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모든 무기 레벨 별 자세한 설명 +무기 금지 팁 (시즌패스, 희귀무기X)
2021.11.27 08:11 조회 : 3100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Z에는 다양한 무기들을 레벨대에 맞춰서 사용해야 되는데, 어떤 무기는 100도 안박히는 함정 총이고 좀비를 아예 죽일수도 없는 수준의 무기들이 많아서 헷갈릴까봐 적어보는 그 레벨대에 쓸만하거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무기를 적어봤어요.

이미지에서 빨간색 표시는 구제불능의 쓰레기 무기니 아예 들 생각을 하면 안되는 경고 표시에요. (제가 갖고 있는 무기중에서 다신 못 얻는 무기들 혹은 경매에서만 구할 수 있는 무기면서 현역인 무기들은 파란색 표시를 했어요)


일단 좀비Z 게임을 하면 상점에 '좀비Z 추천 무기 보기' 창이 나오는데 이걸 키면 레벨에 비해 말도 안되는 무기를 추천해주거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무기들이 높은 순위에 매겨져 있어요. 

물론 저기에 나오는 무기가 아예 쓰레기는 아니라서 게임하기 귀찮다면 그냥 저거 보고 사세요.


-1레벨(주무기)-

많은 무기들이 있지만 거의 대부분이 함정이니 제대로 보고 구매해야해요. 

1.XM1014 자동 샷건

기본 주무기 샷건인데, 건부5만 달고 써도 일반 좀비 한 마리는 잡을만한 총이에요. 물론 좀비가 여럿이 오면 관통이 안되서 바로 사망하고 최근엔 좀비 아머도 상향되서 일확 박아도 안 죽는 경우가 많아요..환기구나 일자 헬게 구간에서 괜찮은 무기.

2.K3 (추천)

기본 주무기 기관총이며 강화0 기준 150발이고 파츠와 강화가 적용되는 무기에요. 강화 안하고 건부5만 달고 써도 데미지가 굉장히 쎄서 발당 100은 기본으로 박히고 확살키면 발당 750가량이 박히기도 하는 총이라 좀비z 1레벨때 환기구 1짱 무기. 좀비클래식에서도 잘 먹히는 총이에요.

3.MG3 

좀비 클래식에서도 잘 먹히는 200발짜리 1레벨 기관총이에요. 발당 데미지는 K3보다 30% 정도 약하지만 지속 화력이 뛰어난 총. K3보다 DPS가 떨어지다보니 애매한 무기

4.SG552 코만도

딱딱이라고 불리는 반자동저격소총이에요. 데미지는 건부6 기준 일좀 상대로 225정도 박히는 총이에요. 헤드샷은 1250이 평균적으로 박히지만 문제는 좀비가 너무 빠르고 좀폭에 맞으면 끝장나는 총이라 환기구에서 빼고 써먹기가 곤란한 무기..데미지는 환기구 기준 전부 머리를 맞추면 한발당 1250가량을 박아넣다보니 K3급 환기구 최강총.

5.M249 

K3의 완벽한 하위호환인 1레벨 기관총이에요..100발밖에 안되는데 K3보다 DPS 10% 정도 낮기까지 해서 이 무기에 애정을 갖고 좀비를 잡을 순 있는 총인데 스킨이 있는것도 아니고..이거로 좀비는 잡을 수 있지만 실용성은 K3에게 완벽하게 밀려서 버려진 2~3등처럼 잊혀진 무기. 좌우반동이 적고 강화 안해도 되긴 하지만 강화 안한 K3보다 안 좋은 편.

6. 컴파운드 보우 (추천)

파란탄창이라 재장전이 필요 없는 활이에요. 6강을 하면 일반좀비에게 평균 몸샷 2000 헤드샷 6000가량이 박혀서 이론상 헤드샷만 한다 가정하면 1레벨 최강 무기지만 현실은 몸샷도 맞추기 힘들어요..환기구에선 헤드샷이 쉽다보니 이론상 전부 헤드샷으로 뚫어버리고 거리별 데미지 감소도 없기 때문에 피라네시 같은 고지대 명당에서도 에임만 좋다면 좋은 무기에요. 1레벨때 저격수 되고 싶으면 컴파운드 보우 연습할만해요. 

7.OICW 

A모드는 발당 50~100 헤드샷 225가 박히는 개물딜총이지만 5강 기준 40발이나되서 잘 갈기면 1마리정도는 처치가능한 수준의 DPS는 나오는 A모드가 있고 B모드로 6발짜리 유탄이 있는데 이 유탄에 맞으면 750~1500가량의 피해를 입혀서 애정을 가지고 쓸수는 있는 무기. 하지만 상당히 구린편이에요 주의..

8.AWP (추천)

컴파운드 보우처럼 저격수 포지션을 갖고 있는 기본 저격총 무기에요. 건부6 기준 컴파보단 발당 데미지가 1250 헤드샷 4750정도 떠서 약하지만 연사력이 빠르다보니 DPS 자체는 AWP가 더 높아요. 좀비가 일직선으로 올때 확인사살을 킨다면 컴파운드 보우와 다르게 4발이나 헤드샷으로 쏠 수 있어서 확인사살과 효과 만점인 총. 컴파운드 보우 6강을 만들기 힘든 사람들은 그냥 AWP에 건부5 정도 달고 쓰면 저격수가 될 수 있어요.

10발마다 장전해줘야되는 일반탄창이라서 스피드업을 달거나 홀드업 파츠를 추천해요. 홀드업 파츠를 달지 않으면 경직이 생각보다 약한 편이라 주의하세요.

9.스카우트

AWP보다 이동속도가 빠르고 더 빠르게 속사가 가능한 저격총이지만..데미지가 AWP에 비해 훨씬 처참해서 일반좀비 상대로 몸샷 500~750 헤드샷 1500~2000이 다는 불쌍한 총. 다른건 다 좋은데 데미지가 너무 약해서 비 추천. 물론 이걸 애정으로 쓸 수는 있는 수준의 무기에요.

10.배틀 QBS-09

XM1014 자동샷건과 비슷한 수준의 무기. 5발을 속사가 가능하고 빠른 장전속도를 갖고 있긴 하지만 DPS가 낮은 편이라서 이 총도 애정을 갖고 쓸 수는 있는 정도의 무기.


-1레벨(보조무기)-

보조무기는 1레벨때 사실상 거기서 거기라 파츠가 달리는 무기를 드는게 좋아요. 

1.데저트 이글 50C

기본 지급되는 보조무기에요. 명중률이 높고 장전속도가 빠른 7/105발 보조무기이며 가격이 650달러라 저렴하다보니 나름 애정을 갖고 쓸만한 보조무기에요.

2.CROW-1 (추천)

1레벨때 최고의 보조무기. 장전속도 빠르고 50발을 연사도 가능하고 명중률도 높다보니 이 총을 1레벨부터 20레벨대까지 쭉 써도 될정도에요. 경직도 B모드는 조금 약하지만 A모드는 경직이 강력해요. 단점이 있다면 1650달러라 보조무기 치고 비싸서 비싼 주무기와 같이 사는 건 불가능해요. 

3.배틀 파이슨

데저트 이글과 다르게 6발인 대신 보유 장탄수가 6/144발로 더 많은 보조무기에요. 6발을 빠르게 우겨넣을수도 있어서 확인사살을 켰을때 데저트이글보다 효율이 더 좋은 무기. 이 총은 특이하게도 건부를 다는게 더 권장되는 무기.

4.BALROG-I

많이 알려지진 않은 보조무기인데, 이 보조무기는 10/150발이고 A모드 데미지는 CROW-1 A모드 수준이라 많이 빈약하지만 우클릭으로 모드 전환을 하면 화염 수류탄 한개를 던진것과 똑같은 화염 데미지를 주는 보조무기에요. 좀비는 이거에 맞으면 자동 피충이 불가능하고 체력이 50씩 계속 깎이고 이게 또 범위 공격이라 많은 좀비에게 묻힐 수 있어서 짤막한 식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고 싶을때 모드 전환하고 화염 데미지를 줄 수 있어요. 가격도 1500달러라 적당한 보조무기.

요약 : 우클릭 모드 전환을 하면 지속 도트 데미지를 줘서 좀비 자동 피충 못하게 하고 싶을때,보조무기로 원거리 견제하고 싶을때 드는 1레벨 보조무기.


-1레벨(근접무기)-

근접 무기는 개인 취향이라 자기와 맞는 근접 무기를 드는 것을 추천해요.

1.VULCANUS - 9 

모드를 변환해서 좀비를 즉시 때릴 수 있는 장난감 대검이에요. 기회를 봐서 모드 변환하고 때리는 식의 무기라 좀비 사냥엔 부적합하고 최후의 사람이 되서 뒤에 있다가 한번 대량학살하고 죽는 스타일의 사람이라면 불카누스 9 추천해요.

