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오리지널]
카스온라인 플레이하기 최고의 환경 조성하기 (콘솔,제어판등)
2022.03.06 18:43 조회 : 12040
Lv. 28Sukiffys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온라인을 그냥 플레이하면 불편한 점이 많고 초기 세팅이 있어야 편안해요. 이번 공략은 오리지널 외에 모든 게임에서 플레이 하기 좋도록 만드는 콘솔,제어판 조작,옵션등을 공유해볼게요.

1.감마 올리기

카스온라인은 맵이 어두우면 아예 안 보이기 때문에 감마 조절이 필요해요.


기본 감마로 게임을 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어두운 맵에선 전혀 보이지가 않고 적이 어디에서 갑자기 죽이는건지 모를정도로 게임이 불편해질거에요. 


감마를 올린 모습. 확실하게 구분이 되서 적이 숨어 있는 모습도 바로 알아차릴 수 있고, 어두운 맵에서도 확실하게 구별이 가능해요.

-감마 올리는 방법-


카스온라인 내부에서 밝기와 감마를 올리는건 최대치로 올리더라도 한계가 있어요. 또 '밝기'를 올리게 되면 모니터 전력 소모량이 커지고 화면이 자주 나가지거나 화면이 뜨거워지고 발열이 심하기 때문에 밝기는 왠만해선 올리지 않는 것을 추천해요.

오직 감마만 건드려야 게임하다가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나가지거나 뜨거워지는 현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컴퓨터 사양 문제가 아니라 집과 연결된 콘센트 최대 전력 소모량보다 더 많은 밝기를 내게 되서 화면이 자주 꺼지는거라 밝기를 건드리지말고 '감마'를 건드려야해요.

스마트폰이 밝기 올리면 배터리 빨리 다는거랑 비슷해요.

-EVIDIA 제어판으로 감마 올리기-


EVIDIA 제어판에 가서 바탕 화면 컬러 설정 조절 -> 감마를 올릴 수 있어요.

여기서 추가로 해야될건 3D설정 관리창을 간 뒤 '수직 동기화' 해제를 해둬야 프레임이 60을 넘을 수 있어요. 기본값은 '3D 응용 프로그램 설정 사용'인데 해제로 바꾸세요.

2.고급 옵션


옵션창을 열고 고급... 이라고 되있는 버튼을 누른 뒤 플레이어 이름 중앙 정렬 ON, 약장 흭득 표시 보기 OFF 하면 좋아요.

그 외 옵션으로 '흭득한 무기로 자동 전환(더 강력한 무기일 경우)'을 OFF하는게 좋고 AI 라디오 듣기를 꺼서 봇오리지널이나 봇좀비를 할때 시끄럽게 떠드는 봇들의 라디오를 끌 수 있어요.

3.콘솔

게임 하는데에 도움이 될만한 콘솔을 적어볼게요.

-콘솔 키는 법-


콘솔창 켜기/끄기에 설정된 키를 누르면 콘솔 창을 열 수 있어요.

만약 안 열린다면 초대하기 강제퇴장 방만들기 밴리스트 추가등 이런 버튼들을 한번 눌렀다가 닫고 누르면 열릴거에요.

-콘솔 모음집-

1.프레임 최대치 설정 (fps_max)

fps_max는 카스온라인을 플레이하면서 최대 몇 프레임까지 나오게 할지 설정하는 콘솔이에요. 최대치는 99프레임 까지 나오는데, 잘 모르겠으면 fps_max 99.5~101로 입력하시면 좋아요.

수직동기화를 해제해야 60프레임 이상 나오니 수직동기화를 끄세요. (NVIDIA 제어판)

2.피격시 혈흔 표시 설정 (violence_ablood , violence_hblood)


이 콘솔은 1이 ON이고 0이 OFF인데, 둘다 OFF를 해야 적용이 되는거 같아요. 둘다 0으로 입력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적이 공격 받더라도 혈흔이 튀지 않아서 쉽게 조준이 가능해요. 

타격감이 은근 감소하고 밋밋해지지만 혈흔이 튀면 맞는 입장에서도 시야가 엄청 가려지고 적을 조준하기도 까다로워져서 타격감 같은거 신경 안 쓰고 게임을 좀 더 고수같이 하고 싶다면 0으로 하세요.

단점이 있다면 내가 맞을때도 혈흔이 안튀어서 내가 맞고 있는건지 모를때가 많아요. 

