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소름 끼치는 좀비 플레이 강의 2탄 (좀비 변이 극한 활용)
2021.10.27 13:13 조회 : 2235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 플레이를 매섭게 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아서 맛보기로만 보여줬고, 끔찍하고 특정 변이가 있어야만 가능했던 강의라 제외했었는데..

요즘은 흑영 쌍부랑 사기 무기들 때문에 좀비가 할 의욕도 없어 보이고 약하길래 제대로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이런 강의를 올려봐요.

2021년 8월 달 여름에 쓴 글이라 지금과는 달라진 점이 많지만 큰 틀은 안 바뀌어서 참고할 사람들은 보세요. (1탄은 맛보기고 2탄은 좀비 변이 활용 심화판)

1.퀘스트 좀비로 좀비 스펙 상향 시키기


왼쪽 위를 보면 어떤 좀비가 퀘스트 좀비인지 나오고, 좀비 선택 창에 기본값 0키를 누르면 빨간 느낌표가 골라져서 자동으로 퀘스트 좀비가 골라져요.


퀘스트 좀비가 되면 오른쪽 위 버프 목록에 '스펙 증가'가 추가 되는데, 이 버프를 받으면 체력이 증가하고 방어력도 높아지고 경직 넉백 저항도 커지고 이동 속도와 점프력도 전부 강해지기 때문에 퀘스트 좀비를 골라주면 좋아요.

체력 증가 하는 게 제일 커서 원래라면 바로 녹았을 좀비가 징글 징글 하게 안 죽어요. 거기다 이동속도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경직 넉백도 감소 되서 상시 해방자 버프에 체력증가 변이를 추가로 받는 거랑 비슷한 수준이에요.


이제 여기서 적응력으로 자기가 원하는 좀비로 바꿔준다면 퀘스트 강화 버프는 유지된 상태에서 적응력으로 체력만 깎인 상태로 플레이 할 수 있어요. 적응력으로 바꾸면 체력이 깎여버리니 바로 돌격 하지 말고 잠깐 멈춰서 피충 한 다음 가야 안 녹아요.

-꿀팁-

적응력 2 레벨이면 체력이 거의 안 깎이고 적응력 1 레벨이라도 부두로 골라서 스킬 한번 쓴 다음 원하는 좀비로 바꿔주면 부두 좀비 스킬 쿨타임이 끝났을 때 풀피 퀘스트 좀비로 변경 되는거랑 동일해요.

일좀전은 퀘스트 좀비 선택 창이 아예 없어서 사용 불가능

퀘스트 좀비로 바꿔주면 체력도 더 많고 경직 넉백도 별로 안 받지 이동속도 더 빨라져서 가니나 헤비 좀비 같은 탱커들을 골랐을 때 무지막지하게 강력해져요. 특히 퀘스트 버프를 받은 헤비 좀비는 무시무시한 탱킹 능력을 보유한 상태에서 경직 넉백도 안 받으며 이동 속도도 빠른 괴물이기 때문에 강력 추천. 이카로스도 없는 상태라면 이게 답이 될 수 있어요.

그 외 스탬퍼, 가니, 일반 좀비, 베놈 가드, 아크샤 퀘스트 좀비도 막강한 편. 블로터도 체력이 많아져서 좀폭 더 던질 수 있어요.

환기구나 좁은 헬게 명당(어비스2, 이스테이트등)에선 이카로스와 러스티 윙이 잘 안 먹히기 때문에 퀘스트 좀비로 변경한 상태에서 탱커 좀비로 바꾸고 들어가세요. 이런 명당은 사이코 좀비와 강시가 필수지만 대부분 금지하기 때문에 퀘스트 좀비를 사용 하는 방법 밖에 없을 거에요..

2. 블로터로 3 연속 좀폭 투척 하기

준비물 : 적응력 변이


블로터는 빨간 좀폭을 들고 있을 때 G키를 또 누르면 바닥에 좀폭을 최대 2개까지 뿌려둘 수 있어요.

블로터 자신은 이 좀폭을 줍지 못하고 다른 좀비들이 주워갈 수 있어요. 즉, 좀폭 저장은 불가능 했던 건데..


적응력 변이를 써서 다른 좀비로 바꾸면 저 땅에 떨어진 좀폭은 사라지지 않다보니 3연속 좀폭 투척이 가능해요. 

움짤은 소좀으로 바꿨지만 부두 좀비로 바꿔서 피충 하면서 좀폭 던지고 블로터로 바꾸면 좀폭이 1분동안 15~20개 이상이 날아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요. 인간을 직접 감염 하지 않고도 뒤에서 2~3명이 이러면 인간은 에임도 흔들리고 자꾸 튕겨져 나와서 진영 붕괴되고 다 터져 죽음.

