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M60E4 매버릭과 크리스마스 MG3중 누가 더 쎌까 대결
2022.12.09 12:00 조회 : 3496
Lv. 28Crufi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현재 좀비 클래식 모드에서 제일 강력하다고 할 수 있는 MG3 크리스마스 에디션의 거의 완작과 매버릭 기관총(M60E4 매버릭)의 거의 완작끼리 붙어봤어요.

실험에 쓰인 매버릭 기관총의 옵션은 데미지3 명중1 반동1 연사3 크리스마스 MG3의 옵션은 데미지2 반동4 연사2에요.

크리스마스 MG3은 건부6이 달려있어서 매버릭 기관총은 열광 180%에서 측정했어요.

1.근접

좀비와 완전 가까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누가 더 좀비를 빨리 처치할까요?


우선 데미지3 연사3 매버릭 기관총은 평균 4.5초가 걸렸어요.


하지만 데미지2 연사2 달린 크엠지는 평균 3.6초만에 좀비를 녹여버렸어요.

발당 데미지가 무려 1.5배나 차이나다보니 매버릭 기관총이 아무리 명중 반동이 좋고 연사도 3 찍어서 더 많이 맞췄다 해도 1.5배 차이는 이길 수 없네요.

여기서 알아야 할건 크엠지는 몇발 빗나갔지만 매버릭 기관총은 모두 명중했다는 점이에요. 좀비가 조금의 틈도 없이 맞아 죽긴 해서 둘중 좀비를 더 잘 맞추고 저지 잘하는건 매버릭 기관총 같아요.

물론 DPS는 상대가 안되다보니 크엠지의 압승이에요.

크리스마스 MG3 압승!

2. 중거리

명당에서 전방이 아닌 뒤쪽에 있다고 가정할때 누가 더 좀비를 빨리 잡을까요? (예시 : 이스테이트 하수구, 이탈리아 머나먼곳)


우선 매버릭 기관총은 중거리에서도 많이 명중시킬 수 있다보니 6~7초 정도 걸렸어요.


근데 크리스마스 MG3은 비록 맞추기 힘들긴 하지만 데미지 자체가 1.5배 차이나서 5~6초 정도밖에 안 걸렸어요.

매버릭 기관총이 아무리 크엠지보다 훨씬 많이 맞췄더라도 3발중 2대만 맞춰도 더 강력한 크엠지가 훨씬 더 좀비를 잘 잡네요.

그래도 좀비가 저 멀리서 매버릭 기관총을 만난다면 접근하기 싫을 정도로 다 맞다보니 이스테이트 하수구 같은 곳에선 매버릭 기관총이 쏘고 있으면 좀비들이 매우 뚫기 어려울 거 같아요. 데미지 차이가 1.5배인데도 더 많이 명중시켜서 어느정도 크엠지와 비비긴 해요.

크리스마스 MG3 다소 우위!

3.장거리

매버릭 기관총 A모드는 장거리가 되면 너무 답 없어서 B모드로 측정했어요.


매버릭 기관총이 장거리의 좀비를 사살하는데 걸린 시간은 10초에요.


근데 크엠지는 6.5초~8초라서 아무리 매버릭 기관총이 연사3짜리 B모드로 열심히 갈겨도 여전히 느리고 데미지도 1.5배 낮다보니 빠르게 갈기고 데미지도 1.5배 높은 크엠지가 더 빠르게 잡았어요.

그래도 매버릭 기관총은 크엠지가 10발중 4~6발 맞출때 10발중 6~8발 이상 맞춰버리니 괜찮은거 같아요.

명중이1이라서 그런거 같기도 하지만 명중2여도 비슷할거라 생각해요.

근데 위의 크엠지 사격은 좀 잘 맞은 케이스고 여러번 다시 시도해봤는데 정말 맞추기 힘들고 총알 낭비가 심해서 10초 넘게 걸릴때도 있고 8초 이하일때도 많고 복불복이에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장거리면 매버릭 기관총이 다소 우위라고 생각해요.

매버릭 기관총 다소 우위!

-정리-

매버릭 기관총은 일단 데미지3 연사3은 기본으로 달아야 될거 같아요. 데미지3을 찍더라도 크엠지보다 1.5배 가량 데미지가 낮은데 여기에 연사도 느려버리면 좀비가 가까이 있을때 좀비를 아예 킬을 못해서 답답할거에요.

거기에 연사 2를 추가로 달아서 데미지3 연사5로 만들거나 데미지3 명중2 연사3으로 장거리에선 크엠지를 겨우 이길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매버릭 기관총의 최소 사용 조건은 데미지3, 이후 데미지3에 연사1은 꼭 붙어야되고 데미지3 연사3은 붙어야 준완작이고 완작은 데미지3 연사5 혹은 데미지3 명중2 연사3이라 생각해요.

크리스마스 MG3한테 데미지와 DPS는 완벽하게 발리지만 거리가 먼 맵에선 좀비에게 훨씬 많이 명중시켜서 크엠지와 비비거나 더 우위에 있을 수 있다고 평가할게요.

근데 거리가 멀면 기관총 안 쓰고 배틀 파이슨이나 M950 스컬1 같은 권총을 쓰지 굳이 매버릭 기관총을 쏴야할까 싶어서 안 좋은거 같아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크엠지가 더 쎄다고 생각해요.

-끝-
추천 : 4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ㅇㅈㅇㅈ Lv. 52민초파제비족출신 2022.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