2.나타나이프

기본 지급 되는 근접무기인데, 토마호크 크리스마스 에디션의 하위호환이에요. 긴급하게 칼 꺼내서 확인사살 찌르면 1명에게 바로 극딜을 먹이는 게 가능해요. 

3.청룡도
-패치로 데미지 상향되고 파츠 달리는 대신 레벨이 올라갔어요-

4.토마호크 크리스마스 에디션 

나타나이프의 상위호환이에요. 좀비를 때리면 아주 조금 넉백이 있어서 나타나이프보다 살짝 더 안전한 정도. 데미지도 5% 정도 더 높아요.

5.파팽 

6강이 필수적인 무기. 파팽을 들고 있으면 팔뚝에 시계가 점점 차오르는데, 이게 중간 이상으로 차면 우클릭을 했을때 좀비팔보다 훨씬 길고 벽도 관통되는 넉백+광역 공격을 할 수 있어요. 데미지도 750~1500가량이 박혀서 데미지도 나쁘지 않아요. 단점이 있다면 파팽을 들고 있어야만 게이지가 차오르기 때문에 파팽을 들고 있지 않으면 넉백기를 사용 불가능. 

넉백기 없는 파팽의 성능은 처참하기 때문에 파팽을 항상 들고 있어야 되니 주무기가 장전할 필요 없는 파란 탄창 무기랑 쓰는게 좋아요.

6.해머

좌클릭은 쓰레기고 우클릭으로 모드 변환을 하면 이동속도가 대폭 느려지지만 즉시 좀비를 때릴 수 있는 모드로 바꿀 수 있어요. 이걸 전투용으로 사용하려면 나이프 리치업이 필수인 무기. 좀비가 이거 맞으면 날아가긴 하는데 일좀 폭주는 안 날아가서 쓰레기인 무기지만 그나마 써먹을 순 있는 수준이라 적어봤어요.


-1레벨(장비)-

1.일반 수류탄 (HE수류탄,플라즈마 수류탄,M24 수류탄) 

300원으로 구매 가능한 수류탄이에요. 각 수류탄마다 조금 미세한 특징이 있긴 하지만 일반 수류탄으로 묶었어요. 수류탄은 잊지말고 꼭 사두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아요.

2.화염 수류탄

폭파 데미지는 일반 수류탄보다 낮지만 화염 데미지로 500데미지가 추가되고 좀비가 피충 못하게 도트딜을 계속 입히는 수류탄이에요.

3.성수 수류탄 (추천)

상점에 10만 포인트에 30일씩으로 판매중인 페르난도 클래스를 착용해야만 쓸 수 있는 수류탄인데, 최근에 클래스 변경 시스템이 존재해서 페르난도를 임시로 쓸 수 있게 되서 1레벨 최강의 수류탄이 되었어요.

성수 수류탄은 폭파 피해+체력 비례 데미지로 지속적으로 체력을 깎아서 최대 체력의 40% 피해를 주기 때문에 성수에 맞은 좀비는 원래 체력에 60% 이하로 떨어지니 1레벨때 쓰는 빨간 트리니티 하위호환 느낌이에요.

성수 수류탄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페르난도만 쓸 수 있다는 점이 있고, 바닥에 뿌리면 광범위로 많은 좀비가 맞지만 좀비에게 직격하면 범위가 완전 좁아져서 한 두마리만 성수에 맞기 때문에 답답한 편.

4.체인 수류탄

살자용 수류탄이에요. 바닥에 2개 까면 자기자신에게 1000이상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1라운드에 인간하기 싫은 사람들은 바닥에 2개 까고 자폭 가능. 좀비한테 던지는건 기본 수류탄보다 훨씬 비효율적이라 오직 살자용.

5.페트롤 부머

주로 봇좀비를 상대로 농사짓기 위해 쓰는 무기에요. 바닥에 지속적으로 도트딜을 주는 장판을 까는데, 이 장판은 평균 200~400가량이 지속적으로 들어가서 계속 밟아준다는 가정하에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지만, 실전에선 맞출때마다 500~1000데미지만 기대해야 되는 무기. 파란 탄창 무기라서 쏘고 칼질,보조무기 사용이 가능하다보니 조합성은 괜찮은 편.

-------1레벨 이후-------


-2~4레벨-

-2레벨-

1.MP5 (추천)

가격도 1500달러로 착한 가격에 기본 지급 기관단총이고 30/300발의 DPS가 엄청난 기관단총이에요. 다른 주무기를 사두고 이거를 사두면 다른 주무기의 탄약이 고갈되더라도 이걸 줍고 남은 시간동안 버티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탁월한 주무기고 활용도가 뛰어난 주무기라서 어느 맵에서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해요. 

2.싸이클론 

성능이 1레벨 수준인 보조무기지만..애정을 갖고 쓸 수는 있는 장난감이에요.

3.플레임 잭 해머

5강을 하고 건부를 높은걸 달면 2레벨 값을 겨우 하는 총. 좀비를 맞추면 화염 데미지를 줘서 좀비가 자가 힐을 못하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데미지가 1레벨 수준 무기랑 비비고 탄약도 적은편이면서 가격도 4000달러라 플레임 잭 해머를 써먹고 싶다면 2레벨때 MP5와 같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둘이 합쳐서 4000+1500=5500달러라 보조무기,수류탄과 함께 구매가 가능하고 서로 탄약 호환도 안되는 샷건,기관단총이라 탄약 걱정이 덜해져요.

4.배틀 Hecate II

이 총은 화타처럼 스왑샷이 되다보니 AWP를 스카우트 연사력으로 쏘는듯한 총이에요. 2레벨이라고 보기엔 너무 약하고 그렇다고 1레벨이라고 보기엔 AWP보다 상위호환이라 1.5레벨인데 1라운드에 보급 먹고 이걸 사거나 1라운드 얼리어답터가 떴을때 구매하면 딱 맞는 수준의 무기. 2레벨이라고 보기엔 빈약하지만 애정용으로 써먹을 순 있어요. 데미지는 건부5 AWP 수준은 나오니 발당 1000 헤드샷 3000을 화타 스왑샷 연사력으로 때려박는 무기에요.

5.뉴커먼

6강이 필수적인 무기고 A모드는 건부5티어 배틀 PP-Bizon 수준의 딜이 나오고 B모드는 A모드 30발을 한번에 몰아서 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전 탄창 x A모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요. 올바른 뉴커먼 사용법은 A모드로 좀비를 몇대 맞춰서 경직을 준 후 B모드를 눌러서 B모드 탄환이 전부 맞게 하는게 좋아요. 고속장전,탄환생성이 뜨면 강력해지는 무기.

6.배틀 PP-Bizon

풀강을 하면 76/300발이 되는 기관단총인데 MP5보다 DPS는 낮지만 한 탄창을 꼴아박았을때 데미지는 더 높아서 확인사살 효율이 괜찮고 MP5보다 100달러 저렴한 1400달러라서 아주 조금 더 싼편. 

-3레벨-

1.썬더볼트 (추천)

에임만 좋다는 가정하에 머리를 맞추면 건부6 기준 일반좀비 상대로 7500~9000가량이 박히고 몸샷은 2500~3000이 박히는 저격소총이에요. 머리만 잘 맞춘다면 폭풍 레벨업이 가능하지만 환기구가 아닌이상 사실상 불가능하고 몸샷만 맞출거면 그냥 다른 총 드는게 좋아요. 물론 이 총은 파란탄창이라서 조합성이 뛰어나다보니 10레벨대까지 써먹을만 해서 이 총이 잘 맞는 사람이면 추천!

2. SKULL-5

4강을 만들면 SG552 코만도의 상위호환이고 장전속도가 빠른데다 장탄수도 많아서 라운드 내내 땅땅 거릴 수 있는 딱딱이에요. 고지대 명당이나 환기구에서 3레벨 값 하는 무기. 단점은 SG552 코만도처럼 좀폭 맞으면 끝장나는 총이란거..

-4레벨-

1.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추천)

좌클릭은 쓰레기고 사실상 B모드를 사용하는 총인데, B모드의 명중률이 점사를 하면 100% 무반동이고 이동하면서도 다 맞으며 경직도 강력하고 연사력도 빠른데 달러도 1500달러로 저렴하고 40/300장탄수를 보유해서 가성비 최강인 보조무기. M950의 레벨이 높다보니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이 괜찮은 편이에요.

2.레일 캐논

A모드는 2레벨 플레임 잭해머보다 살짝 더 쎄고 B모드 차징을 3단계까지 충전해서 발사할 수 있는데, 대략 썬더볼트6강의 75% 정도 딜을 박을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 가능한 올라운드 무기.

3. 레일 버스터 (추천)

풀강을 해야 써먹을 수 있고, 장탄수가 20발밖에 안되서 매우 불안정한 총이지만, 차징샷의 데미지가 34레벨 무기인 화타보다 더 높은 피해량을 입히기 때문에 차징샷으로 머리를 맞추는 순간 데미지가 12500~20000 가량이 박히는 괴물 저격총이에요. 그냥 쏘는 A모드도 3레벨 썬더볼트를 압도하면서 연사력도 빠르기 때문에 A모드를 톡톡 쏘는 식으로 써도 몸샷은 기본 3000에 헤드샷 맞는 순간 10000데미지는 기본으로 박히는 총. 

