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와 크엠쥐의 데미지를 비교하기 위해
일단 K3의 공격력을 알아 보도록 하자.>
-기본 공격력이 보시다시피 무시무시하다. 하지만 공2와 공3과 공5의 효율은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으니
만일 공옵을 줄거면, 공옵에 1만 주거나 공옵을 4까지만 주도록 하자.
<연사속도는
k3 연사0강 : 100발에 11초 / 연사1강 : 100발에 10초>
<이번엔 반동 강화에 따른 반동제어력을 살펴보자.>
(좌측상단부터 우측 하단으로 각각 반0,반1,반2,반3명1)
- 10m 거리에서 마우스를 손에서 떼지 않고 꾹 누른 채로
100발을 쉬지 않고 난사했을 시 총알이 저정도 범위 내에서 박힌다는 뜻임.
- 반1까진 탄 날림이 심하고, 반동2부터는 좀 유의미해지기 시작하는듯.
<k3 반동 옵션에 대한 결론>
탄이 저렇게 흩뿌려져서 좀비에게 맞추질 못하면
설령 1발당 데미지가 10억이어도 맞추질 못하면 데미지는 결국 0이기에 반동은 줄 수 있는 만큼 주는게 좋은듯 함.
(점사위주로 반동을 제어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동에 줄 포인트를 장탄에 주시는 것 같은데,
점사할 시간에 빠르게 난사하고 배틀파이슨으로 폭딜 넣는게 더 낫다고 생각함..)
<그렇다면 이번엔 크리스마스 mg3의 공격력을 보자>
- 공3강을 해도 K3보다 데미지가 좀 더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크엠쥐는 공1은 공0에 비해 3% 정도 더 오르고, 공2는 공1에 비해 7% 정도 더 오름. (공옵의 효율이 가장 높아짐)
- 공3은 공2에 비해 헤드3 나머진 1씩 오르는 개똥 함정옵임을 알 수 있음.
(크엠지의 연사력은 연사0강 100발에 10초/ 연사1강 100발에 9초)
(좌 : 반5 / 우 : 반5연2 ) (선 채로 테스트를 각각 두번 시행)
반동과 연사의 시너지로 인해 집탄률이 상승한다는 소문이 돌곤 했는데,
실제 측정 결과는 연사가 없는 mg3이 집탄율이 더 모인것을 알 수 있다.
즉 연사 강화를 하면 반동제어에 지장이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종 결론>
◎ K3는 공1강을 주면 크엠지 공3강보다 더 세다
그러니 mg3이 반동5가 아닌 이상 mg3을 굳이 찾을 필요는 없는 것 같고
mg3 시리즈가 없는 뉴비들은 k3를 쓰면 충분히 활약이 가능하다고 봄.
총이 몇 없는 신규우저들도 무기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존재의의가 큰듯함
만약 친구를 카스에 가입시키고 같이 겜을 한다면 일단 k3를 들어라고 권유해도 될 듯함.
◎ K3는 공1강과 공4강의 효율이 크다. 그래서
1. 공1강을 주고 반동3 연사1을 줘서 총기의 흔들림을 줄여 좀비를 편히 맞추기 쉽게 강화를 세팅하거나 (공1반3, 연1 or 장1)
2. 공4강을 주고 연사1을 줘서 순간 dps를 최대한 높여 킬 결정 능력을 높이거나 (공4연1)
3. 장탄4공1 or 장탄5강을 주어(두개 다 기대 딜량이 거진 같음) 총 딜량을 가장 높이는 것 (공1장4 or 장5)
◎ 이러한 방식 중에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강화를 하도록 하자.
개인적인 의견으론 공1반3+연사1 or 장탄1 이 가장 옳다고 봄.
반동을 주지 않으면 탄 날림으로 암만 쏴도 맞질 않아섯 무효니까 반동은 주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있고,
연사를 높이면 dps는 더 오르겠지만 그만큼 총기의 반동도 더욱 발생하기 때문에 연사를 넣거나 말거나는 선택일듯 함.
상술한 이유로 연사를 주기 싫으면 안티 돌리고 장탄에 1개를 주는게 좋아보임.
◎ 만일 반동을 1개도 주지 않겠다면 공1장4가 가장 옳을듯 한데
반동이라는게 사람의 노오오오력으로 커버가 될 것 같진 않을 것 같단 생각이 듬...
(AS50 반동0장탄5가 써먹기 힘들어서 반동3장탄3을 완작으로 치는 것처럼...)
그리고 K3로 점사 및 천천히 쏘는 플레이보단 차라리 K3를 빠르게 다 소모시키고
남은 시간동안은 배틀파이슨으로 딜을 넣는 것이 더 효율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공1반2연1장1로 계속 쓰다가, 연사를 반동에 주려고 다시 작한 기념 스샷)
2023년 1월 9일 오전 1시 57분 조회수 3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