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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마일리지가 궁핍해도 호기심이 앞서는 유저들 중 한명으로써,
열심히 돈을 소모(?)시키며,
그렇게 누적된 자료들을 모아 정리한 자료들을 전략게시판에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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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딱 붙어서 0m에서 일반좀비 노말(숙주말고) 및 아머 입은 인간에게 발사)
좀비전)
파이슨 0강 머리 600 배 186 가슴팔다리 150
파이슨 1강 머리 615 배 191 가슴팔다리 153 / (공0보다 2% 증가)
파이슨 2강 머리 630 배 195 가슴팔다리 156 / (공1보다 2% 증가)
공0강에 비해 공2강이 꼴랑 4% 증가하는데 보조무기 아니랄까봐 데미지 증가폭이 많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비전에서 총 장탄이 174발인데, 공2강을 줬다면 174발이 180발 정도가 되는 셈.... 꼴랑 총 딜량이 공0강에 비해 6발 더 증가한 효율을 보여준다는 것인데 너무 비효율적인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좀비전은 거리가 1m마다 점점 멀어질수록 데미지도 사지 기준 3씩 (머리는 9씩) 점점 떨어집니다.
(ex : 0m에서는 가슴 156이 뜨던 것이
1m에선 153, 2m에선 150, 3m에선 150, 4m에선 147, 5m에서는 145, 6m 에서는 142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이 무기는 기본 공격력이 강한 편이지만 강화를 해도 효율이 시원찮다는 점 참고하시길...
대인전)
공0 머리 117 가슴팔다리29 배 36 / 1m
공1 머리 120 가슴팔다리30 배 37 / 1m
공2 머리 123 가슴팔다리30 배 37 / 1m
여기도 역시 기본적인 공격력이 높은 대신, 공격력 강화가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공옵 따위에 포인트를 낭비하느니, 명중에 포인트를 최대한 주어서 누구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헤드샷으로 1방컷을 띄우는 걸로 승부를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참고로 대인전에서도 마찬가지로 거리가 1m마다 점점 멀어질수록 데미지도 사지 기준 1씩 (머리는 3씩) 점점 떨어지므로 데미지 감소는 더욱 증가한다고 보면 됩니다.
1발 사격 후 반동이 제자리로 돌아온 것을 확인 후 재사격으로
총 10발을 사격하여 측정한 탄착군입니다.)
명2는 되어야 '가까이서 상대하는 좀비전'에서 무기 구실을 하겠다 정도고...
명3도 꽤나 좋긴한데, 20m를 넘어가면 명중률이 완벽하진 않네요...
(앉아서 쏴도 탄 튐 현상이 발생해서 탄착군에서 혼자 떨어져 있는 총알이 발생하고 있기때문)
(참고로 20m 라는 거리는, 아즈텍 맵 '나무 다리의 시작에서 끝까지의 거리'입니다.)
명4는 30m 마저도 쏘는 족족 다 맞는다는 엄청난 신뢰성을 보여주네요.
명4까지 가는 것은 힘들어도 명4에 도달하기만 한다면 정말 보람찬 일인듯...
반동.
m950에 반동을 주면 사람들이 망작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이 여기신다면 쉽게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반동을 잡아주는 능력이 뛰어난 총인데 보완할 단점이 딱히 없더군요.
어차피 반동 줄 옵션 1이라도 아껴서 명중 연사 장탄 옵션 주기 바쁘니...
무게.
무게 0 250 (무게 85%)
무게 1 253 (무게 86%)
무게 2 255 (무게 87%)
(무게1 m950 253, m950 트랜스 기어 254)
무게야 꼴랑 속도가 3~5 증가한다고 해서 그것이 플레이에 있어 딱히 의미가 있을 것 같진 않네요..
몇몇 샷건류 빼곤 무게는 항상 함정옵이었으니 무게는 걍 없는게 낫다고 다들 암묵적으로 동의하리라 생각합니다.
연사.
(파이슨들의 연사력 비교 자료. 10발 기준으로 작성)
연0 2.1초
연1 1.9초 (가끔 1.8)
연2 1.8초 (가끔 1.7)
연3 1.6초 (가끔 1.5)
1. 루거 7발 연사 2강 1.0초 (가끔 0.9도 뜸)
(현실성 있게 생긴 뉴클 총들 중에서 가장 빠른 연사속도)
2. 파이슨 7발 연사 3강 1.1초 (가끔 1.0도 뜸)
(<- 킹코브라 골드 연사 5강을 넘어선다는 것은 엄청난 것임. 연사속도가 0티어 최상위)
3. 파이슨 7발 연사 2강 1.3초 (가끔 1.2초도 뜸)
4. 킹코 골드 7발 연사 5강 1.2초
5. 킹코 골드 7발 연사 4강 1.4초
6. 킹코 골드 7발 연사 3강 1.6초
7. 킹코 노말 7발 연사 4강 1.6초
8. 데젓 이글 7발 연사 0강 1.5초
연사3에 도달하면 현실성 있게 생긴 총기들 중에선 탑급의 연사속도를 가지게 되니까, 좀비전이든 어디서든 근거리 난사를 할 일이 많은 총기로도 쓰려면 연사를 3개 팍팍 주는 것이 나은듯 합니다.
만일 연사3이 아닌 연사2만 주고 장탄을 늘린다면, 상대방이 더 유리한 상황에서 싸워야 한다면 어캐 이길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한다면, 역시 연사3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탄.
장탄 1당 6씩 올라서 2강시 18/156
(엠궝시리즈는 50~7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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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결론.
위의 내용들을 근거로 좋은 강화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은
명4 연3 장1 (총기의 성능을 최대한 고집함)
명4 연2 장2 (연사를 조금 낮추고 장탄을 올림)
명3 연3 장2 (나는 이스테이트 좀클만 할거니
20m 이하에서 상대하는 좀클에 최적화시키겠다!)
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배파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선 명중,연사,장탄만 높인 것이 좋은 강화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완작의 정의를 개인적으로 섯불리 내리기 보단
자신이 원하는 목적에 따라서 강화를 하시라는 식으로 결론을 짓겠습니다.
너무 강화에 열내지마세요... 주무기도 아니고 보조무기인데
계속 붙들고 있으면 몇십만 마일리지 쉽게 깨져요 ㅠㅠ
이상 연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