단점은 B모드 차징이 빗나가면 너무 슬프고 장탄수가 20발밖에 안되서 여러개 사둬야하는데, 가격이 7000달러라 너무 비싼 총이다보니 그거 자체로 단점이 되는 거 외엔 모든게 뛰어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총.


-5~6레벨-

-5레벨-

1.Bunker Buster LTD (추천)

선착순 라운드마다 1명 정도만 사용 가능한 9000달러 짜리 수류탄이에요. 방에 누구보다 빠르게 이 무기를 사서 제대로 사용한다면 떨어지는 폭격에 최소 5000 최대 1만 정도까지 데미지가 박히고 불장판을 깔기 때문에 사용만 할 수 있다면 최강의 수류탄이에요. 단점은 역시 선착순 1회용..

2.헌터킬러 X-45

5강을 하고 건부6 홀드업6을 달면 왠만한 무기들보다 DPS가 높고 초월 제니퍼가 쓰면 12발 -> 6발로 차징이 줄어들어서 쓸만하지만 도전 리워드에서 나왔을때나 효자 무기로 써먹을 법한 수준이에요. 이 총의 장점은 도전 리워드에서 잘 나오는 총이기 때문에 건부 달아두고 5강 만들어두면 좋다는거 외엔 보조무기 주제에 보조 능력은 없고 주무기로 써먹어야 되는데 영 애매한 무기.

3.세이버리

9강을 만들어야 된다는 부담이 있지만 5레벨때 세이버리 9강은 7발을 순식간에 때려박으면 발당 몸샷이여도 평균 750씩 빠르게 박혀서 말뚝딜로 몸샷만 때려도 5000~6000를 우겨 넣고 머리라도 맞았다 하면 2250가량이 박혀서 7발을 확인사살 키고 때렸다는 가정하에 순식간에 14000딜을 꽂을 수 있다보니 순간적인 DPS가 뛰어난 총이에요. 세이버리는 특히 고속장전,탄환생성,탄환증식 이 3개가 갖춰질수록 강력해지고 저격총 판정이라서 화염구와 발화탄 명사수도 받다보니 저격 , 탄환 변이가 많이 떴다면 세이버리를 재밌게 쓸 수 있어요.

-6레벨-

1.M950 (추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보조무기로 장탄수가 기본 50발에 강화를 하면 70발까지 늘어나는 보조무기에요. 명중률도 뛰어나고 연사력도 빠르고 경직도 강력하고 보조무기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해줘요.


2.SKULL-9 (추천)

6레벨 최강 근접무기로 사실상 필수적인 근접무기에요. 4강을 하면 빠르게 찍을 수 있고 데미지도 뛰어나며 리치도 길어서 안전하게 찍을 수 있다보니 좀비Z를 하려면 필수적인 근접무기.

3.TURBULENT - 1

장전할 필요 없는 150발 파란탄창인 보조무기인데..드는 속도가 느려터졌고 경직도 약하고 연사를 하기 시작하면 저 하늘로 튀는 에임이라 장전할 필요 없다는 150발 탄창인거 외엔 모든게 단점인 보조무기.

4.어택 M950 

M950과 다르게 연사력이 느리다보니 잘 안 쓰이는 총이지만 애정을 갖고 쓸 수는 있는 보조무기. 

3.리퍼 (추천)

9강을 해야 되서 부담감이 크긴 하지만 9강을 하면 우클릭의 데미지가 몸샷 1500~2000가량 박히고 날려버리며 헤드샷을 했다 하면 그거의 3배인 4500~6000을 광역으로 때리다보니 확인사살을 키면 전기톱으로 좀비 갈아버리는 무기. A모드로 갈갈이하는 데미지도 준수하긴 하지만 좀폭에 맞으면 위험하다보니 좌클 한대 맞추고 우클릭이 원툴인 무기. 초반에 A모드를 키고 다니다 좀비에게 닿았을때 바로 우클릭을 눌러 맞추는 식으로 하면 B모드를 허공에 긋는 상황을 방지해줄 수 있고 전방에서 어그로 및 탱킹을 할 수 있어요.

5.CHAGER-7

6레벨 기관총이에요. 앉아서 쏘면 명중률과 반동이 거의 다 맞는 수준으로 올라가고 레이저로 헤드샷을 맞추면 딜이 묵직하게 박히다보니 환기구나 일자구간에서 든든한 기관총. A모드보단 레이저의 딜이 DPS 대부분을 차지해서 레이저를 제대로 맞추는게 좋아요.

6.MG36 크리스마스 에디션

100발짜리 줌 달린 평범한 기관총이에요. 데미지도 평범하고 딱히 특출난게 없는 기관총. MG36 특징으로 기관총을 소총 쓰듯이 운용이 가능해서 개활지에서 100발짜리 소총인척 하는 기관총 느낌으로 쓸 순 있어요. 앉아서 쏘면 차저7급은 아니지만 명중률과 반동이 잘 맞는 특징이 있어요. 


-7~9레벨-

-7레벨-

1.Claymore Mine MDS (추천)

제대로 설치해서 터트린다면 데미지가 최소 2000에서5000가량 들어가기 때문에 일단 깔아만 둬도 이득인 수류탄이에요. 단, 수류탄을 깐 상태에서 터지지 않았을때 보급 혹은 카르마,영웅 사이드킥 상점으로 수류탄을 구매했을때 안 사지는 버그가 존재하니 주의하세요. 또 크레모아를 설치한 방향으로 이동하면 자폭될 위험이 크고 바로 뒤에 있어도 1000이상의 피해를 입으니 가까이 가지 않는게 좋고 좀폭에 터질수도 있어서 다루기 어려운 무기.

2.혈적자

머리에 씌우면 데미지 3강 일반좀비 기준 9000~11000가량이 무조건 헤드샷 피해로 박히는 무기에요. 그냥 쓱 흝는 데미지도 평균 2000가량을 입히고 두대 맞으면 4000이 달기 때문에 혈적자를 쓰기 좋은 환경이라면 극강의 효율이 나오는 무기에요. 사실상 환기구 전용 무기지만 개활지에서도 잘 맞춘다면 머리에 맞출때마다 한마리는 거의 확정 킬이니까 재밌게 다룰만한 무기에요. 특히 무부 안켜진 방에서 재수 없는 사람 이거에 머리 맞으면 100% 헤드샷이라 관전 보내기 좋아요.

3.볼케이노

9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지만 발당 피해는 매그넘 드릴 6강을 2배 연사력으로 꽂는 느낌이에요. 초반부에 샷건으로 때려잡는 무기중 강력한 DPS를 가졌고 명중률과 반동도 사실상 다 맞는 수준이라 머리를 톡톡 쏘기 시작하면 좀비가 찢겨져나가는 무기. 

4.에어버스터

5강이 가능하고 데미지는 건부 높은거 달면 리퍼9강 A모드 갈갈이 데미지랑 비슷해서 의외로 따갑고 넉백이 엄청나서 일좀 폭주도 밀어버리는 광역 탱킹 능력 보유한 장비 무기에요. 단점이 있다면 처참할 정도로 느린 장전 속도와 순식간에 다는 장탄수, 그리고 헤드샷이 확인사살을 안 키면 안 맞아서 레벨업이 느린편이에요. 아군을 위해 서포터가 되고 싶은 사람이면 들만해요.

5.배틀 NEGEV NG7 

너무 평범한 기관총인데 성능은 6레벨대에 있는 차저7와 MG36크리스마스 에디션과 비슷해서 애정으로밖에 못 쓰는 무기. 

-8레벨-

1. D.Eagle 크림슨 헌터

좀비를 맞추면 게이지가 차오르고 우클릭을 누르면 게이지를 소모해서 전방의 모든 좀비를 던진 방향으로 밀어내는 넉백 수류탄을 던질 수 있어요. 그거 외엔 모든게 단점이라서 별로 안 좋은 무기.

2.스타체이서 AR (추천)

명중률이 100%인 별탄을 1초마다 발사할 수 있고 별탄은 1000~1500씩 광역으로 꾸준히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데다가 A모드 자체의 DPS도 나쁘지 않아서 머리를 톡톡 쏘면 500~750 + 별탄 데미지를 입히다보니 오래 살아서 계속 데미지를 입힐수록 좋은 무기. 단점이 있다면 부두좀비와 탱커 좀비들한테 매우 취약해서 라운드 내내 쏴도 못 죽일 수도 있어요. 주로 피라네시 같은 고지대 명당에서 100% 명중률이 빛을 발하는 무기. 혹은 별탄 광역딜로 봇좀비 농사용으로 좋아요.

