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스타 테일러와 스타 라이트 소드 리뷰
2022.07.07 07:54 조회 : 2443
Lv. 28Mipir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13번째 시즌패스는 우주 테마인데, 스타 테일러와 스타 라이트 소드를 기간제로 먼저 쓸 수 있게 해줘서 한번 리뷰해봤어요. 이 무기들은 다루기가 어렵고 리뷰가 필요할거 같더라고요.


1.스타 테일러

좀비Z 레벨 : 17

장탄수 : 50/300발
특수탄 25발을 쏠때마다 1개씩 최대 3개 충전

강숙 일좀 상대로 A모드 헤드샷 데미지 : 72

특수기능 - 코스모스 스핀


우클릭을 눌러서 특수탄을 사용하면 내 주변에 은하 모양의 장판이 깔리고 주변의 적들이 우클릭을 눌렀을때 그 은하 모양 장판 안에 있었다면 느려지고 이후에 들어온 좀비는 느려지지 않아요.

슬로우 효과 지속시간은 3초라 생각보다 길지 않으니 특정 무기들과의 조합성은 좋긴 하지만 거의 쓸대가 없는 보조무기라 생각해요. 

그리고 이 총의 단점은 명중률과 반동이 모두 정중앙에 무반동으로 100% 명중하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빗나가면 그대로 쑥 들어오고 경직이 거의 없으니 주의하세요.

-스타 테일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위의 이미지처럼 사용하면 스타 테일러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1.적을 우선 A모드로 조준하고 가까이 간다.
2.가까이 간 후 우클릭을 눌러 확실하게 느려지게 만든다.
3.이후 3초만에 극딜을 넣는 무기를 사용하고 날려버린다.
4.날려버린후 다시 1번~3번 반복

이렇기 때문에 스타 테일러는 스타 라이트 소드와 좋은 궁합인 무기가 되는데,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2. 스타 라이트 소드

좀비Z 레벨 : 17

강숙 일반좀비 상대로 A모드 헤드샷 데미지 : 2427

-비교 데미지-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A모드 막타 : 6675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패스트 드로우 2타 공격 : 1900 6426
미라클 프리즘 소드 : 1734

데미지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 연사력도 빨라서 DPS가 드노바 블노바 A모드 급이에요.


근데 이 A모드는 심각한 결함이 있어요. 좀비가 광선검에 맞으면 경직도 없고 추가로 바로 경직 풀고 쫒아오는 현상이 있어서 절대 A모드를 아무런 슬로우 효과도 없이 쓰면 안돼요. 무조건 헬하운드나 인파이터 같은 보조 수단이 있어야해요. 좀비 시나리오에선 이 치명적인 단점이 상관 없어서 다행인 편. 

특수 기능 - 에너지 푸쉬
게이지가 100일때 우클릭을 누르면 사용 가능.

우클릭 게이지 최대 100 강숙 일반좀비 상대로 헤드샷 데미지 : 7500
우클릭 충전 속도 : 11초

우클릭에 적중하면 강제 넉백이 적용되서 가니메데 스킬도 밀려나요. 러스티윙의 날개 또한 부숴지면서 날려버리니 러스티윙 상대로도 먹히는데, 영좀 스킬 및 좀비 카르마와 이카로스는 어렵고 그 외엔 전방의 모든 좀비를 날려버리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해요. 퀵체인지 스킬도 적용 받고요.


파란색 선 : 우클릭 에너지 푸쉬 리치
빨간색 선 : 좌클릭 베기 리치

우클릭의 리치가 상당하고 좌클릭도 드노바 블노바 수준은 되서 쓸만한 리치를 가졌어요. 이 정도면 요즘 시대에도 충분히 벨 수 있는 리치에요.

-스타 테일러와 연계해서 사용하기-


스타 테일러와 연계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슬로우가 걸린 적에게 안전하게 2대까지만 치고 우클릭을 날려서 안전하게 좀비를 후드려 팰 수 있게 해줘요.


