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홍보

스튜디오 홍보 [맵 홍보]
그냥 건물 옥상 #좀비Z
2019.08.31 18:08 조회 : 692
Lv. 301전미현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2019년 8월 31일 6시 20분에 맵파괴되는 버그 고쳤어요;; 이제 맵 정상이에요)

안녕하세요 이 맵은 "그냥 건물 옥상"이라고 하는 맵인데요.
제가 만들었고 옥상에서 좀비를 떨어뜨려 죽이거나 저격총으로 좀비들을 저격하는 재미등을 보장하도록 만든 맵이에요.

이미지와 함께 하나하나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맵 양쪽 끝마다 이런 점프대가 있기 때문에 인간이 밖에 돌아다니면 위험해요.
인간이 홍길동처럼 도망만 다니지 않게 하기 위해 양쪽에 칸막이도 있어서 인간이 이걸 유용하게 사용하긴 힘들거에요.


첫번째 명당인 "그냥 건물 안"이에요. 
평범한 집이고 옆에 환풍구가 있어서 인간이 도주하거나 좀비가 도저히 뚫을 수 없어 보일때
화력 분산을 위해 몰래 침투하는 곳이에요. 지붕으로 가는 사다리가 있어서 창문을 통해 들어올 수도 있기 때문에 창문에서 쏘고 있으면 좀비가 공포영화처럼 위에서 튀어나와 감염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 다음, 두번째 명당 '만들다가 만 건물'이에요. 
중앙의 긴 계단을 통해 올라가거나 구석에 작은 통로를 통해 빠른 속도로 올라갈 수 있는데, 
작은 통로로 가면 밀쳐서 떨어뜨리기 좋게 되어있기 때문에 좀비는 위험해요.

그렇다고 긴 계단을 통해서 가려해도 인간의 집중 포화를 맞기 때문에 쉽게 뚫을 수 없는 명당으로 디자인 했어요. 그래도 나중에 가면 쉽게 뚫릴테니 무조건 여기에만 있는건 옳지 않게 하도록 했어요.


세번째 명당인데요, 왼쪽에 보이는 집은 1인용 명당으로, 다같이 뭉쳐있다 죽는 것 보단 나 혼자 버티겠다 하는 사람들도 배려하는 차원에서 만든 명당. 반대로 오른쪽의 작은 집은 다수의 인원이 좀비들을 막을 수 있는 집이에요. 


(건물 내부)

정말 모여서 막기 좋게 생겼죠? 좀비z 후반에는 두번째 명당처럼 탁 트인 명당은 위험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버티는것도 좋고, 환풍구에서 버티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네번째 명당은, 집 지붕 위에서 버티거나 2x2 공간으로 된 벙커에서 지붕위에 있는 사람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제작 된 명당이에요. 2x2로 된 명당이 은근 강력하단게 문제지만..
후반에 가면 러스티윙 같은 좀비 때문에 2x2명당만 생존 가능해요. 안습ㅠㅠ


이것도 명당이라고 할 수 있을까ㅋㅋㅋ 여기 있으면 모든 유저에게 관심 받을 수 있는 이 헬리콥터 착륙장은, 아무도 안 올까봐 정크 수류탄을 4개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정크 수류탄을 던지게 되면 위 사진 처럼 블럭이 다수 소환되기 때문에 헬리콥터 착륙장에서 정크 수류탄을 갖고 얼른 도망쳐서 명당을 강화하거나 옥상 밖으로 도주 해버릴수도 있는데,
이거로 옥상 밖으로 나가면 재수 없겠지만, 전략일 수도 있으니.. 걍 냅뒀어요. 누가 블럭 부셔서 낙사 시켜 버릴수도 있고 많이 위험하죠.

혼자 옥상 바깥으로 길게 4개 써서 나만의 명당을 만들 수도 있겠네요. 점프대에 던져버리는 나쁜 행동을 할 수도 있겠고. 두번째 명당에서 쓰면 효과적일 수류탄이지만ㅋㅋ

재밌으라고 만든 명당일뿐 좀비는 이 곳에 있는 인간을 너무나 쉽게 잡을 수 있어요.
여기만큼 좀비가 많이 오는 명당이 없을지도. 영웅이 걸린다면 진짜 영웅 되겠다.

봐주셔서 감사해요ㅠㅠ 나름 열심히 만들었어요.

제작과정 ↓


이거 일일이 미니건으로 쏴서 만든거ㅠㅠ 귀찮아 죽는 작업.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걍 파괴 되는걸로 하지 안그럼 맵 개노잼임 ㄹㅇ루다^^ Lv. 384님들밥먹고히죠 2019.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