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경쟁전(베타) 레어등급 이하 무기 정리 글
2021.12.28 13:24 조회 : 3270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경쟁전(베타) 모드가 새로 나와서 글 남기고 가봐요. 에픽 무기는 15 코스트, 초월 무기는 9 코스트, 유니크 무기는 6 코스트인데 보통 4코스트 정도 남게 되면 레어 4 코스트, 희귀 1코스트 일반 0 코스트 무기를 맞춰야 되서 파츠가 달리는 무기에 크리티컬 파워업 6티어를 맞추거나 나름 어시 킬 정도는 몇개 챙길만한 무기를 추천해볼게요.

1. 일반 등급의 기본 지급 무기들


기본 주무기 - K3,M249,SG552코만도,AWP,MP5,XM1014
모두 좀비Z 레벨 1이고 0코스트인 주무기에요. 딸피 어시스트나 겨우 가능할 정도의 수준..

기본 보조무기 - 데저트 이글 50C,듀얼 베레타
모두 좀비Z 레벨 1이고 0코스트인 보조무기에요. 대부분 파워업 크리로 딜 보조를 하거나 스피드업,홀드업으로 유틸리티 1부위만 챙기는 정도.

기본 근접무기 - 해머,나타나이프,씰나이프
모두 좀비Z 레벨 1이고 0코스트인 근접무기에요. 이거로 좀비 잡을 생각을 하면 안되니 그냥 스피드업이나 파워업 크리등의 보조파츠 맞추기 용.

2. 레어~희귀 주무기


파란색 무기는 4코스트 레어 무기고, 녹색 무기는 1코스트 희귀 무기에요.

1. BALROG XI (좀비Z 레벨 : 15)

차징탄 7개를 모으면 물몸 좀비 하나를 겨우 때려잡을만한 수준의 무기에요. 샷건이라 이동속도 빠르고 장전 빠르고 쏘면 대부분 맞고 레어 무기중 가장 무난한 무기.

2. THANATOS-7 (좀비Z 레벨 : 12)

A모드는 무난한 기관총이고 주 목적은 우클릭 칼날모드로 변환해서 써먹는 무기에요. 칼날에 닿으면 비록 레어무기라 할지라도 계속 닿는순간 찢겨져나가므로 칼날을 다 맞출 수 있는 환경이라면 나름 괜찮게 써먹을만해요. 보이드로 묶고 칼날을 날린다던가,경직이 강한 근접무기와 함께 써서 딜 보조 용도로 쓰거나..잠수 유저 잡거나 등등.

3.JANUS-7 크리스마스 에디션 (좀비Z 레벨 : 2)

희귀한 무기라 얻기는 힘들지만 차징 채우고 빨간 레이저를 쏘면 1마리를 자동 조준해서 지속적으로 건부5 기준 스턴 라이플과 비슷한 레이저 딜량을 갖고 있는 총이에요. 좀비를 죽이긴 힘들지만 자동 조준 하는거라 1명만 묶어버리고 싶을때 써먹는 무기. 기관총이라 어시스트 잘해요.

4. MG36 크리스마스 에디션 (좀비Z 레벨 : 6)

무난한 기관총이에요. 녹색 무기라 1코스트밖에 안되서 에픽 15 초월 9로 24코스트일때 1코스트를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고 유일한 녹색무기 기관총이라 어시스트 잘 묻힐 수 있어요. 건부 달면 데미지는 CHAGER-7이랑 비슷한편.

5.CHAGER-7 (좀비Z 레벨 : 6)

앉아서 쏘면 명중률과 반동이 다 맞는 수준에 넉넉한 장탄수, 경직 넉백 저지력도 뛰어나서 무난한 4코스트 기관총이에요. 좀비를 잡긴 힘들겠지만 건부 달면 M249 피닉스의 50~75% 정도 DPS가 나오는 총.

 6. SKULL-11 (좀비Z 레벨 : 14)

A모드의 깡딜이 발샷보다 훨씬 높고 B모드 슬러그탄으로 원거리 견제도 하는 무기에요. 건부를 달면 대략 볼케이노 9강 수준의 딜량을 갖고 있는데, 이동속도가 느린편이라 주의하세요.

7. 에어버스터 (좀비Z 레벨 : 7)

A모드로 전방에 넉백이 높은 바람을 날려서 좀비를 밀어버리고, 우클릭으로 좀비를 톡 하고 밀치는 생존능력이 탁월한 주무기에요. 장전속도가 끔찍하게 느린편이지만 생존능력만 놓고 봤을때 무뇌 인간 봇이 이거 들기만 해도 오래 살아남을 정도로 뛰어난 생존 능력을 가진 무기. 좀비를 밀어버리는 용도로만 쓸거면 건부 안 달아도 되지만 건부 달면 리퍼 6강 A모드 지지기, 스턴 라이플 전기랑 데미지가 비슷하게 나오는데 1코스트 무기중 가장 무난한 주무기에요.

8.배틀 NEGEV NG7 (좀비Z 레벨 : 7)

아무 특수기가 안 달린 정직한 150발 기관총이에요. 헌터킬러X-7의 원본 무기인데, 애정을 담아서 쓸 수는 있는 수준인 무기.

