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역대 시즌패스 최종무기들 리뷰
2021.12.05 00:38 조회 : 3002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중국 카스 이미지를 보면 블랙마켓에 시즌패스 최종무기를 기간제로 팔길래, 혹시 한국 카스에서도 시즌 패스 최종무기를 블랙마켓에서나마 기간제로 팔지 않을까 해서 남기고 가보는 리뷰에요.

나온 순서대로 리뷰할게요. 대부분 정성들여서 만든 무기들인데 블랙마켓에서나마 쓸 수 있게 해주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혹은 캐시로 30일치씩 팔던가..되게 좋은 무기들인데 묻히긴 아쉬운 무기들이 많아요.


1.윈드라이더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의 하위호환이고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와 다르게 탄약이 36 -> 30발로 줄어들어서 광풍을 0.2~0.4초정도 더 빠르게 날릴 수 있다는 점 외엔 경직,넉백,데미지,범위 모든게 하위호환이에요.

대신 좀비Z레벨이 더 낮기 때문에 윈드라이더가 있다면 좀비Z에서 더 일찍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해요. 이펙트도 노란색에서 푸른 빛깔의 에메랄드 초록색으로 바뀌어서 건슬링거랑 느낌이 다른 편.


게이볼그 6강 수준인 무기에요. 게이볼그 6강이 묵직하게 1발을 발사하는거라면 스팅어는 3연발로 50~75% 수준의 화력을 쏘는거라 총 데미지는 스팅어가 더 높지만 화살의 1대 1대 데미지는 게이볼그 6강이 더 높아요.

스팅어는 게이볼그처럼 우클릭을 누르면 알아서 수동폭파가 가능한데, 이거로 3단 점프가 가능해서 옛날엔 스팅어로 높은 곳 올라가려고 쓰이긴 했지만 요즘엔 퓨리로 다 날아가서 굳이 스팅어로 뻘짓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그리고 고속장전이 13라부터 장전할 필요도 없이 쏴질때 스팅어도 반동이 어마어마하지만 무한 난사가 가능해서 환기구에서 스팅어 무한으로 쏘는 사람 있으면 팔라딘9강급으로 뚫기 어려웠는데 요즘엔 17라부터 무한 난사라 안 먹히고 거의 묻혀진 비운의 무기. 쓸대없이 좀비 Z 레벨도 높은것도 있어요.

좀비 시나리오에서 탄창 3배 증가 버프를 가진 캐릭터로 9단 점프를 해서 맵을 파괴하고 다니기도 가능하지만 정말 극강의 고인물들만 타임어택용으로나 쓸법한 정도.


3. 빅샤크

M3블랙 드래곤의 하위호환인 대신 좀비 Z 레벨이 엄청나게 낮은 무기에요. 블드처럼 8발 맞추면 차고 우클릭을 누르면 용이 아니라 바닥에 상어가 위로 승천하며 물어뜯는데 총 데미지는 블드에 비해 40% 수준이고 범위도 좁아요. 

빅샤크가 있으면 10레벨대에 적절한 맵에서 좀비가 대규모로 몰려있을때 쏜다면 시원하게 다 녹일 수 있는 정도에요. 그거 외엔 블드도 요즘 약한 무기인데 그거보다 40% 수준도 안되는 빅샤크는 거의 버려진 무기. 파츠 달려야 할 정도에요.


4. 고스트 나이트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의 하위호환이고 필살기인 소환수는 백호가 아니라 유령 기사가 날아가지만 이동속도와 공격 범위도 좁아지고 그물 5발 장탄수 15발 데미지도 건부6 기준 화타의 78% 수준밖에 안 나오고 사격음이 천둥 소리로 바뀌었어요. 

좀비Z 해금 레벨이 화타에 비해 엄청 낮기 때문에 초반 좀비Z에서 화타 쓰는 기분을 낼 수 있어서 화타를 잘 다루는 사람은 고스트 나이트를 쓰다가 화타로 넘어가는 저격수 레벨트리를 쓸 수 있게 해줘요. 거기다가 파츠도 달리기 때문에 뱀피릭을 단다거나 스피드업을 단다면 기존 화타보다 약하긴 하지만 유틸리티로 화타보다 더 뛰어나질 수 있는 무기.
  

5.비연 신기전

매그넘 런처의 하위호환이지만 파츠가 달리는 장비 주무기에요. 일반 클래스가 사용하면 파츠 달리는거 외에 데미지,차징탄 투사체가 5개로 줄어들고 연사력도 느려서 완전 구려지지만 좀비Z 해금 레벨이 낮아서 28레벨때 매그넘 런처 하위호환 느낌으로 레벨 트리를 짤 순 있는 정도고 바로 매그넘 런처로 바꿔줘야 할 정도에요.

하지만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 클래스인 영신, 이창 클래스가 사용한다면 무기의 성능이 강화되서 28레벨 치고 매그넘 런처와 비비거나 파츠가 달리니 원본을 능가하는 총이 될 수 있는 수준이에요. 그 중 영신이 쓰는 비연신기전은 매그넘런처보다 데미지만 낮고 모든게 뛰어나다고 봐요. 