3.벤디타 (추천)

6강을 하면 건부6 기준 도트 데미지가 371~405가 박혀서 한대만 맞춰도 좀비 체력을 3700~4000가량 깎을 수 있고 저격총 자체 데미지도 몸샷 700~1500 헤드샷 2100~4500이 박혀서 굉장한 성능을 가진 8레벨 좀젯 저격소총이에요. 어느 맵에서나 밥값하면서 확인사살 효율도 좋고 좀비가 많든 적든 큰 활약을 하는 만능 저격소총인데 거기에 저격소총 변이들도 적용 받다보니 어느상황이든 거를게 없는 저격소총이에요. 단점이 있다면, 반동이 너무 크고 이동속도가 느리다보니 스피드업 파츠를 달아야 평범한 무기 수준이라 다루기가 어렵고 재미가 떨어지는 무기.

3.레비아탄

좌클릭을 매우 빠른 속도로 연타하면 순간 DPS가 2~3배 뛰어오르지만 좀비가 점프 뛰면 다 빗나가고 탄약 소비량도 엄청나서 예능용 무기. 예능도 환기구에서만 가능해요.

-9레벨-

1.THANATOS-9 (추천)

좌클릭은 스컬9의 상위호환이고 360도를 때리며 B모드로 모드 전환을 하면 찌르기 공격이 있긴 한데, 데미지도 낮고 범위도 좁아서 비추천해요 사실상 좌클릭 낫 베기가 원툴인 무기라서 스컬9 상위호환 느낌으로 쓰는게 좋아요. 대신 스컬9 4강보다 공격속도가 느린편.


-10~12레벨-

-10레벨-

1.플라즈마건 (추천)

데미지가 상당히 높은 구체를 발사하는 소총이에요. 구체에 맞기 시작하면 건부6 6강 기준 750~1000가량을 꾸준히 깎아서 왠만한 무기 확인사살 키고 때리는 데미지보다 더 높은 DPS가 나오므로 쓸만해요. 단점이 있다면 헤드샷이 불가능하고 장전속도가 느린편이며 투사체를 발사하는거라 좀비가 점프를 뛰어버리면 맞출수가 없어서 특정 맵에서만 제 성능을 낼 수 있는 무기에요.

2. 게이볼그

6강이 필수적이고 파란탄창이라서 조합성이 뛰어난편인데, 좀비를 맞추고 우클릭을 누르면 2배 데미지가 들어가고 데미지가 몸샷도 2000 중첩폭은 4000 헤드샷은 6000 중첩폭은 12000이나 달기 때문에 머리에 꽂은 후 우클릭을 눌러서 중첩폭이라도 터트렸다 하면 좀비는 형체도 남김없이 사라지는 무기. 이론상 다 맞춘다는 가정하에 바렛M95화이트타이거랑 DPS가 거의 똑같아요. 단점은 다른 총들과 더불어서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실력 요구량. 맞추고나서 우클릭도 눌러야되서 카스에서 제일 다루기 힘들거라 보는 무기.

3.헌터킬러 X-15

5강 만들고 초월 제니퍼 착용하고 건부6를 장착한다는 가정하에 10레벨 값 겨우 하는 무기. 데미지가 쎄긴 하지만 10레벨대에 쓰기엔 처참한 수준이라서 환기구 맵에서 좀비 갈아버리는 용도로만 쓸 수 있어요. 환기구 한정 A모드 무지막지한 DPS랑 B모드 관통 헤드샷 데미지가 살벌해서 밥값은 해줘요.

-12레벨-

1.암토치 (추천)

사실상 ABB 콤보 원툴인 무기. 좌클한대 치고 우클릭을 두번하면 양손으로 벽을 관통하는 화염 일격을 날리는데, 이거의 데미지가 3000~4500가량이 박히고 확살을 키면 9000~13500이 박히는 필살기에요. 주 사용 용도는 (어비스2에서
사다리에 낑긴 봇 처리하기..) AB까지 한다음 마지막 ABB 막타에서 확인사살을 켜서 막타 헤드샷 피해를 입히고 이후 ABB를 다시해서 막타를 2번 때리면 웬만한 좀비들은 다 죽기 때문에 암토치를 잘 다룬다면 가성비 최고의 근접무기가 될 수 있어요. 

특이 사항으로 처음 A 주먹질은 리치가 짧지만 A'BB'에서 B의 리치가 상당히 길고 경직도 쎈편이기 때문에 좀비 1마리 정도는 패 죽일 수 있어요. 넉백+경직이 다 있어서 리치 조절만 잘한다면 안전한 무기.

2.흑룡포

요즘엔 더 상위호환인 기어버드시리즈가 나와서 묻힌 총이지만 데미지는 평균 2000~3000 확살 6000~9000데미지로 준수하게 박히고 우클릭 폭죽으로 원거리 짤막한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이 있어서 애정을 갖고 쓸 순 있는 무기.

3.스턴 라이플

장전을 하면 게이지를 소모해서 전기 공격을 하는 무기에요. 전기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에게 자동 조준으로 쏘는거라서 전기로 경직 준 다음 암토치로 패죽이는 격투가 컨셉 플레이가 가능해요. 그리고 총의 가격이 3600달러인데, 이거 여러개 사두면 따로따로 전기가 충전되서 무한 전기 난사가 가능해요. 재미+성능은 갖춘 애정으로 쓸만한 무기.

4.THANATOS-7

5강을 만들고 건부를 달아야 A모드 데미지는 평범하지만 우클릭 칼날의 데미지가 건부5여도 틱당 1000씩은 까서 굉장히 아픈 기관총이에요. 이 총의 주 목적은 주로 환기구에서 칼날 쏘고 보조무기로 멈춰세워서 칼날의 모든 데미지를 받게 하거나 잠수중인 좀비를 사냥하는 용도로 쓰거나 봇농사용으로 적합한 무기에요. 


-14~17레벨-

-14레벨-

1.브로드 디바인 (추천)

5강을 하는것이 권장되고 A모드를 단 한발이라도 맞추면 성수 데미지로 지속적으로 체력을 갉아먹는 기관총이에요. 그리고 A모드를 갈기다보면 폭파데미지를 입히는데, 이 폭파 데미지도 데미지가 500~1000씩은 닳아서 확인사살을 켰을때의 데미지는 낮더라도 깡딜은 엄청난 무기. 이 총은 또 특이하게도 명중률과 반동이 쏘면 다맞는 수준이라 어느 맵에서나 밥값 잘 하는 기관총이에요. 파츠로 스피드업을 단다면 기관총인척하는 200발짜리 소총이 될 수도 있고, 뱀피릭 혹은 힐링캔슬을 달거나 홀드업,넉백업등을 달아서 도트 데미지를 높이거나 자유도가 높은 무기.

+SKULL-11

패치로 레벨이 올라간 대신 데미지 상향,파츠가 달리게 된 무기인데 성능은 그럭저럭인 무기.

-15레벨-

1.블레이드 룬 브레이커

연사 3강은 무조건 찍어야 되고 차징을 하고 찍는 것을 위해 존재하는 근접무기. 이 무기의 단점은 드는 시간도 느리고 차징하는데에 연사3강이여도 느려터졌고 A모드는 경직도 없어서 좀비가 쑥 들어오고 파츠도 안달리고 여러모로 구린 근접무기지만 차징의 사거리가 엄청 길고 데미지도 준수해서 차징을 때리고 다른 무기를 바꾸는 식으로 순간 DPS를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룬블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긴 해요. 

2.AUG 가디언

장전속도 초고속에 명중률과 반동도 쏘면 다 맞고 DPS도 나쁘지 않은 가성비 좋은 소총이지만 50/450발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데미지도 발당 100~200밖에 안 박혀서 탱커 좀비 상대로 비효율적이라 한계가 많은 무기. 이 무기는 유일하게 일점돌파와 궁합이 최고라고 볼 수 있는 무기라서 만약 일점돌파 변이 2레벨이 있다면 재미용으로 들만한 무기.

3.BALROG-XI

이제는 쓰레기가 다 되어버린 발샷이지만 아직까지도 7차징을 한 뒤 연속으로 날리는 필살기는 아픈 편이라 탄환변이로 고속장전+탄환증식이 떴다면 애정을 담아서 쓸만해요. 

4.매그넘 드릴 

A모드 데미지는 경직 좋고 은근 따가운 명중률 반동 100%의 샷건이고 우클릭은 긴 리치로 드릴을 찔러서 듀팬슬A모드 막타 찌르기랑 비슷한 수준의 데미지를 주며 밀어내는 드릴건이에요. A모드로 경직을 주고 B모드를 찌르면 안전하고 확인사살을 키면 긴 리치로 푹 찔러버리기 때문에 나름 써먹을 순 있는 정도인 무기.

