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모드 꿀팁 모음집 -2023년 1월달-
2023.01.26 15:07 조회 : 2167
Lv. 28Crufi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움짤로 설명하는 카스온라인 게임 하면서 꿀팁 모음집이에요. 2023년 1월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서의 꿀팁.


1.파란 탄창 무기는 1회용으로 버려진 무기를 주우면 바로 쏠 수 있다.

위의 이미지처럼 원래 들고 있던 무기 쏘고 나서 바닥에 버려진 무기를 들었더니 바로 쏴지는 모습이에요. 단, 이건 1회용이고 이후엔 아무리 좌클릭을 눌러도 발사가 안되니 주의하세요.


2.(삐에.로 매직 보우 한정)원본 썬더포스 연사속도로 쏘는 방법

원래 짭썬포로 불리는 삐에.로 매직 보우는 충전 속도가 느려서 한발 쏘고 충전 한발 쏘고 충전 식으로 하면 다소 느리게 발사해요. 하지만 바닥에 버려둔 무기를 주우면서 발사하는 신공을 쓴다면 원본 썬더포스 처럼 빠르게 한발 쏘고 충전 한발 쏘고 충전이 가능해요.


3.에인션트 버서커 무한 차징 하는 방법

에인션트 버서커는 가만히 5초 정도 있으면 풀리지만 계속 좌클릭을 눌러주면 영구 차징이 유지돼요. 따라서 뭔가 풀릴거 같을때마다 좌클릭을 한 두번 눌러주면 원하는 타이밍에 차징샷을 날릴 수 있어서 좋아요.


4.(스카디 한정) 오트클레르 막타 초고속 연사

오트클레르는 스카디가 사용하면 막타가 어마어마하게 쎈데, 스카디는 위의 이미지처럼 특수기 발동되자마자 무기 바꿔주면 바로 막타가 나가는데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강숙 헤비한테도 5500이 박히는데 스팅핑거나 체이서 러윙한텐 기본 16500이 박히고 일좀한테도 11000 정도 들어가서 되게 쎄요. 게다가 막타엔 강제 넉백도 있어서 러윙이 날아오는것도 막을 수 있고 가니메데도 날라가요.

아예 다른 스타일의 무기로 변신~


5.근접 공격 무기는 점프하면서 때리면 더 좋아요.


-비교 이미지-

그냥 가만히 서서 때리는 공격은 똑같이 w키 누르고 오는 좀비인데도 잘 안 밀리고 조금만 실수해도 바로 좀비가 딸거 같고 되게 위험한데 점프하면서 때리면 헤드샷도 잘 맞고 리치도 뭔가 더 길어진 거 같고 넉백도 좀 더 세진 느낌이 나고 활동 범위가 되게 넓어져서 그냥 서서 때릴때보다 훨씬 안전해요.


-점프하며 패콤하는 듀팬슬-


-그냥 패콤하는 듀팬슬-

듀팬슬이나 프리즘 , 블레이즈/드레드 노바 같은 무기들도 마찬가지인데 그냥 서서 때릴때는 ad 옆 방향 키를 눌러도 조금 밖에 못 움직여서 힘든데 점프하면서 하면 훨씬 방향전환도 빠르고 안전해요. 


-점프하면서 좀비 패는 워해머-


-그냥 서서 좀비 패는 워해머-

워해머 6강도 마찬가지로 그냥 서서 때리면 매우 불안하고 좀비가 하늘로 붕 떴을때 아예 안 맞아서 딜로스가 나는데 점프하면서 때리면 엄청 역동적으로 움직여서 거의 안 빗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물론 점프하면서 패콤하고 칼질하는게 정~~~말 난이도가 높긴 하고 고인물들만 할 수 있지만 왜 점프하면서 좀비를 때려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봤었어요.

근접무기는 공격 타점이 다리에 있는데, 서서 때리면 좀비보다 상대적으로 아래에서 위를 때리는거다보니 리치가 상대적으로 더 짧아요. 점프하면서 때릴 때는 다리가 좀비와의 높낮이가 똑같거나 더 높다보니 더 길어지는 느낌이 나는 거 같아요.

실제로 리퍼 움짤을 보면 똑같이 정면을 때리는데 점프하면서 때릴때는 훨씬 헤드샷이 잘 맞는걸 볼 수 있어요. 공격 타점이 다리쪽에 있다보니 일어나는 현상이에요.

