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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의로 추가할 monster:Kill() 함수를 사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중 한 가지 예시를 올립니다
발판이랑 함수호출 스크립트블록 2개만 사용한 간단한 방법이에요

1. 창작방에서 좀비 킬블럭을 설치한다.




2.monster:Kill() 함수를 쓸 방법을 준비한다.
(사진과 같은 경우에는 발판과 함수 호출 스크립트 블록을 사용)



3. 몬스터를 소환한다.



4. 뙇




아래 스크립트를 game.lua에 추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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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 Game.Monster:Kill ()

if KillPos == nil then error("킬존이 없습니다!") end
self.user.ReturnPos = self.position
self.position = KillPos
end

KillPos = {x=-14,y=-34,z=-72} --킬블록 위치 기억해서 입력

function Game.Rule:OnKilled (victim, killer) -- 기존에 쓰시던 함수가 있으면 합쳐주세요

if victim.user.ReturnPos then victim.position = victim.user.ReturnPos end

end

function KillHim (onoff)

if not onoff then return end
local monnexon Game.GetTriggerEntity() or nil
if monnexon nil then return else monnexon monster:ToMonster() end
monster:Kill()

end
---------------------------------------------------------------------------

솔직히 이렇게 쓰면은 그냥 좀비킬블록 쓰는거랑 다를게 없으니까
다른 조건들 여러개 스까 쓰시면 되시겠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시간이 10분 지날 때만 죽인다든지?
아니면 플레이어의 돈이 1만원 이상일때만 죽인다든지

아니면 1픽 플레이어가 2번 이상 죽는게 조건이라든지

ex)
function Game.Monster:Kill ()
local Player = Game.Player.Create(1)
local Count = Player.death
--1픽 플레이어가 두번 이상 죽었을 때 발동
if Count < 2 then return end 

if KillPos == nil then error("킬존이 없습니다!") end
self.user.ReturnPos = self.position
self.position = KillPos
end
추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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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 마치 1챕터끝났는데 지나친 NPC좀비들을 안죽이고 지나쳤을때 쓸만하겠네요. 워낙 한마리 한마리가 프레임먹으니까 Lv. 890광속의하야끄 2022.08.04
  • 맨날 쓰시는 분들이야 물론 이런거 뚝딱이지만 스튜디오 창작자분들 중에 요런거 보고 영감 오시는 분들 댓글로 좀 남겨주십셔 Lv. 135익스트림트롤 2022.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