일좀전에서는 불가능하므로 아쉬운 전략..

3. 이카로스 사용법

이카로스는 스페이스 바(점프)를 꾹 누르면 앞으로 돌진하는 변이에요. 스페이스 바를 떼면 작동이 멈추므로 계속 스페이스 바를 눌러야 작동 하니 떼지 마세요.


스페이스 바를 뗀 이카로스. 바닥에 바로 꽂히고 별로 멀리 날아가지도 못하고 평범하게 체이서 스킬 쓴 거랑 똑같은 수준으로 이카로스의 악명과 다르게 구려짐..


스페이스 바를 계속 꾹 누른 이카로스. 공중에 떠서 계속 날아가며 더 먼 거리를 이동하고 이게 바닥에 닿을 때 까지 지속 되어서 그 어떤 무기라도 돌파하는 악명 높은 스킬 이에요.

스페이스 바를 꾹 누른 이카로스는 무적 기술이나 인파이터, 슈퍼 넉백이 달린 무기로 날려버려야 겨우 막을 수 있어요. 경직을 무시하기 때문에 러스티 윙 보다 훨씬 사기 스킬.

일좀전에서도 이카로스 일좀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이카로스 좀비 상대로 가까이 가면 안돼요.  

4. 좀비 별 이카로스 활용하기

*체이서 이카로스*



기본적으로 이카로스 변이가 작동 중인 상태에선 스킬이 사용되지 않지만, 체이서의 스킬을 먼저 써서 빠르게 도약 한 다음 이카로스 효과를 받는다면 체이서가 러스티윙 상위 호환 끔찍한 좀비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쓰고 다니지도 않고 금지 했던 기술이지만 공유할게요.



적이 아무리 멀리 있든 높은 곳에 있든 이카로스로 경직 다 무시하고 날아가서 찢어 죽이기 때문에 이카로스의 약점인 높은 곳은 못 잡는 것도 잡을 수 있고 이카로스 변이가 왜 사기인지 알게 될 거에요.

러스티 윙을 금지하더라도 체이서가 풀린 방은 여전히 좀비가 압도하는 이유. 체이서도 솔직히 러스티 윙 만큼 사기 좀비고 만만한 좀비가 아니에요. 똑같이 양심 없는 좀비..

*체이서 이카로스 +가니메데*


체이서 이카로스에 마지막으로 가니메데 스킬을 쓴다면 더 효과적이에요.


좀폭도 타고 간다면 높이가 더 높아져서 저 하늘에서 가니메데가 떨어지는 걸 볼 수 있어요. 높이가 높은 맵에서 추천.

-스탬퍼 관폭 이카로스



좀젯 초반에 해금 되는 '9레벨' 스탬퍼도 이카로스가 합쳐지면 관폭으로 체이서와 비슷한 수준의 도약을 한 후 이카로스로 날아가서 푹 찍 가능해요. 

초반에 이카로스 뜬 좀비가 나오면 양학 당하기 때문에 좀젯 초반은 좀비가 무조건 이길 수 밖에 없는 이유. 


좀폭도 섞어주면 뛰어오르는 높이와 파워가 훨씬 강력해져서 관 설치하고 좀폭까지 탈 캐스팅 시간만 번다면 눈 깜짝할 사이에 고지 명당을 털 수 있어요. 

-이카 가니 잘 다루는 법

이카로스 가니메데라고 이카 가니라 불리는 최강 좀비가 있는데, 가니 스킬을 쓰고 이카로스를 쓰면 일반적인 경직 넉백을 무시하면서 이카로스 가속을 받고 날아오기 때문에 감염을 잘 해요. 


하지만 평범한 이카로스 가니메데는 상대가 거리를 안 줬을 때 한번 날기에 실패하면 이카로스 자체 쿨타임 때문에 그대로 놓쳐요. 그래서 이카로스 단 한번에 잡아야 하는데, 저렇게 먼 거리에 있는 적은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이카 가니의 악명과 다르게 그냥 나가 떨어지고 답답할 거에요.

*가니 좀폭 + 이카로스*


가니 좀폭도 필살기인데 여기에 이카로스의 경직 무시+가속이 붙는 좀폭 이카 가니에요. 저렇게 날아오는 이카 가니는 공포는 둘째 치고 절대 도망 못 치기 때문에 확실하게 이카로스 단 한번 만에 잡을 수 있어요.

