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무기레벨 표 (2021-11-18 패치반영 추가)
2021.11.12 18:12 조회 : 2936
Lv. 253lanrete Wall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온라인 공략 세트


1)설명


2021년 11월 18일 패치에 맞춰 기존의 좀비Z 무기레벨 표를 최신화했습니다.

빨간색이 주무기, 파란색이 보조무기, 초록색이 근접무기, 노란색이 4번 장비이며, 혼동을 방지하도록 축약어에서 원래 무기 이름으로 바꿔 적으며 동시에 최대 강화 횟수, 파츠 장착 여부를 표시했습니다.
(다만 주무기의 경우 풀강을 기준으로 레벨대가 잡혀있기 때문에 강화가 필수적이지만, 주무기를 제외한 무기들은 강화가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각종 시즌패스 무기와 최신 무기를 추가했으며, 같은 색(같은 슬롯에 장착하는 무기) 중에서는 왼쪽에 오는 무기일수록 해당 레벨에 사람들에게 더 애용되며 공방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무기입니다.
사용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는 무기들은 이 표에는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좀비Z 무기 레벨에 대해 감이 안 잡히는데 그 레벨을 한 눈에 보고싶을 때, 또는 이 표를 이용하여 어떤 무기가 현재 강세인지, 좀비Z를 즐기고 싶은데 경매에서 어떤 무기를 구매해야 할 지 모를 경우 참고하면 좋습니다. 

굵은 글씨로 표시된 무기는 경매에서도 구할 수 있는 무기이며, 그 외의 무기들은 기간 한정 해독기에서만 등장하거나 시즌패스 무기입니다. 따라서 경매로 특정 무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면, 굵은 글씨의 무기를 위주로 확인하면 됩니다.


2)무기레벨 표


많은 내용을 담느라 폰트 크기가 작아졌습니다. 클릭해서 보시면 더 편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각 레벨에 해당하는 모든 무기를 전부 가질 필요는 없다. 실제로 좀비Z를 플레이하면 보통 무기를 연속적으로 사용하다가 무기를 바꾸는 특정 레벨대에만 무기를 바꾸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18레벨에 다크나이트 9강을 선택했을 경우 19레벨이 되는 순간 바로 적룡포6강으로 바꾸지 않고 그대로 24레벨의 헌터킬러 X90까지 플레이한다. 
즉 자신이 가진 무기에 맞게 빌드를 짜서 플레이하면 된다.

다만 마일리지 여유가 될 경우 여러가지 무기를 구매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는 맵이나 상황에 따라 각 무기의 효율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16레벨에는 평지가 많은 맵일 경우 기어버드캐논mk3, 환기같이 뱀피릭 파츠 흡혈이 절실한 경우 브로드디바인, 봇농사를 하거나 고지대 명당에서 버틸 경우 브릭피스를 선택한다.
또한 감염이 빠른 방(사람이 많은 방)일수록 기어버드캐논mk3와 같이 확살 존버 효율이 좋은 무기가 선호되며, 감염이 느리거나 봇이 많은 방일수록 봇농사에 유리한 무기들이 선호된다.

또한 레벨을 비교했을 때 레벨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무기는 아니다. 
예를 들어 23레벨의 피닉스는 5레벨 낮은 다크나이트 9강보다 약하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으며
적룡포 역시 최근 시즌패스 무기인 그랑버드 캐논의 등장으로 잘 쓰이지 않는다. 다만 그랑버드 캐논이 없다면 괜찮은 무기.


