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 클래식에서 킬 어시 잘 먹는 꿀팁
2022.07.04 17:58 조회 : 1081
Lv. 28Mipir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 클래식 모드에서 뉴클래식 룰을 걸고 게임을 하는 방에서 킬을 많이 먹을 수 있는 꿀팁-

일단 좀비 클래식에서 뉴클래식 무부를 걸고 게임하면 혼자선 도저히 좀비 킬이 불가능할 정도니 주의해야해요. 다른 사람들과 열심히 쏘다보면 어쩌다 킬을 줏어 먹을 수 있게 되는 정도니 아군과 함께 좀비를 사냥하세요!

-어떤 무기를 들어야 킬을 잘 먹을까?-


위의 이미지는 일반 AS50 저격총으로 좀비 킬한 모습이에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킬을 먹는 방법은 '딱딱이'라고 불리는 반자동 저격소총을 들어서 땅땅 쏴재끼는게 안전하고 소소하게 킬을 챙길 수 있어서 어느 맵을 불문하고 딱딱이 반자동 저격소총은 1인분하고 딜 미터기 상위권에 있으면서 킬도 다 뺏어먹는 원거리 딜러에요.

대표적인 반 자동 저격소총 : SKULL-5 , WA2000 골드에디션 , SL8 골드 에디션 , WA2000 , AS50 , AS50 핑크 골드 , SG550 코만도가 존재해요.


그 밖의 저격소총으로 볼트 액션 저격소총이 있는데, 딱딱이가 여러발 쏠때 볼트 액션 저격소총은 그 여러발을 단 한발로 묶어서 쏘는 격이라 킬은 정말 잘 먹는게 특징이에요. 하지만 연사력이 느려서 어시 점수를 먹긴 힘들고 혼자선 도저히 좀비를 막아낼 수 없고 명당에 좀비가 쑥 들어오게 만드는 주범이나 다름 없어요.

하지만 볼트액션 저격소총의 장점은 헤드샷 시 어마어마한 데미지로 좀비를 녹여버리는게 특징이에요. 위의 배틀 Hecate II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헤드샷 데미지가 무려 3260이나 떠서 다른 총들 헤드샷 30번한걸 혼자 1발만에 박아 넣는게 볼트 액션 저격소총의 특징이니 에임이 뛰어나고 헤드샷을 잘 때린다면 말 그대로 킬 1등 딜 미터기 상시 1등 보장되는 굉장한 포지션이에요.

대표적인 볼트 액션 저격소총 : 배틀 Hecate II , M95 크리스마스 에디션 , AWP , 스카우트


좀비 클래식 모드에서 좁은 맵 한정 믹서기를 보여주는 기관총이에요.

기관총은 특히 이스테이트나 입구가 1곳인 좁은 맵에서 원탑 성능을 자랑하는데, 위의 이미지처럼 좀비들이 대규모로 들어오더라도 기관총은 막아내면서 킬도 쓰르르륵 주워담는 게 가능하다보니 예시로 이스테이트 같은 맵에서의 기관총은 압도적인 1티어라고 볼 수 있어요. 

물론 기관총은 좀비가 저 멀리 있는 경우엔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심심하고 킬도 못 먹는 불쌍한 총이 되기 때문에 기관총은 넓은 맵에선 도저히 좀비 킬을 못하는 편이에요. 오직 좁은 맵에서 여럿이 함께 기관총을 사용해야 기관총이 원탑이 될거에요.

대표적인 기관총 : MG3 , MG3 크리스마스 에디션 , M134 미니건 +크리스마스,프레데터 , M2 , MG36 크리스마스 에디션 , K3 , M249 등등 

그 외에도 배틀 ULTIMAX-100 , HK23E 골드 에디션 , M60E4 골드 에디션 , M60E4 매버릭등 좋은 기관총들이 많은 편이에요.


하지만 기관총도 역시 데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200발을 쏘는데 한발 한발의 데미지가 높아질수록 총 누적 피해량이 높아지고 좀비를 더 쉽고 빠르게 갈아버릴 수 있으면서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라는 말도 있어서 좀비를 더 많이 피를 깎아내야 위와 같은 상황에서 권총으로도 킬하거나 누적 딜 미터기가 몇만을 넘기면서 영화 한편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기관총이라도 데미지가 약한걸 들면 안되는 이유인데 기관총은 탄약 소비도 빠르기 때문에 데미지가 더욱 중요하다 생각해요. 제 MG3도 일반 MG3 데미지2강인데도 좀비를 다 믹서기처럼 갈아버리면서 킬 1등 먹었었어요. 

기관총 강화 성능은 개인적으로 이스테이트 맵에서 제일 눈에 띄게 들어나더라고요. 크리스마스 MG3이 데미지2 반동5 연사1 같은게 이스테이트 맵에서 활개친다면 다른 맵에 비해 압도적일거 같아요.


