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모드에서 하면 안되는 실수 모음집
2022.01.24 22:35 조회 : 2790
Lv. 28Sukiffys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 아이디어도 없고 꿀팁도 다 떨어져서 하면 안되는 실수를 모아봤어요. 

1.블레이드 룬 브레이커



블레이드 룬 브레이커는 차징 외엔 모든게 쓰레기인 칼이에요. 드는 시간도 길고 좌클릭의 경직도 없고 리치 범위도 짧고 우클릭은 딜레이도 길고 리치도 긴 편이 아니고 오직 차징 1번 때리는 용도이고 호신용 기능도 없는 칼인데, 위의 이미지처럼 차징 한번 때리고 나서 좀비는 잠깐 위로 뜬 다음 바로 달려들기 때문에 차징한후 또 차징을 하면 사망하니 주의하세요.

룬블은 그냥 차징 1번 때리고 다른 무기를 들어야해요 근접무기가 없다고 보면 되는 성능. 또 다시 차징을 하려고 하면 죽을거에요.

2. 암토치


암토치는 처음 주먹질을 할때의 리치가 짧고 이후 2번째로 어퍼컷을 날릴때의 리치가 긴데, 이후 막타를 날릴때 좀비의 경직이 풀리니 주의하세요. 질주 타이밍은 저 순간에 잡는걸 추천해요.

암토치가 그래도 호신용 기능도 있고 경직과 넉백이 준수하고 데미지도 높아서 룬블보단 12~24레벨까지 써먹을 수 있는 칼이에요. 타나토스9랑 비교해봤을때 성능은 비슷비슷하지만 공격 범위가 전방만 때려서 난장판일때는 별로고 좀비가 내 앞에 몰렸을때 ABB를 하면 싹쓸이 하는 무기. 

3.Bunker Buster LTD


벙커 버스터는 처음 시작지점을 정하고 이후 마우스 방향으로 폭격지점을 정하는데, 그 방향과 겹치면 높은 확률로 사망하니 주의하세요. 바닥에 저런 원이 보인다면 무조건 피해야 살 수 있어요. 

4. Claymore Mine MDS 


크레모아와 마주보고 서있으면 당연히 사망한다는건 알고 있겠지만 뒤에 있어도 위험해요. 크레모아는 절대 바로 앞에 깔아두면 안되니 조심하세요. 설치하고 나서 바로 안 빼면 사망.

5.D.Eagle 크림슨 헌터


크림슨 헌터는 바로 정면에 던지면 가까이 있는 좀비는 안 날라가니 조심하세요. 대각선으로 던지거나 바닥 혹은 하늘 방향으로 던져야 안전해요. 던진 방향으로 좀비가 넉백되는 구조에요.

6.파이슨 데스페라도


데페는 좌클릭을 누르면 경직이고 우클릭을 누르면 넉백인데, 우클릭을 마지막에 맞추면 넉백만 있고 경직이 없기 때문에 위의 이미지처럼 좀비가 경직도 없이 바로 달려와요. 따라서 데페는 마지막에 무조건 좌클릭을 맞춰야 의문사를 안 당할 수 있어요.

7.스타라이트 롤링 슈터


롤링 슈터의 특수탄은 오직 1방만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스플래시 피해가 먼저 들어가면 이후에 직격탄을 맞아도 데미지가 없어요. 

8.적룡포


적룡포는 우클릭으로 브레스를 쏘고 난 후 용을 되돌려놓아야되는데, 되돌려놓지 않으면 연사력이 대폭 감소해요. 귀찮더라도 다시 원상복구 시켜두세요.

9.모든 헌터킬러 시리즈


모든 헌터킬러 시리즈는 차징이 되기 전까지 무기를 바꾸면 다시 처음부터 맞춰야 해요. 위의 이미지처럼 차징 안된 상황에서 다른 무기로 바꿔서 싸워버리면 영원히 차징을 할 수 없어요.

10.대부분의 근접무기


듀팬슬, 드노바, 프리즘 워해머등 공격하는데에 딜레이가 있는 근접무기는 대놓고 들이대다가 헛방이라도 치면 그대로 사망하니 권총이나 주무기로 경직을 주고 나서 공격하는것을 추천해요. 

11.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는 이론상 우클릭을 계속 광클하면 무조건 방어 1번은 해주는 무기에요. 하지만 우클릭을 꾹 누르고만 있거나 우클릭 한번만 하면 칼이 세워지면서 방어를 못하게 되니 홀소로 패링을 할때는 무조건 우클릭을 광클해야 살 수 있어요.

홀소가 허무하게 뚫리는 이유는 우클릭을 광클 안해서, 좀비가 딱 붙은 상태에서 늦게 긁어서 둘중 하나에요. 원래는 무조건 1번은 긁는건 방어해주는 칼이라 홀소 한명을 죽이려면 되게 오래 걸리고 좀비입장에서 까다롭고 빡치는 무기에요.

12. SKULL-T9


스컬 T9는 게이지가 100일때 우클릭을 하면 바로 0이 되는데 이때 무기 스왑하면 특수기가 안 나가니 허무하게 사라져요. 

13.보이드 어벤저



보이드 어벤저의 블랙홀을 바닥에다 까는 사람들이 많은데, 바닥에다 깔면 좀비가 2초 있다가 끌려오고 공중에다 깔면 바로 끌어당겨요. 바닥에다 까는 행동을 하면 좀비가 2초후에 끌려오기 때문에 그 사이에 죽으니 조심하세요. 블랙홀의 지속시간도 바닥에다 깔면 2초 더 끌어당겨지는 시간이 빨리 끊기는거랑 똑같은 상황.

-끝-
추천 : 8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7
  • 뉴비시네 쏜 이후 n초후에 능력발동이라 그런건데 ㅋㅋ 닿자마자 발동되는줄아네. 오브젝트 충돌시 그 지점에 멈추는건 별도고 능력발동도 별도의 코드로 작동하는것도 모르네 Lv. 13llIlIlIIlIll 2022.01.27
  • 참고로 이분의 글은 중국에서도 볼만큼 정성스럽습니다^^ 테섭이도 자주 보고 있습니다. 악플을 다는 유저들은 신경쓰지마시길 바랍니다 게임 접속도 제대로 안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입니다. Lv. 8중국테섭입니다 2022.01.25
  •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꾸준히 작성하시는데, 도움도 되지 않으면서 악플만 달고 다니는 유저분들이 분탕이죠 매번 볼때마다 이분이 부계정으로 글을 쓰는 이유를 알겠군요 ^^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Lv. 8모바일에서 등록중국테섭입니다 2022.01.25
  • 본계정은 800이 넘지만 맨날 부계로 자게에 분탕치고 다니는 놈 ㅋㅋ아 Lv. 15모바일에서 등록QuestConfirm 2022.01.25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Lv. 90가니매듭 2022.01.25
  • 바닥에 쏘면 2초후 터지는게 아니라 바닥에 닿고나서 2초후 끌려오는데요 이미지 2개 올린거 괜히 올린거 아닌데 맨날 보이드 어벤저 쓰면서 저래가지고 바닥에다 절대 안쏘는데 원래 본계정은 800레벨 넘어요. Lv. 28모바일에서 등록Sukiffys 2022.01.25
  • 뉴비시구나 보이드어벤저 바닥에 쏘면 늦게 터지는게아니라 특수탄 쏘고 n초 대기후 능력발동이라 그런거에요. ㅎㅎ 게임 하신지 얼마 안되셔서 잘 모르신듯 좀만 연습하시면 더 잘 할 수 있을거에요! Lv. 602손이부르르르 2022.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