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공포의 좀비 변이 '다크니스 변이'
2022.01.09 23:55 조회 : 2327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Z를 하다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변이인 '다크니스' 변이가 존재해요. 이 변이는 인간일때 좀비한테 죽거나 좀비로 사망하고 다시 부활할때마다 일정 확률로 다크니스 좀비로 부활하는데, 이때 다른 좀비로 바꾸지말고 ESC를 누르거나 그냥 가만히 있으면 다크니스 좀비로 플레이 가능해요.

근데 이 다크니스 좀비들이 하나같이 성능이 괴물같아서 거의 영웅좀비 수준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변이라서 하나하나 다 이야기해볼게요.


1. 일반 좀비

일반좀비는 그냥 평지에서 우클릭을 하면 가볍게 점프하지만, 벽에다 대고 우클릭을 하면 벽을 기어 올라갈 수 있어요. 이후 W+W로 w를 두번 누르면 앞으로 질주하는데, 이때는 받는 피해 경직 넉백 감소+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받으며 이동하기 때문에 다크니스 좀비들중 강력한 편이에요.

벽을 기어 올라간다는 점에서 이미 끔찍한 좀비라 초반에 이 좀비가 떴다면 인간은 고지대 명당이 그냥 털려요. 올라오고 나서 W+W로 경직 넉백도 잘 안 받으며 달려오기 때문에 초반 무기중 리퍼나 에어버스터처럼 넉백이 강력한 무기가 없다면 그대로 사망.


2.라이트 좀비

W+W를 누르면 은신이 된 상태에서 경직 넉백에 저항이 있는 상태로 돌진해요. 라이트 좀비의 상위호환인데, 은신의 투명도가 가면 갈수록 늘어나서 라이트좀비보다 훨씬 더 안 보이고 공격하면 풀려요.

은신 상태에 들어갈때 흐헤헤헤 하면서 광역 어그로를 끌기 때문에 소리로 미리 다크니스 라이트 좀비가 오는 것을 대비할 수 있어요. 후반가면 오토에임 무기가 많기 때문에 많이 약해지는 좀비.


라이트 좀비는 우클릭 도약을 누르면 50 게이지를 소모하고 체이서처럼 날아갈 수 있어요. 나이트 스토커와 다르게 경직 넉백을 받는것도 체이서랑 동일해요.


은신 쓰다가 갑자기 앞으로 튀어나오는 다크니스 라이트 좀비는 갑툭튀로 깜짝 놀래키는 좀비에요. 체이서+라이트 좀비가 섞인 좀비라서 활용도가 높고 뛰어나며 좀비Z 초반에 뜨면 대응하기 까다로운 좀비.


3.헤비 좀비

W+W키를 누르면 가드를 하면서 전방으로 이동하는데, 다른 좀비들에 비해 경직 넉백 감소률이 높아서 잘 밀려나지 않고 계속 걸어와요. 대신 이동속도가 느려터졌어요. 


도약을 하면 큰 몸뚱아리로 점프를 하는데, 땅에 착지하면 주변 인간들의 화면이 지진나고 공중에 잠깐 떠서 무방비 상태가 되니 이 좀비한테 가까이 가면 위험해요. 

좀비Z에서 타이런트를 보는듯한 좀비인데, 이동속도가 느리고 점프력도 낮아서 높은 명당에 있는 인간은 잡질 못하는 불쌍한 좀비지만 좁은 명당에 박혀 있는 인간들을 박살내버리는 좀비.


4.스핀 다이버

W+W키를 누르면 오리발 변이보다 훨씬 더 빠르게 앉아서 이동하면서 경직 넉백 저항도 존재해요. 우클릭 도약은 평범한 점프를 하지만 W+W키가 사기적인 좀비. 앉은 상태로 이동해서 맞추기도 어렵고 이동속도 또한 엄청나게 빠른데다가 경직 넉백 저항도 있어서 막기도 까다롭고 특히 환기구에서 공포스러운 좀비인데, 환기구에서 오리발 변이 있는 좀비들보다 훨씬 고속 이동을 하며 경직 넉백도 잘 안 받기 때문에 환기구 안의 인간들을 박살내버리는 좀비.

