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오리지널]
명중률과 반동 꿀팁 (백발 백중 되는법)
2022.01.15 08:22 조회 : 289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공략은 좀비모드에서도 유용할 수도 있지만, 봇오리지널이나 오리지널, 봇팀데스매치나 팀데스매치에서 유용한 꿀팁이에요. 

카스온라인은 총기마다 반동과 명중률이 있고, 이 수치가 높을수록 반동은 연사시 탄 튐이 적어지고 명중률은 첫 탄환이 정 중앙에 박힐 확률이 늘어나요. 반대로 반동이 낮을수록 연사하면 탄 튐이 저 세상 하늘 위로 올라가버리고, 명중률이 낮으면 첫발이 정 중앙에 안 박히고 좌우로 미.친듯이 흔들리는 특징이 있어요.

이번 꿀팁은 그 반동과 명중률을 잘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백발 백중 되는법-

1.움직이지 말고 쏴야 한다.
2.앉아서 쏴야 한다.
3.점사를 해야 된다.

이 3가지를 중점으로 설명할게요.


첫번째는 움직이면서 쏠때랑 서서 쏠때의 차이에요. 첫번째로 쏠때는 움직이면서 개난사를 했을때의 탄 박힘이고 두번째로 쏠때는 가만히 서서 점사를 할때의 탄 박힘인데, 움직이면서 난사를 하면 명중률과 반동이 급감해서 좌우 위로 어마어마하게 튀기 때문에 움직이면서 난사를 하면 안돼요.


두번째는 서서 난사했을때와 움직이면서 난사했을때의 차이에요. 주로 봇 오리지널 쉬움 난이도에서 봇들이 가만히 서서 난사하는데도 의문사했던 적이 많을텐데, 그 정도로 움직이면서 난사하는거랑 가만히 서서 난사하는거랑 명중하는 총알의 개수가 운빨에 따라 다 맞을수도 있을 정도에요. 


세번째는 가만히 서서 쏜다고 해도 점사와 난사의 명중률 차이에요. 점사를 하게 되면 반동이 줄어들고 명중률이 그렇게 낮아지지 않아서 좌우로 에임이 튀지 않는 모습이에요. 


마지막 네번째는 움직이면서 점사했을때와 가만히 서서 점사했을때의 차이. 움직이면서 점사하는것은 난사하는것만도 못해서 거의 안 맞는 모습이에요. 반대로 가만히 서서 점사하면 거의 다 맞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봇오리지널을 할때 보통 이상부터는 봇들이 점사를 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정면싸움하면 점사로 녹여버리기 때문에 봇들이 공격 오는걸 받아치는 식으로 해야 봇들이 움직이면서 점사하는건 다 빗나가니 하나도 못 맞추는걸 볼 수 있을거에요. 

이제 꿀팁들을 이야기해볼게요.


1.코너의 적을 만났을때의 꿀팁

첫번째 사격법-앉아서 혹은 가만히 서서 개난사 : 앉아서 혹은 가만히 서서 개난사를 하면 많이 명중시킬 수 있어요. 이때 조준법은 원래 쏘려던 위치에 조금 아래를 조준하면 코너에서 만난 적을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 있어요.

봇들이 대부분 코너에서 만나자마자 앉아서 쏘는게 이 이유 때문이에요. 봇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코너에서 만나자마자 앉고 순식간에 녹여버리니 먼저 적진으로 공격을 가면 흔적도 없이 사라질거에요.

굳이 앉지 않더라도 무빙하면서 난사하는거보다 가만히 서서 혹은 앉아서 난사하는게 훨씬 더 잘맞아요. 코너에서 움직이면서 쏘면 빗나갈 확률이 크니 적을 보자마자 가만히 서서 쏘세요.

두번째 사격법-빼꼼하면서 점사 : 사람들한테 시전하면 월샷맞고 사망하겠지만 봇들은 월샷을 안 쏘기 때문에 벽에 빼꼼 반만 튀어나와서 점사를 하면 봇들은 인간을 포착해야만 쏘기 때문에 정직하게 나왔을때만 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걸 이용해서 맞대결에서 승리 가능.