칼 단독으로 스타테일러와 연계하지말고, 마침 적절하게 좀비Z 동일한 레벨인 적룡포 17레벨 같은 3초안에 극딜을 넣을 수 있는 주무기와 스타 라이트 소드를 조합한다면 좀비Z 17레벨때 우주전사가 되서 재밌는 연계를 하면서 놀 수 있어요.

적룡포 17레벨 말고도 저격총이나 혈적자, 게이볼그, 페트롤 부머, 버드 캐논 시리즈와 같은 무기와도 궁합 최고. 먼저 극딜을 넣은 뒤 칼 바꾸고 우클릭만 눌러주면 되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연계도 쉬워요. 

굳이 스타 테일러와 연계하지 않더라도 다른 보조무기와 유용하게 쓸 순 있는데 3초간 슬로우를 주는 스타 테일러와 연계한다면 안전하고 재밌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이 조합을 설명해봤어요. 

13 시즌패스 루나 캐논은 솔직히 아무도 안 쓸거 같아서 상향이 좀 필요해보이고 나머지 2개 보조무기와 근접무기는 재밌게 잘 나온거 같아요. 특히 스타 라이트 소드는 좀히에서도 쓸 수 있을 만큼 성능이 뛰어나고 의외로 좀비 시나리오에서도 굉장한 무기에요.


노 파츠 기준 듀팬 패콤의 DPS는 15만~17만이 나오는데 스타 라이트 소드는 무려 11만~11만 5천이에요. 작정하고 보스 데미지 업 파츠를 끼고 뱀피릭을 달아서 보스를 써걱써걱 베어버리면 듀팬 패콤 급 데미지면서 피충도 하는 유용한 근접 무기가 될거에요.

마지막 단서 보통 난이도에서 혼자 MG3 파밍을 해야할때 포보스가 잡기 어려운 유저 분들이라면 이 칼에 보스 데미지 업 뱀피릭 달고 써걱 써걱 베어버린다면 상당히 유용할거라 생각해요. 모든 모드에서 유용한 근접무기라 솔직히 13 우주 시즌패스는 스타 라이트 소드만 봐도 충분히 뽑을만 해요. 놓치지 말고 사는 걸 추천해요!

-끝-

솔직히 리뷰는 이렇게 했지만 겉만 그럴싸해 보이고 다 쓰레기에요. 스타 테일러는 그냥 좀비모드에서 안 쓰는게 좋고 스타 라이트 소드는 좀비 시나리오에서만 사용하거나 우클릭만 써야 겨우 써먹어요. 특히 스타 테일러는 너무 쓸모없고 약하게 내놔서 괜히 쓰다가 화만 나니 주의하세요. 스타 라이트 소드도 방어용으로 우클릭만 쓰고 좌클릭은 헬하운드 인파이터 같은 생존 수단이 있는게 아닌이상 영구 봉인시켜야 되고 공격용으로 절대 쓰면 안돼요.

솔직히 스타 라이트 소드 A모드 경직 없는거 일부로 저렇게 만든거면 너무 재미 없는 칼이에요. 광선검인데 광선검으로 베는게 아니라 장풍만 날리는 칼만 되서 별로에요.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6
  • 좀시 불지옥에서 스피드 뱀피릭 쓰고 있는데 스타 라이트 소드로 넘어가야 할까요? Lv. 57횐님덜 2022.07.16
  • 중국섭에 저대로 출시하고 욕 바가지로 먹다가 상향각임 특히 루나캐논 ㄹㅇ 빅샤크보다 쓰레기인 주제에 16렙? 구라안치고 8렙 12렙 사이에 둬야 쓸까 말까임 Lv. 9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2.07.08
  •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Lv. 188딸배부릉부릉 2022.07.08
  • 근데 중국섭은 좀클 안하고 좀히 좀젯들만 하나?? 그러면 중국을 우선으로 할테니 한국의 좀클은 별 관심 없을듯 영자들이 ㅇㅇ Lv. 7모바일에서 등록서래기C 2022.07.08
  • 시패를 좀젯이 아니라 좀클을 목적으로 출시하면 개꿀이긴 할듯 Lv. 7모바일에서 등록서래기C 2022.07.08
  • 이럴거면 좀클용버전으로 패치해주는게 낫다고 봐요 Lv. 45Eldrichi 202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