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 클래식에서 괜찮은 클래식 무기 추천드립니다
2022.04.28 16:34 조회 : 4202
Lv. 72PrimeHunter 꿀캇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요즘 좀비 클래식이 뜨면서 복귀/유입 유저들이 꽤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무부방도 있기는 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무부 끄고 금지룰 걸고 하는 방이 더 좋더라고요. 뭐 아무튼 이 글은 복귀/유입 유저들이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해서 쓰는 글입니다

좀비 클래식의 소위 국룰방은 무부를 끄고 일부 사기적인 명당 금지에 더해 다음 무기들을 금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0주년 무기, 시즌패스 무기, 크리스마스 토마호크, 크리스마스 바렛, 배틀 무기, M950/어택 M950, 골드 딱딱이, 스털링, 플레임 잭 해머, 듀얼 우지

이 무기들은 금지가 되는데 왜 금지가 되는지는 다른 분들이 많이 정리를 해주셨으니 언급은 않겠습니다. 이런 금지무기들을 제외하면 국룰방에서는 거의 모든 뉴클래식 무기들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그런 무기들을 구할 방법이 해독기, 경매 정도여서 이제 막 복귀했거나 새로 카온 설치해서 하는 분들은 좀비 클래식에서 어떤 무기를 써야 할 지 잘 모르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본 지급되어 있는 무기인 클래식 무기들 중 복귀/유입 유저들이 좀비 클래식에서 사용할 만한 무기들을 추천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1. M249
external/img4.wi...
 2008~2009년의 극초창기 카스온라인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람보'라는 명칭으로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100발이라는 장탄수와 준수한 초탄 명중률, 좀비 클래식 무기들 중 쓸만한 데미지까지 갖추고 있어 추천드리는 무기입니다. 좀비 클래식 게임의 기본 구도는 명당에 모여서 방어하는 인간과 명당을 함락시키려 공격하는 좀비의 구도이기 때문에 인간 측은 방어에 유리한 기관총을 주 무기로 선택하는 일이 많습니다. M249는 마땅한 기관총이 없을 때 선택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아쉬운 점은 연사로 긁으면 탄이 꽤 튄다는 것과 기관총 특유의 긴 장전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이건 기관총류 대부분이 공유하는 단점이라...


2. SG550 코만도
external/img2.wi...
 M249와 마찬가지로 초창기 카스온라인을 즐겼던 분들은 '코만도'라는 이름이 친숙하실 겁니다. 몸샷 기준 발당 90~100의 데미지와 괜찮은 명중률을 가지고 있는 무기입니다. 좀비가 거듭 큰 상향을 먹은 지금 이 무기로 사냥을 나가는 것은 적절치 않으나 명당 방어전에서는 제법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30발 탄창이라 장전이 잦고 연사 저격(딱딱이) 특성상 명중률이 매우 높다고는 말할 수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여담으로 테러리스트 전용 무기로 G3도 있습니다. 코만도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장탄수가 20발로 적어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코만도를 고르는 분들이 더 많았던 것 같네요.


3. MP5
external/img2.wi...
 기관단총이라 별로라 여기실 수도 있습니다만 MP5는 좀비전 한정으로 데미지 보정을 받기에 상당히 강력한 딜링을 기대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장전도 빠른 편이고 경직이나 근중거리 명중률도 괜찮은 무기죠. 좀비의 돌격 거리가 짧은 명당에서는 근거리에서 총알을 퍼부어 극딜을 퍼부을 수도 있습니다.
 기관단총이라 월샷이나 다른 사람 몸을 뚫고 쏘는 것이 안 되고 듀얼 베레타와는 총알이 호환되는 문제가 있지만 상황에 따라 괜찮은 무기입니다.


4. AWP
external/img4.wi...
 높은 명중률과 강력한 한 방 데미지로 승부하는 저격총입니다. 이 녀석도 좀비전 한정으로 데미지 보정을 받아서 몸샷 기준 평균 400~500, 헤드샷 데미지는 2000까지 육박하는 딜링을 보여줍니다. 더스트 테러리스트 시작지점 등의 명당에서 다른 인간들이 퍼붓는 탄막 사이로 날아오는 AWP의 공격은 좀비의 체력을 뭉텅이로 깎아낼 수 있습니다. 이 특성 덕분에 킬로그에도 은근 올라오는 무기입니다.
 단점으로는 무거운 무기라는 점, 느린 장전 속도, 저격총 특성상 소수 인원으로 방어할 때는 좋지 못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5. 스카우트
external/img2.wi...
 예상외로 스카우트 역시 좀비전에서 데미지 보정을 받는 무기입니다. 몸샷 기준 200 후반~300 초중반, 헤드샷 데미지 1100~1300을 자랑하는 무기입니다. AWP만큼은 아니지만 이 정도도 충분히 강력한 데미지죠. 게다가 이 녀석은 예비 탄약량도 270발로 많습니다(AWP는 90발). 저격총 특성상 명중률도 좋은 편에 속하며 무게가 가벼운 것도 나름 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단점은 AWP보다는 약간 부족한 장거리 명중률, 그리고 저격총 특성상 소수 인원으로 방어전을 펼칠 때는 무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6. XM1014 자동 샷건
카스온라인 XM1014 자동샷건 : 네이버 블로그
 일명 자샷으로 통하는 무기입니다. 샷건인만큼 근접시에는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며 지침샷의 대표격 무기로 쓰인 만큼 괜찮은 경직, 반자동의 높은 연사력을 갖추고 있는 샷건입니다. 도망다닐 떄나 개방형 명당, 돌격거리가 짧은 명당에서는 쏠쏠한 활약을 기대할 만한 무기죠.
 다만 샷건이기에 거리가 벌어지면 데미지가 급격히 낮아지고 월샷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 듀얼 베레타
(이미지가 자꾸 잘려서 뺐습니다.)

 30발이라는 넉넉한 장탄 수로 화력을 보조해주는 무기입니다. 생각보다는 데미지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스테이트 침실처럼 돌격 거리가 짧은 명당이라면 명중률도 크게 우려되는 수준은 아니고 거리가 있어도 끊어쏘면 생각보다 잘 맞는 무기입니다.
 단점은 거지같이 긴 장전 시간(개인적으로는 거의 기관총급입니다...)과 어쨌든 권총 수준의 데미지, 중거리 이상에서는 비효율적이라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8. 데저트 이글
external/img4.wi...
 카스온라인 권총 중 최상위권의 파괴력을 보여주는 권총입니다. 몸샷 데미지도 100이 넘어가고 헤드샷 데미지는 300 중반~400 초중반에 육박합니다. 경직과 넉백도 갖추고 있으며 장전 속도도 빠른 편이라 에임만 받쳐준다면 도망가는 상황에서도 유용합니다.
 단점은 7발이라는 부족한 장탄수와 강한 반동으로 인해 제어 능력을 요구한다는 점, 그리고 적은 편에 속하는 예비 탄약량이 있겠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클래식 무기 중에서는 이 무기들이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무기가 있다면 더 좋은 게 맞지만 이 무기들로도 좀비 클래식 게임을 즐기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복귀, 유입 유저들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장문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크엠쥐 안적혀있으면 크리스마스 mg3 에디션 사용해도 되나요??? 시즌이나 시리즈 이런거에 안걸리는건가요? Lv. 6폼포코돈가스 2023.03.03
  • 감사합니다~~ Lv. 344눈감고번개차기 2022.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