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2022 2월달 현재 현역 무기 평가 (퀀텀 흑영 헬하 데바 제외)
2022.02.16 23:38 조회 : 2451
Lv. 28Sukiffys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추가 인증)

그 무기를 무제한으로 소유한 상태에서 오랫동안 10판 넘게 써보면서 담긴 경험으로 내린 주관적인 평가라 자기와 안 맞는거 같더라도 참고만 해주세요.

(보조무기 수류탄 제외)

-평가-

1.디바인 블래스터

명당에서 아군의 엄호를 받으며 쓰는 수비 용도로는 최고인데 밖에 사냥 다니면 죽을 위험이 커요. DPS는 정말 높은데 좀비한테 가까이 가야 데미지 잘 나오고 멀리 있으면 레이저만 쏴야되고 A모드 안 맞추고 B모드로만 입히는 피해량은 궁니르랑 비슷한 수준의 데미지만 주는데 A모드+B모드 둘다 들어가야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어요.

-A모드와 B모드 좀비한테 가까이서 둘다 적중해야 겨우 잡는 사실상 1마리 1마리씩 잡는 무기라 여러마리 상대로는 궁니르랑 비슷한 DPS.

-B모드만 적중한다거나 A모드만 쏘면 궁니르 매런 A모드보다 낮은 DPS라 좀비한테 가까이 가야 제대로 킬 가능한 위험요소 가득한 무기.

-좀비한테 가까이 가면 스팅 러윙 갑툭튀 좀비한테 위험해요 가니메데 스킬이 B모드 360도 공격을 무시하고 A모드에만 경직을 받아서 가니메데한테도 방심하면 사망. 게이지도 금방 달아서 사냥 나가면 게이지 다 사라져서 맨날 키고 다닐수도 없다보니 디블 만으로는 사냥 나갈 수 없어요.

-레이저의 한방딜은 되게 높아서 물몸좀비는 몸샷만 맞아도 찢겨지고 머리 맞추면 거의 원킬이지만 피격판정이 워낙 넓어서 점프하며 쏴야 제대로 적중하고 벽이나 다른 아군한테 막히고 레이저가 15게이지 이상을 소모해야 쏠 수 있는거라 많이 못 쓰고 낭비가 심해요. 

-스탬퍼,질주 디버프,헤비함정등을 풀 수 있어서 좀비한테 접근전을 할때 위험부담을 줄여주는 기능이라도 있어요.

디블 요약 - 명당에 박혀서 아군의 엄호를 받으며 다가오는 좀비를 막는 용도로는 쓸만한 총인데 디블이 사냥 나가고 공격 나가면 위험해요. 잠수 죽이러 사냥 나가야 하는 메타인데 다가오는 좀비들을 녹여버리는 역할인 디블이 할 수 있는게 적어서 명당 안에서 다가오는 좀비를 녹이고 레이저만 톡톡 쏘는게 전부에요.

수비용 총인데 공격용으로 쓰긴 어려운 무기. 다른 무기가 보조되어야 사냥 나갈 수 있어요.

2.파천 화룡포

보이드 어벤저,건슬과 홀소 흑영이 없으면 쓰기 난감한 총이에요. 2020년 최강 조합인 파천 보이드 홀소가 아직까지도 먹히는 정도고 다른 보조 근접무기인 블톰 퓨리 마창 노바 시리즈 같은거랑 조합하면 사망할거에요.

-파천 보이드 홀소or흑영이 갖춰지고 A모드 에임이 좋다는 가정하에 퀀텀 바로 밑까지 따라잡는 무기.

-지뢰로 몰려있는 좀비 싹쓸이가 가능해요.

-탱커좀비는 파천 A모드에 숨도 못쉬고 기어다니다 살해 당함.

-물몸 좀비는 A모드 3대~5대만 맞춰도 빈사상태거나 확정 사망.

-러스티윙 상대로 매우 취약해서 자주 러윙이 날아올텐데, 그때 바로 무적기를 발동 가능한 흑영 홀소가 없으면 그냥 사망하는 총이니 홀소 흑영 없이 파천 들지마세요.

-라이트 좀비와 체이서 같은 날렵한 좀비들은 보이드 어벤저로 장거리에서 경직 주고 파천을 맞추는게 상식적으로 가능해서 보이드 어벤저와 필수적인 무기. 보이드 어벤저가 없더라도 건슬하고 반드시 사용하세요. 퓨리랑 조합하면 조금 비효율적이에요.

-A모드 에임 실력, 지뢰 던지는 실력, 다른 무기와 이리저리 바꿔가며 쓸수록 강력해져서 고인물과 처음 다루는 사람들의 평가가 완전 엇갈리는 무기.

