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초월 수류탄 쿠스토스 설명 + 리뷰
2023.03.09 19:59 조회 : 1402
Lv. 29주링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쿠스토스-

좀비Z 레벨 : 40
가격 : 15000$ (좀비Z 제외 모드는 3000$)

좌클릭을 눌러서 투척 가능해요.

우클릭을 누를 경우 경직 모드로 혹은 다시 폭파 모드로 변환 할 수 있어요.

-피해량-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대로 열광 100% 피해량이에요.

1.엑스플로쇼 (폭파모드)

전체 체력의 6%를 6번=36% + 31x6 + 15000 = 24155 (체력 3만 기준)

2.타르데 (경직모드)

147 x 50 = 7300 + 10500 = 18500

-특이사항-

폭발할때 파천 지뢰를 맞은거처럼 강력한 경직을 줘요. 투척시 전체 체력의 36%를 깎고 시작하기 때문에 하나만 던지면 거의 빨피로 만들어버릴 수 있고 2개 이상이면 강숙 헤비도 바로 사망 확정이에요. 3개를 깔아두면 그 어떤 좀비들도 버틸 수 없는 전체 체력의 108% 피해량을 기본적으로 입혀요. 

트리니티는 체력1이 남지만 쿠스토스는 그대로 죽여버리므로 밟으면 죽는 지뢰용도로 쓸 경우 킬을 굉장히 잘하는 편이에요. 단 1개씩만 깔아두면 일좀 이상의 좀비들은 풀피면 죽지 않으므로 2개를 깔아두면 무조건 킬을 잘할거에요. 그러다 남은 1개는 애매한편이라 그냥 바로 3개 다 던지는걸 추천해요.


경직모드는 범위에 들어온 모든 좀비들을 다 때려요.


경직 모드는 슬로우 효과를 갖고 있지만 슬로우 저항이 강한 헤비는 잘 뚫는 편이에요. 하지만 폭파할시엔 확실하게 느려져요.



그 외 폭파모드 2대를 깔아두면 강숙 메타트론도 원콤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이후 경직모드에 슬로우가 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경직모드는 추가로 메타트론 스킬 및 카르마와 가니메데 스킬도 막을 수 있어요. 폭파할시에도 막을 수 있고요.

-평가-

2개를 깔아두면 무조건 필킬이지만 1개만 깔아두면 뭔가 애매한 수류탄이에요. 경직 모드는 러스티윙을 막을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감지 범위는 새틀라이트 마인과 비슷해서 짧은 편이에요. 대신 폭파 범위는 파천 화룡포 수동 폭파와 비슷해요.

+좀비 시나리오


좀비 시나리오에선 포보스 상대로 공격력 30기준 21.6K를 깎을 수 있어요. 3개 깔면 63.8K에요.

같은 조건으로 다른 수류탄들을 나열해볼게요.

1.트리니티 : 16.1K (4개 깔면 64.5K)
2.새틀라이트 마인 : 121K
3.산달폰 : 123.8K

근데 우클릭 경직모드로 깔면 다 맞았을때 기준 41.3K라서 우클릭 3개를 까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막타 피해량이 5.7K 밖에 안되다보니 고정형 보스한테는 우클릭이 더 좋은거 같아요.


추가로 다른 수류탄 깔아둔 상태로 얘도 깔리고 트리도 다 깔려요 총 7개 깔아둘 수 있어요. 여기에 새틀라이트 마인도 깔 수 있다보니 좀시에서 3종 수류탄 다 수집해서 깔아두면 시작할때 벌써 200K 넘게 깔 수 있겠네요.

좀비 시나리오에선 보스 시작전에 딜 엄청 넣고 싶은 사람들은 트리니티와 얘를 추가로 깔아두면 좋을거 같아요.

-총평-

소장 가치가 충분한 수류탄인거 같아요. 하지만 좀비모드에선 경직 모드가 러스티윙을 막지 못하기 때문에 2개 중첩해서 깔아서 밟으면 새틀처럼 기다리는 시간도 없이 바로 사망시켜버리는 암살 지뢰로 쓰고 하나는 경직 모드로 명당에 깔아두는 식으로 쓰면 좀비모드에서 킬은 잘 먹을 수 있어요. 

일단 새틀라이트 마인과 트리니티처럼 러스티윙을 막는 용도로는 별로에요. 2개를 깔아두면 스폰된 좀비를 강숙헤비여도 바로 삭제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은 있어요.

좀비Z에서 15000달러+트리니티 15000달러로 시작할때 트리와 쿠스토스 다 깔아둘 수 있긴 한데 달러 소모를 하지 않는 영웅일때만 가능한 거 같아요. 

좀시에선 트리+쿠스토스에 새틀이나 크레모아 다 깔아두고 시작할때부터 극딜 넣을 수 있어요. 단체로 파천지뢰+트리니티+쿠스토스+새틀라이트마인이나 산달폰을 투척한다면 게임 시작하자마자 보스가 사망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일단 평범한 수류탄이라 금지는 안 당할거 같고 헬하운드나 산달폰 급은 아니지만 새틀라이트 마인과 트리니티급인 수류탄이에요. 근데 단점은 좀비Z 레벨이 40레벨인건 좀 오바인거 같고 달러도 15000$인게 너무 비싸요 또 경직모드가 러스티윙을 막았으면 좋겠는데 러스티윙도 못막다보니까 애매한거 같아요. 새틀이나 트리니티는 러스티윙을 막을 수 있는 확실한 수단이 있는데 얘는 뭔가 무기 칸 하나가 빈 듯한 느낌이 들어서 다 쓰고나면 정말 답답한 편이에요. 상향이 조금 필요할거 같은 수류탄이긴 하지만 지금은 평범한 편이에요. 감지 범위도 좁은 편이라 대량 학살도 안되고 경직모드도 되게 무쓸모인 편이에요. 감지 리치가 늘어났으면 좋겠는데 많이 답답한 수준으로 감지범위가 좁아서 명당에서 쓰기에도 뭔가 애매해요.

-끝-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불폭탄까지 나온 시점에서 저건 걍 개쌉구데기인데 상향 없으면 걍 트리니티 쓰는게 훨씬 나음 ㄹㅇ 그래도 키클롭스마냥 꽁독기도 아까운 건 아니고 꽁독기로 뽑으면 이득이고 돈 지르면 손해인 수준인듯. Lv. 13라고말할뻔 2023.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