영신 클래스가 없으면 그냥 장난감수준이라 28레벨때 잠깐 들고 마는 무기가 되고 영신이 쓰면 40레벨까지 써먹을 수 있는 희귀한 무기.


6. SCAR OZ-D 

스카D라고 불리는 무기인데, 좀비Z 해금 레벨이 낮고 A모드는 45발/350발에 데미지는 연사력이 빠르고 나쁘지 않은 수준이에요. 그리고 A모드를 15발 쏘면 특수탄이 최대 10발까지 충전되는데, 특수탄은 우클릭을 누르면 직사로 날아가는 유탄을 발사하고 이 유탄에 맞으면 강제넉백+관통이 되고 유탄에 닿으면 2차 폭발까지 일어나요.

스카D는 유탄을 직격으로 맞추면 데미지가 평범한 편이지만 자동 폭파 되는 거리에 걸치거나 위에서 아래로 몸과 바닥 혹은 벽이 모두 맞게 하면 유탄의 직격+2차폭발 데미지에 추가로 자동 폭파 되는 데미지로 거의 2배 가까이 데미지가 올라가서 매그넘 런처랑 비슷한 화력이 나와요. 그래서 보통은 가격이 8000달러라 비싸긴 하지만 여러개 사두고 스카D 유탄을 난사하면 매그넘 런처랑 비슷한 수준의 무기라고 봐요. 그러면서 좀비Z 레벨도 낮은 무기.

교관 제라드 클래스가 사용하면 유탄의 데미지가 25% 상승해서 4000~16000 데미지를 입힐게 5000~20000데미지를 입히게 되는 정도. 유탄에 맞으면 강제 넉백 판정이라 총이 안전하고 또 좀시에서 뱀피릭을 달 경우 유탄 난사하며 잡몹 싹쓸이+피충이 가능한 유일한 무기라서 좀시에서 필수적인 무기에요. 좀비Z나 좀비 히어로에서도 뱀피릭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스카D가 유탄만 쏴줘도 피충을 잘하기 때문에 좀폭이 쉬지않고 날아올때도 스카D 뱀피릭이면 든든해요.


7. 티아맷 MK-4

마개조된 플라즈마건인데, 장탄수가 80/320발로 많아지고 데미지는 파란구체를 쏘다가 보라색 구체로 데미지가 30% 가량 상승하는 A모드가 있고 우클릭을 한번만 누르면 좀비를 밀치는 광풍을 날리요. 추가 기능으로 우클릭을 꾹 누르면 차징을 하는데, 차징을 다 하고 나면 초 극딜을 먹이는 레이저 빔을 쏠 수 있어요.

우클릭을 꾹 누르는 차징은 무기를 바꿔도 유지되기 때문에 한번 우클릭으로 차징 꾹 누르면서 다른 무기로 바꿨다가 티아맷을 들면 갑자기 펑 하고 B모드 레이저가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신기한 기능 덕분에 다른 무기와의 조합성이 뛰어난 편이에요. 주로 보조무기로 경직 준 다음 티아맷으로 바꿔서 헤드샷을 하게 되는데, 좀비는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맞고 일격사해요. 혹은 근접무기로 강력하게 1방 때리고 티아맷으로 또 극딜을 먹이는 한방치료 조합으로도 써먹을 수 있고요.

A모드의 DPS도 상당하기 때문에 좀비가 A모드에 맞기 시작하면 체력이 1000~2000씩 꾸준히 사라지고 80발이나 되서 오랫동안 쏘기 때문에 환기구에서 무시무시한 총. 아군도 관통하는 특수한 투사체라 거의 환기구에서 최강으로 설계된듯한 총이에요. 환기구에서 A모드한테 좀비가 갈려나가는데 티아맷 우클 헤드샷만 꽂는다면 레벨이 엄청 빠르게 올라가는 것도 장점이에요. 이론상 가장 빠르게 레벨업을 할 정도.

리더 안소이 클래스를 착용하면 A모드가 파란색에서 보라색으로 되는 요구량이 5발 줄어들어요.


8. 베어 퓨리.MK3

베퓨,짭퓨라고 불리는 무기인데 라이트닝 퓨리의 하위호환이지만 파츠가 달리기 때문에 원본을 뛰어넘을 수 있는 보조무기에요. 차징이 60발 쏘면 1개 차고 장전속도,발사속도,데미지,리치등 모든게 퇴화했지만 파츠가 달린다는 점이 있고 퓨리의 하위호환이더라도 파츠 달린다는 장점+여전히 강력한 성능이기 때문에 성능은 라이트닝 퓨리랑 맞먹는 수준이에요.

스피드업은 거의 필수고 뱀피릭을 달거나 헬스업을 달아서 좀시용+좀비모드에서 체력관리용으로 쓰는게 좋아요. 데미지는 건부6을 달아도 퓨리보다 훨씬 못났기 때문에 이거로 좀비 죽일 생각 하면 안되는 수준.