-16레벨-

1.브릭피스 S1451 (추천)

A모드는 비비탄이지만 우클릭 B모드 모드변환을 하면 9/27발인 미사일 모드로 변환하는데, 한번 쏠때마다 3연발로 나가며 총 9발의 미사일을 순식간에 우겨넣어서 좀비를 광범위로 삭제시킬 수 있는 사기총이에요. 발사하는데에 딜레이도 크고 모드 변환,장전도 느려서 다루기 어렵고 답답하지만 미사일의 파괴력만큼은 사기적이라서 달러가 많을때 여러개 사두고 쏘면 싹쓸이가 가능한 무기. 

2.리파인드 성수 수류탄 (추천)

초월 페르난도만 사용이 가능하고 초월 페르난도는 성수 수류탄은 못 쓰고 리파인드 성수만 사용 가능해요.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은 1레벨 성수 수류탄에 비해 폭파 데미지가 3배 가량 높아졌고 성수의 단점인 직격시 범위가 좁아지는것도 없어져서 트리니티랑 동일한 범위에 체력 비례 데미지도 상승해서 대략 44%체력을 깎아서 사실상 38레벨 트리니티 빨간 모드와 거의 비슷한 수류탄이에요. 

3. 스타체이서 SR

평소엔 그냥 15/300발 짜리 100% 명중률을 가진 광역 별탄을 발사하는 저격총이지만 변이로 퀵체인지 2레벨이 떴다면 16레벨 값하는 저격총으로 변하고 고속장전,탄환생성이 있으면 더 좋은 무기. 

4.헌터킬러 X-7 (추천)

그냥 써도 무지막지한 기관총인데 초월 제니퍼면 훨씬 더 강력해지는 기관총. 발당 피해량이 A모드여도 건부6 5강 기준 500~750은 박히는데 헤드샷은 1500~2250씩 들어가고 B모드는 그거에 20% 증가해서 600~900가량이 들어가고 헤드샷은 발당 1800~2700씩 들어가서 좀비가 갈려나가는 총이에요. 초반 좀비Z 깡패무기. 

-17레벨-

1.SG552 라이칸 스로프

데미지3강을 찍어도 AUG가디언과 비슷한 물딜인 딱딱이+소총이에요. 명중률과 반동도 100%수준에 장전속도도 빠르고 AUG가디언과 비슷하게 모든게 뛰어나지만 너무 물딜이라서 안 쓰이는 무기..

2.AK-47 팔라딘

개활지에선 줘도 안 쓰는 쓰레기지만 환기구에서 괴물같은 성능을 자랑하는 무기. 초반에 환기구에서 팔라딘 B모드를 쏴대는 인간이 있으면 접근 불가능한 수준이고 어느정도 좀비가 모여있으면 A모드 확살켜서 전부 머리 관통시켜버리기 가능한 총. 


-18~20레벨-

-18레벨-

1.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추천)

무기를 들때마다 타이밍에 맞게 B모드를 누르면 추가로 찍는 공격을 하고 패스트 드로우 기능을 갖춘 뛰어난 근접무기에요. 6강을 찍으면 3번 때릴때마다 그냥 때리는거에 비해 3배 피해량을 주며 광범위 공격을 하기 때문에 DPS가 상당히 높은 무기. 

단점이 있다면 패스트 드로우하고 첫타는 경직 넉백이 없고 2타부터 경직이 있기 때문에 너무 믿고 돌진하면 바로 죽고 어느정도 경직을 준다음 때리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좀비가 위로 붕 뜨기 때문에 천장이 높은 곳에서 사용하면 뒤치기 당하거나 위에서 긁을 확률이 커서 구석에 박혀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무기에요.

2.M4A1 다크나이트

9강을 찍어야 밥값을 하는 무기. DPS가 준수한 편이라서 어딜가나 써먹을 순 있는 수준인정도에요.

-19레벨-

1.파이슨 데스페라도 (추천)

패스트 드로우를 지원하고 장전속도가 매우 빠르고 A모드는 경직, B모드는 강제 넉백을 주는 권총이라 좋은 보조무기에요. B모드는 가니메데 스킬도 밀치고 헤비도 밀치기 때문에 환기구에서 매우 강력한 보조무기. B모드 주의사항이 있다면 B모드에 맞으면 넉백이 있긴 하지만 경직이 0에 가까워서 옆에 경직 걸린 좀비에게 파이슨 B모드 한대만 맞추면 경직이 바로 풀려서 쑥 들어오니 B모드를 쏘고 반드시 A모드로 전환해서 맞춰야 안전해요.

2.적룡포

더 강력한 그랑버드캐논이 나와서 퇴물에 가까워진 무기. 그래도 애정용으로 쓸 순 있는 성능이고 특수기로 적룡포 B모드를 쓰면 강제넉백 판정이라 가니메데,헤비도 밀치므로 재밌게 사용 가능.

-20레벨-

1.샤이닝 하트 로드

개활지에서 쓰면 좀비를 아예 맞출수가 없어서 쓰레기총이지만 환기구에서 그나마 써먹을만한 총. DPS가 궁니르 A모드랑 비슷해서 머리에 맞기 시작하면 많이 아프고 특수기는 피충+극딜을 먹히는 하트를 발사하는데 이 하트는 몸집이 커서 조금만 닿아도 터지고 확인사살을 먹어요. 데미지는 A모드의 10배를 한번에 몰아서 주는 기분. 환기구에서 장난감으로 써먹을만한 성능.

2.SG552 케로베로스

40발을 쏘면 줌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줌을 사용하면 연사력이 느려지지만 맞출때마다 할퀴기 공격을 하는 무기인데 탄 소비가 너무 심하고 데미지도 쎈편도 아니고 줌의 명중률이 100%가 아니라서 잘 맞지도 않고 탄을 다 쏘면 모드가 풀려버려서 이게 무기인가 싶을 정도로 불편한 무기.


-22~25레벨-

-22레벨-

1.MGL 베놈 

자폭데미지가 상당히 아픈 총이라 다루기 위험한 총이에요. 좀비를 직격을 3대 정도 맞추면 맹독에 감염시켜서 지속 데미지를 주고 바닥에 독장판을 깔아서 접근하기 힘들게 만드는 무기라 입구를 틀어막는 용도로 쓰기 좋은 무기.

2.아스트라

혈적자6강이 마개조된 무기인데 투사체 속도는 퇴화한 대신 2개를 던질 수 있고 머리에 붙이면 헤드샷인건 똑같으며 몇대 계속 맞추다보면 노란색으로 변하는데 이때 우클릭을 누르면 자동으로 적에게 날아가 붙어서 평소보다 더 쎈 피해를 주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해요. 영웅 걸렸을때 재미용으로 들만한 무기.

-23레벨-

1.M249 피닉스

A모드 데미지는 준수하고 B모드로 발당 1000~2500정도 나오는 레이저빔을 쏘는 무기에요. 탄약이 100발이다보니 지속화력이 뛰어나서 주로 환기구에서 무한정 쏴재끼면 효과적인 무기. 개활지에선 맞출수가 없어서 힘들어요.

-24레벨-

1.헌터킬러 X-90 

5강이 필수적이고 A모드를 45발(초월 제니퍼는 30발)만 맞추면 차징이 차는 무기. B모드 차징의 피해량은 거리에 따라 데미지 감소량이 높긴 하지만 가까이서 B모드 차징을 쓰면 좀비가 싹 녹아버리는 무기. 그 외 용도엔 제약이 많아서 사용하기 난감한 무기에요. 물론 가격이 3100달러로 저렴하다보니 돈 없을때 사는 주무기가 될 수 있어요.

2.썬더 고스트 워커

A모드는 단 1발 몸샷 1000~2000 정도 다는 경직이 쎈 범위 경직을 거는 탄을 발사하고 우클릭을 눌러 은신이 가능한 무기인데, 은신이 되기까지 과정이 길어서 대부분 좀비가 가까이 있을때 은신하면 바로 죽고 무적이 되는게 아니라서 사용하기 위험한 무기. 은신을 하고나서 A모드를 쏘면 은신이 바로 풀리면서 100% 헤드샷 피해를 주는 보라색 탄을 발사해요. 퀵체인지 2레벨 변이를 키고 은신샷을 맞추면 1명을 삭제+빠른 레벨업이 가능한 장난감.

-25레벨-

1.지옥 무쌍검 (추천)

듀팬슬보다 한참 뒤떨어지는 무기긴 하지만 그래도 밥값은 해주는 가성비 칼이에요.

2. X-Tracker

A모드는 AUG가디언보다 훨씬 따가워져서 가디언 상위호환이고 B모드를 키고 A모드를 맞추면 미사일을 조준하는데, 최대 10발까지 조준해서 A모드를 맞춘 부위에 따라 미사일이 유도로 날아가서 명중하는 무기에요. B모드를 키고 A모드를 머리에 10발 박았다면 10발이 모두 헤드샷으로 들어가는 무기. 확인사살을 키면 몸샷을 맞췄더라도 전부 헤드샷으로 바뀌어서 미사일이 명중해요. 단점이 있다면 미사일을 쏘고나서 무기전환,버리기도 불가능해지는 시간이 존재하고 미사일의 지능이 낮다보니 벽에 자꾸 꼬라박고 다 터져서 쓰다보면 속 터지는데 B모드 버리고 A모드만 쓰고 다녀도 괜찮긴 하더라고요. 

