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제이의 단검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총정리
2022.05.31 17:54 조회 : 5199
Lv. 28Mipir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제이의 단검은 뉴클래식(좀비)룰에서 사용 가능한 근접무기인데, 백과사전에는 흭득처가 적혀 있지 않아서 어디서 얻는 무기인가 모르시는 사람들이 많아요.

제이의 단검은 오직 좀비 시나리오를 클리어해야만 얻을 수 있는 무기인데, 특정 맵에서 3분이상 플레이하고 보스를 처치해서 클리어한다면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무기라 얻기 힘든 편이에요. 3분이상 플레이 해야 되기 때문에 다 끝나가는 맵에 들어가서 먹튀도 힘들어요.

그리고 그 클리어해야되는 맵 5가지는 모두 긴 플레이 시간을 요구하고 악랄한 난이도를 가진 맵이니 주의하세요.

제이의 단검이 나오려면 최소 어려움 이상이어야 하고, 난이도에 따라 높은 기간이 뜰 확률이 커요. 불지옥을 해야 제이의 단검의 기간이 길게 나올 확률이 커지니 좋을거 같아요. 다만 엄청 어려운게 단점이니 여럿이서 단 한명이라도 소중해지기 때문에 동료를 모으고 플레이 하는걸 추천해요. 너무 어렵다면 지옥 난이도로 하고요.

난이도 표기 : ☆★로 5개까지 보스 난이도 , 진행 난이도 표시.

-난이도 별 증가하는 보스 체력-

보통 1000K 기준으로 이야기 할게요.

쉬움 : 100K (0.1배)

어려움 : 2000K (2배)
매우 어려움 : 3500K (3.5배)
지옥 : 5000K (5배)

불지옥 : 12500K (12.5배)

무한지옥 1단계 : 20000K (20배) 
현재는 추적:첫번째 교신 맵에만 무한지옥 1단계 맵이 존재해요.

지옥 난이도 보상이 불지옥 난이도에 비해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진 않으니 불지옥이 너무 어렵다면 지옥 난이도를 추천해요. 지옥 -> 불지옥 난이도는 2.5배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고인물로 가득찬 10인 방이 아닌이상 정신건강에 해롭다 생각해요.

잡몹의 체력도 동일하게 늘어나고 받는 피해량도 동일한 수치로 늘어나서 보통 난이도에서 100데미지를 입는다면 불지옥에선 12.5배 증가한 피해를 입으니 스치면 사망. (아머 입으면 피해량 반감되서 실제로는 12.5배가 아니라 6.25배)


첫번째 제이의 단검이 나오는 맵 - 추적 Ep: 칼리토

칼리토 맵은 3단계로 나누어진 맵인데, 첫번째 맵에서 혼자서는 거의 버튼을 누를 수 없는 구간이 나오기 때문에 여럿이서 해야만 해요. 좀폭으로 에임 지진나면 버튼 누르는게 거의 불가능한데 끊임 없이 나와요.

2단계 맵은 헬기가 지겹게 따라붙는 맵인데 대공 능력이 되는 주무기를 써야 헬기를 격추 할 수 있어요.

3단계 맵은 파천 화룡포 지뢰가 없다면 거의 못 깬다고 될 정도의 민첩하고 얍삽한 에이전트 제이가 나오는데, 불지옥이면 모든 공격에 단 한방에 숨질 수 있고 보스 체력도 보통에 비해 12.5배가 되서 상당히 어려운 맵이에요.

진행 난이도 :  (첫번째 맵만 엄청 힘들고 2번째 맵은 쉬운 편)
보스 난이도 :  (파천화룡포 지뢰를 쓰면 쉽게 잡지만 그게 없다면 헬기를 잡을때 쓴 대공무기를 써야하는 보스인데 날렵해서 거의 못 맞출거에요. 보스 공격의 피해량도 높아서 헬스업 파츠 안 끼면 거의 사망)

칼리토 맵은 10인이서 플레이하면 편하고 쉽다 생각해요. 칼질을 거의 못하게 되는 맵이라 대공 무기가 주력이 되는 맵. 10인이서 플레이한다면 다른 맵들에 비해 편안하게 깰 수 있어요. 물론 10인이여도 보스 잡아줄 파천화룡포 유저가 없다면 불지옥이라도 골랐다간 보스한테 털리니 주의하세요. 약 10분~20분 걸리는 맵.

에이전트 제이 보스가 들고 있는 단검이 제이의 단검이라 그런건지 다른 맵들에 비해 이 맵에서 제일 제이의 단검이 많이 나왔었어요. 


두번째 제이의 단검이 나오는 맵 - 추적: 파수꾼의 숲

이 맵의 특징은 보스를 격파하며 이동하는 맵인데, 보스가 10마리 이상 나와서 불지옥 난이도로 이 맵을 한다면 거의 1억 데미지가 넘어도 여전히 보스를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보스방에 도착하면 앙그라와 부트레그가 나오는데, 앙그라부터 처치해야 게임 클리어가 쉽고 부트레그는 천천히 잡는게 좋아요. 

진행 난이도 :  (각 맵마다 구조물이 많고 2마리씩 보스가 나와서 힘들지만, 애드온 끼고 딜찍누가 된다면 쉬운 편)
보스 난이도 :  (앙그라만 빠르게 처치하면 부트레그는 질질 끌기만하고 되게 쉬워요)

애드온을 착용하지 않으면 보스를 못 잡아서 영영 못 깨는 맵이 될 수 있으니 뉴비 유저분들한테는 부적합하고 애드온 풀 장착 가능 + 고인물이면 추천! 단 1명만 방에 고수가 있어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고 보스를 딜찍누 하는 재미가 있는 맵. 보스 몬스터랑 시원하게 싸울 수 있어요.