평지에서도 앉은 상태로 초고속으로 이동해서 인간의 시야보다 바닥에 있다보니 방심하면 위험해요. 어느 맵에서나 조심 해야 되는 좀비.

-추가로 지금까지의 좀비들보다 훨씬 더 강력하고 정신나간 좀비가 존재해요-


5. 나이트 스토커

러스티윙보다 극 상위호환 좀비로 팔이 4개나 달린 좀비에요. 생김새도 끔찍하게 생겼는데 스킬들도 전부 사기스킬을 사용해요. 우선 첫번째 스킬로 우클릭을 하면 위로 높게 점프한 후 다시 우클릭을 누르면 전방으로 경직 넉백을 전부 무시하며 돌진해서 강제 넉백 무기가 아닌이상 절대 막을 수 없어요. 


게다가 쿨타임도 없이 사용해서 나이트 스토커를 죽여버리는게 아닌 이상 강제 넉백 무기로 날려버리더라도 다시 날아오는 끔찍한 좀비에요. 그리고 W+W는 다른 다크니스 좀비들의 돌진과 다르게 방어 태세를 취하며 다크니스 헤비좀비와 마찬가지로 타이런트와 비슷한 수준의 경직 넉백 저항으로 다가와요.  


(2라운드에 레벨 10도 안되는데도 나이트 스토커가 나온 모습)

이게 좀비Z 1라운드에도 나올 수 있는 좀비인데 러스티윙 극 상위호환 좀비가 1라운드에 나오는거나 다름 없어서 압도적으로 혼자 다 감염해버릴 수 있어요. 이 좀비의 대응법은 오직 죽이는거밖에 답이 없고, 러스티윙의 날개가 절대 깨지지 않고 쿨타임도 없이 계속 날아오는 좀비라고 생각하면 되는 좀비에요.


공중에서 계속해서 노 쿨타임으로 돌진하기 때문에 방향 전환도 자유롭고, 더블점프 캥거루 이카로스 치타가 있든 블루스톰이나 라이트닝 퓨리를 사용하든 절대 도망칠 수 없어요. 날아간 방향으로 그대로 쫒아갈 수 있는 무시무시한 좀비에요. 

이 좀비는 흑영쌍부나 다른 에픽 무기들을 들어도 절대 만만하지 않은 좀비라서 극 후반에도 소름끼치게 강력하니 주의하세요. 단점이 있다면 비좁은 헬게맵이나 환기구에선 도약 스킬을 쓸 높이가 안 나와서 허무하게 죽는 좀비. 개활지에서 이 좀비를 마주쳤다면 무조건 죽이는 방법밖에 답이 없으니 절대 살려두면 안되는 좀비에요.

-끝-

다크니스 변이는 기존 좀비들보다 훨씬 더 성능이 강력한 좀비들이라 다른 좀비로 바꾸지말고 재미있게 사용해보세요. 특히 나이트 스토커는 영웅좀비,러스티윙보다 훨씬 악질 좀비라서 가끔 나이트 스토커로 전부 감염해버리는 사악한 짓 한 적 있는데, 색다른 경험을 했던거 같아요.

일좀전에선 나오지 않는 좀비들이니 일좀전을 하시는 뉴비,초보 유저분들은 안심해도 될거 같아요. 생김새도 다른 좀비들과 다르게 훨씬 기괴하고 무시무시하게 생겨서 구별이 확 되는 좀비들인데, 스킬들이 하나같이 사기적이라 좀비모드가 훨씬 더 공포 게임이 되는 기분이에요.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공포"의 변이 Lv. 917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2.01.12
  • 영웅한테도 긁기 데미지 들어갔어요. 아지트에서 다크니스 좀비 오류 있어서 라이트 좀비, 스핀 다이버와 나이트 스토커의 도약 스킬이 그냥 점프만 하는 버그가 있어요. 나중에 게임하다가 다크니스 좀비가 걸리면 이미지 새로 추가할게요. Lv. 28Flowy 2022.01.10
  • 잘보고 갑니다 다크니스 좀비되면 예전에 있던 버그? 인지는 모르겟는데 영웅한테 뎀지가 되게 적게들어갓던거 같은데 그건 고쳐졋나요 Lv. 771Foyer 2022.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