요약해서 말하자면, 근접 공격은 다리쪽에 있다보니 서서 때릴때는 ↗방향으로 공격하는거라 더 안 좋은데 점프하면서 공격 할 경우 → 방향으로 바로 직구로 때리다보니 리치가 더 길어지는 느낌이 나는거에요.

또 점프하면서 공격하면 더 역동적으로 움직이기 쉬우니 근접 공격 무기들은 전부 점프하면서 때리세요!


6.트윈호크는 보조무기가 아니라 주무기 화력이 나오는 보조무기에요.

트윈호크는 좌클릭과 우클릭 미사일의 데미지가 모두 우클릭 미사일의 보유량에 따라 달라져요. 미사일이 5발 이상이면 좌클릭의 데미지가 1.5배 하고 미사일은 6발까지만 데미지가 높고 5발일때 발사하면 데미지가 1.5배 낮아요.

즉 위의 이미지처럼 일단 좌클릭으로 10발까지 미사일을 채운다음, 미사일 4연발 쏘고 다시 좌클릭으로 4개 채우고 4연발 그러다 좌클릭 장전으로 빵 때리면 열광 100%인데도 일반좀비 하나는 가볍게 처치 가능해요. 


7.적룡포 브레스는 위 아래 상관없이 오직 크로스 헤어 방향으로 탄속 없이 바로 때려요.

이펙트를 보고 적룡포 브레스가 탄속이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브레스는 정면에 아주 좁은 범위의 에어버스터를 쏘는거랑 똑같다고 보면 돼요.

추가로 모드가 작동할때 리치 5m정도의 폭발이 일어나는데 이건 360도 공격을 해요. 

적룡포가 브레스를 잘 쓰면 좀젯에서 17레벨 값은 충분히 하는데 브레스가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적룡포 브레스를 쓰면 가니메데도 꼼짝 못하고 러스티윙도 에임만 잘 갖다댄다음 좌클릭을 쏘면 막을 수 있긴 해요.

물론 스팅핑거한테 카운터 당하는 무기.




8.키클롭스는 사실 최종 상향 받고 나서부턴 엄청 좋은 보조무기..

키클롭스는 3차례 상향 받고 15미터 특수기가 6초마다 충전되는 무기로 바뀌었는데, 이걸 잘 이용하면 강력하게 극딜을 먹인 다음 키클롭스로 바꿨다가 다시 순식간에 바꿔서 특수기 데미지를 추가로 우겨넣으면서 슈퍼 경직 슬로우를 걸 수 있어요.

위의 이미지처럼 디블이나 아바의 특수기는 쏘고나서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 시간에 좀비한테 따일 위험이 큰데 그 순간 키클롭스 스왑 특수기를 쓰면 약점이 사라지고 좋아요. 

키클롭스의 15미터 충격파 특수기는 러윙이 맞으면 아예 새틀 움브라 페일 맞은것처럼 굳어버리고 가니메데도 바닥에 꽂히고 체이서도 마찬가지에요. 영좀 카르마도 막아내는 광역 군중 제어 CC기를 걸다보니 키클롭스는 좀젯에서 27렙때 되게 사기고 40렙 후반부에서도 에픽 무기나 그랑버드캐논 데바 오트클레르등 한방 데미지를 높게 먹이는 필살기를 보유한 무기들과 궁합이 좋아요. 

키클롭스 15미터 충격파 특수기 데미지도 약한 편이 아니고 꽤 따가워서 좀비 체력이 10% 이하면 킬 엄청 잘 먹어요.

추가로 우클릭 레이저빔도 풀충전하고 쭈루루루룩 발사하면 가면 갈수록 데미지가 높아지는 구조라서 풀충전 확살+무기 드로우 특수기를 먹이면 어지간한 주무기들보다 훨씬 강력하고 좀젯 27렙때 대량 학살 가능해요. 27렙때 키클롭스 만나면 이카로스랑 가니메데도 떨구다보니 되게 좋은데 생각보다 키클롭스를 잘 안 들더라고요. 진짜 강력한데 잘 모르는 것 같아요. 

-끝-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차 ㅊㅌㅌ 우리 팀 팀 30분정 ㅇㅋ ㄹㅊㅎㅌㅊ도 ㄱ 코로나 아크패턴릴 핑크 우리은행 ㅁ 미니 ,치킨 ㄷ ㄹㅌㄹㅊ, ㅋ4 Lv. 14소녀전선명일방주 202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