3)추천 빌드


기어버드, 그랑버드 캐논 없을 시 / 기어버드,그랑버드 캐논 있을 시
★표시 된 무기는 경매에서 구할 수 있으면서 사람 많은 방에서는 무조건 볼 수 있을 정도로 괜찮은 평가를 받는 무기이며, 자신의 마일리지가 애매하면 ★표시 된 무기 위주로 경매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함

1레벨 : 자동샷건(파츠), ★불카누스9(파츠). / 자동샷건 대신 기어버드캐논1
2레벨 : 주무기 MP5(파츠)로 변경
4레벨 : 보조무기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파츠)로 변경 
6레벨 : 보조무기 m950(파츠)으로 변경
7~8레벨 : 혈적자6 리퍼9 볼케이노9 에어버스터5강(파츠) 중 맵에 따라 택 1 / 기어버드캐논2
9레벨 : ★타나토스9(파츠)
10레벨 : ★플라즈마건6강(파츠)
14레벨 : 브로드디바인5강(파츠)
16레벨 : ★헌터킬러기관총(X-7,파츠) 또는 맵에 따라 브릭피스S1451 5강(파츠) 사용 / 기어버드캐논2
18레벨 : 다크나이트9강, ★워해머
19레벨 : ★파이슨 데스페라도
21레벨 : 그랑버드 캐논
24레벨 : ★헌터킬러기관단총(X90,파츠)
27레벨 : ★듀베건
30레벨 : 매그넘슈터
31레벨 : ★블랙드래곤
33레벨 : ★헌터킬러 샷건(X-12,파츠)
34레벨 : ★화이트타이거, 베어퓨리(파츠)


4)특수한 상황에서만 사용되는 무기 설명


배틀파이슨(1레벨) : 일반적으로는 훨신 더 좋은 CROW-1을 사용하거나 아예 권총을 포기하고 2레벨에 사이클론부터 구매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방에 갑자기 난입하여 달러는 8000달러밖에 없고 주 무기가 고가의 무기라서 보조무기를 살 여유가 없을 때 사용한다. 단돈 800달러에 구입 가능.

파팽(1레벨) : 특정한 맵의 특정한 지형에서 봇농사를 할 때 사용한다. 우클릭 차징 공격은 암 토치처럼 벽을 관통해 공격할 수 있다.

성수 수류탄(1레벨) : 최근에 좀비Z에서 캐릭터 변경 기능을 추가한 뒤로 사용이 가능하다. 상점에서 포인트로 페르난도를 구입하여 초반에 페르난도 캐릭을 선택하고 성수 수류탄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성수 수류탄의 도트 데미지는 초당 700이상에  총 누적 데미지는 약 6800정도로 기본 수류탄보단 월등히 좋으며 레벨업이 상당히 잘 된다. 

리퍼(6레벨) : 명당이 없는 개방형 맵에서 기어버드 캐논 대용으로 사용한다. 9강화 리퍼의 우클릭 확살은 좀비 두셋을 한번에 골로 보내버릴 정도로 위력적이지만 경매장 가격이 매우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가급적 노강 리퍼를 사서 직접 강화하는것을 추천.

혈적자(7레벨) : 환기구같은 특정 지형에서 사용한다. 보통 6강화해서 사용하며 환기구에서는 최강의 무기

타나토스5(10레벨) : 환기구같은 특정 지형에서 봇농사를 할 때 사용한다. 지형만 좋고 감염위험이 없으면 경험치를 날로 먹는 것이 가능

게이볼그(10레벨) : 공격용으로는 잘 쓰지 않고, 달러가 남을 때 특정 명당을 가기 위해 사용한다. 그마저도 최근에는 스피드업 파츠의 보급으로 잘 쓰이지 않는다. 마일리지 여유가 되서 6강화를 마련했다면 환기구같은 지형에서는 재미로 써볼만 하다.

스턴 라이플(12레벨) : 뚜렷한 명당이 없는 개방형 맵에서 경험치 존버용으로 가끔 사용한다. 또는 감염이 너무 빨라서 일반적인 무기를 쓸 여유가 없고 경험치 한방치기를 해야할 때도 가끔 사용한다. 총기의 값이 싸고 버려둬도 에너지가 충전되기 때문에 1자루를 버려놓고 1자루만 들고 좀비 웨이브가 몰려올 때까지 버티다가 한번에 몰아붙여 경험치를 수급하는 전술은 가끔씩 유효하다.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16레벨) : 마찬가지로 최근에 좀비Z에서 캐릭터 변경 기능을 추가한 뒤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이 경우 초월 페르난도 캐릭터를 가지고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의 도트 데미지는 초당 800이상에 총 누적 데미지는 약 7300정도로 초월 수류탄이 나올 때까지 준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5)팁 : 스피드업 파츠를 붙인 근접무기를 마련하자