*러스티 윙 + 이카로스 + 가니메데*
(게임 파괴 주의)


기본적으로 체니메데를 하려면 체이서 게이지를 충전 해야 되는데, 최대한 빠르게 감염을 해야 하는 게임 특성 상 체이서로 스킬 충전 하는 동안 시간도 걸리고 누가 돌아다니면서 견제하면 화나고 답답하기 때문에 충전할 필요도 없이 러스티 윙 G 한번하고 빠르게 날아가 죽일 수 있어요.

점프 한후 -> 러스티 윙 스킬 G 한번 쓰고 -> 이카로스 가속 받은 뒤 -> 가니메데로 변경하고 -> 가니메데 스킬을 쓰는 거라 손 엄청 꼬이기 때문에 고인물을 넘어선 썩은물만 추천. 

방에 부활 하자마자 이렇게 날아오는 러윙 이카 가니가 있으면 방이 터질 정도니 주의.. 이걸 죽여도 러스티 윙은 체이서처럼 스킬 쓰는데 시간이 걸리는 게 아니라서 아무리 집중 견제해도 계속 날아 오니 게임이 하드 코어로 변해요.

(이거는 이렇게 까지 좀비플을 해야 할까 싶어서 안 쓰고 다녔던 건데, 위의 모든 방법이 먹히지 않을 때 사용하세요)


더 극한으로 좀폭을 타고 연계 가능


평범한 공방은 좀폭 러윙, 이카 좀폭 러윙으로도 충분하므로 굳이 가니로 바꿀 필요도 없어요.

이카 좀폭 러윙 하는 방법 : 좀폭 타이밍에 맞춰서 점프 한 후 -> 러윙 G 한번 -> 이카 가속 받으면서 적한테 가까이 간 후 -> 타이밍에 맞춰서 점프키를 떼고 바로 G를 눌러서 강하. 이카 러윙 가니 보단 간편하고 쉬운 편이니 고인물한테 추천.

5. 발톱 강화


좀비 변이 중에 발톱 강화라는 변이가 있는데, 이게 좀비 팔을 엄청 길게 만들어주는 변이라 좀비플 하려면 필수인 변이에요.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변이 가속을 키면 지무검 혹은 듀팬슬이나 타9 불9 스컬9 등의 칼을 그냥 무시하고 조금만 전진하면 바로 딸 정도의 팔 길이로 늘어나요.

듀팬슬이 사실상 좌클 우클 봉인하고 향연만 현역이 된 이유인데, 좀비가 뒤로 살짝 뺐다가 앞으로 전진하면서 찍기만 해도 바로 따일 정도로 칼질을 아예 못하게 만들어요. 워해머6강 드노바 블노바 같이 아예 날려버리는 무기가 아닌 이상 좀비와 마주 보며 칼질을 하면 이 변이한테 그대로 죽을 확률이 커서 요즘엔 듀팬슬 좌클 우클만 쓰는 거 보다 워해머 6강이 더 안전하더라고요. 듀팬 지무검은 향연만 써야 되는 이유

이 변이가 1 레벨이면 별로 체감 안되지만 변이 2 레벨이면 평소와 다르게 헛 손질이 줄어들고 이게 잡히는건가 싶은 거리에서 팔을 뻗어도 잡을 수 있어요. 좀비 변이중 이카로스 급으로 사기인 변이


만약 발톱 강화가 2 레벨 변이로 떴고 이카로스 변이가 있다면 일좀전 이라 할지라도 그 어떤 인간도 안 무서운 소름 끼치는 좀비로 변신하기 때문에 혼자 수십 감염을 해버릴 수도 있어요. 

방심하면 바로 날아와서 절대 죽을 거리가 아닌데도 따버리는 무시무시한 좀비로 플레이 가능해요. 일좀전에서도 악명 높은 기술.

6.오리발 소녀 좀비



오리발 변이는 앉아있는 상태에서 이동 속도를 증가 시키는 변이인데, 2레벨 변이가 되면 달리는 속도 급으로 빨라지는 걸 이용한 전략이에요.

소녀 좀비로 구석에 숨어서 한 1초 정도 대기한 후 갑툭튀 하면 오토 에임 무기를 쓰고 다니는 인간이 아니면 대부분 사망해요. 오토 에임 무기가 있더라도 계속 땅땅 거릴 순 없으니 빈틈이 조금이라도 생겼다면 바로 감염 하는 소름 돋는 전략.

코끼리 변이가 있으면 경직 넉백 피해를 덜 받는 대신 몸 주변에 시퍼런 막이 생겨서 위치가 다 들통나므로 써먹기가 어려운 편.

이 기술은 겁도 없이 밖에 돌아다니는 인간이 많을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다 명당 안에 있으면 안 먹혀요.

