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무과금 해독기 무기 중 괜찮은 무기 꿀팁 공략
2021.10.26 08:18 조회 : 2967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 온라인은 현질 안하고 플레이 하기 어렵지만, 일좀전이나 봇전만 하는 사람이라면 무과금 무기도 나름 재밌게 써먹을 수 있는 정도고 일부 주 무기,보조,근접,수류탄은 좋은 거 들고 나머지 부위는 구려서 무과금 무기랑 조합 해야 되는 중,소과금 유저 에게도 유용할만한 쓸만하고 괜찮은 무기들을 올려봤어요.

1.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좀비Z 레벨 : 30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는 오래된 무기지만 쓸만해요. 물론 요즘에 좌클 우클 패콤 하는 건 일좀전 에서도 위험하기 때문에 향연만 쓸만한 정도인데, 향연은 360도로 궁니르 A모드 하위 호환 느낌으로 확인 사살 키고 싹 녹여버리는 매드 무비가 가능해요. 숙통 방지도 해주고 사주 경계도 지속 시간 동안 해주는 무기라 다른 곳을 돌파 해야 할 때 항연을 써서 돌파 하는 게 좋아요.

- 꿀팁 - 


초월 페르난도나 일반 페르난도 클래스를 쓰면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성수 수류탄을 쓸 수 있는데, 직격 해서 맞추면 1명만 맞지만 바닥에 뿌리면 움짤 이미지 처럼 광역으로 빨간 트리니티와 비슷하게 다 묻힐 수 있어요. 

성수 수류탄은 페르난도만, 리파인드 성수는 초월 페르난도만 사용 가능하고 일반 성수는 체력 비례 데미지로 40% 피해+폭파 피해 리파인드 성수는 44% 피해+폭파 피해를 입혀요.

무과금 전용 보급형 트리니티인데, 성수 수류탄은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하고 리파인드 성수는 40레벨인게 함정 클래스 변경 시스템이 있으니 좀젯 1레벨 때 페르난도 고르고 성수 사면 좋아요. 일반 클래스라 변이 1개 더 못 까는게 단점

위의 움짤 처럼 성수 뿌리고 듀팬 향연을 키면 좀비의 체력은 50% 정도 깎인 상태라 깔끔하게 녹여버리기 가능.


페르난도는 상점에서 128000 포인트에 30일 씩 팔아서 포인트가 많이 드는 편. 초월 페르난도는 마일리지 상점에서 1일치에 100 마일리지로 팔아요. 혹은 패밀리 창고 좋은 곳 들어가서 초월 페르난도 대여 받거나 하면 사용 가능.


직접 해보니까 1라운드에는 초월 클래스를 써서 변이를 1개 추가로 지급 받은 후, 그 이후에 클래스 변경으로 페르난도 클래스로 바꾸면 변이가 그대로 1개 추가 지급인 상태로 플레이 되더라고요.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페르난도 19레벨인데 변이 압수 안 당하고 똑같이 20개에요. 레벨이 올라가도 똑같이 변이 1개 지급 받음.

시즌 초월 클래스 변이 1개 추가 지급은 게임 입장시 영구적으로 지급 되는거로 보여요. 즉 1라운드는 초월 클래스로 플레이하고 H를 눌러 클래스 변경을 일반 페르난도로 하면 트리 새틀 헬하가 나오기 전까지 성수 수류탄을 쭉 사용 가능하다는 소리.

마찬가지로 트리 새틀 헬하가 없는 유저면 40 레벨 때 초월 페르난도로 바꾸고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을 쓸 수 있어요.

2. 헌터 킬러 X-12


좀비Z 레벨 : 33

18발(초월 제니퍼면 15발)만 맞추면 B모드가 차서 몸 대주는 봇 좀비가 섞인 방에서 차징 채우기 쉬워서 좋은 헌샷 이에요.

물몸 좀비들을 오토 에임으로 찢어버리는 게 가능하지만, 숙주 이상의 탱커 좀비,가니메데를 만난다면 킬도 못하고 무력하게 당할 수 밖에 없는 총.

-꿀팁-

헌샷을 쓰려면 보조 무기,근접 등을 탱커에게 효과적인 무기를 드는 게 좋아요. 위에서 설명한 성수 수류탄은 체력 비례 데미지 라서 탱커 좀비 상대로 성수 던지면 효과적이고 파이슨 데스페라도 와도 괜찮은 무기. 

