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둠 블래스터 리뷰 및 디바인 블래스터와 비교
2023.04.06 19:14 조회 : 2965
Lv. 29Jyusori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둠 블래스터-

좀비Z 레벨 : 40
가격 : 6100$
장탄수 : 60/300
특수탄 : 9초마다 40발 충전 최대 100발.

특수 모드 : 우클릭을 눌러서 모드 작동시 1.35초마다 10게이지 소모. 15게이지 이상 소모시 R혹은 우클릭을 눌러서 레이저 발사 가능. w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진할때 후방 9~10m는 피해량이 대폭 증가

-원본 디바인 블래스터와 비교-


일단 원본 디바인 블래스터의 성능 부터 적을게요.

-디바인 블래스터-

좀비Z 레벨 : 40
가격 : 6100$
장탄수 : 50/300
특수탄 : 10초마다 40발 충전 최대 100발

특수 모드 : 우클릭을 눌러서 모드 작동시 1.5초마다 10게이지 소모. 15게이지 이상 소모시 R혹은 우클릭을 눌러서 레이저 발사 가능. w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진할때 후방 9~10m는 피해량이 대폭 증가

-비교-

겉보기엔 별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라이트닝 퓨리와 블루스톰의 차이보다 더 크게 차이가 나는 편이에요.

-모든 차이점- 

1.장전 속도

디바인 블래스터 : 3초
둠 블래스터 : 2초

2.장전시 게이지 충전

디바인 블래스터 : 중지
둠 블래스터 : 장전 시에도 충전

3.우클릭 모드 변환 속도

디바인 블래스터 : 1초후 우클릭 작동
둠 블래스터 : 즉시 우클릭 작동

4.피해량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태로 사기충전 100% 헤드샷 피해량이에요.

-디바인 블래스터-

A모드 : 1537
B모드 도트 피해량 : 720
B모드 w키를 누른 상태에서 후방 피해량 : 1800
B모드 레이저 : 직격 17280 범위 피해 2625

-둠 블래스터-

A모드 : 1612
B모드 도트 피해량 : 792
B모드 w키를 누른 상태에서 후방 피해량 : 1890
B모드 레이저 : 직격 19612 범위 피해 2887

5.우클릭 리치

디바인 블래스터 : 최대 7m
둠 블래스터 : 8m

6.장탄수

디바인 블래스터 : 50/300발
둠 블래스터 : 60/300발

그 외 연사속도랑 충전속도가 10% 정도 둠 블래스터가 더 빨라요. 둠 블래스터가 훨씬 더 강력하고 더 못난 부분이 없다고 보면 돼요. 디바인 블래스터의 단점이 다 사라졌어요. 그나마 디블이 10% 정도 더 느리게 쏘다보니 10% 정도 더 모드 지속 시간이 긴거 외엔 모든 면에서 약해요.

-평가-

둠 블래스터는 아바레스트,퀀텀 호라이즌 바로 밑 수준까지 따라 잡은거 같아요. 우클릭이 즉시 발동 되는게 원본과 차이가 커서 레이저를 쏘고 나서 바로 다시 날개가 켜지기 때문에 원래 디바인 블래스터는 레이저를 쏘고 나서 엄청 무방비 상태가 되는 편이였지만 둠 블래스터는 초 극딜 레이저를 마음 놓고 갈겨도 안심이 되더라고요.

그 외 장전 할때도 게이지가 차서 마음 놓고 장전이 가능하고 장전 속도 또한 엄청 빠르게 장전 해요. 디바인 블래스터는 다소 느린 편이였지만 둠 블래스터는 정말 빠르고 강력해요.

하지만 원래 디바인 블래스터 특유의 느린 충전 속도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맨날 게이지 충전 하고 있어야 해요. 물론 원본 디바인 블래스터마냥 장전 할때도 안 차서 욕 나올 정도는 아니지만 100게이지까지 충전 하는데 약 20초 정도 걸리는데 발사 하는데엔 15초면 다 쏴요. 따라서 2개를 뿌려두거나 다른 부위의 무기들로 시간을 벌어야 좋은 무기 같아요.

장전할 때도 게이지가 차도록 바뀌어서 게이지가 없을땐 좌클릭만 통통 쏴도 손해가 아니게 되었다보니 게이지 없으면 좌클릭만 쏘고 다녀도 쎈 편이에요. 원래 디블은 좌클릭을 함부로 쏘지도 못하고 구석에 박혀 있었어야 했거든요.

-인 게임 성능-


실제 인 게임에서는 원래 디바인 블래스터도 카스 내에서 가장 DPS가 높았는데, 쉬지 않고 레이저를 발사 할 수 있게 된 둠 블래스터의 무한 우클릭+레이저를 맞는 순간 다 찢어버린다고 보면 돼요.

이 정도 수준이면 마주치자마자 삭제 당할 수준이라 아바레스트 퀀텀보다 킬을 많이 먹을 순 있을거 같아요.

사이드킥이나 보급을 먹어서 바닥에 2개 뿌려두면 사실상 무제한 게이지인데, 열심히 G키를 연타해서 명당에 갖고 와서 우클릭과 레이저를 쉬지 않고 갈겨대면 정말 '둠' 재앙 과도 같은 무기 같아요.