스피드업 파츠를 장착한 근접무기를 끼면 기존에 다른 사람이나 게이볼그의 도움을 받아야만 갈 수 있는 명당들을 덕점프(점프하자마자 앉기 꾹) 만으로도 손쉽게 갈 수 있게 된다.
남들 다 명당에 올라가는데 자기만 못올라가면 정말 아쉬울수밖에 없으니 경매때 꼭 마련하자.
특정 근접무기에 스피드업 파츠를 붙일 경우 명당에 올라갈 때는 해당 근접무기로 올라간다음 명당에 올라가서 추가 구매로 근접무기를 바꾸는 것도 바람직하다. (좀비Z 한정)

스피드업 4티어 이상의 파츠로 갈 수 있는 명당 : 시옥(시장옥상), 버티고 명당, 어비스2 방어선→환기구(어려움)
스피드업 5티어 이상의 파츠로 갈 수 있는 명당 : 피라네시 폭B명당, 어비스2 방어선→환기구(여유롭게), 샤토 명당(점프기술 필요)
스피드업 6단계 이상의 파츠로 갈 수 있는 명당 : 샤토 명당(여유롭게)

일반적으로 이정도 명당을 갈 수 있으며, 스피드업 단계가 보다 높을수록 더 손쉽게 갈 수 있고
스피드업 6티어가 가장 좋지만 스피드업 5티어까지는 가격이 저렴하므로 5단계를 사는것을 추천한다.


6)그 외에 좀비Z에 대해 질문이 있다면


이 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립니다.



추천 : 6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8
  • TheChineseNo1 Lv. 1CNRipperKWT 2021.12.04
  • 소중한 . 아주 좋은 정보 팁 ㄱㅅ여!! 역시~ 란스님 짱^^ 최고 ㅎ;;ㄱㅅㄱㅅ Lv. 31ILesMlserabIesIl 2021.11.25
  • 아니 나치스님.. 부캐 쓰기 귀찮아서 안쓰는데요 Lv. 913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1.11.17
  • 자신도 떳떳했다면, 15레벨로 안 쓰고 자신의 본계정으로 저런 짓을 하였겠죠? 자신이 하는 짓이 하찮고 몹쓸짓임을 알고있으니 부계정으로 저러는 것 입니다 불쌍하고 처량한 인생을 살다가 버림 받은 사람의 행동이죠 저분, 사기꾼 출신입니다 예전에 사기치다 걸려서 도망친듯이 접은 적 있죠 ^^ Lv. 7중국테섭입니다 2021.11.13
  • 제가 자게 분탕이라고 하시지만 저는 최근에 아주 조용했습니다 ^^ 매번 전미현님이 제 본캐라고 온갖 게시판에 댓글로 어그로 끄시는게 오히려 분탕충 아닙니까? 관심을 받고 싶은 것 같습니다 Lv. 7모바일에서 등록중국테섭입니다 2021.11.13
  • 왜 요망한섹시온에서 동지단의일병으로 닉변하셨을까요? 이전에 어그로 끌려다 걸려서 접었다가 떳떳하지 못하므로 다시 닉변을 한뒤 활동을 하는 것일까요? 20220225=물타기님 처럼 말이죠 ^^ Lv. 7모바일에서 등록중국테섭입니다 2021.11.13
  • 카갤에서도 자기 부계로 자문자답하며 노는 모습이 참 동정심이 듭니다 반고닉ㅇㅇ중에 자신의 부계가 있죠 Lv. 7모바일에서 등록중국테섭입니다 2021.11.13
  • 중국테섭입니다=EvinLacey=Flowy=전미현 본캐로는 접는다 선언했으나 풀렙업하고 부캐로는 24시간 자게에 상주하는 분탕충 tmi)이전에 여자인척하고 어그로끌다 걸려서 꼬접한 전적이 있는 정공넷카마 Lv. 15모바일에서 등록QuestConfirm 2021.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