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 시나리오 클래스, 애드온 2편 (무과금, 소과금)
2022.07.13 21:30 조회 : 5231
Lv. 480벌레 공포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최근 제이의 단검 및 MG3 얻을려고 시나리오를 하다가 지옥, 불지옥 난이도 방에 입장한 초보자 분들이 난이도를 버티지 못 하고

죽는 모습을 많이 보아 2편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Ⅰ. 클래스

시즌 초월 클래스는 스탯도 중요하지만, 스킬도 중요하기 때문에 제가 엄선한 클래스만 모았습니다.

클래스 스탯의 최고 레벨은 28레벨이고 MAX라 칭하겠습니다.

 클래스는 단 세 가지만 보면 됩니다.

체력ㆍ공격력ㆍ이동속도
 
① 소냐 라이칸스로프


해독기 및 초월 캐릭터 선택 상자에서 고를 수 있는, 소냐 라이칸스로프입니다.

보이시다시피 체력 MAX, 공격력 24레벨, 이동속도 26레벨로 굉장히 좋은 스탯을 지니고 있습니다.

말씀 안 드려도 선택률 최고에 인기도 많으니 따로 설명은 더 드리지 않겠습니다.

② 도로시 다크나이트


도로시 다크나이트도 해독기 및 초월 캐릭터 선택 상자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공격력 27레벨, 체력 24레벨로 공격력에 치중된 캐릭터임을 볼 수가 있는데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이동속도가 23레벨로 이동속도가 조금 느린게 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③ 플로라 팔라딘


플로라 팔라딘도 해독기 및 초월 클래스 선택 상자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체력 27레벨, 공격력 24레벨으로 딜탱의 느낌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플로라 팔라딘도 단점이라하면, 이동속도가 22레벨로 다른 초월 클래스에 비해 느린 이동속도를 가진게 흠입니다.

이제부터, 시즌 초월 클래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④ 액시온


액시온은 클래스 해독기 해독 및 탐색 보상 및 패밀리 창고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탯은 체력 24레벨, 공격력ㆍ이동속도 26레벨로 스탯도 굉장히 좋습니다.

액시온의 좀비 시나리오 스킬은 본인 및 범위 내 팀원의 공격력 20%를 10초간 올려줍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50초로 굉장히 긴 편에 속하나, 공격력을 올려서 대미지를 더 입히고 싶다! 라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⑤ 메데이아


메데이아도 클래스 해독기 해독, 탐색 보상 및 패밀리 창고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탯이 체력 22레벨, 공격력 26레벨 및 이동속도 MAX로 빠른 속도로 대미지를 주고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력이 22레벨이면, 헬스업 파츠 미적용시 HP 920으로 낮은 편은 아니나 높은 난이도에선 헬스업 파츠를 권장드려요.

스킬은 본인 및 범위 내 팀원의 이동속도를 390유닛으로 10초 동안 고정시켜줍니다.

쿨타임은 액시온과 동일하게 50초이여서 굉장히 긴 편에 속합니다.

메데이아는 빠르게 진행하면서 대미지도 놓치기 싫다! 라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⑥ 블랙로즈 미호


블랙로즈 미호도 클래스 해독기 해독, 탐색 보상 및 패밀리 창고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탯은 특출난 것 없이 무난합니다. 그래서 체력, 공격력 및 이동속도 스탯도 높은 편입니다.

왜 무난한 스탯의 블랙로즈 미호를 추천하느냐? 하면 스킬 때문입니다.

스킬 사용시 본인 및 범위 내 팀원의 장전된 탄약을 3배로 불리고, 10초간 보조 탄약이 무한이 됩니다.