그 밖에도 근거리에서 순식간에 폭딜을 넣는 무기는 기관단총이 있어요. 특히 기관단총은 아머가 많이 깎인 좀비일수록 피해량이 2배가 되는 공식이 존재하는데, 어느정도 맞고 피가 반피 이하인 좀비한테 두두두두두 갈기기 시작하는 순간 1킬이 보장되는 폭딜 무기에요.

기관단총 또한 기관총처럼 저 먼거리에 있는 적 상대로는 취약하기 때문에 좀비가 가까이 안 온다면 심심하고 아군 관통도 안되서 명당 안에 있기도 답답한 편이에요. 대신 좀비가 어느정도 피가 깎였을때 갑자기 기관단총이 헤드에 에임대고 갈겨대는순간 킬을 확 뺏어버리는 역할을 담당해요.

대표적인 기관단총 : 듀얼 UZI , Sterling Bayonet , 배틀 PP-Bizon , MP5

기관단총은 대표적인 기관단총들이 구하기 쉽고 저렴하면서 가장 킬을 잘 먹는 가성비 무기들이니 만약 좀비 킬이 너무나 하고 싶다면 짧고 굵은 기관단총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실제로 한명 타겟으로 잡고 패면 아머를 싹 녹여버려가지고 그 좀비는 얼마안가 죽게 되고 킬 어시가 되게 쉬워요. 


기관단총과 비슷한 포지션인 샷건도 존재해요.

샷건은 장전이 빠르고 쏘면 다 맞는 명중률과 무반동을 갖고 있어서 좀비가 점프를 하면서 이리저리 총알을 피하려고 해도 피할수가 없어요. 그리고 거리가 가까울수록 피해량이 기관단총 급으로 높아지고 아머도 살살 녹여버리기 때문에 어시스트 점수를 가장 잘 먹을 수 있는 것은 샷건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샷건은 좀비를 직접 때려잡기엔 장탄수가 모자라서 반드시 아군과 함께해야 하고, 막타를 엄청 뺏기는 편이에요. 결정적인 순간에 장전하고 있다가 다 뺏기고 기관단총이랑 기관총이 빠른 연사력으로 킬 뺏고 저격총들한테도 뺏기고 킬을 먹을 확률은 샷건이 제일 낮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어시스트만큼은 무조건 1등을 먹게 되는 샷건.

대표적인 샷건 : 배틀 잭 해머 , 플레임 잭 해머 , 윈체스터 M1887 크리스마스 에디션 , 배틀 QBS-09 , XM1014 자동 샷건

샷건중에서 배틀 잭 해머와 플레임 잭 해머가 그나마 킬 잘 되고 경직이 좋아서 명당에서 큰 도움이 되주는 존재들인데, 개인적으로 플레임 잭 해머가 20발에 적이 멀리 있더라도 도트 딜로 소소하게 데미지 챙겨주고 20발을 갈겨대면 데미지가 배틀 잭 해머보다 낮더라도 안정적인 딜을 넣어서 킬도 잘 먹고 플레임 잭 해머가 더 좋았어요. 물론 배틀 잭 해머도 10발이긴 하지만 데미지 자체는 플레임 잭 해머보다 높아서 취향에 따라 갈리는 무기.

-끝-

요즘 좀비 클래식 방에서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좀비 킬하고 좀비 어시가 어렵다보니 적어본 꿀팁이에요.


사실 좀비 킬을 가장 잘 먹는건 시즌 패스 무기에요..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기존 평범한 무기들중 제일 데미지가 높던 배틀 Hecate II 조차 헤드샷 3000이 전부인데 시즌 패스 저격총은 그거의 2배인 헤드샷 6000 데미지를 꽂아넣고 다른 시즌 패스 무기들 또한 기존 무기들의 상위 호환이라서 평소보다 데미지가 훨씬 더 박히질 않나 장탄수가 더 많질 않나 마 개조 되어 있어요.

따라서 킬 어시 제일 잘 먹는 방법은 시즌 패스 무기가 금지가 아니고 갖고 있다면 그걸 쓰고 시패 무기가 없다면 피시방에 가서 시즌 패스 무기를 쓰기가 제일 좀비 킬 어시를 잘 할거에요.
추천 : 4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맨날 일베 섞어서 조롱조로 댓글 달고 무슨 한판이라도 더 해보는게 도움 된다고 그러는거 그만하세요. 진짜 맨날 노 붙이면서 저러는거 혐오스럽네. Lv. 28Mipir 2022.07.05
  • 꿀팁 감사합니다 노슨미상현님 근데 이거 읽고있을바에 한판이라도 더 해보는게 도움될거 같네요 Lv. 25모바일에서 등록카서2 202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