파천 요약 - 근접무기는 홀소 흑영을 요구하고 보조무기는 보이드어벤저, 못해도 건슬은 필요한 무기고 A모드와 지뢰를 적재 적소에 사용해야된다는 실력이 필요해서 파천 무제한이 없는 유저는 숙련도를 키울 수 없다보니 안 드는게 좋은 무기. 

위 조합을 갖춘 상태에서 파천을 오랫동안 다룬 사람일수록 퀀텀 바로 아랫단계 무기가 될 수 있어요. 사거리도 길고 지뢰로 싹쓸이하고 명중률도100% A모드가 30발이나 되서 지속화력이 엄청나고 A모드의 특수한 경직으로 탱커좀비를 완벽 카운터 하는 무기.

파천화룡포는 노바 시리즈와 제일 안 맞는 총이니 주의하세요. 완전 최악의 궁합

3.페일노트

이스마엘 클래스가 없으면 벽 관통이 2장밖에 안되서 잠수 사냥하기 어려운 총이에요. 무기의 성능은 스왑테크닉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썬포 오토에임 레이저 10발 난사급 DPS를 갖고 있어요. 이스마엘 클래스가 있어야 제대로 잠수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이스마엘 클래스가 아니라면 다소 답답할거에요.

-판정이 넓긴 하지만 그래도 에임 실력이 필요한 무기.

-위치 추적이 되서 벽에 숨어있다가 갑툭튀하는 좀비들을 역으로 카운터 칠 수 있어요. 

-위치 추적 기능이 존재하다보니 사냥 다니다가 좀비 못 보고 의문사 할 확률이 낮아요. 

-권총 칼 쓸 필요가 거의 없지만 좀비가 많아졌을때는 페일노트가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아서 보이드, 흑영, 노바 시리즈와도 나름 조합이 잘 맞는 편.

-이스마엘 클래스가 없으면 명당에 박혀서 잠수 사냥은 불가능해요. 다가오는 좀비 정도만 맞출 수 있는 정도.

페일노트 요약 - 좀비가 전투의지를 상실하고 잠수만 타고 있을수록 행복한 무기. 반대로 페일노트 혼자가 될수록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요. 이런 상황이 맞는 맵은 어비스2 기관실 이스테이트 지하실이 대표적이에요.

방에 페일노트 3명 이상이 명당 구석에 있다면 좀비는 포기해야 할 정도고 공짜로 바닥에 뿌려줘서 주워 쓸 수 있는 무기중 가장 강력하다고 봐요.

사냥용으로도 좋고 명당 방어용으로도 좋아서 아군이 퀀흑헬 들고 돌아다닐때 같이 조수처럼 돌아다니면 걸어다니는 요새 명당이 될 수 있어요. 요즘 메타에 가장 적절한 무기.

4.썬더포스

페일노트의 하위호환인거 같지만 에임이 필요 없고 사거리 무제한, 즉시 공격하는 탄환 무기라서 페일노트와 다르게 차징하고 쏠 필요 없이 바로 바로 킬딸하는 무기에요. 

-물몸 좀비들 전부 썬포한테 피할수도 없이 녹아내려서 접근 불가능.

-탱커 좀비 상대로 매우 취약.

-사냥 다니더라도 100% 오토에임으로 빗나가는 탄환없이 적중하므로 잡힐일이 적어요. 

-혼자 남을수록 페일노트보다 더욱 아무것도 못하는 쓰레기.

썬더포스 요약 - 퀀텀과 페일노트의 반반씩 특징을 갖고 있는 무기. 무기가격이 5000달러로 저렴해서 좀젯 난입했을때 8000달러로 보조무기와 구매할 수 있는 무기중 가장 강력한 소총이에요. 물몸좀비가 페일노트 투사체도 피할 정도의 무빙 실력을 갖추고 있다 해도 썬포한테는 형체도 남김없이 사라지고 사거리 무제한. 

아무 생각없이 무지성으로 편안하게 게임해도 100% 오토에임 무제한 사거리로 킬 잘 먹고 죽을 일이 가장 적은 포지션의 무기. 페일노트처럼 퀀흑헬 든 사람 졸졸 쫒아다니면 든든한 조수가 되줄 수 있어요.

-이제 근접무기 평가-

1.블레이즈 노바

드레드노바보다 게이지 충전속도가 더 빠르고 공격 리치가 더 길지만 A모드 공격 피해량이 10~15% 낮고 소환수 지속시간도 훨씬 빨리 끝나고 소환수 우클릭 레이저 빔의 데미지도 더 낮은 무기.

-좀비 히어로에서 정확히 숙통 시간이 끝나자마자 100게이지가 차서 숙통에 취약해요.