탄약을 3배로 불린 무기는 버려도 유지가 되며 스킬 지속 시간내 같은 무기가 아닌 다른 무기를 구입해도 3배로 장전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또, 응용한 스킬 하나를 소개하자면 「추적 : Ep. 루시아」, 「추적 : Ep. 칼리토」 등에서 쓰이는 함포 및 대공포에서

자신 또는 팀원이 조준한 상태로 블랙로즈 미호의 스킬을 쓰면

Special Thanks to. 블러드종결자

사진처럼 750발이 장전되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로써 앞서 소개해드린 액시온, 메데이아가 한정된 범위 내에서 진가를 발휘한다면,

블랙로즈 미호는 다양한 범용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⑦ 밀라, 리사


밀라, 리사는 이벤트 및 클래스 해독기 해독 및 패밀리 창고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밀라는 체력 22레벨, 공격력 26레벨, 이동속도 26레벨

레어급 클래스에서 이 정도 스탯을 지닌 클래스는 없기 때문에 가성비 중에서 정말 최고라고 장담할 수 있고,

제가 정말 강추드리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리사는 반면에 체력 26레벨로 높은 편이나 이동속도가 무려 18레벨이기 때문에 선택률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이유가 뭐느냐? 캐릭터에 내장된 자동 회복 기능 때문입니다.

피격당하지 않을 때 밀라, 리사 중 1개만 보유시 최대 체력의 1%, 모두 보유시 최대 체력의 2%를 회복합니다.

그 덕에 불지옥 난이도에서도 간간히 선택되기도 하며 체력 관리가 어려운 초보 분들께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지옥 이상의 난이도에선 헬스업 파츠를 꼭 필요로 하기 때문에 헬스업 파츠는 지옥 이상에선 반드시 껴주세요!

⑧ 초월 유리


초월 유리는 클래스 해독기 해독 및 초월 클래스 획득 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탯이 공격력 MAX, 이동속도 25레벨로 정말 대미지를 위한 캐릭터입니다.

크나큰 단점이, 체력이 19레벨로 굉장히 낮다는 건데요.

어려움 이상만 가도 생존이 어렵기 때문에 헬스업 파츠를 꼭 달아주세요.

그 외에 추천드리는 캐릭터는 

도미닉


나타샤

나타샤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공격력 레벨이 굉장히 빠르게 오르기 때문인데, 

예전 어려움9 시절이나 레벨 올리는 속도가 중요했고 상위 호환인 하이엘프 나타샤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현재는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니 그냥 가성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Ⅱ. 애드온

애드온 수급이 예전보다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피시방에서 20분 간 플레이만 했을 시 애드온 선택 상자(20개 획득 가능)을 1개씩 주고,

하루에 애드온 선택 상자를 6개 획득할 수 있기에 총 12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황금 좀비를 처치하면 애드온 선택 상자를 주기도 하며, 

보통 난이도 이상에서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총 28개 중 1~4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난이도에 따라 갯수 차등 지급).

애드온은 주로 쓰이는 것들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길 참고해주세요.

또한 다른 자세한 애드온 효과에 대해선 https://csonline.nexon.com/Community/Strategy/List/1?st=%ec%95%a0%eb%93%9c%ec%98%a8 여길 참고해주세요.

① 지원공격


연사가 빠른 무기들 (헌터킬러 X-90, 인피니티/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 등)에 굉장히 어울립니다.

추가 대미지는 100이며 공격력 레벨에 따라 상이합니다.

구조물 부수기에 굉장히 최적화 되어있으며 원거리형 보스(추적 : 감춰진 음 모, 추적 : 마지막 비행, 추적 : Ep. 총력전 등)에게 굉장히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② 약점분석기


보스에게 추가 대미지 70%를 입힙니다.

체력이 높은 보스들(추적 : 광기의 종말, 추적 : Ep. 최지윤, 추적: Ep. 랑데부, 추적: 엇갈린 걸음 등)에서 굉장한 유용한 애드온입니다.

어려움 이상만 되어도 위에 언급한 보스들의 체력이 6000K는 기본이기 때문에 어려움 이상에서 장착하는 걸 추천드려요.

③ 회심의 일격


치명타 확률 4%가 늘어나고 치명타 시 대미지가 80% 증가합니다.

크리티컬 파츠와 정말 궁합이 잘 맞고, 크리티컬 파츠가 장착된 무기에서 10%(파츠 6%+애드온 4%) 치명타가 터지는 순간 크리티컬 파츠 6티어 기준 50%+80%이기 때문에 총 130%를 입힐 수 있습니다.

