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트윈 호크 (심각하게 구림) 리뷰
2022.12.29 15:11 조회 : 2662
Lv. 28Crufi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공짜 무기지만 너무 구린 트윈 호크를 리뷰해볼게요.

-트윈 호크-

좀비Z 레벨 : 30 (???)

무기 가격 : 2000$

탄창 30 / 300

특수탄 : 좌클릭 3발 쏠때마다 1발씩 충전 / 최대 10발

우클릭 사용시 특수탄을 한발씩 소모하면서 미사일 발사.

+좌클릭 탄약을 0발까지 쏘면 전방 6m 강제 넉백기가 발생해서 날려버림.

-데미지-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대로 좌클릭 1발 헤드샷 피해량 : 129
특이사항으로 특수탄이 5발 이상이면 무기 상태가 변해서 데미지가 129 -> 194로 상승해요.

우클릭 미사일 헤드샷 직격 피해량 : 985
범위 피해량 : 158

전체적으로 데미지는 매우 낮기 때문에 30레벨이 맞나 싶을 정도로 구려요.

-범위와 리치-


좌클릭의 최대 리치는 5m로 굉장히 짧아요.


360도 공격인줄 알았는데 전방 135도 정도 밖에 공격을 하지 못하므로 엄청 구린편이에요.

+다시 살펴보니 전방은 5미터 후방은 3미터 이하에요. 거의 없는 수준이지만 후방 공격은 하더라고요.


넉백 공격은 좌클릭에 비해 리치가 1미터 더 늘어나서 6미터에요.


리치가 1미터 늘어나고 좌우 범위가 엄청 넓어져서 전방과 내 옆까지는 다 밀칠 수 있어요.

하지만 완전 360도는 아니고 180~235도 쯤 되서 어느정도 에임은 갖다 대야 하는 편이에요.

+후방도 거리가 가까우면 맞긴 하는데 거의 넉백이 없어요.


우클릭 미사일의 폭발 범위는 그럭저럭 쏘면 다 맞긴 하는 수준이에요.


근데 경직과 넉백이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하니 어따 써야할지 모를 성능이에요.


이 총의 유일한 쓰임처인 넉백은 그래도 건슬 넉백보단 훨씬 쎄고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우클릭 레이저 빔 수준은 나오더라고요. 

Q&A : 가니메데 스킬을 밀칠 수 있을까?

일단 러스티윙 스킬은 절대 못 밀쳐요. 밀치려다가 죽으니 포기하세요.


가니메데 스킬은 우클릭 미사일은 무시하는데 특수기는 의외로 가니메데를 밀칠 수 있었어요.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넉백은 선딜이 있어서 가니메데 잘 못 밀쳤던거 같은데 얘는 탄창 0발 되면 딜레이 없이 바로 날아가다보니 1발로 만들어놓고 긴급하게 밀치는 용도로는 쓸만한거 같아요.

이 총이 다른 라퓨들과 다르게 특이한 점으로 좌클릭 누르면 딜레이 모션 없이 즉시 발사되서 1발로 만들어두면 건슬보다 훨씬 빠르게 즉시 넉백기를 발동시키는 보조무기로 쓸 수는 있어요.

근데 보면 알겠지만 리치가 5~6m밖에 안되서 조금만 더 빨리 쓰거나 늦게 써도 바로 긁힐거 같고 무기 자체가 드로우 시간이 길어서 애매해요. 

그냥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도 아니고 윈드라이더가 있으면 굳이 이거 들까 싶은 수준으로 좀젯 30레벨 값 못하는 총이라 생각해요. 파이슨 데스페라도보다 살짝 쎈 22렙 이하 수준이에요.

+좀비 시나리오

좀비 시나리오에선 듀베건 하위호환인게 좌클릭의 좌우 리치가 135도 수준이고 유일한 쓰임처인 넉백기도 무용지물이고 미사일은 그래도 잡몹 처리 쫌 잘하긴 하는데 난이도가 어려움 이상이면 한 마리 잡기도 버거워지고 별로에요. 

그래도 초월이라 무한탄창이긴 해요.

-끝-

아무리 공짜라지만 이건 줘도 안 쓸 쓰레기라 상향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 좀비Z 레벨이라도 낮춰주거나 30레벨 값좀 하게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보단 쎄야지 이러면 거의 공짜무기 수준인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쓰지 얻기도 어려운 트윈 호크를 쓸까 싶어요.

이거 상향 안되면 1판도 안 쓸거 같아요.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20~25레벨각 Lv. 13모바일에서 등록샹치 2022.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