3. 스타라이트 롤링 슈터 

A모드는 평범한 별사탕모양의 샷건을 발사하고 B모드는 최대 5차징을 해서 100% 헤드샷 판정이 있는 별탄을 발사하는데, 이 별탄이 상당히 예민해서 5개의 별탄중 단 하나라도 먼저 벽에 부딪히면 그 이후로 맞는 별은 헤드샷 판정이 사라지고 별탄이 커다랗게 보이지만 사실 정 중앙에 닿아야 헤드샷 판정이 들어가고 회전하는 별 끝 자락에 맞으면 헤드샷 판정이 없고 미약한 스플래시 데미지만 들어가요. 쓰다보면 답답해 죽는 무기지만 가끔 5차징 헤드샷에 좀비가 형체도 남김없이 사라지는 재미로 쓰는 무기. 이 무기에 맞으면 스킬도 못쓰고 강제 경직+넉백+스턴에 걸리는건 덤이에요.


-26~29레벨-

26 레벨 : 인퍼널 캐논

A모드는 볼케이노 9강보다 더 강력한 정도의 평범한 샷건이지만  15발을 쏠때마다 태양탄 하나씩 차고 태양탄이 찼을때 우클릭을 누르면 태양을 발사하는데, 이 태양은 길을 봉쇄할 수 있어서 입구를 아예 틀어막을 수 있어요. 그리고 태양에 닿으면 지속 데미지를 입고 태양이 터지면 더 높은 피해를 입어요. 영웅되었을때 쓸만한 장난감.

27레벨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추천)

A모드는 3점사를 하고 B모드는 360도 주변의 모든 적에게 자동 조준을 하며 공격을 하고 탄약을 다 쓰면 광풍으로 넉백시키는 권총이에요. 360도 자동 조준이 되는 보조무기라는 점에서 필수적인 보조무기.

29레벨 : 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 /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탄환증식이 뜨면 탄약 무제한이 되기 때문에 재밌는 무기. 그 외에도 변이빨을 제일 잘 받기 때문에 모든 변이 활성화를 키면 가장 성능 차이가 커지는 무기에요. 일정횟수 이상 발사하면 B모드 레이저를 쏠 수 있는데, 이 레이저에 맞으면 강제 넉백 되서 저 멀리 날아가고 레이저의 데미지도 높은 편이에요. 레이저의 판정과 범위도 넓은 편이라 레이저만 쏘고 다녀도 재밌는 장난감.


-30~33레벨-

-30레벨-

1.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추천)

여전히 이모션 패콤을 하면 강력한 DPS를 가진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에요. AB AAB를 끊김없이 하면 향연이 켜지면서 360도 타격+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향연은 숙통방지나 돌파용,생존용으로도 쓸만해요. 

2. 매그넘 슈터 (추천)

매그넘 런처가 개조된 버전인데 A모드는 45발이 되었지만 매그넘 런처보다 피해량이 낮고 B모드 연사력도 더 느려졌지만 B모드가 최대 12발로 늘었고 차는 속도 또한 0.5초 더 빨라져서 매그넘 런처랑 다른 스타일의 무기에요. 퀵체인지 2레벨이면 매그넘 런처의 완벽한 상위호환이 되는 무기.

3. NEGEV NG7 아이아스

A모드는 무게가 엄청 가벼워지고 평범한 기관총 난사를 하다가 전기 데미지를 주며 적을 밀어내고 B모드는 무게가 엄청 무거워지고 샷건모드로 변환되서 3발씩 발사하고 좀폭이나 밴시,헤비함정등을 방어해주고 일정횟수 이상 사격하면 레이저를 발사할 수 있어요. 또 두 모드를 오래 쏘다보면 특수탄이 하나 차는데 이때 장전을 하면 벽을 깔고 좀비의 이동을 막아줄 수 있어요. 근데 이 벽이 믿음직한편은 아니고 B모드 레이저 또한 좀비를 맞출수가 없을 정도로 판정이 날카로워서 다루기가 극악이라 많이 버려진 총이에요.

31 레벨 : M3 블랙 드래곤 (추천)

A모드 데미지는 나쁘지 않은 8발 샷건이고 8발(보스 데이비드 블랙은 7발) 맞추면 용을 소환해서 광범위 타격+위로 날려버리는 무기에요. 고속장전,퀵체인지,탄환 증식이 있으면 더 좋은 무기. 

32레벨 : 매그넘 런처 (추천)

A모드는 30발의 상당히 따가운 샷건이고 2초마다 차징탄이 하나씩 충전되서 우클릭을 누르면 차징탄을 소모해 전방에 강제 넉백+극딜을 먹이는 투사체를 대량 발사해요. B모드에 맞으면 강제로 밀려나고 많이 아프기 때문에 환기구에서 매그넘 런처가 쎈편이고 그 외 상황에서도 광역으로 쓸어버리는게 가능한 현역 무기.

-33레벨- 

1.헌터킬러 X-12 (추천)

18발 (초월 제니퍼는 15발)만 맞추면 B모드를 키고 전방 모든 적을 자동조준으로 전부 때려서 좀비가 많아지더라도 무섭지 않은 무기에요. 연사력이 느리고 거리에 따라 데미지가 극감하는게 단점.

2.사이킥 하모니움

좌클릭은 3연발 에너지포를 쏘고 우클릭은 강제 넉백 판정의 360도 공격을 사용해요. 특수기로 ABA를 하면 더 강력한 에너지포를 쏴서 맞은 적은 스킬 봉인+스턴에 걸리고 ABB를 하면 더 강력한 넉백기가 막타로 나가요.


-34~38레벨-

-34레벨-

1.미라클 프리즘 소드

좌클릭은 평범한 공격을 하지만 우클릭을 꾹 누르고 있으면 차징을 하는데, 이때 주변의 모든 좀비에게 마법진을 생성하며 일정시간 슬로우를 걸고 이후 우클릭을 떼면 마법진을 베고 피해량을 주는 무기에요. 왠만한 주무기들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거만 들고 다녀도 살만해요.

B모드 차징 시간이 길고 데미지가 낮아서 좀비가 잡을만한 편이지만 슬로우 판정이 까다로워서 다수의 인간들 사이에 프리즘을 든 인간이 있으면 좀비가 감염하기 힘들어져요. 

2.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추천)

 좌클릭은 그물을 발사해서 적을 몇초간 이동,점프를 못하게 봉쇄하고 강제로 바닥에 떨굴 수 있으며 줌을 키고 사격을 하면 저격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저격을 10발 (특수요원 크리스는 8발) 맞추면 양쪽 마우스를 꾹 눌러서 백호를 소환하여 전방의 모든 적에게 백호에게 스치는 순간 무조건 헤드샷 한발을 맞춘것과 동일한 피해량을 주는 필살기를 사용 할 수 있어요.

3.레바테인

쏠때마다 2.5게이지가 차며 25게이지가 차면 파란 장판을 킬 수 있고 100게이지가 차면 붉은 장판을 켜서 좀비의 모든 행동을 제한(예외 있음)하고 체력을 회복 할 수 있어요.

4.썬더 포스 

좌클릭은 평범한 레이저 소총을 발사하고 B모드는 10발이 되었을때 전방의 적 하나를 조준해서 에임핵처럼 100% 명중시킬 수 있어요. 

물몸 좀비는 B모드 오토에임에게 찢겨져나가서 탱커 좀비를 강제해요. 좀비 숫자가 적을수록 시너지가 엄청난 무기.

-36 레벨-

1.새틀라이트 마인

설치하고 좀비가 근처에 있다면 자동으로 달라붙어서 좀비를 제자리에 굳힌 후 몇초 뒤 위성 공격을 날려서 거의 사망급의 피해량을 내리꽂는 사기 지뢰 수류탄이에요. 밟으면 무적기를 쓴게 아닌이상 대부분 사망.

지뢰의 개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몸통박치기를 하면 되지만 짜증 유발하는 무기.

2. 궁니르

A모드는 전방의 5마리 이하의 적을 자동 조준해서 전기를 지질 수 있고 B모드를 한번만 누르면 에너지볼트를 발사해서 적을 넉백 시킬 수 있고 B모드를 꾹 누르면 투창모드로 변신 후 강제 넉백+관통을 가진 투창을 던질 수 있어요. 투창에 맞은 좀비는 투창에게 끌려가요.

-37 레벨-

1.페일노트

A모드는 적을 보고 조준하면 자동으로 추적해 맞추는 호밍 화살을 탑재했고 B모드는 스킬을 사용중인 좀비가 맞으면 강제 스턴+스킬 사용 불가에 걸리며 바닥에 추락시키고 벽을 관통해서 공격을 할 수 있으며 B모드를 유지한 상태면 월핵이 작동해서 일정 거리의 적을 벽 너머에서도 탐지할 수 있어요.