딜찍누가 빠르다면 가장 빠르게 클리어 가능한 맵. 보스만 빨리 녹인다면 부트레그가 질질 끌어서 5~15분 걸려요.


세번째 제이의 단검이 나오는 맵 - 추적: Ep. 루시아

루시아 맵은 게임 시작하자마자 아무런 무기를 못 사다가 어떻게든 빠져나오고 이후엔 편하게 진행하는 맵이에요.

보스는 즉.사 패턴을 보유한 게인데, 즉.사 돌진의 범위가 맵의 절반 수준이라 날 바라보고 즉.사 패턴을 썼다면 무조건 죽었다고 보면 되는 보스고 공격이 제대로 안 먹히다가 천장에서 떨어지고 약점이 노출되는 보스라 어지간한 보스들 중에서 짜증나는 편에 속해요.

진행 난이도 :  (무기 없는 구간 넘기면 편하고 쉽게 진행 가능한 맵인데 2번째 맵 버튼 누르는 구간은 혼자선 거의 불가능)
보스 난이도 :  (즉.사기를 보유한데다가 약점을 공격하는게 아니면 데미지도 제대로 안 박히고 맵은 좁아터졌고 잡몹은 엄청 나오고 불지옥이면 흑영 매크로를 쓰는게 아닌이상 너무 악랄한 난이도)

진행 난이도는 쉬운데 꽃게 보스가 너무 짜증나서 비 추천하는 맵이지만 꽃게를 잘 잡을 수 있는 사람이면 추천해요.

스킵하면서 빨리 깬다면 10~15분 나오는 맵이지만 평균 15~20분 소요.


네번째 제이의 단검이 나오는 맵 - 추적: Ep. 빅토르

이 맵은 초반에 잡몹이 엄청 나오는데 상자를 옮겨서 버튼을 눌러야 하는 구간만 제외하면 너무나 쉬운 맵이에요. 보스도 난이도가 낮고 맵 진행도 구조물만 부수면서 보스 처치하며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맵인데 플레이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긴 맵.

마지막 보스 부트레그는 불지옥으로 해도 만만한 보스지만 죽기 싫어서 질질 끄는 보스라 느긋하게 플레이 하고 싶다면 추천하지만 빨리 깨기는 불가능한 맵.

진행 난이도 :  (초반 박스 옮겨서 버튼 눌러야 하는 곳만 넘긴다면 5가지 제이의 단검 맵중 진행 난이도가 가장 낮아요 너무 쉬운 맵 근데 그 구간 스킵 못한다면 )
보스 난이도 : ☆ (질질 끌기만 하지 보스 난이도 자체는 너무나 쉬운 맵. 단 불지옥이면 보스가 옷을 입는 과정에서 단 한개도 부수기 힘들 정도라 꽤 강력해지니 준비시간마다 초 극딜을 박아야 안전해요)

진행 난이도 보스 난이도 모두 불지옥을 해도 쉬운편이지만 플레이 시간이 처음부터 하면 최소 15~25분 이상을 잡아 먹어서 빨리 깨고 싶은 사람들은 비 추천해요. 그리고 초반 박스 구간 스킵을 못한다면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되는 맵.


마지막 제이의 단검이 나오는 맵 - 추적 : Ep. 최지윤

최지윤 맵은 매우 악랄한 진행 난이도를 갖고 있는 맵인데, 잡몹으로 군인이 나와서 불지옥이면 맞을때마다 300이 달질 않나 버튼 누를려고 하면 좀폭 던져대는 좀비 투성이에 최지윤 엄호하면서 이동해야 되는 귀찮음과 어마어마한 플레이 타임 요구등으로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해요.

보스도 2페이즈나 있는 로봇 탄 아시아 적군파 보스랑 그 보스가 변신한 징그러운 문어가 보스인데, 1페이즈 로봇 보스도 모든 공격에 적중하면 거의 죽는다 보면 될 정도로 아프고 체력도 높은 보스인데 2페이즈 보스는 바닥 아래 물속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즉.사 빨아들이기, 유도 폭탄 무수히 투척등 보스 난이도 또한 상당해요.

진행 난이도 :  (공략이 필요할 정도로 어려운 맵이면서 플레이 타임도 길고 버튼 누르고 최지윤 엄호하고 원거리 잡몹 등등 제일 귀찮은 맵)
보스 난이도 :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지만 보스 몸집이 크고 딜찍누가 쉽고 파훼하기 쉬운 패턴이 많아서 적당한 난이도)

최지윤 맵은 일일 미션에서 나왔을때 하는 거 아닌 이상 플레이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운 맵.  플레이 시간도 15~25분 소요되고 10인이서 플레이하는게 좋아요.

-그 밖의 방법-


옛날에 좀비 시나리오 보상 상자를 흭득했다면 거기서 제이의 단검을 선택해서 확정으로 7일 얻을 수 있고 혹은 탐색에서 아주 가끔 보상으로 나오니 탐색을 돌려보세요.


또 VIP 등급 보상으로 좀시 소탕 보상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데, 추적 Ep: 칼리토 맵을 고르고 보상을 받으면 제이의 단검이 자주 나오니 혹시 내가 VIP 등급이 높다면 받아두세요.

-끝-

제이의 단검은 좀비Z 1레벨이기도 해서 뉴클래식(좀비)룰 말고도 좀비Z 1레벨때 들어도 괜찮은 무기에요. 
추천 : 7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제이의 단검 기간연장 불가능하고 제이의단검 1200일치 있는데 무제한으로 못 만들었어요. Lv. 28모바일에서 등록Mipir 2022.06.12
  • 기간연장 가능한가요? Lv. 33카온투부활하라라 2022.06.12
  • ㅊㅊ Lv. 783Foyer 2022.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