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강화 및 무기 성능 옵션들 총 정리
2022.06.26 21:03 조회 : 6051
Lv. 28Mipir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온라인에는 강화 시스템으로 무기의 성능을 강화할 수 있고, 강화 옵션으로 데미지 , 명중률 , 반동 , 무게 , 연사 , 장탄수 라는 옵션이 있어요. 물론 몇몇 무기들은 확정 강화로 풀강을 하면 자동으로 완작으로 되는 무기들이 있지만, 오늘 이야기 할 내용은 위의 이미지처럼 데미지 명중률 반동 무게 연사 장탄수 옵션이 모두 존재하는 무기에 대한 설명을 할게요.

1.강화 하는 방법


무기를 강화하려면 제조 -> 무기 강화 탭에서 원하는 무기를 선택한 후 무제한 무기를 넣거나 무기 강화 경험치 , 강화재료를 사용해서 강화할 수 있어요. 안티 강화 재료도 있는데, 안티 강화 재료를 넣으면 강화가 하락해요.

강화 경험치는 무기의 등급, 쓰여진 설명에 따라 다른데, 모두 이야기 해볼게요.

일반(회색) : 10 경험치
희귀(초록색) : 20 경험치
레어(파란색) : 50 경험치
유니크(빨간색) : 100 경험치
초월(노란색) : 200 경험치
에픽(보라색) : 500경험치

무기 강화 경험치 아이템은 50 100 200 이라 쓰여져있으면 각각 50 100 200씩 증가한다는 의미에요.

-각 부위별 세부 소개-

명중률과 반동은 조금 있다가 설명할게요.

1.데미지

무기의 데미지가 증가해요. 데미지 강화는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옵션이에요, 일단 데미지가 높아져야 100대 맞춰야 할거 95대 90대 등으로 줄어들면서 탄약을 절약할 수 있고 적이 아슬아슬하게 체력을 남기고 살아가는 현상이 줄어들기 때문에 대인전이나 좀비 모드에서나 데미지는 버리는게 아까운 옵션이고 무조건 들어가야 완벽해요.

물론 특정 무기들마다 데미지 증가폭이 낮은 경우가 있어서 꼭 데미지를 올려야 되는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무기는 데미지가 매우 중요해요. 

2.무게

강화에서 제일 쓸모없는 옵션이에요. 간혹 권총이나 샷건 저격총에 무게를 달아서 빠른 이동속도로 쓸 순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꽝 옵션이니 무게가 달려 있으면 경매에 되팔기도 어렵고 거부감이 있는 편이에요. 

3.연사 

데미지와 비슷하게 무기의 연사력이 증가해서 DPS가 상승해요. 데미지와 다르게 연사력이 빨라지면 탄약 소모가 빠르다보니 명중률과 반동이 좋지 않은 무기라면 탄약 소모만 빠르고 맞추지도 못하는 똥 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되는 옵션.

그래도 연사력이 높아지면 DPS가 급상승하고 많은 적들을 빠르게 공격하고 근거리에서 어마어마한 화력을 낼 수 있어요. 좁은 맵이거나 환기구 같은 곳에서 굉장히 좋은 옵션인데, 좀비 클래식을 예시로 인간이 다닥 다닥 모여서 좀비를 방어할때 연사 강화가 크게 작용해요. 연사가 빨라진 만큼 좀비가 더 밀려나고 더 빠르게 2마리 이상의 좀비를 막을 수 있고 빈틈이 없어지니 연사 강화는 뛰어난 옵션이에요.

연사력이 느린 무기를 사용하게 된다면 (예시:MK48,M249) 좀비가 저지 안되고 계속 밀고 들어와서 기관총인데도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하고 죽게 될때가 많을거에요. 권총만 쏘고 있으면 위험한것도 연사력이 느리기 때문에 좀비가 밀려나지 않고 들어오기 때문이에요. 좀비 클래식에서 MG3, M2,M134미니건(프레데터)이 1티어 기관총인것도 연사력이 빠르기 때문이에요. 

저격소총을 제외하고 연사가 붙으면 데미지와 마찬가지로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해요. 

4.장탄수

장탄수는 평범한 옵션이에요. 있으면 도움이 되고 없어도 상관없는 옵션. 주로 무기들의 모든 옵션을 종결했을때 남는 강화가 장탄수라면 극 완작이라고 볼 수 있어요.

물론 장탄수가 중요해지는 무기가 존재하는데, 샷건류나 AS50,바렛처럼 5발밖에 안되면서 장전을 자주 하는 무기라면 장탄수가 최고 옵션이에요. 즉 장전을 많이 할 필요가 없는 기관총에는 평범한 옵션이지만 기관단총,소총이나 특정 저격총, 샷건들은 장전을 정말 자주 하기 때문에 장전 할 시간이 많은 무기일수록 최고급 옵션이 되니 참고하세요!

-명중률 반동 옵션 설명-

명중률과 반동은 확 눈에 띄게 늘어나는것이 아니고 애매한 편이에요. 명중률과 반동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볼게요.

1.명중률 

명중률은 무기를 발사했을때 얼마나 정 중앙에 박힐 확률이 높은가의 대한 수치에요. 


명중률이 낮은 무기의 경우 저렇게 일점사를 하더라도 정 중앙에 안 박히고 다른 곳이 명중할 확률이 높아요.


반대로 명중률이 거의 100%인 STG-44 명중률 강화한 무기의 경우, 일점사를 했더니 완벽하게 정 중앙에 명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명중률은 상대가 멀리 있을때 효과적이에요. 명중률이 낮더라도 상대가 가까이에 있다면 명중률이 딱히 의미가 없는편이에요.


