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넓은 맵에서의 무기 팁 (시즌패스 없이 생존하기)
2022.01.09 16:19 조회 : 2187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온라인은 좀비Z 무기 밸런스가 특정 시즌패스 무기에 치중되어 있고, 일반 무기들을 들 수가 없을 정도로 좀비가 강력해서 공략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초반에 압도적으로 좀비윈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요. 어비스2나 피라네시 같은 인간이 극도로 유리한 지형이 아닌 이상, 이탈리아나 어썰트등의 사람들이 많이 하는 맵에서 초반 라운드를 인간 윈이 나온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한 99대1의 승률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적어보는 시즌 패스 안 쓰고 좀비Z에서 생존하는 공략을 적어봤어요. 맵은 '어썰트 다리'라는 가정하에 적어볼게요. 대부분 명중률이 높고 이동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고 가볍고 편리하다는 특징이 있어야 쓰일 수 있어요.

-1라운드-

1라운드는 시즌패스 기어 버드 캐논 MK-1이 없으면 인간은 어썰트 다리 기준으로 뭔 짓을 해도 좀비를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주무기와 보조무기에 파워업 크리를 달고 칼 들고 돌진하는게 마음 편해요. 그래도 인간플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그나마 먹히는 조합을 추천해볼게요.

1.컴파운드 보우 6강


컴파운드 보우 6강을 어썰트 다리에서 쓰려면 조건이 필요해요. 1.사람이 많아서 좀비를 어느정도 막아주는 환경일때 뒤에서 화살로 막타+킬딸 2. 에임실력 3. 숙통이 안 나와서 인간이 오래 버티고 있는 상황일때 등등

컴파운드 보우 6강을 들면 파란 탄창이라 장전할 필요도 없고 컴파운드 보우가 가벼워서 줌을 한 상태로 이동이 가능하고 경직도 쎄고 데미지도 머리만 맞춘다는 최고의 가정하에 레벨업도 빨라서 1레벨때 그나마 기어 버드 캐논 MK-1이 없을때 가장 비비는 무기. 

단점 : 좀비가 2마리 이상이 다가온다면 그냥 칼 들고 발악하다 죽는걸 추천.

주로 뒤에서 인간들 다 감염될때까지 버틸때 컴파운드 보우로 원거리 견제 넣어주면서 좀비가 몰렸다 싶으면 칼 들고 최후의 발악이라도 하면 유용해요. 보통 저격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불리하니 방에 1~3명만 드는게 좋은 느낌.

비슷한 포지션으로 AWP가 있는데, 10발을 빠르게 속사하는 저격총인 대신 장전도 해줘야되고 이동하면서 사용하는게 거의 불가능한 저격총이에요. 

2.배틀 파이슨


배틀 파이슨은 6발을 빠르게 우겨넣는 권총인데, 건부스트 파츠를 달면 어지간한 주무기들보다 데미지가 강력해서 주무기 근접무기에 파6 크6 달고 권총으로 서부영화 찍는것처럼 플레이하면 나름 킬이 잘 되고 강력해요. 배틀 파이슨 특징이 헤드샷을 맞추면 데미지가 3배라서 자샷보다 훨씬 안정적이게 딜을 우겨 넣을 수 있고 장전도 빨라서 권총으로 좀비 킬이 되나 싶지만 나름 잘 되더라고요. 자샷보다 더 킬을 잘 먹는 기분.

단점 : 에임실력이 중요하고 6발을 쏘고 난 후 좀비가 안 죽으면 위험해서 칼 들고 발악하거나 주무기,근접무기를 들어야 되는 단점이 있어요.

아예 주무기까지 파6 크6 넣는건 예능이고 보통은 주무기에 자샷이나 기관총,컴파운드보우6강이랑 쓰면 더 안정적이에요. 배틀 파이슨 6발 박아넣고 나타나 크토마로 찌르면 빠른 시간안에 딜을 우겨넣는 콤보가 가능해요.

오버워치 캐서디(맥크리) 처럼 난사하거나 신중하게 좌클릭으로 땅땅 쏘거나 서로 비슷한편이에요.

비슷한 무기로 데저트이글과 BALROG-I이 있는데, 두 권총 모두 데미지에 치중된 권총이라 왠만한 주무기들보다 데미지가 잘 나오긴 하지만 배틀 파이슨에게 장탄수,DPS 모두 밀리는 편이에요.

3. 파팽 6강


파팽 6강만 들고 다니는것도 나름 킬이 잘되는게 우클릭 차징의 데미지가 일좀 상대로 1250씩 박혀서 2대만 차징 데미지를 맞춰도 2500이 박히고 좌클릭 펀치로 질주+확살 키고 주먹질하면 어지간한 좀비는 죽빵맞고 다 죽어서 어썰트 다리에서 유용해요.