아바레스트와 퀀텀 호라이즌보다 밀리는 점은 무적기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과 러스티윙과 가니메데 상대로 취약하고 스팅핑거한테 급습 당하기 쉽다는 단점이 존재해요. 따라서 아바 퀀텀보다 죽기는 쉽지만 킬은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둠 블래스터 잘 다루는 전략-

1.무한 동력

둠 블래스터는 원본 디블처럼 뿌려둬도 게이지가 스스로 차요. 자체 게이지 충전 속도가 약 20초나 걸리는 단점이 있던 걸 사이드킥,영웅으로 혹은 보급을 먹어서 1개 더 사둔 다음 하나 다 쓰면 하나 주워서 쓰는 플레이를 할 경우 아바 퀀텀 저리가라 할 정도로 흉악한 무기가 돼요.

따라서 이 무기는 보급을 1번 이상 먹어서 바꿔쓰기 좋은 곳에 하나를 뿌려 두는게 좋아요. 

2.보조 근접에 파워업 크리티컬 장착

둠 블래스터는 안 그래도 흉악한 DPS를 가진 무기인데 보조무기와 근접무기에 파워업 크리티컬 파츠를 장착해서 12% 피해량 증가, 크리티컬 확률 12% 증가를 붙여 버릴 경우 2만 피해량이 최소 22400피해량으로 급등한거나 다름 없고 크리티컬이라도 터졌다면 33600피해량이 되는거라 좀비가 닿자마자 형체도 남김 없이 사라지게 만들 수 있어요.

아무 무기도 없이 둠 블래스터만 있더라도 보조 근접에 파워업 크리만 장착하고 써도 충분히 좀비 히어로도 할만할거에요. 

3.1마리 상대로는 아바 퀀텀보다 우위

한 마리에게 좌클릭+우클릭+레이저를 갈겨버리면 강숙 헤비 조차도 바로 갈려버릴 정도에요. 아바 퀀텀의 경우 잠수중인 헤비 한 마리를 잡으려면 좌클릭으로 머리를 두두두두 갈기고 블랙홀 날리고 우클릭을 수십초간 지져야 겨우 잡는데 둠 블래스터는 그냥 모드 키고 헤드에 레이저를 1~2방만 꽂아도 바로 찢어요. 

따라서 밖에 돌아다니면서 쓰기 보단 명당 안에 갑자기 스폰된 좀비나 아군 근처에서 몰려오는 좀비들을 막는데에 뛰어난 편이에요. 

4.둠 블래스터의 천적은 러스티윙 , 가니메데 , 스팅핑거에요.

러스티윙의 경우 둠 블래스터가 아무리 날개를 키고 버니하며 튀어 봐야 뚫고 들어와서 긁어 버릴 수 있어요. 가니메데의 경우 좌클릭을 맞으면 느려지긴 하는데 우클릭 날개의 경직을 완전 무시하기 때문에 좌클릭을 쏴줘야 해요. 하지만 점프하며 스킬을 쓰는 가니메데의 경우 착지할때 좌클릭의 경직이 적용 되서 가니메데가 점프하면서 스킬을 쓰면 바로 따이게 돼요. 스팅핑거는 근접전을 하는 디블이 넉백도 레이저를 제외하면 없다보니 스팅핑거한테 촉수 각이 잘 나오는 편이에요.

근접전을 하는 무기지만 좀비를 확 밀어내버리는 기술이 없다보니 단독으로 절대 사냥용으로 사용하면 안되는 무기에요. 흑영 산달 같이 근접전을 도와주는 보조 근접 수류탄과 사용해버리면 사냥용으로도 쓸 순 있어요.

-끝-

일좀전을 할때 뭔가 아바레스트, 퀀텀 호라이즌 같은 무기를 사용하면 눈치 보이고 사람들이 다 탈주하는데, 둠 블래스터 수준이면 그래도 양심을 지키는 선에서 강력한 편이라 그나마 탈주 안 할거 같아요. 일좀 입장에서도 둠 블래스터가 날뛰더라도 불기둥 좀폭 던지면서 각을 노릴 수 있고 둠 블래스터도 방심하면 무적기가 없기 때문에 바로 죽다보니 일좀전 전용 에픽 같기도 해요.

그렇다고 산달 흑영이랑 같이 써버리면 탈주 하는건 똑같은게 함정..

디바인 블래스터를 무제한으로 갖고 있고 잘 사용할 생각이 있다면 왠만해선 둠 블래스터로 업그레이드 해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원본 디블보다 모자란 점이 하나도 없고 강화만 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 손해는 안 보더라고요.

추천 : 5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개샛771 <- 팸원들과 같이 엠투들고 길막충함 필밴요망 Lv. 12고일초ET이진열 2023.04.27
  • 디바인 블래스터에 비해 둠 블래스터가 10% 정도 더 충전 속도,게이지 소모 속도,연사 속도가 더 빨라요. 디바인 블래스터가 유일하게 둠 블래스터보다 다른 점은 100게이지 기준 10% 정도 더 오래 쏠 수 있다는거 정도에요. Lv. 29모바일에서 등록Jyusori 2023.04.07
  • 연사력도 둠블이 약간 더 빠르지 않나요? Lv. 480Weapon 2023.04.07
  • 둠블 현실 = 잠수 봇은 잘 잡는데 러윙 가니 조금만 잘 쓰는 좀비 만나면 걍 뒤짐ㅋㅋ 러윙 가니 풀린 방에선 원래 디블이랑 똑같이 흑산 없으면 명당 구석에 박혀 있어야 안 죽음ㅋㅋ 일좀전에선 패왕인듯 일좀전 한정 퀀아바보다 킬 ㅈㄴ 잘함 일좀 폭주킨거 둠블이 1초 컷 내버림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