6. 그 외 좀젯에서 좋은 좀비 변이 모음

적응력 : 2 레벨로 업그레이드 되면 좀비를 바꿀 때 체력 감소가 거의 없어져서 적응력 변이를 활용 할때 녹아 내리는 것을 방지해줘요. 1번 전략인 블로터,부두로 무한 좀폭 던지는 전략을 쓸 때 2 레벨이면 더 많이 던질 수 있어요.

체이서로 체니메데, 러윙 가니 같은 좀비로 적응력을 자주 활용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변이. 1레벨만 있을 때는 적응력 사용 시 체력이 절반 가량 깎여서 물몸이 되버림. 

버티기 : 피격 시 낮은 확률로 경직과 넉백을 무시하는데, 2 레벨로 되면 자체 확률도 대폭 증가하고 가속 시 25% 확률로 상승해서 상대가 연사력이 느린 무기를 쓴다면 쑥 들어가서 감염 시켜버리는 변이.

강철 피부 : 낮은 확률로 피해량을 0만 받고 2레벨 변이면 피해량을 0만 받을 때 경직 넉백도 안 받아서 한방 피해량이 높은 무기를 쓰는 인간들한테 효과적이에요.

복수 : 1 레벨 변이는 죽을 때 좀폭을 던지는 거고 2 레벨 변이가 되서 가속을 사용하면 인간들한테 맞을 때마다 5% 확률로 좀폭을 투척 해요. 상대가 인레피 같은 연사력이 빠른 무기를 들었다면 엄청난 양의 좀폭이 날아가서 버티기와 정 반대로 연사력이 빠른 무기들한테 효과적이에요.

코끼리 : 쉬프트 걷기를 쓰거나 앉아서 0.1초 이동할 때 파란색으로 막이 씌워지는데, 받는 피해량과 경직 넉백이 급감하는 변이에요. 2레벨 변이가 되면 자체 경직 넉백 피해량 감소 수치가 높아지고 가속을 작동하면 걷기와 앉기만 누르고 이동하지 않아도 피해량이 감소해요. 오리발과 합쳐지면 환기구를 그대로 뚫어버리는 무시무시한 변이.

분노의 질주 : 좀비의 체력이 20~37% 이하가 되면 이동 속도가 급상승하고 받는 경직과 넉백이 줄어드는 변이인데 환기구를 돌파할 때 코끼리와 더불어서 필수인 변이.

강철 머리 : 받는 헤드샷 데미지가 감소하고 2레벨 가속을 키면 헤드샷 피해를 거의 100% 까지 감소 시켜서 그냥 때리는 거랑 헤드샷 데미지랑 차이가 안 날 정도로 헤드샷 피해가 줄어들어요. 좀비가 튼튼해지는 변이.

고통의 기억 : 나를 죽인 상대에게 받는 피해량이 2배~3배나 감소해서 아예 못 죽이는 수준으로 데미지가 안 박히는 짜증 나는 변이.

변종 : 헤비 스탬 가니 같은 아머 회복 스킬을 가진 좀비는 일반 좀비나 강시가 갖고 있는 체력 회복이나 점프력 증가가 생기고 일좀 부두 강시등 체력 회복 기술을 갖고 있는 좀비는 아머 회복, 점프력 증가가 생기고 스팅 라좀 밴시 같은 점프력 증가를 갖고 있는 좀비는 체력 회복, 아머 회복 둘 중 하나가 떠요. 미미하면서도 소소한 변이.

짧게 설명해서 원래 5번 칸에 있던 변이 외의 점프력 증가,체력 증가,아머 증가 2개 중 하나가 50% 확률로 1개 지급되는 변이. 

초록 변이

사냥 본능 : 좀비 상태에서 2 레벨 사냥 본능 변이를 사용하면 시야에 들어온 모든 인간이 표적이 되는데, 사냥 본능이 작동된 상대에게는 경직 넉백 저항이 커지고 이동 속도가 급 상승해서 사냥 본능이 2 레벨이면 좀비플 할 때 강력한 편. 체감 상 버티기 확률이 100%로 증가하고 이동 속도 증가까지 붙는 수준이에요. 

치타 : 치타 변이가 2 레벨이면 일좀이 폭주를 키지 않더라도 폭주 급 이동 속도가 나오고 가니메데 폭주 속도가 더 빨라지고 오리발과 합쳐지면 환기구에서 거의 달리기 속도로 달려오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변이. 

체력 증가 : 인간의 체력도 증가하지만 좀비의 체력도 증가해요.

-끝-
추천 : 5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전미현님 적응력 매1크로 쓰지마세요 Lv. 913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1.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