위 이미지처럼 숙주좀비한테 죽빵 한대당 헤드샷 3000이 박히고 펀치중일때 바로 우클릭이 날아가서 질주 무적이 끝날때쯤 우클릭으로 날리고 뒤로 빼는 모습이에요. 보통 좌클 펀치 2~3대 이후 우클릭 펀치+날리기 데미지를 주면 한 대상에게 무려 1~2만 데미지 이상을 먹일 수 있기 때문에 나타나이프보다 일확용도로 더 뛰어나고 한명은 무조건 보내버리는 근접무기에요.

파팽6강도 어지간한 좀젯 1레벨 무기들보다 훨씬 쎄기 때문에 파팽6강만 들고 다니는것도 생존이 쉬워요. 파6 크6 맞추는게 예능 조합 같지만 나름 실용적이라고 봐요.

-1라운드 요약-

어썰트 다리에서 인간이 시즌패스 무기 안 들고 그나마 버티는 무기는 파팽6강 , 배틀 파이슨 , 컴파운드 보우 6강 혹은 파팽6강 배틀 파이슨에 파6 크6 추천해요.

-2라운드-

2라운드는 레벨이 2~5 이라는 가정을 할게요. 

1.MP5 (2레벨)


MP5는 어썰트 다리에서도 잘 먹히는 기관단총이에요. 데미지가 강력해서 좀비를 빠르게 녹일 수 있고, 가격도 1500달러라 저렴해서 1라운드에 2레벨 찍고 보급 먹은뒤 MP5를 사면 1라운드에 옛날 보급 무기 먹은 듯한 화력으로 녹일 수 있는 주무기.

비슷한 무기로 배틀 PP-Bizon (2레벨)이 있는데, MP5가 짧고 굵게 좀비를 녹인다면 배틀 PP-Bizon은 지속적으로 좀비를 공격하는 스타일이에요. 

3.썬더볼트 (3레벨)


썬더볼트는 컴파운드 보우와 포지션이 똑같은 저격수에요. 장전할 필요도 없이 무기 꺼내고 바로 묵직한 레이저를 발사 가능한데, 에임이 좋아야 쓸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이론상 강력한 무기에요.

비슷한 무기로 레일 버스터 (4레벨)이 있는데, 모든 면에서 썬더볼트보다 상위호환이지만 20발밖에 안되고 줌 안되고 차징하는 방식에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존재해요. 물론 레일 버스터가 그냥 쏘는 A모드도 썬더볼트 1발보다 훨씬 쎈데 연사력도 빨라요. 34레벨 화이트타이거보다 데미지가 더 높을 정도.


2.레일 캐논 (4레벨)

레일 캐논은 넉넉한 장탄수와 특수기로 3단 차징을 하고 레이저를 쏘는 올라운드 주무기라서 어썰트 다리에서도 효과적이에요. 

비슷한 무기로 플레임 잭 해머 (2레벨)이 있는데, 화염 도트 데미지가 있어서 많은 좀비들한테 묻히면 좋은 주무기에요.

4.헌터킬러 X-45 (5레벨)




권총 주제에 주무기보다 데미지가 더 잘 나오는 보조무기에요. 주로 도전 리워드에서 헌권만 있어도 성공적일정도로 건부를 달면 상당히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는데, 5레벨때 헌권 뽑고 차징+확살키면 3연발 모두 헤드샷으로 박혀서 라이트 좀비가 많은 방에서 극상성으로 뛰어난 무기에요. 라이트 좀비가 직선으로 걸어오면 3연발 모두 헤드샷으로 맞는 경우가 많은데, 일좀 숙주 상대로도 1200씩 박히는데 라이트 좀비가 맞으면 2000~3000이 박혀서 3연발에 6000이 사라지는 경우도 많아요.

좌클릭 데미지는 20발짜리 배틀 파이슨 느낌이고 우클릭은 오토에임으로 3연발씩 쏘는 식인데 초반 좀비Z에서 슈퍼 솔져 제니퍼가 사용하면 색 다르게 5레벨 값을 잘할 수 있어요.

비슷한 무기로 세이버리 9강(5레벨)이 있는데, 헌권과 똑같은 5레벨이고 7발을 빠르게 우겨넣는 저격총이라서 탄약이 모자라다는 단점이 있지만 헌권과 같이 구매한다면 세이버리로 빠르게 쏘고 또 헌권으로 20발을 빠르게 쏘는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해요.

-3라운드-

3라운드는 6~8레벨이라 가정했어요. 이제부터 아지트에서 측정했고요.