굉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넓은 범용성을 지닌 애드온입니다.

이 애드온 또한 위에 소개해드린 2개의 애드온과 사용한다면 굉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 입니다.

④ 타이탄의 의지


죽음 임박시 체력이 100으로 고정되고, 잠시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발동 시 효과는 비활성화되고 재부활시 다시 활성화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스튬 타이탄 인형 패치 전 효과와 동일합니다.)

죽기 굉장히 쉬운 지옥 이상의 난이도에선 필수적인 애드온이며, 

목숨이 2개나 마찬가지인 애드온이기 때문에 좀비 시나리오 리그 보상에서도 마스터에 도달해야 지급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존재감이 큰 애드온입니다.

더군더나, 무적 상태에서 뱀피릭 파츠 및 체력 회복 아이템을 회복해서 다시 살아나갈 수 있기 때문에

지옥 난이도 이상에서 플레이시 꼭 장착드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⑤ 생존본능


오래동안 생존시 1스탯 당 5%의 공격력을 올려주고 최대 20스탯 정도 쌓을 수 있습니다.

1스탯당 기준 시간은 직접 측정시 약 30초이였습니다.

생존 맵(생존: 함정 등)보단, 원거리에서 싸우는 보스들(추적 : 감춰진 음 모, 추적 : 마지막 비행, 추적 : Ep. 총력전 등)에게 유용했다는 생각이 든 애드온입니다.

그 이유는 원거리 보스일수록 생존 확률이 높고, 체력을 보충할 시간이 있기에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최대 스탯시 100%의 공격력을 증대시켜주기 때문에 오래동안 생존했다는 전재 하에서 지옥 이상의 체력이 높은 보스들에게 굉장히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⑥ 자본주의


사용한 달러에 따라 공격력을 증가시켜줍니다. 

1000$ 소모시 1초동안 공격력 60%가 증가되고, 소모한 달러에 따라 시간을 쌓을 수 있습니다.

무기 편에서 소개해드린 재구매 테크닉과 굉장히 어울리는 애드온입니다.

⑦ 날쎈돌이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켜줍니다.

메데이아의 속도 증가 스킬과 날쎈돌이 사용시 390유닛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이 애드온을 장착했을 땐 메데이아를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⑧ 강철체력


최대 체력을 HP 500가량 올려줍니다.

헬스업 파츠를 장착해도 한계는 있다고 생각하기에, 지옥, 불지옥을 하시는 초보 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애드온입니다.

⑨ 자본금


처음 시작시 32000$로 시작하게 됩니다.

처음에 달러가 많이 모을 수 없는 맵(추적: 디코이. 추적: 감춰진 음 모 등)에서 장착을 추천드리는 애드온입니다.


이로써 클래스, 애드온 편을 마치며 다음엔 파츠 편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부족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보충 설명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__)

추천 : 1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횐님덜/ 뱀피릭이 장착된 무기로도 못 버틸 정도로 잘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소냐를 쓰시는 것이 좋고 메데이아는 스토리 진행용으로 적당하나 앞에서 얘기해드린 것처럼 뱀피릭으로도 못 버틸 정도라면 소냐를 드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로이 스킬이 7초 무적 및 회복인 걸로 아는데, 무적을 쓴다해도 좀폭 및 베놈가드의 대미지를 못 막거든요. 그래서 가지고 계신 무기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되겠다고 생각해요. 헌터킬러 X-90 이나 X-7의 피흡은 한계가 명확하거든요. Lv. 482붙힝 2022.07.17
  • 저 로이 공짜로 얻었는데 25/23/22 이렇게 됩니다. 불지옥 주로 하는데 메데이아 보단 안정적인 소냐를 쓰는게 좋겠죠? 로이는 그닥 좋은 스탯은 아닌거 같아서.. 아님 스킬때문에 로이가 더 좋을까요? Lv. 57횐님덜 2022.07.16
  • 뉴비가 도전 하기엔 주위의 환경이 너무 가혹하고, 흑우들이 많다. Lv. 867완성형블루 2022.07.13
  •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네요 ㅎㅎ Lv. 883히어로 2022.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