명중률은 거의 100%인 M14 EBR 이지만 반동이 낮으면 위의 이미지처럼 화면이 흔들리는 방향으로 명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즉 반동 조절(화면이 내려가는 방향으로 마우스를 내려줄경우)을 한다면 적이 모두 명중해요.


반대로 명중률은 쓰레기인데 반동이 좋은 HK G11의 경우, 분명 앞을 보고 쐈는데 옆이 더 많이 맞고 좌우로 정신사납게 흔들리면서 기괴한 곳에 명중하는 비율이 되게 높아져요. 물론 명중률이 낮더라도 거리가 가깝다면 HK G11은 모두 명중하겠지만, 거리가 멀다면 50발을 쏴도 5발만 맞을거에요.

명중률 정리 : 거리가 가까우면 의미 없는 옵션이지만, 거리가 중거리 이상만 되도 중요해요. 

좀비 클래식 모드를 예로 들었을때, 만약 내가 이스테이트 침실이나 지하실에서 게임을 한다면 반동이 중요하지만 명중률이 전혀 쓸모가 없을거 같고, 이탈리아 머나먼곳,아파트나 밀리샤 갑판,앞뜰등의 고지대 명당에서는 명중률이 훨씬 좋은 옵션이에요.


대인전에선 명중률이 최강 옵션이니 명중률을 최고 우선으로 올려야 해요. 적이 가까이에 있을땐 반동이 높더라도 녹이기 때문에 멀리 있는 적을 맞출 수 있는 명중률이 제일 중요해요. 예시로 M14 EBR와 STG-44가 대인전 최강 무기인 이유는 명중 강화를 완벽하게 한다면 명중률이 거의 100퍼가 되기 때문에 이론상 머리만 조준하면 이길 수 있는 총이 없어요. 

2.반동

반동은 무기를 계속 연사할 경우 하락하는 수치에요. 

모든 무기는 마우스를 꾹 눌러서 연사를 하게 되면 에임이 튀고 화면이 위로 올라가는 특징이 있는데, 반동이 100퍼라면 (예시:싸이클론 권총) 마우스를 꾹 눌러도 화면 지진도 없고 에임도 안 튀고 모두 정 중앙에 명중해요. 

예시로 싸이클론 권총은 명중률도 100퍼 반동도 100퍼라 모두 정중앙에 맞지만, 토네이도 무기의 경우 명중률은 100퍼인데 반동이 심해서 이리저리 에임이 흔들리고 맞추지 못해요. 위의 M14 또한 명중률은 100퍼인데 반동이 커서 연사를 하게 되면 에임이 이상하게 튀어버리는걸 볼 수 있었어요.


반동이 적지만 명중률이 낮은 무기의 대표적인 부류는 기관단총이에요. 기관단총은 연사 반동이 뛰어나지만 명중률이 허접하기 때문에 장거리의 적 상대로는 거의 못 맞출거 같은 기분이 들고 아무것도 못하는 걸 볼 수 있어요. 대인전에서 기관단총이 장거리에서 쏘는 소총을 이길 수 없는 이유기도 해요.

무기 강화도 명중률 강화 없이 반동만 강화했다면 위의 배틀 PP-Bizon 같은 무기 처럼 근거리 깡패 장거리 허접인 기관단총 처럼 변할거에요. 

-반동 제어 꿀팁-

명중률은 아예 통제가 불가능하지만, 반동은 이론상 화면이 흔들리는 방향의 정 반대에 가 있거나 톡톡 점사를 하게 되면 모두 정 중앙에 명중시킬 수 있어요.


예시로 데바스테이터는 명중률이 거의 100퍼이지만 반동이 조금 있어서 마우스를 꾹 누를경우 에임이 상승하지만 마우스를 딸깍딸깍하면서 꾹 누르는게 아니라 톡톡 점사를 하게 된다면 반동이 아예 없고 제어가 가능해요.


명중률이 거의 100퍼인데 반동이 쎄던 M14EBR 또한 반동이 쎈만큼 느릿느릿 일점사를 하면 전부 한점에 박혀요.

반동 정리 : 반동 강화는 마우스를 꾹 누르는 상황에서 제어하기 쉽게 해주는 강화 옵션이고 반동 강화가 높다면 반동 회복속도가 빨라지고 상대적으로 덜 튀게 될거에요.

반동 강화가 쓸모 있으려면 마우스를 꾹 누르면서 좀비를 막아내야 하는 좀비 클래식이나 좀비 모드에서 효과적일거 같아요. 좀비가 밀고 들어올때 반동이 커버리면 반동 조절을 위해 점사를 해야 되거나 몇발 빗나가게 되는데, 그 찰나의 상황에 밀고 들어오면 답 없기 때문에 반동 강화가 필요할거 같아요.

반대로 반동 강화가 전혀 필요없는 무기는 반동 회복 속도에 비해 연사력이 느려서 쏠때마다 다 회복 되어 있는 총이거나 애초에 총이 무반동이면 필요가 없어요. (예시 : 저격총,샷건류 대부분)

번외 - 만약 명중률 반동이 둘 다 낮다면?


명중률과 반동이 둘다 쓰레기라면 위의 이미지처럼 기적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요. 

-끝-
추천 : 6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유익한 정보 ㄳㄳ 추천ㅎoㅎ Lv. 259채희연s 2022.07.10
  • 몇달 전에 명3 써보고 안티 돌렸는데 명중 아작나는거 그대로잉 Lv. 7모바일에서 등록서래기C 2022.07.06
  • stg 시리즈는 명중강화버그 고쳐졌나요?? 명중 3강이상 찍으면 명중률1자리수로 줄어드는버그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Lv. 750이게RPG지FPS냐 2022.07.04
  • 공략글 잘 보고있어욤~ Lv. 30모바일에서 등록키미입니다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