1.리퍼 (6레벨)


기본적으로 3라운드 쯤 되면 좀비의 돌파력이 강력해져서 위험한데, 리퍼를 들면 넉백이 강력해서 그나마 상대가 가능해요. 위 이미지에서도 아슬아슬하게 좀비를 겨우 막아냈어요. 어썰트 다리 기준 6레벨때 시즌패스 무기 안 쓴다는 가정하에 리퍼 아니면 무조건 죽을 수 밖에 없으니 꼭 리퍼를 들어야 해요.

2. 에어버스터 (7레벨)


에어버스터는 넉백업6티어를 단것도 있지만 오히려 좀비를 벽으로 밀어버릴수 있을 정도의 굉장한 넉백을 가져서 좀비를 아예 접근도 못하게 막아주는 무기에요. 데미지도 나름 잘 들어가서 광풍에 계속 맞으면 좀비가 녹아내리고 확인사살을 킨다면 데미지가 3배로 뛰는 무기. 단점은 좀비가 밀려난다는것은 그만큼 잘 도망친다는것이기 때문에 확인사살 키면 다 도망쳐버려서 벽으로 몰아버린게 아닌 이상 킬은 안될거 같아요. 장전 속도 또한 끔찍하게 느리고 탄약도 빠르게 고갈되서 짧고 굵은 무기.

3.볼케이노(7레벨)


볼케이노는 40~55발의 샷건인데 데미지,반동,명중률이 모두 뛰어난 샷건이에요. 이동하면서 쏘면 탄이 많이 튀니 조심해야되지만 앉아서 쏠때, 걸으면서 쏠때는 다 맞아서 좀비 사냥에 나쁘지 않은 무기. 

4.벤디타 (8레벨)


벤디타는 저격수 포지션인데, 20발에 추가로 강력한 도트 데미지가 추가된 저격총이에요. 한대만 맞춰줘도 건부6 기준 도트 데미지로 4000가량을 깎을 수 있고 반동이 심하긴 하지만 명중률과 연사력, 경직이 뛰어나서 좀비를 맞출수만 있다면 뒤에서 저격으로 좀비를 잘 죽일 수 있어요.

-4라운드-

4라운드는 9~15레벨이라 가정했어요. 그런데, 9~14레벨이 될 동안 도저히 써먹을만한 무기가 없어서 3라운드에 쓰이던 무기를 14레벨까지 써야할거에요. 

1.BALROG-XI (15레벨)


7차징을 쏘면 좀비를 겨우 저지해내는 불쌍한 발샷이에요. 이걸 들면 겨우 좀비를 막아낼 순 있어요. 3라운드에 쓰이던 무기들보다는 괜찮은 성능이긴 하지만 엄청 쇼를 떨고 힘겹게 플레이해야 될거에요..

2. 매그넘 드릴 (15레벨)


발샷보다는 차징 채우는 쇼를 안해도 되긴 하지만 이거는 리치조절이 중요한 무기에요. 확인사살 시간동안 최대 3번 좀비를 찌를 수 있는데, 찌르고 나서 좌클릭을 안 쏘면 좀비가 훅 들어오니 위 이미지처럼 안하면 좀비를 저지해낼 수 없고 그대로 죽게 될거에요.

-5라운드-

5라운드는 16~24레벨이라 가정했는데..시즌패스 무기가 없으면 가장 불합리한 구간이에요. 생존이 불가능할 정도로 어려워요.

1.헌터킬러 X-7 (16레벨)


16레벨이지만 다소 강력한 기관총이에요. 이동속도가 느린게 단점이라 돌아다니면서 쓸 수가 없지만 좀비를 빠르게 갈아버릴 수 있고, 확인사살과 B모드를 같이 쓴다면 눈에 보이는 모든 좀비를 전부 찢는게 가능한 기관총이에요. 16레벨이긴 해도 20레벨대에도 써먹을 수 있을만한 성능.

2.M4A1 다크나이트 (18레벨)


좀비가 먼 거리에 있든 톡톡 쏘면서 끈질기게 데미지를 주는 소총이에요. 앉아서 쏘면 명중률이 더 상승하고 서서 쏴도 위 처럼 잘 맞는 편이에요. 

3.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18레벨)


뛰어난 근접무기에요. 좀비Z를 하려면 필수적으로 잘 다뤄야 할 정도의 근접무기.

4.M249 피닉스 (23레벨)


A모드를 갈기다가 좀비가 체력이 부족하면 B모드를 쏴서 깔끔하게 처리하는 기관총이에요. 처음부터 B모드를 쏘고 있으면 안 맞고 위험하니 A모드를 쓰다가 B모드를 쓰는 식으로 쓰면 23레벨 값은 해주는 기관총.

5.헌터킬러 X-90 (24레벨)



24레벨 기관단총이에요. 헌터킬러X-7처럼 확인사살 키고 모드를 작동하면 눈앞에 보이는 좀비들을 모두 찢을 수 있는 기관단총인데 보통 24레벨때는 좀비들도 쎄져서 헌7보다 약해보이는 경우가 많지만 DPS는 헌90이 더 강력해요.