-좀비Z에서는 숙통 당할 일이 없는 무적 칼이 될 수 있어요.

-스팅핑거한테 개 털리고 러스티윙이 GG 잘꽂는 러윙이면 너무 만만한 칼.

-변신을 한 상태에선 스팅과 러윙을 잘 막지만 변신이 풀렸을땐 사망.

-칼만 들고 다녀야 할때는 드노바보다 우위.

블레이즈 노바 요약 - 좀히에서는 숙통에 너무 취약해서 게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거에요. 스팅핑거한테도 위협적이고 러스티윙 상대로도 위험한 근접무기고 노바 시리즈 자체가 수비용 칼이라서 사냥용으로는 디블처럼 부적합해요.

디블하고 궁합이 좋지만 좀히에선 러스티윙과 스팅핑거한테 취약해서 아쉬운 근접무기. 스팅핑거와 러스티윙만 조심하면 다른 좀비들 상대로는 뛰어나요.

2.드레드 노바

블노바의 원조 칼이고 A모드 베기의 데미지와 소환수 레이저의 데미지, 지속시간이 더 길고 리치와 소환수 충전시간을 잃는 근접무기.

-블노바에 비해 굉장히 느린 충전속도를 갖고 있어서 사냥용으로 더욱 부적합.

-칼의 원거리 공격 능력이 상당해요. (변신 후 레이저 빔 쏘면 거의 퀀텀 하위호환급 레이저 빔을 오랫동안 발사 할 수 있는데, 레이저는 강제넉백+좀비를 위로 띄워서 좀비는 영좀스킬 카르마가 아닌이상 러스티윙도 한방에 날라가고 절대 접근 할 수 없어요)

-좌클릭의 데미지가 블노바에 비해 높아서 소환수를 켰을때 확살키면 블노바에 비해 훨씬 킬을 잘먹어요.

-소환수 켰을때 양쪽 마우스를 꾹 누르면 단일 좀비 상대로 슈퍼 폭딜이 들어가서 물몸좀비는 싸대기 한 두번에 사망하고 탱커 좀비도 싸대기 3대 넘게 맞기 시작하면 녹일 수 있어요. 블노바에 비해 20~30% 더 강력한 슈퍼 폭딜 싸대기 가능.

-자체 A모드 성능은 리치가 쓰레기니 주의. B모드 찌르기와 차징만 사용하는게 좋아요.

-좀젯에서 라운드 시작하자마자 구매하는것이 아니면 게이지 100 안차니 빠르게 구매해야 숙통 안 당할 수 있어요.

드레드 노바 요약 - 블노바에 비해 데미지가 더 높고 확실한 소환수 학살 시간을 갖고 있지만 리치 짧고 소환수 충전이 느려서 취향에 안 맞으면 못 써먹는 무기.

주무기 쓰다가 기회봐서 소환수 쓰는 용도면 드노바가 낫고 맨날 소환수 키면서 버티고 밖에 사냥 나가는 용도면 블노바가 더 좋았어요. 드레드노바의 원거리 공격 피해량이 상당해서 근접무기 주제에 무제한 사거리+영좀카르마같은 좀비 아니면 다 날려버리는 레이저 빔을 쓰는 용도면 드노바가 블노바보다 낫다고 생각해요.

드노바의 리치가 워낙 쓰레기니 양쪽 마우스 꾹 누르거나 B모드만 사용하며 버텨야되서 단독성능은 블노바보다 약해요. 

3.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숙통으로부터 가장 자유롭고 (흑영조차도 좀히에서 우좌좌하다 숙통 당할 수 있음) 그냥 무기 들자마자 우클릭 꾹 누르고 있으면 2초 동안은 절대 안죽는거니 좀비 입장에서 스트레스 유발하는 무기. 밖에 혼자 다니면 2초동안 살아봐야 이후 못 살아가니 뚫리소드라는 별명이 있지만 명당 안에서 있을때는 이렇게나 사기적인 무기가 있을까 싶은 칼이에요.

-주무기 보조무기 들고 다니다가 좀비가 겨우 잡으려고 긁었는데 홀소 반격 터지면 극딜 주는 인성 칼 (얼굴에 에임 갖다 대고 있으면 뽀록 헤드샷도 잘 터져요)

-좀비가 조금이라도 늦게 긁으면 반격기가 터지더라도 이후 공격엔 피해를 받으므로 계속 무빙쳐야 살 수 있어요. 

-숙주좀비가 숙통을 치려고 하면 귀엽다는듯이 통 날려버리기 가능. 흑영조차도 좀히에선 숙통 안 당하려고 우좌좌 막 반복해야되는데 홀소는 변수가 없는 완전체. 헬하 키고 있거나 바닥에 새틀이나 트리 경직 같은거 깔아두면 더 효과적.