러스티 윙 상대로 마주칠 때 마다 B모드 켜서 날개 찢고 확실하게 1킬 챙겨갈 수 있어요. 물몸 좀비 상대로 차징 1명한테 써도 합법인 무기. B모드를 썼단 가정 하에 러스티 윙 체이서 라이트 좀비 스팅 핑거를 확실하게 죽여버리기 때문에 이 좀비가 보였다 하면 바로 모드를 작동해서 야금야금 킬 먹는 게 좋아요. 이게 헌샷의 역할

3.M3 블랙 드래곤


좀비Z 레벨 : 31

좌 클릭을 8발(보스 데이비드 블랙은 7발) 맞추면 직사로 날아가는 투사체를 발사하는데, 이거 정빵으로 맞으면 위의 움짤의 베놈 가드가 죽은 것 처럼 아픈 피해량을 주고 용이 바닥에서 승천해서 좀비는 움직이지도 못하는 슈퍼 경직에 걸리고 강제로 공중에 떠서 높은 피해량을 입어요.

-꿀팁-

용에 닿으면 메타트론,카르마,타이런트 같은 좀비가 아닌 이상 움직이지도 못하고 저 하늘로 승천하기 때문에 용을 쏘고 시간을 벌어줄 수 있어요. 

블랙 드래곤은 천장이 낮은 맵 에서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용의 피해량이 천장이 높은 곳은 제대로 안 맞기 때문에 다른 무기 드는 게 더 좋을 정도.

주로 집안이나 환기구, 어비스2, 이스테이트 같은 맵에서 블랙 드래곤을 사용 하는 게 좋아요 바깥에 돌아다니면서 블랙 드래곤을 사용하면 좋지 않은 편. 

그 외 R키를 꾹 누르면 장전이 살짝 더 빨라져요. 

4.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좀비Z 레벨 : 34

10발 (특수 요원 크리스는 8발) 맞추면 백호를 소환해서 전방의 모든 적에게 강철 피부도 무시하고 무조건 헤드샷 1번 맞춘 것과 비슷한 피해량을 줄 수 있어요.

무기를 발사하고 다른 무기를 들었다가 다시 화타를 들면 더 빠르게 연사가 가능한 '스왑샷'이 있고 무기를 발사 한 다음 백호를 날리면 딜레이가 스킵 되서 바로 장전하거나 바로 줌 키고 사격이 가능해서 위의 이미지처럼 2 발 연속으로 사격 가능.

-꿀팁-

이 총은 뒤에서 박혀 있어야 하는 맵 에서 좋아요. 앞에서 누가 몸빵 하고 좀비를 막아줄 때 뒤에서 열심히 10대~8대를 맞춰서 백호만 날려줘도 킬 어시 소소하게 챙기기 가능.

아군 진영이 빈약해서 잘 뚫리고 좀비가 명당 깊숙히 비집고 들어오는 상황일 때 쓰는 건 좋지 않아요. 감염이 안되고 어느 정도 아군이 전방에 서서 나대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일반 사격 좌클릭을 누르면 그물이 발사되는데, 무적기를 사용한 좀비가 아니면 전부 제자리에 멈춰 세울 수 있어서 이카로스 쓰는 좀비나 러스티 윙, 체이서 같은 좀비도 대응 가능한 총이라 서포터의 기질이 강해요. 이 총을 전투적으로 사용하거나 혼자서 쓰는 건 비효율적이니 아군 총알 받이로 세우고 뒤에서 쓰세요. 혼자 캐리해야 되는 상황에선 이속도 느리고 연사력도 느리고 맞추기도 어렵다보니 빈틈 투성이라 안 좋아요.

5.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좀비Z 레벨 : 18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은 좀비를 3대 치면 번개가 충전되고 충전된 상태에서 공격하면 상상 이상의 수준으로 긴 리치로 헤드샷 한 대를 때린 것과 같은 피해량을 주고 좀비를 날려버려요. 거기다가 광역으로 여러 마리의 좀비를 때리기 때문에 좀비가 많더라도 위의 이미지처럼 모든 좀비를 다 때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듀팬슬과 다르게 워해머는 넉백을 주로 사용하는 무기라 잘 다룬다면 괜찮게 사용할만해요. 무엇보다 번개 내리 찍는 게 리치가 굉장히 길어서 요즘 좀비 메타와 알맞아요.