A모드는 오토에임이면서 경직+넉백+데미지도 준수하고 B모드는 데미지도 높은데다가 벽 관통도 되고 판정도 넓고 좀비가 스킬을 사용했을때 맞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그대로 죽기 때문에 좀비가 무슨 수를 써도 이길 수 없게 만드는 무기.

2.라이트닝 퓨리

A모드는 전방엔 긴 리치로 모두 때리고 후방에도 짧은 리치로 공격하는 360도 공격과 일정 횟수 이상 사격해서 게이지를 충전해 날아다닐 수 있는 B모드 제트팩이 있어요. 제트팩 게이지를 2게이지까지 모은 후 사용하지 않을때 A모드를 쏘면 데미지가 더 높아요.

-38 레벨-

1.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바닥에 깔아둘 수도 있는 점착 지뢰에요. 주변에 적이 있으면 알아서 터지고 우클릭 모드 변환을 통해 빨간색은 폭파피해+체력비례 50% 피해량을 주고 초록색은 강제 경직, 하양색은 강제 넉백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2.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좌클릭은 평범한 베기 공격을 하고 꾹 누르면 차징 공격을 하며 B모드 우클릭을 하면 패링모드로 지속시간동안 전방의 모든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현재 들어온 공격을 무시하고 강력한 반격기를 날려서 극딜을 주는 근접무기에요. A모드로 5대 이상 때리면 차징공격,B모드 패링 공격이 더 강력하게 나가요. B모드 패링 공격은 뒤에선 공격을 받으므로 뒤치기는 조심하세요. 반격기를 날리고 나서 몇초간은 무기변경,다시 패링모드로 들어갈 수 없으니 이때 잡힐 수도 있어요.

너무 나대면 잡을만 하지만 명당 안에서 다수의 인간과 같이 있으면 무적+강제넉백+극딜을 먹이며 방어해버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명당 안에 있을때 들면 감염이 매우 까다로운 무기.

3. 블루 스톰

라이트닝 퓨리에 비해 A모드 사거리가 조금 더 짧아진거 외엔 모든게 사기적으로 변한 보조무기에요.

드는 속도가 사기적으로 빨라져서 위급하다 싶으면 바로 제트팩으로 도망쳐버리고 제트팩 충전의 공백이 없어서 계속 날아다니며 장전 속도 조차 빨라서 양심이 사라진 무기.

4. 마창 스칼렛 로즈

개활지에선 빈틈이 많지만 특정 맵에서 좀비가 이기는게 불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내는 무기에요. 

A모드는 두번 빠르게 찌르고 이후 한번 더 찌른다음 기를 모아서 강력한 막타를 치는 4콤보 공격을 하고 B모드 한번 누르면 강제 넉백 판정의 넉백 공격을 하고 B모드를 오래 눌렀다가 떼면 벽을 관통해서 공격하는 전기장을 광범위로 사용하고 ABBA를 하면 전방에 파동포를 날려서 강제 넉백+극딜을 먹일 수 있어요.

A모드의 데미지가 막타 빼고 약하고 특수기를 사용하는데에 딜레이가 길어서 불편하며 강력한 성능을 내는 맵이라도 괴상한 구조의 스튜디오 맵이 아닌 이상 좀폭에 튕겨져나오면 치명적이라 방심하면 안되는 무기. 개활지에선 프리즘 소드랑 비슷한 수준의 무기에요.


-39~40레벨-

-39 레벨-

1. 데바스테이터

A모드는 평범한 기관총을 난사하며 맞으면 도트데미지가 들어가서 지속 화염 피해를 입고 B모드는 화면에 게이지가 다 차오르면 발사할 수 있는데, 벽을 무한정 관통하고 닿은 좀비는 미사일에 끌려간 후 강제 경직+슬로우에 걸리며 높은 피해량을 입어요. 미사일은 확인사살이 먹히기 때문에 확인사살을 키고 미사일을 쏘면 3배 더 높은 피해량이 들어가요.

여러개 사두거나 아네모네 클래스를 사용하면 미사일의 공백기가 없는 수준이라 틈만 나면 강제 경직+슬로우+극딜을 먹고 녹아내리거나 접근조차 하기 싫게 만드는 무기.

2. 파천 화룡포 

A모드를 맞추면 폭죽이 터지며 연속해서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적이 있으면 폭발이 전염되서 주변 좀비들도 다 같이 맞고 이 폭죽에 맞으면 특수한 경직으로 인해서 잠시 행동에 방해를 받게 되고 공중에서 맞으면 공중에 떠있는 상태로 굳어요. 아군을 쏴도 폭발이 전염되고 벽을 관통해요. 그리고 B모드를 몇초 꾹 눌렀다가 떼면 지뢰를 발사하고 이 지뢰는 주변에 적이 있으면 자동으로 폭파해서 강제 경직+슬로우 판정+높은 피해량을 함께 주고 적이 없더라도 다시 우클릭을 한번 눌렀다 떼서 수동 폭파를 시킬 수 있는데, 이 수동 폭파는 자동 폭파에 비해 1.5배 피해량이 더 높아지고 범위도 넓어져요.

A모드에 맞으면 탱커좀비는 아무것도 못하고 물몸 좀비여도 A모드 한대 맞으면 공중에서 녹아내리며 지뢰로 좀비를 전부 삭제시켜버리거나 바닥에 깔아서 좀비가 기습이 불가능해지고 몸통 박치기를 시전해야 겨우 뚫을 수 있게 되서 좀비가 하기 싫게 만드는 무기.

A모드가 100% 명중률이긴 해도 에임실력을 요구해서 보라색 무기긴 하지만 다루기 어려워요.

3. 블레이즈노바

드레드 노바보다 데미지가 살짝 낮고 소환수 지속시간이 짧은 것 외엔 모든게 상위호환이에요.

게이지 차는 속도가 사기적으로 빨라지고 A모드 리치도 길어져서 틈만 나면 무적기 키고 좀비 감염을 억제하는 무기.

4. 드레드노바 

일반 A모드는 두번 베었다가 이후 강하게 두번 벤거와 동일한 피해량의 1번 베기를 하고 B모드를 한번 누르면 일반 넉백 판정의 찌르기 공격을 하며 꾹 눌렀다가 떼면 원거리 투사체를 발사해서 좀비를 끌고가는 강제 넉백 판정의 공격을 해요. 그리고 게이지가 계속해서 차오르며 100이 되면 ABBA 공격을 통해 몇초간 무적이 되었다가 이후 소환수를 소환해서 A모드의 리치와 피해량이 높아지고 광역딜+소환수 공격을 할 수 있어요.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무기를 전환하면 소환수가 광역딜을 주며 사라지니 주의하세요.

-40 레벨-

1.흑영쌍부

좌클릭은 베기 공격을 하고 우클릭은 고속 베기를 해서 빠르게 공격해요. 특수기로 BAA를 하면 몇초간 무적이 되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강제 넉백+극딜을 먹이며 날려버려요. 그리고 게이지가 서서히 차오르는데, 50이 차면 좌클릭+R을 통해 지정된 곳에 빙글빙글 도는 여포를 소환해서 강제 경직+강력한 지속 피해를 범위내에 모든 적에게 주는 장판을 깔며 몇초간 무적이 되고 우클릭+R은 적이 에임에 있어야 사용 가능한데, 적이 에임에 있을때 우클릭 R을 하면 여포가 내리찍기를 해서 범위 공격+초 극딜을 먹이며 몇초간 무적이 되는 기술이에요. 

무적기를 떡칠한데다가 데미지도 높고 강제경직,강제넉백 모든 걸 갖추고 있어서 위급하다 싶으면 좌클+R로 무적기 키고 좀비를 광역으로 모두 묶어버리면서 극딜을 먹이며 원거리에서 우클+R로 좀비 삭제 시키기도 가능해서 게임 지저분하게 만들고 좀비가 게임을 포기하게 만들거나 하기 싫어서 잠수하고 탈주 시키는 무기.

2.헬하운드

좌클릭으로 드론을 꺼냈다가 뺐다가 할 수 있고 드론이 켜졌을땐 게이지가 서서히 감소하며 드론이 나와있을 수 있어요. 드론은 주변의 적을 자동 감지해서 강제 경직+슬로우 판정을 주며 지속 피해를 주고 드론이 감지했을때 우클릭을 누르면 드론이 터지면서 광역피해+강제넉백+초극딜을 먹일 수 있어요. 

A모드 드론 사출도 강제 경직+슬로우 판정이라 잡기 까다로운데, 위급하면 B모드 드론 폭파로 좀비를 전부 삭제시켜버리므로 좀비 입장에서 가기가 싫어지는 무기.