-6라운드-

25~29레벨이라 가정했어요. 

1.X-TRACKER (25레벨)


우클릭 키고 10발을 맞춘뒤 빠르게 좀비 1마리 삭제 시키는 무기에요. 삭제 안되고 좀비가 살아남으면 이 총이 쓰레기처럼 보이겠지만 그냥 A모드만 쏘는 데미지도 강력해서 25레벨 값은 해주는 소총. 

2.지옥 무쌍검 (25레벨)


듀팬슬 하위호환이긴 해도 A모드 패콤하면 나쁘지 않은 데미지에 향연은 확인사살 지속시간과 같은 5초라서 지무검 향연으로 확인사살을 노릴수도 있는 근접무기. 

3. SKULL-T9 (25레벨)


특수기 게이지가 찼을때 확살키고 특수기를 맞추면 토네이도의 범위가 좁긴 하지만 1~2마리 정도는 삭제 시킬 수 있어요. 공격 딜레이가 길어서 질주 확살 둘다 키고 해야 안전하고 에임을 정확히 조준해야 맞으니 대충 맞겠지 하고 조준하면 절대 안 맞아요 주의하세요.

3.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 (29레벨)


A모드의 경직이 강력한 편인데, A모드를 맞추면 좀비가 강한 경직으로 굳게되고 이후 레이저를 맞추기 쉬워요. 그래서 A모드를 살짝 긁어준다음 레이저를 쏘면 좀비는 경직으로 굼뱅이인 상태라 거의 적중시킬 수 있어요. 좀비 저지력이 좋은 올라운드 무기.

-7라운드-

30~33레벨이라 가정했고 이후엔 알아서 좋은 무기를 들거라고 생각해서 이게 마지막 공략이에요. 

1.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30레벨)


향연 지속시간이 10초라서 듀팬 패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향연만 쓰면서 왠만한 주무기들보다 쓸만하게 원거리 360도 공격을 하며 잘 써먹을 수 있는 칼이에요.

2.매그넘 슈터 (30레벨)


매그넘 슈터는 매그넘 런처와 다른 버전이고 약하다고 보긴 어려운 무기에요. B모드 연사력이 느려서 좀비 저지력은 약하긴 하지만 지속 화력이 좋은 무기.

3.M3 블랙 드래곤 (31레벨)


그냥 쏘는 A모드는 나름 데미지가 잘 나오는 샷건이고 8발을 맞추고 용을 소환해서 범위 내에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지만 천장이 높은 맵에선 별로인 무기.

4.매그넘 런처 (32레벨)


매그넘 슈터의 원조 무기에요. 빠른 B모드 연사력, 더 높은 A모드 DPS로 매그넘 슈터에 비해 좀비를 더 많이 죽일수 있지만 지속화력이 부족해서 무기의 공백기가 긴 편이에요.

5.헌터킬러 X-12 (33레벨)


헌터킬러 시리즈의 최강 무기 헌샷이에요. B모드를 키면 전방의 모든 적에게 거의 동일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좀비가 아무리 많이 몰려오더라도 전부 죽여버리는 무기에요. 단일 대상을 상대로 쓰는건 낭비 같은 기분이 들어서 좀비가 적을땐 별로 같은 무기.

-끝-

시즌패스 의존도가 높긴 해도 일반 무기들중 강력한 무기들을 들면 시즌패스 무기 없이 플레이가 겨우 가능할 정도긴 한거 같아요. 

-레벨별 한눈에 보기-

1레벨 : 컴파운드 보우 6강 , AWP , 배틀 파이슨 , 파팽 6강
2레벨 : MP5 , 배틀 PP-Bizon 5강 , 플레임 잭해머 5강
3레벨 : 썬더볼트 6강
4레벨 : 레일 캐논 5강 , 레일 버스터 5강
5레벨 : 세이버리 9강 , 헌터킬러 X-45 5강
6레벨 : 리퍼 9강
7레벨 : 볼케이노 9강 , 에어버스터 5강
8레벨 : 벤디타 6강

(9~14레벨 없음)

15레벨 : BALROG XI , 매그넘 드릴 6강
16레벨 : 헌터킬러 X-7 5강

18레벨 : M4A1 다크나이트 9강 ,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19~22레벨 없음)

23레벨 : M249 피닉스
24레벨 : 헌터킬러 X-90 5강
25레벨 : X-TRACKER , 지옥 무쌍검 , SKULL-T9

(26~28레벨 없음)

29레벨 : 인피니티/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
30레벨 : 매그넘 슈터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31레벨 : M3 블랙 드래곤
32레벨 : 매그넘 런처
33레벨 : 헌터킬러 X-12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매1크로멈춰 Lv. 917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