-꿀팁-

워해머는 키 설정을 바꾸고 해야 편안한데, qt 혹은 tq (ㅂ765ㅅ ㅅ834ㅂ) 패콤을 소개해볼게요. 인체 공학 적으로 가장 누르기 쉽고 편안하게 워해머 패콤이 가능한 키 세팅.


옵션 -> 키보드 -> 마지막으로 사용한 무기를 t와 대체키 q로 설정한다면 완료.

이렇게 설정하면 시읍 병읍을 치기만 해도 알아서 패콤이 되는데, 퀵 체인지 변이를 쓸 때도 효과적이에요. 그냥 짜증 나거나 화날 때마다 자주 치는 욕을 눌러주면 되서 편하고 스프레이(로고 뿌리기)는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 같은 버튼에다 두면 좋아요.

이모션 패콤도 j는 너무 멀어서 플래시 버튼인 F랑 바꿔 놓으면 좋아요 플래시 기능은 J를 누르면 되고 이모션은 F를 누르면 되니 더 편하게 패콤이 가능해요.

그 외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은 천장 높이가 높은 곳에서 사용하면 좀비가 튀어 올라서 잘 못 때리거나 내 머리를 밟고 긁을 수 있어서 위험해지니 개활지는 비 추천. 반대로 머리 위가 막힌 곳에서 사용하면 엄청난 성능 낼 수 있어요.

6. M249 피닉스


좀비 Z 레벨 : 23 

비밀결사대 5 인 무기 중에서 제일 강력한 M249 피닉스인데, 이게 옛날에 영웅 상점 창에도 들어가 있던 전적이 있는 무기라 아직 까지도 먹히긴 하는 성능을 가졌어요. 환기구에서 이 무기를 쓴다면 넉백 없는 SVD 커스텀 100발을 쓰는 기분.

개활지 에선 맞추기가 힘들지만 환기구나 일자 구간에서 위의 움짤 같이 잘 먹히는 총. 100발이나 되어서 무한정 쏘는 데다가 머리라도 맞았다 하면 묵직한 피해가 들어가서 확살 키면 1~2킬은 가져가게 해줄 수 있어요.

-꿀팁-

개활지라 할지라도 A모드를 갈기면 데미지가 은근 잘 나와서 저렴한 피닉스가 다크나이트 9강과 비비는 피해량을 내므로 확인 사살을 키면 평범한 좀비 상대로 1~2킬 정도 가져갈 수 있어요. 탄약도 기관총이라 넉넉해서 적당히 갈기면 킬 잘 먹는 무기.

요즘 좀비 상대로 맞추기도 어렵고 넉백도 없어서 취약한 게 단점. 환기구에서 파이슨 데스페라도 6강과 쓴다면 환기구 한정 좀비 여럿이 밀고 들어오는 게 아닌 이상 쉽게 죽일 수가 없는 상대가 될 수 있어요.

M249 피닉스가 아무리 약해도 다크나이트 9강 보단 탄약 걱정도 없고 더 좋더라고요.. 좀비Z 레벨도 18과 23로 5 차이

7.헌터 킬러 X-7 5강


좀비Z 레벨 : 16

헌터 킬러 X-7은 150발의 넉넉한 장탄 수를 갖고 있고 50발(초월 제니퍼는 25발)만 맞추면 차징이 차서 장전하지 않고도 차징 샷을 날릴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해요.

하지만 차징의 피해량은 낮은편. 그냥 쏘는 A모드랑 데미지 차이가 크지도 않아서 밋밋하고 지속시간이 4초라 위의 이미지처럼 확인사살 지속 시간을 다 쓰지도 못하고 1초 낭비가 일어나요. 그래서 확인 사살을 켰을 때의 맛을 느끼기 보단 짤짤이로 여러 번 차징을 쏴서 1~2마리의 좀비를 야금야금 갉아먹는 용도로 사용해야 되는 무기.

A모드 일반 사격의 피해량도 괜찮은 편이라 막 난사하기보단 한발 한발 다 박아 넣으면 좋아요.

-꿀팁-

초월 제니퍼 착용/미 착용의 차이가 큰 총이라 좀비 히어로 에서도 써먹고 싶다면 초월 제니퍼가 있어야 해요. 좀비Z에서도 후반 레벨까지 써먹고 싶다면 초월 제니퍼 필수.

확인 사살의 효율이 낮은 편이지만 극딜이 들어 가는 건 똑같아서 킬은 잘 먹는 무기.