3.보이드 어벤저

좌클릭을 누르면 적을 감지하기 전에는 일반적인 권총 사격을 하지만 15미터 이내의 적을 감지하고 나서는 100% 오토에임으로 모든 적에게 사격하며, 그 만큼 탄환을 빨리 소모해요. 그리고 70발을 맞췄다면 블랙홀 1개가 충전되는데, 이때 우클릭을 누르면 전방에 블랙홀을 발사해서 그 어떤 좀비도 예외없이 모두 빨아들이고 지속 피해를 줘요. 지속 시간이 끝나면 블랙홀이 사라지면서 살짝 더 높은 피해량을 주고 사라져요.

명당 밖에서의 보이드는 연사력도 느리고 감지 시간이 있어서 약점이 존재하지만 명당 안에서 블랙홀을 무한 난사하면 좀비 입장에서 잡을 수가 없는 무기. 그냥 쏘는 15m 오토에임만으로도 감염을 대부분 억제해요.

4.디바인 블래스터

좌클릭 일반 사격은 평범한 샷건에서 더 강화되어 맞으면 강제 경직 판정이 있고, 지속적으로 게이지가 차오르는 총이에요. 게이지가 차올랐을때 우클릭을 한번 누르면 무기의 날개가 펼쳐지며 주변의 모든 적에게 360도 공격을 하며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헤비,스탬퍼등의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를 모두 해제하며 15게이지 이상 소모하면 R키 혹은 우클릭을 다시 한번 눌러서 레이저를 발사 할 수 있는데, 이 레이저에 맞으면 강제넉백+초극딜이 들어가고 판정도 넓은 편이에요.

게이지를 다시 채우는 공백기가 있고 B모드는 일반 경직이라 총이 안전한 편이 아니라서 좀비 입장에서 상대할만한 무기. 게이지 채우는 공백기를 메꿔주는 무기(예시:흑영,헬하,블노바,레바,퓨리등)와 조합하면 시너지가 엄청난 편이에요.

-----------------------

-각 레벨별 주요 무기만 요약 정리-
레벨별 제일 추천 하는 강력한 무기는 볼드체로 했고 더 강력한 무기는 글씨 크기를 키웠어요. 

1레벨
주무기 : K3 5강/AWP/컴파운드 보우 6강
보조무기 : CROW-1/BALROG-I
근접무기 : 파팽 6강/VULCANUS-9/토마호크 크리스마스 에디션

수류탄 : 300원짜리 수류탄/성수 수류탄(페르난도 전용)

2레벨
주무기 : MP5/배틀PP-Bizon 5강/뉴커먼 6강

3레벨
주무기 : 썬더볼트 6강/SKULL-5 4강

4레벨
주무기 : 레일 캐논 5강/레일 버스터 5강
보조무기 :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5레벨
주무기 : 세이버리 9강
보조무기 : 헌터킬러 X-45 5강

수류탄 : Bunker Buster LTD

6레벨
주무기 : 리퍼 9강/CHAGER-7
보조무기 : M950
근접무기 : SKULL-9 4강

7레벨 
주무기 : 혈적자 6강/볼케이노 9강/에어버스터 5강

수류탄 : ClayMore Mine MDS

8레벨
주무기 : 스타체이서AR/벤디타 6강
보조무기 : D. Eagle 크림슨 헌터 9강

9레벨
근접무기 : THANATOS-9 5강

10레벨
주무기 : 플라즈마 건 6강/게이볼그 6강/헌터킬러 X-15 5강

12레벨
주무기 : 스턴 라이플/흑룡포 6강/THANATOS-7 5강
근접무기 : 암토치

14레벨 
주무기 : 브로드 디바인 5강/SKULL-11

15레벨
주무기 : AUG 가디언/BALROG-XI/매그넘 드릴 6강
근접무기 : 블레이드 룬 브레이커 6강

16레벨
주무기 : 브릭피스 S1451 5강/헌터킬러 X-7 5강/스타체이서SR

수류탄 : 리파인드 성수 (초월 페르난도 전용)

17레벨
주무기 : SG552 라이칸 스로프 6강/AK-47 팔라딘 9강

18레벨
주무기 : M4A1 다크나이트 9강
근접무기 :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19레벨
주무기 : 적룡포 6강
보조무기 : 파이슨 데스페라도 6강

20레벨
주무기 : 샤이닝 하트로드/SG552 케로베로스

22레벨
주무기 : MGL 베놈/아스트라

23레벨
주무기 : M249 피닉스

24레벨
주무기 : 헌터킬러 X-90 5강
보조무기 : 썬더 고스트 워커

25레벨
주무기 : X-Tracker/스타라이트 롤링 슈터
근접무기 : 지옥 무쌍검 

26레벨
주무기 : 인퍼널 캐논

27레벨
보조무기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29레벨
주무기 : 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30레벨
주무기 : 매그넘 슈터/NEGEV NG7 아이아스
근접 무기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31레벨
주무기 : M3 블랙 드래곤

32레벨
주무기 : 매그넘 런처

33레벨
주무기 : 헌터킬러 X-12/사이킥 하모니움

34레벨
주무기 :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썬더 포스
보조무기 : 레바테인
근접 무기 : 미라클 프리즘 소드

36레벨
주무기 : 궁니르

수류탄 : 새틀라이트 마인

37레벨
주무기 : 페일노트
보조무기 : 라이트닝 퓨리

38레벨
보조무기 : 블루스톰
근접무기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마창 스칼렛 로즈

수류탄 :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39레벨
주무기 : 데바스테이터/파천화룡포
근접무기 : 드레드노바/블레이즈노바

40레벨
주무기 : 디바인 블래스터
보조무기 : 보이드 어벤저
근접무기 : 흑영쌍부

수류탄 : 헬하운드

볼드체 = 카스에서 강력한 무기 (조금 강력하긴 해도 좀비 입장에서 납득할만한 수준의 무기)
빨간색 무기 = 이 무기가 풀리면 감염이 잘 안돼요 (약점이 존재하긴 하지만 심각한 무기)
보라색 무기 = 너무 사기적인 무기라서 좀비가 이길 수 없고 멸종되는 수준이에요 (약점도 없는 수준인 양심 없는 무기)

좀비 히어로는 빨간색 무기 수준만 되도 감염이 힘들고 좀비Z라도 보라색 무기가 풀리면 좀비 윈이 거의 불가능. 게임이 스폰 운빨,갑툭튀가 아니면 순식간에 녹아내려서 감염이 불가능해지다보니 게임 지저분하게 만드는 무기들만 특수하게 설명해봤어요. 무기 금지할때 참고하세요.

빨간색 무기=양심 없다고 느끼지만 봇 많고 좀비가 유리한 방에선 몇개 정도는 괜찮아서 좀비가 게임을 포기하지 않는 수준인 무기. 인간이 유리할때 들면 좀비가 힘을 못 쓸수도 있어요. 

일좀전에선 방에 사람이 적고 봇이 많을때 들면 적절한 수준의 무기들이지만 방에 전부 사람인데 빨간색 무기를 사용하면 밸런스 파괴되니 주의하세요.

보라색 무기=좀비가 게임을 포기하게 만들 정도로 끔찍한 무기들이에요. 혼자서 게임할때 사용하는거 아니면 밸런스 파괴되서 좀비가 가기 싫어지고 잠수하거나 탈주하게 만드는 무기.

일좀전에서 특히 주의하세요 유저 잘못은 아니지만 카스 운영자가 무기 성능을 저렇게 만들어놔서 게임이 지저분한 편이에요. 어느정도 양심을 챙기는 것을 추천

반대로 좀비모드에서 러스티윙이 풀린 방에서는 최소 빨간색 무기가 필수적이고 모든 좀비(데이모스,밴시,강시,사이코좀비등의 좀비 모두 포함)가 풀려 있는 좀비Z 방의 경우 최소 보라색 무기 주무기,보조,근접중 1부위 이상 필수에요.

-끝-
추천 : 8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6
  • 플레임 잭 해머가 MP5보다 1.5배는 쌘데 뭔 1레벨 수준의 무기임 Lv. 697아마데우스 2021.12.08
  • TheChineseNo1 Lv. 1CNRipperKWT 2021.12.04
  • 지금 디바인 블래스터도 거의 보라색 무기 급이긴 하지만 좀비Z에서 이카로스 좀비한테 위험하고 강시,러윙,헤비,가니나 밴시,데이모스,스팅 혹은 베놈 아크샤로도 잡을만해서 좀비가 게임을 포기할 정도는 아니니 빨간색 무기로 뒀는데, 대신 같은 빨강,보라급이여도 더 강력한건 혼란 방지를 위해서 글씨 크기를 키웠어요. Lv. 28Flowy 2021.12.02
  • 주무기는 현재 공방보니깐 디블이 흑영이랑 조합면에서 킬 제일 많이먹고 생존 견제력 좋던데 좀젯이라 그런지 색깔이 왜 빨간색이지 ㅋㅋ Lv. 164모바일에서 등록별에서온어린왕자 2021.12.01
  • 길다 Lv. 101지촉 2021.11.28
  • 흑영,적응력 매1크로 세팅법도 올려주세요. Lv. 913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1.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