-우클릭을 누르면 무기 전환이 안되서 말도 안되는 타이밍에 우클릭 눌렀다가 그대로 숨질 수 있으니 손 꼬이면 안되는 칼. 

-우클릭 타이밍이 늦었더라도 빈틈이 보이는 타이밍에 질주 누르면 되서 좀비 입장에서 홀소 잘 다루는 사람 있으면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야 겨우 잡을 수 있어요.

-좀비가 막 긁어대면 체력이 쑥쑥 깎여서 300이하로 되면 터져 죽을 위험이 커져요.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요약 - 숙통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에서 남들보다 우월하고 좀비한테 인성질하기 최고의 근접무기고 파천이랑 가장 잘 어울리고 이 칼은 평생 에픽 조각 상점에서 저 가격일거 같아요. 워낙 헬하운드급으로 사기적인 근접무기라서 아무리 홀소가 약해졌더라도 옆에 계속 긁는 봇좀비가 있다면 터트려죽이는거 외엔 절대 죽지 않는 근접무기에요.

개인적으로 드레드노바,블노바보다 좀히에서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단독 성능으로는 개발리지만 조합성은 노바 시리즈보다 훨씬 압도해요. 물론 좀젯에선 블노바 드노바가 더 낫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지금 노바 시리즈 좀젯할때도 거의 안 써먹고 홀소만 쓰고 다니고 있어요.

4.마창 스칼렛 로즈

마창을 들고 다니면 주무기 보조무기를 들 시간이 안나와서 주무기,보조무기를 유틸리티로 쓰는게 좋고 사냥용으로는 절대 사용 불가능한 근접무기에요. 이거 들고 사냥 나가는건 진짜 바보 행동이니 요즘엔 퇴물이 다 된 칼. 물론 특정 맵 (이스테이트 지하실,조선마을 한옥 밑, 어비스2 기관실 어썰트 인질실등)에서 좀비가 아예 이길 수 없을 정도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무기에요.  

-좌우우좌에 맞으면 평균 5000~10000가량의 피해를 입고 강제 넉백 시켜서 좀비가 무조건 피하게 만드는 무기.

-우클릭 꾹 누르는 공격은 경직이 엄청나서 아예 접근조차 못하고 계속 맞다가 숨지게 할 수 있어요. (러스티윙,스팅핑거,영좀카르마가 아니면 뚫기가 불가능)

-A모드는 쓰레기 B모드는 긴급하게 강제 넉백이 달린 밀치기를 사용할 수 있는거 외엔 별 볼일 없어요.

-좁은 명당 안에서 마창 쓰는 인간 있으면 좀폭 던지는거 외엔 답 없게 만드는 근접무기

마창 스칼렛 로즈 요약 - 마창 단 한자루만 떠도 카스온라인에서 현역이긴 하지만 마창을 들고 다니면 주무기 보조무기를 쓸 시간이 안 나와서 차라리 파워업 크리6 보조무기는 보이드 건슬 퓨리정도만 들고 다니는게 현명할거 같은 무기에요. 사실상 마창이 주무기라 어떤 주무기도 마창과는 별로에요. 그나마 마창의 사거리가 안 닿는 긴 사거리로 공격가능한 썬포 페일 데바 파천 같은 무기 정도? 그것도 거의 안들게 될거에요.

근접무기중 단독 성능만큼은 흑영 바로 밑 급이지만 조합성은 정말 따로 노는 근접무기. 보이드로 블랙홀 쏘고 마창으로 좌우우좌 하면 다 삭제되서 그나마 보이드가 마창하고 궁합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끝-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디블뒷각 사용 하삼 Lv. 1018모바일에서 등록llIlIIlIIllIlII 2022.02.21
  • 디바인 블래스터 편향적으로 까는 부분을 지웠어요. Lv. 28Sukiffys 2022.02.19
  • 오늘 해보니까 지금 공방 상황 고려했을때 디블은 **처럼 명당 구석에 박혀서 오는 좀비들 줏어먹으면서 살아야되고 밖에 나가면 러윙GG에 1초컷나서 쳐박혀있게됨 파천은 러윙 밭인 공방 특성상 맞추기 ㅈㄴ 힘들고 홀소 흑영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썬포 페일 데바가 그나마 현역임. 퀀텀이 다 해***서 ㅋㅋ 칼은 흑영 없으면 홀소 필수고. Lv. 8Ericli 2022.02.17
  • 일기는 일기장에 Lv. 16모바일에서 등록연캬 2022.02.17
  • 디블은 저랑 안 맞아서 되게 깠지만 강력한 무기인건 맞아요 Lv. 28Sukiffys 2022.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