9.엘리멘탈 트래커

X-TRACKER의 하위호환이라고 보긴 애매한 다른 스타일의 무기에요. 건부6을 달아도 X-TRACKER의 DPS는 못 따라가지만 쉬프트+R을 동시에 누르면 기본 넉백모드 -> 화염 지속딜 모드 -> 경직 모드 -> 기본 넉백모드로 바뀌어서 상황에 따라 바꿔가며 쓸 수 있어요.

기본 넉백모드는 날아가는 미사일에 강제넉백이 붙어서 좀비가 미사일에 한대만 맞아도 저 하늘로 승천하면서 그 승천하는 좀비를 또 미사일이 그대로 쫒아가서 공중에서 2차 3차 더 날려버리는 웃긴 상황을 볼 수 있고, 화염 모드는 넉백은 없지만 방어력 관통 도트딜이 들어가고 이는 체력 1이 되면 멈추는게 아니라 그대로 죽여버리는 특수한 도트딜이라서 탱커좀비 상대로도 강력한 모드에요. 경직 모드는 경직이 더 강력해진다고 하지만 잘 모르겠네요.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나는게 특징.

X-TRACKER보다 해금 레벨이 낮고 파츠도 달려서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장난감 수준의 무기고 트래커 자체가 B모드 쏘고 난 후 무기 전환 안되는거 때문에 요즘 잘 안 쓰여서 엘리멘탈 트래커도 똑같은 이유로 많이 묻힌 총이에요. 엘리멘탈 트래커의 특징이 있다면 기존 X-TRACKER보다 미사일의 경직이 쎄서 살짝 더 안전한 정도.

하이엘프 나타샤 클래스가 사용하면 미사일 충전 속도가 빨라지고 용기사 키릭스가 사용하면 미사일 폭파 데미지가 미약하게 증가하고 화염 모드의 도트 데미지도 조금 더 늘어나요.


10. 그랑 버드 캐논

적룡포,흑룡포가 마 개조되서 어마어마하게 강력해지다 못해 양심조차 사라진 수준인데, 패스트 드로우가 지원되는것에 추가로 데미지도 엄청나고 범위도 넓고 경직 넉백도 준수하고 연사력도 빠른걸 넘어서 고속장전 변이를 낀 수준에 파란 탄창이라 자동 장전도 되고 온갖 좋은거란 좋은 건 다 붙은 사기무기에요.

우클릭을 누르면 적룡포6강처럼 타이밍에 맞게 A모드를 누르면 특수기가 발동되는데, 이 특수기는 불을 뿜는 새를 날려서 바닥에 불 장판을 깔고 새한테 닿으면 좀비를 끌고 가는 특징이 있어요. 또 폭파할때는 강제 넉백 판정이 있어서 좀비를 멀리 날려버리고요. 

건부 뱀피릭 달고 쓰면 체력이 모자랄 일이 없다 못해 한방만에 풀피가 되다보니 영웅이 쓰면 너무 강력해지는 무기에요. 몇대 긁히더라도 좀비가 많으면 1방만에 바로 회복하면서 근접무기로 때리기,포 쏘기 반복하면 좀비를 대량학살하면서 자기는 죽지도 않는 괴물이 될 수 있어요. 그게 아니더라도 구석에 박혀서 포 쏘기,칼질 반복하면 좀비 입장에서 죽이기가 까다로워요.

건부 뱀피릭이 사실상 필수인 무기. 다른 파츠를 쓰는건 비효율적이에요. 좀비Z에서 성능은 패스트 드로우 지원, 파란탄창,고속장전등 온갖 좋은게 붙은데다가 데미지도 높고 영웅이 쓰면 괴물이 되고 그 뒷단계인 기어 버드 캐논 1~3도 뱀피릭 없는거 빼고 괴물같은 수준이라 1라운드부터 끝까지 버드 캐논만 쓰고 다닐 정도로 강력해요.

-끝-
추천 : 8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정보 항상 감사해요 가독성있고 보기좋네요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될거같아요 Lv. 628도딜건 2021.12.11
  • 그랑버드 연사안되서 개꾸져서 안쓰는데 피충할거아니면 들면안댐 Lv. 242그략님 2021.12.06
  • 3일에 접는다며; Lv. 913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1.12.05
  • 비꼬기만 하는 유저는 주로 연예인들의 안티 팬, 유명한 부자를 시기하는 빈민층등 주로 밑바닥 계층이 많습니다. 상위 계층은 삶이 여유롭고 겸손하여 누군가에게 신경쓰기도 전에 자신을 챙기죠. 남과 타인을 욕하는것으로써 자신의 불쌍한 현실과 멀어지려고 하는 행동입니다. 이해하고 넘어갑시다 ^^ 중국에 사는 테섭이도 이 글을 잘 읽고 있습니다 Lv. 7중국테섭입니다 2021.12.05
  • 무조건 적인 퇴화/쓰레기 무기라는 리뷰/평가보다 훨씬 좋은 리뷰 같아요. 뉴비/구매하지 않은 분들 재판매 여부는 모르겠지만. 판매한다면 이거 보시고 자신한테 맞는 무기 찾길 바라요. Lv. 973TokyoHot 2021.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