8. 헌터 킬러 X-90 5강


좀비 Z 레벨 : 24

45발(초월 제니퍼는 30발) 맞추면 차징이 차고 헌터 킬러 X-7과 다르게 확인 사살을 켰을 때 낭비가 없는 총. 그래서 총 DPS는 헌터 킬러X-7에 비해 45000 vs 60000의 차이로 헌터 킬러 X-7보다 DPS가 25% 가량 더 높은 피해량을 가진 기관단총이에요.

-꿀팁-

헌터 킬러 X-7에 비해 거리가 멀 수록 데미지가 급감하기 때문에 가까이서 써야 되고 장전을 자주 해야 되고 탄약도 모자라고 여러모로 제약이 많지만 확인 사살 DPS만큼은 확실해서 처음엔 헌90 들었다가 보급 먹고 헌터 킬러 X-7로 바꾸거나 헌7 헌90 둘 다 사둬서 바꿔가며 쓰면 서로의 단점이 보완 되고 좋아요.

+미라클 프리즘 소드


좀비Z 레벨 : 34

우클릭을 꾹 누르면 기를 모으고 주변의 적들을 한 마리 한 마리 느려지게 만드는 슬로우 마법 진을 생성하고 우클릭을 떼는 순간 마법 진을 반으로 가르고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근접 무기.

-꿀팁-

가까이서 미라클 슬래시를 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일좀 숙주랑 일반 헤비 좀비가 마법진 데미지+우클릭 베기 데미지가 중첩되고 2배 피해량이 들어가서 사망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프리즘 소드만 들고 다녀도 자동으로 360도 기다란 반경으로 주변의 적들에게 슬로우 효과를 주는 미라클 슬래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숙통 방지와 사주 경계가 되고 강제로 뚫고 들어가는 좀비가 아닌 이상 잡기 까다로워서 돌아다니면서 사냥하기 좋은 칼이에요.

미라클 슬래시를 하고 나서 다시 차징 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그 틈이 약점이라 그 약점을 보완해주는 아군과 함께하거나 주 무기,보조 무기를 잘 다뤄서 약점을 방어하세요.

--요약--

무과금 무기 경매 무기 중 아직 까진 써먹을 수 있는 무기는 아래와 같아요.

주 무기 : M3 블랙 드래곤 ,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 헌터 킬러 X-12 , 헌터 킬러 X-90 5강 , 헌터 킬러 X-7 5강 , M249 피닉스

보조 무기 : 파이슨 데스페라도 6강 , 썬더 고스트 워커 (+초월 블레어 : 다크 레거시 루거[좀비Z 레벨 : 40])

근접 무기 :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미라클 프리즘 소드)

수류탄 : (페르난도/초월 페르난도 : 성수 수류탄/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좀비Z 레벨 : 40]) , Claymore Mine MDS , Bunker Buster LTD

-부위 별 중요도-

1순위 : 주 무기
2순위 : 보조 무기
3순위 : 근접 무기
4순위 : 수류탄

1 순위로 주 무기부터 무조건 맞춰야 하는 부위. 

주 무기가 약하면 좀비를 죽일 수가 없거나 근접 무기만 들고 위험하게 싸워야 함..

2 순위 보조 무기는 도망치거나 주 무기의 빈틈을 보조 하는 역할이라 2번째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부위.  

보조 무기가 약하면 도망 칠 수도 없고 좀비가 빈틈을 쑥 파고 들어와서 감염 시켜버림..

3 순위로 근접 무기는 주 무기의 탄약을 다 썼을 때 혹은 가까이 접근한 좀비를 보조 무기로 멈춰 세우고 칼로 안전하게 죽이는 용도로 쓰는 최후의 수단 같은 느낌이라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편. (요즘 칼들은 보조 무기 역할도 하면서 원거리 견제도 탑재 중인 게 함정) 

근접 무기가 약하면 주 무기 탄약을 다 썼거나 쑥 들어온 좀비 상대로 보조 무기만 땅땅 쏴서 막는 거 외엔 아무것도 할 수 없음..

4 순위 수류탄은 위의 3 부위가 멀쩡하다는 가정 하에 화력을 보조 해서 깔끔하게 청소 시키는 용도.

수류탄이 약하면 대규모로 몰려오는 좀비 상대로 광역 피해를 줄 수 없어서 대량 학살과 싹쓸이가 불가능해지고 게임이 답답해짐..(성수라도 던진다면 다 죽었을 게 살아 남는 거니까..)

-끝-


추천 : 7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