2.WASD에서 손 떼세요. +브레이킹 설명

위 이미지의 볼케이노는 명중률과 반동이 거의 100%인 사기 샷건인데, 움직이면서 쏘니 조금 에임이 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총을 사격할때는 잠시 WASD에서 손을 떼고 쏘는게 좋아요. 이때 상급 기술로 브레이킹이라는 기술이 있는데, 이동하다가 빠르게 멈추는 기술이에요. 만약에 w키로 이동하고 있었다면 그 반대키인 s를 누르고 바로 떼서 브레이크 건 것 처럼 멈추는 판정을 내는 기술. 브레이킹을 하면 움직이면서 가만히 서서 쏘는거랑 똑같아서 가만히 서있다가 헤드샷맞고 죽는거보단 무빙을 치는게 더 안전하니 브레이킹 쓰는게 더 낫긴 해요.


3.앉아서 쏘세요. 그리고 난사를 하면 명중률과 반동이 점점 감소해요.

극단적인 예시의 이미지인데, 다크나이트9강은 서서 B모드를 하니 명중률과 반동이 낮아져서 조금 하늘로 올라가고 좌우 반동이 생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반대로 앉아서 쏘니 명중률과 반동이 8발까지 100%라서 완전 한점에 박히다가 점점 난사를하다보니 낮아져서 조금 좌우 위가 맞는 모습이에요. 

이처럼 명중률과 반동이 거의 다 맞는 무기라도 난사를 하게 되면 점점 깎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점사의 중요성이기도 한 꿀팁. 점사를 하는 이유가 명중률과 반동을 다시 회복시키기 위한 수단이에요.


저격소총,반자동저격소총(딱딱이)도 앉아서 쏘지 않으면 정 중앙에 안 박히는 걸 볼 수 있어요. 명중률 낮은 볼트액션 저격소총,M249 피닉스 같은 것도 포함이에요.


4.점사의 중요성

위 이미지는 극단적인 예시로 타나토스7 기관총으로 점사할때와 난사할때의 차이에요. 타나토스7은 명중률은 조금 괜찮지만 반동이 쓰레기인 총인데, 그러다보니 난사를 하게 되면 반동이 저 하늘로 날아가는 특징이 있어요. 이 처럼 반동이 낮은 무기일수록 난사시 -되는 수치가 점점 높아지는 식인데, 반대로 1~2발씩 톡톡 쏘니 반동이 깎이는 수치가 적어서 어느정도 잘 맞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권총전을 할때도 권총의 명중률은 괜찮은데 반동은 쓰레기인 경우가 많아서 연사를 하게 되면 거의 안맞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앉기+점사를 하면 권총의 경우 거의 100% 한점에 박히는 걸 볼수가 있어요. 

+봇오리지널 난이도마다 특징
봇은 적을 감지하면 적에게 에임이 고정되고, 이후 난이도마다 쏘는 시간이 달라요. 적을 감지하고 에임에 고정되는 시간은 인간의 반응속도와 유사한 0.2~0.3초 정도고 적이 봇의 정면과 가까울수록 더 빠르게 적에게 고정해요. 

쉬움~조금 쉬움 : 적을 포착하면 마우스 꾹 누르며 난사

보통~엘리트 : 적을 포착하면 점사

난이도마다 차이는 위와 같았고 적을 포착하고 에임 고정 하는데에 걸리는 시간은 모든 봇이 동일하지만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적을 더 빨리 쏴요. 가장 어려운 엘리트 봇의 경우 적이 보이자마자 발사하고, 쉬움 봇의 경우 3초동안 바라봐야 적을 발사해요. 모든 봇의 특이사항으로 주변의 아군을 죽인 적의 위치를 향해 돌격하며 이때는 쉬움이든 엘리트든 바로 보자마자 사격하니 주의하세요. 

반대로 봇 한마리를 죽이고 우르르 몰려 나오게 해서 싸그리 몰살 시킬수도 있어요. 비록 엘리트봇이 시야에 보이자마자 사격한다고 해도 에임을 적에게 이동하고 고정하는 시간이 있어서 바로 앞에서 마주친게 아닌 이상 뒤나 옆에서 기습을 했다면 봇이 나에게 쏘기도 전에 죽일 수 있어요. 

적에게 에임이 고정되는 시간 이후에 쏘는 시스템이라 대놓고 들이대며 정면 싸움을 하면 무조건 패배하니 봇이 바라보는 방향과 다른 방향에 서 있으면 봇들은 난이도가 아무리 높다고 해도 에임 고정 하기도 전에 사망해서 이론상 한 대도 안 맞고 이길 수 있어요. (봇의 약점)

 -끝-
추천 : 5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좋은 공략이네요 참고할게용! Lv. 630도딜건 20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