9. 배틀 PP-Bizon (좀비Z 레벨 : 2)

MP5랑 비슷한 수준의 무기에요. 가격이 1400달러라서 저렴하고 가볍고 76발에 연사력이랑 장전도 빨라서 저지력도 나쁘지 않은 무기. 

+M95 크리스마스 에디션 (좀비Z 레벨 : 2)


녹색 무기중 건부 달면 배틀 Hecate II 랑 비슷한 딜량을 가진 저격소총이에요. 건부 안 달면 스카우트랑 비슷한 수준인데, 애정을 갖고 쓸 수는 있는 수준이고 강화가 잘 되면 써먹을만 해서 추가로 올려봐요. 무기는 희귀한편.

3.레어~희귀 보조무기


1.CROW-1 (좀비Z 레벨 : 1)

좀비Z 1레벨부터 써먹는 보조무기에요. 장전속도가 타이밍 맞추면 엄청 빠르고 우클릭으로 연사를 하거나 좌클릭으로 견제가 가능한 만능 보조무기. 

2.TURBULENT-1 (좀비Z 레벨 : 6)

장전할 필요가 없는 대신 드는 속도, 명중률, 반동이 쓰레기인 보조무기. 애정을 담아서 쓸 수는 있는 수준이에요.

3.BALROG-I (좀비Z 레벨 : 1)

좌클릭은 평범한 10발 권총이고 우클릭을 하면 모드를 변환한 후 적에게 도트 데미지를 주며 어시스트가 가능한 보조무기에요. 그거 외엔 딱히 별 볼일 없는 보조무기.

4. SKULL-1 (좀비Z 레벨 : 14)

좀비Z 레벨이 상당히 높은 보조무기에요. 좌클릭은 평범한 14발 사격을 하고, 우클릭은 좌클릭 데미지의 절반 데미지를 가진 상태로 연사를 하는 보조무기. 

5.배틀 파이슨 (좀비Z 레벨 : 1)

6발 권총이에요. 가격이 싸고 장탄수도 기본 144발이라 라운드 내내 쏴대도 동날일이 적고 데미지도 1레벨 무기 치곤 조금 나오는 편인게 전부인 무기. 데저트 이글하고 비슷한 수준의 보조무기에요.

6.M950 (좀비Z 레벨 : 6)

뛰어난 희귀 보조무기 1. 장탄수 많고 경직 명중률 연사 전부 다 갖추고 있어서 보조무기의 역할을 모범적이게 해줘요.

7.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좀비Z 레벨 : 4)

뛰어난 희귀 보조무기 2. M950에 비해 장탄수가 적지만 우클릭의 명중률과 반동이 좋고 좀비Z 레벨도 낮아서 M950 못지않게 잘 써먹을 수 있어요.

3.레어~희귀 근접무기


1.토마호크 크리스마스 에디션 (좀비Z 레벨 : 1)

희귀 근접무기인데, 성능은 나타나이프의 상위호환이고 좀비를 우클릭으로 때리면 살짝 넉백이 있어요. 그래도 이거로 좀비 잡기엔 어려워서 긴급하게 확살로 발악하는 정도의 역할은 해주는 근접무기.

2.THANATOS-9 (좀비Z 레벨 : 9)

360도 공격을 하는 좌클릭이 있고, 우클릭으로 모드 전환을 하면 범위 엄청 좁은 근접 찌르기 공격을 해요. 우클릭은 적에게 에임을 안 갖다대면 다 빗나가서 그냥 좌클릭 원툴로 쓰는게 좋은 근접무기. 좌클릭의 성능은 360도 공격에 살짝 느린 딜레이,연사력을 갖고 있지만 리치가 나쁘지 않아서 근접무기의 역할을 잘 해줄 순 있어요.

3.VULCANUS-9 (좀비Z 레벨 : 1)

모드를 변환한 후 몇초간 불이 붙은 상태에서 우클릭으로 즉시 때릴 수 있는 검이에요. 드는 속도가 다른 칼에 비해 더 느리고 모드 변환을 해야 쓸만하지만 기회를 잡아 확인사살로 대량 킬을 노려볼때 즉시 때리다보니 그런 용도론 가장 적합한 무기. 그래도 1레벨 수준 무기라 리치도 짧고 범위도 넓은 편이 아니고 단점도 많아서 1회용 대량 학살 용도로만 쓸만하고 다른 모든 것이 불편한 무기.

4.SKULL-9 (좀비Z 레벨 : 6)

빠르게 도끼로 찍어버리는게 가능한 근접무기에요. 데미지는 준수한 편이고 A모드는 더 리치가 길고 연사력이 빠른대신 범위가 좁고 B모드는 범위가 더 넓어진 대신 리치,연사력이 낮아지는 공격을 해요. 

-끝-

경쟁전 베타지만 많이 기대중인 모드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공략글 너무잘봤습니다. 이번 시즌패스 리뷰글도 올리시나요? Lv. 629도딜건 2022.01.01
  • 12.3에 접는다며.. Lv. 916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1.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