3.조준시 감도 설정 (zoom_sensitivity_ratio)

이 수치는 기본값이 1.2라서 줌을 켰을때 마우스 감도가 1.2배로 가속되는 불편함이 있는데, 1로 설정하면 줌을 켜도 마우스 감도가 그대로라 손목이 덜 아파지고 훨씬 더 정확하게 조준 할 수 있어요. 

빠르게 줌 키고 쏠때도 이 값이 1.2라면 빨라졌다 느려졌다 하는 하드모드로 플레이하는거니 1로 하세요.

4.그림자 제거 (cl_shadows)


cl_shadows 1 (기본값)


cl_shadows 0 끈 상태.

그림자가 사라져서 뭔가 적들이 날아다니는듯한 기분이 들게 해주고 더 잘 맞출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끈게 더 좋더라고요. 

단점이 있다면 은신 소좀 상대로 그림자가 아예 안보여서 위험해요.

5.연막 콘솔 (max_smokepuffs , fastsprites)
이 두 콘솔은 연막을 던졌을때 연막 수류탄이 땅에 머물때 연기를 조절하는 콘솔이에요.


fastsprites는 0~2로 설정이 가능한데, 수치가 높을수록 연막이 내뿜는 이미지의 퀄리티가 저하해요. 기본값은 0 아무 의미도 없는 콘솔 같아요.


max_smokepuffs는 땅에 버려진 연막이 내뿜는 연기의 개수를 설정하는건데 위의 이미지처럼 0으로 설정하면 땅에 버려진 연막수류탄이 연막을 내뿜지 않고 그대로 있어요.

아무 의미도 없겠지만 max_smokepuffs는 0으로 해두면 살짝 더 도움이 될거 같네요.

6.흔적 깔끔하게 해주는 콘솔 (max_shells , mp_decals , cl_corpsestay)

이 콘솔은 게임을 나왔다가 다시 시작해야 적용되는 콘솔이에요. 게임 내에서 바로 반영 안되는 콘솔이니 참고하세요.

max_shells -> 이 값을 1로 하면 샷건을 쏠때 한개의 탄환만 보여져요. 동시에 여러발을 발사하는 무기의 탄피 숫자를 조절 가능한 무기. 

mp_decals -> 탄환의 흔적, 스프레이의 개수를 조절 가능해요. 너무 높게 설정하면 엄청난 렉이 생기고, 너무 낮게 설정하면 전투의 흔적이 깔끔히 지워져서 추리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생겨요. 1로 설정한다면 단 한개의 탄환 흔적,스프레이만 보여지는 식이고 새롭게 탄환흔적이 생기거나 스프레이가 뿌려지면 다른것들은 모조리 삭제되고 그거만 보여져요. 

cl_corpsestay -> 시체가 남아있는 시간을 조절 가능해요. 기본값이 600으로 600초 = 10분인데, 게임할때 시체가 너무 쌓이면 앞이 안 보일 정도라서 시체 때문에 가려지는게 싫다면 1로 하세요. 1초만에 시체가 서서히 사라져요.

7.모든 캐릭터 코스튬 제거 후 GIGN , 엘리트 요원으로 만들기 (cl_minmodels)

이 설정을 사용하면 게임 내 모든 클래스의 코스튬이 지워지고 각 진영에 맞게 GIGN나 엘리트 요원으로 바꿀 수 있어요. 몇몇 캐릭터들은 몸이 날씬하거나 체형이 다 다르고 진영이 대테러인지 테러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불편함 없이 게임하려면 cl_minmodels 1을 입력하고 기본값은 해제인 cl_minmodels 0 이에요.

인간들만 바뀌고 좀비들은 그대로인거 같았어요.

8.적 사살 표시 설정 (cl_killefect)


cl_killefect 0 으로 설정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적을 죽이더라도 아무런 표시없이 그냥 오른쪽 위 킬로그만 올라가요. 고급 옵션에 흭득 약장 표시랑 비슷한 기능인데, 더블킬 공격자 공격자 공격자 버티기 버티기 이런거 보기 싫은 사람들은 0으로 설정하세요.

-끝-
추천 : 1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추천 박습니다 ㅎㅎ ㄳㄳ Lv. 114l하루아l 2023.06.15
  • 돈슨에서 패치한듯 Lv. 246모바일에서 등록유아퇴행 2022.03.09
  • fps_max는 100 이상 입력해놔도 그 이상 안올라갑니다 Lv. 246모바일에서 등록유아퇴행 2022.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