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M3 아지다하카' 상세 리뷰 및 평가 (상향 내용 추가)
2023.07.15 14:17 조회 : 2278
Lv. 29Jyusori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제 글 허락 없이 무단 스크랩 복사 붙여넣기 하지 마세요)


(리뷰는 패치 전 내용으로, 상향된 내용은 위를 확인하세요!)

-상향 내역-
1.드래곤 버스트(우클릭 차징)의 리치 8m -> 10m 2미터 증가
2.드래곤 버스트(우클릭 차징) 맞춰도 특수탄 충전 가능
3.드래곤 라이징(우클릭 특수탄)의 딜레이가 0.5 -> 0.0초로 감소 (닿을시 즉시 발동)

안녕하세요~ M3 아지다하카 상세 리뷰 및 평가를 해볼게요!


-M3 아지다하카-

좀비Z 레벨 : 35
무기 가격 : 5000$
장탄수 : 15/150발

(발사 속도, 장전 속도 전부 M3 블랙 드래곤의 2배 속도로 상향되었어요)

-특수탄-
최대 2발까지 충전 가능, 적을 8번 타격 하면 1회 충전!

우클릭을 꾹 누를경우 차징모드가 되어 주변 360도 8M 이내 적에게 강력한 슬로우와 경직을 준 뒤 뗄 경우 미라클 프리즘 소드와 비슷하게 베기 공격을 해요.

우클릭 차징 모드가 되기 전 우클릭을 뗄 경우 보유중인 특수탄 1발을 사용해서 용을 소환 할 수 있어요.

이제 각 모드 별 세부 소개를 해볼게요!


1.좌클릭

좌클릭은 일반 사격과 포 사격으로 나뉘는데, 포 사격은 흑룡포처럼 광역 공격을 하지만 일정 거리 이상이 되면 맞지 않는 사격이고, 일반 사격은 평범한 샷건 공격이에요. 따라서 좌클릭 1발에 포 사격, 좌클릭 공격 두개가 동시에 나가요.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 좀비 상대로 사기 충전 100% 헤드샷 피해량-
포 사격 : 1188
일반 사격 : 1834 
둘 다 동시에 맞았을 경우 : 1188+1834 = 3022

포 사격 일반 사격 둘 다 확인 사살 적용이 돼요.

-특이사항-

포 사격에 적중하더라도 특수탄은 똑같이 차요. 그렇지만 일반 사격+포 사격 둘 다 동시에 맞았다고 특수탄이 2배 빠르게 차진 않아요.

좌클릭 사격으로는 러스티윙을 막을 생각 하지 마세요. 에임을 정확하게 갖다 대고 가까이 있었다면 막겠지만 실제로는 좌클릭으로 절대 못 막는다고 보면 돼요.


2.우클릭 차징

우클릭을 꾹 누르면 주변 360도 8미터 이내의 적이 자동으로 슬로우가 걸리는데, 이때 슬로우는 미라클 프리즘 소드의 슬로우보다 훨씬 강력해서 헤비 좀비조차 기어다니게 만들 수 있어요. 트리니티 경직 모드를 맞은 것과 비슷한 수준이에요.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 좀비 상대로 사기 충전 100% 헤드샷 피해량 : 6600 (확인사살 적용 가능)

주변 슬로우 범위가 8미터라 밖에 돌아다니면서 사주 경계 용으로 쓰기엔 부적합하고, 좀비에게 안전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선 공격기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확인사살을 킬땐 우클릭 차징으로 키는 걸 추천해요! 상당히 강력하더라고요.

영웅좀비 및 카르마와 가니메데 스킬도 느려지게 만들지만, 러스티윙 스킬은 막을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타이밍 좋게 우클릭 차징을 적중 시켰더라도 날개만 짜르지 가속도는 안 줄어서 산달폰을 켜둔 게 아니라면 죽어요.

만약 산달폰을 켜둔 상태에서 러스티윙이 날아올때 타이밍 좋게 우클릭 차징으로 베었다면 막을 수 있어요.


3.특수탄 사격

우클릭 차징이 발동하기 전에 우클릭을 떼면 특수탄을 사용 할 수 있어요. 특수탄은 좌클릭을 8번 맞춰야 충전돼요.

특수탄 사용시 M3 블랙 드래곤과 동일하게 맞으면 꽤 아픈 투사체를 발사한 뒤 용을 소환하는데, M3 아지다하카 용의 경우 넉백이 감소해서 좀비가 천장이 높은 곳에 있더라도 연속으로 때릴 수 있게 되었어요. 또 용이 거의 즉시 나와요. (폭발 후 0.5초후 용이 소환)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 좀비 상대로 사기 충전 100% 헤드샷 피해량-

특수탄 직격 : 4752 범위 피해 : 304
용에 닿았을때 1틱당 피해량 : 1100 최대 14번 공격 = 15400 (헤드샷 불가)

-특이사항-

1.특수탄은 동시에 2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어요. 2연속으로 발사한다면 버틸 수 있는 좀비가 없을 정도로 믹서기더라고요!
2.러스티윙도 특수기에 맞으면 날개 깨지고 굳어서 특수기로 러스티윙을 막을 순 있어요.
3.용의 범위는 꽤 정직해서 좀비가 소환할때 원 안이나 근처에 있어야 피해를 입어요. 블드와 다르게 용의 높이도 낮아져서 용의 머리를 뛰어 넘을 수 있을 정도로 높이가 낮아진 편이에요.

-평가-

안정성이 부족해서 갑툭튀 좀비나 러스티윙한테 치명적인 무기에요. 반대로 봇 상대로는 어마어마한 성능을 낼 수 있어요. 영웅이 사용한다면 상당히 좋은 주무기지만, 일반 인간이 사용하기엔 부족한 점이 많고 러스티윙이 날아올때마다 특수기를 써야 겨우 생존하다보니 영웅일때만 사용하는게 권장돼요.

영웅일때 사용한다면 재밌고 킬 잘 먹는 무기고 뛰어난 샷건인거 같아요.

-끝-

(M3 아지다하카의 인 게임 리뷰 영상이 궁금하다면..)

99킬↑ 영상 : https://youtu.be/Iv19pi6o-n0
아지트 리뷰 영상 : https://youtu.be/idpWa587IOs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ㄱㅅ Lv. 1863모바일에서 등록블럭 2023.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