 동네에서 좀비가 나타난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한 번 플레이 해보세요!



 전체적인 맵의 전경들 입니다. 

 다음은 명당 소개 입니다. 



 첫 번째 명당은 '분리수거장'입니다. 분리수거장 내부로 들어가 좀비를 막거나 또는 지붕 위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명당은 '방 안' 입니다. 아파트들을 보면 다른 아파트들과 다르게 입구가 깔끔하고 조명이 밝혀져 있는 아파트가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현관에 다가갔을 경우 현관문이 개방되고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내부입니다. 


 계단을 통해 2층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장식입니다.) 2층 엘리베이터 기준 오른쪽 현관문 역시 개방이 되어 집 안 내부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집 내부입니다. 


 피아노를 기준으로 오른쪽 방 역시 문 앞에 다가갈 경우 개방되어 입장이 가능합니다. 

 
방 내부의 모습입니다. 이 곳이 바로 두 번째 명당 '방 안'입니다. 이 곳에 모여 좀비들이 들어오는 것을 저지하는 헬게이트를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방에 들어온 즉시 90초의 카운트가 시작되며, 90초가 지나면 '302호가 오픈'됩니다.


302호 오픈은 바로 '방 안' 내부의 초록색 붙박이장이 열리는 것으로, 문이 열리면 안으로 들어가 사다리를 타고 윗 층 302호로 도망을 칠 수 있습니다. 


붙박이장 내부입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똑같은 초록색 붙박이장 문이 있습니다. 해당 문은 다가가면 개방됩니다. 


302호 내부입니다. 이 곳으로 도피하여 2차 헬게이트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명당은 '정자 밑'입니다. 정자 밑으로 들어가 좀비를 막을 수 있으나, 그다지 오래 버틸 수 있을 명당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네 번째 명당은 '만남의 장소' 줄여서 '만장'입니다. 


박스를 밟고 올라가 전등을 타고 정자 위 기와 지붕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섯 번 째 명당은 '점프대'입니다. 사실 명당으로 의도한 곳은 아니었지만 유저들과 플레이한 결과 모두 이 곳으로 몰리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 곳에 올라오셔서 좀비를 막으시면 됩니다. 점프대 위의 레버를 당기시면....


이와 같은 수영장 바닥의 숨겨진 공간이 개방됩니다. (주의: 숨겨진 공간은 좀비 전용으로 인간이 진입할 시 즉사합니다.)


그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서 쭉 가시다보면 이러한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시면...


이 지하주차장 철창이 폭파됩니다. 이 곳이 바로 여섯 번째 명당 '지하주차장' 줄여서 '지주'입니다. 


'지주' 입구와 내부입니다. 들어오셔서 좀비를 막으시면 됩니다. 물론 좀비가 철창을 폭파시켰다면 도망가야겠죠? 도피처 역시 존재하지만 지금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찾아보세요!


일곱 번째 명당은 '편의점'입니다. 편의점 입구로 다가가시면 문이 자동으로 개방되어 진입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내부입니다, 이 곳에서 좀비를 디펜스 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편의점은 문이 두개 입니다. 도피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편의점 내부에도 장치를 몇 가지 해놓았습니다. 다만 사진을 더이상 올릴 수 없어 이번 게시글에서는 설명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사실 숨겨진 장소와 명당이 몇 가지 더 존재하나, 사진을 더 이상 올릴 수 없는 점으로 인해 여기까지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큼직한 명당들은 모두 소개하였으니 플레이하시면서 다른 장소들을 탐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공들여 만든 맵입니다. 모두 재미있게 플레이해주세요!!
추천 : 1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9
  • 구경잘햇고 응안해 ㅋㅋ Lv. 18잡증남 2023.03.19
  • ㅊㅊ Lv. 239방귀끼면응가나와 2023.03.18
  • 진짜 리얼하네요 Lv. 253매우화가난사람 2023.03.15
  • 빼다 박았구만 ㅋㅋ Lv. 928광속의하야끄 2023.03.14
  • 퀄리티 미쳤다 Lv. 502망멩미게임 2023.03.14
  • 응안해~ Lv. 17Fresh단풍 2023.03.09
  • 사람찾다가 끝날듯 Lv. 914국힘원탑윤석열갑 2023.03.09
  • ㅁㅊ;; 퀄리티에 추천 누르고 갑니당 Lv. 207벚나무길 2022.07.09
  • 퀄리티 미쳤네요;;ㄷㄷ Lv. 842다나 202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