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페일노트 리뷰 +상향된 버전 추가
2021.09.16 18:34 조회 : 3875
Lv. 766리비쟈 귀여워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나온 페일노트 리뷰해볼게요.

페일 노트 기본 스펙

좀비z 37레벨
가격 6500달러
장탄수 150발

컴파운드 보우랑 똑같은 기능을 갖고 있어요.


페일노트 A모드 데미지 

강숙 일반좀비 상대로 2만 정도 나오는데, 체감상 썬더포스A모드랑 DPS가 똑같아요. 썬더 포스 A모드는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A모드를 갈기는거랑 비슷한 DPS가 나오니까 페일노트도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A모드 정도의 호신용 무기.

A모드를 맞추면 맞출수록 데미지가 올라가고 5발 맞추면 초당 170씩 주변 적들에게 도트 데미지를 주는데 그냥 체력 회복 못하게 하는 용도로 보여요. 

탄약이 150발이라 2분정도 A모드 갈기면 사라지니 A모드는 정말 호신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

적에게 에임을 갖다대면 화살이 유도되서 꽂히는 기능이 있어서 우클릭을 쏴서 경직 준다음 좌클릭을 쏘면 1마리 상대로 콤보 넣기가 좋아요. 


페일노트 B모드 데미지

직격하면 7250 데미지가 나오고 범위 공격 피해로 1250이 추가되서 약 8500데미지가 나와요. 


화타가 7400 나오니까 연사력과 특수기를 비교해봤을때 페일노트는 화타보다 낮은 딜량을 가졌어요. 딜량이 다소 약한 편

페일노트 특수기능으로 스킬을 쓰는 적에게 B모드 차징을 맞추면 새틀라이트 마인이나 강제추락처럼 땅에 굳어서 아예 움직이질 못하게 되는데..


페일노트가 일반좀비 폭주나 러스티윙 폭주, 점프력 증가 은신 같은건 속박이 걸리지 않으니 조심하세요. 버그인지 의도된건지 알 수 없지만 안 먹히더라고요.


B모드 범위는 일반적인 총알에 비해 약간 더 넓은 정도


B모드 차징을 하면 벽이 여러겹으로 놓여져있어도 그대로 뚫고 공격할 수 있어요. 


페일노트 차징을 하면 좀비 탐지 하는 거리
탐지 거리는 약 15~20m라서 바로 앞에 숨어있는 적 정도는 탐지 가능.

번외 : 좀비 시나리오 랑데부 문따개


좀비 시나리오에서 벽관통으로 일부 구조물을 공격해서 스킵이 가능해요.


랑데부 맵에 버그 있어서 데바가 있어야 클리어 가능했는데, 이제 페일노트도 스킵 가능해요.
근데 또 어이없는게 총력전 같이 데바는 되는데 페일노트는 관통 안되서 스킵 불가능한 맵은 또 불가


좀비 시나리오 데미지는 보스한테 1만도 안박히는데 잡몹 처리능력도 부족해서 좀비 시나리오에선 구조물 스킵 외엔 사용하기 곤란한 무기.

---------------

페일 노트 요약 

좀시 성능은 랑데부 맵 스킵하고 싶은데 데바스테이터가 없는 사람들은 36만원 확정팩으로 문따개 구매 가능해요. 데미지가 낮아서 잡몹처리,보스딜은 불가능

좀비모드에선 썬더포스의 하위호환 느낌이에요. 주무기의 딜량이 약해서 보조 근접이 완벽해야 겨우 생존 가능하니 보조 근접무기로 퓨리/보이드/건슬 , 홀소/흑영쌍부/노바 시리즈가 없으면 답답하고 생존하기도 어려워요.

하지만 벽 너머를 탐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조 근접무기가 좋다면 좀비가 갑툭튀 오는걸 미리 보고 대응 가능해서 의문사 당할 일이 적어지고 숨은 좀비를 잡기 편하고 보조 근접이 좋다는 가정하에 좀비 탐지라는 유틸리티가 좋다보니 주무기 1개의 성능만 보기엔 많이 구리지만 조합성이 좋아서 무기 좋은 유저들한테는 게임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주무기에요.


이스마엘과 일반 클래스의 차이

이스마엘을 쓰면 일반캐릭터보다 살짝 더 여러겹의 벽을 관통할 수 있어요.

에단 착용시 폭발 데미지가 1000 -> 1040으로 늘어나요. 즉 4~5% 증가..직격 데미지가 5000 나오니 실질적으론 1% 이하의 딜 증가니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면 돼요.

---------------패치 후 내용----------------


강숙 일반좀비 상대로 원래 7400 데미지였는데 무려 9800으로 증가했어요. 폭발데미지는 동일하니 원래 6300 데미지에서 8700데미지로 올랐네요. 약 25%~30%의 데미지 상향.


차징샷 판정도 디바인 블래스터의 레이저보다 훨씬 넓어져서 날아오는 러스티윙이나 좀비들 그냥 다 땅바닥에 꽂아버릴 수 있을 정도라 맞추기 어려웠던 점도 개선되었어요.


탐지 거리도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길어져서 엄폐물에 숨어있다가 빠르게 날아오는 좀비도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로 좋아졌어요.


위의 처참한 성능과 다르게 이제는 어느정도 좀비를 밀어낼만한 화력이 되고 A모드를 섞어서 쏴도 탄약 다 쓸일 없어서 위의처럼 차징 쏘고 A모드 맞춰서 B모드의 약한 경직을 보조하고 추가 데미지도 입힐 수 있어요.

그리고 페일노트도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처럼 스왑샷이 되서 퀵체인지가 있다면 위의 연사력으로 남들 1발 쏠때 2발 쏘는 괴물 같은 연사력 가능.

페일노트는 2단 차징인데, 1단 차징만 해도 2단차징과 데미지가 똑같아서 1단 차징만 하고 바로 발사하면 DPS가 높아요. 대신 2단 차징을 해야 좀비 탐지 가능.


좀비 시나리오 데미지도 상향되서 원래 1만도 안박히던거 150% 정도 상향되었네요. 


 그래봤자 화타가 3만딜 나오는데 구조물을 더 빠르게 부술 수 있게 되었고 잡몹 처리용으로는 쓸 수 있게 된 정도. 보스 상대로는 데미지가 안 나와요.
추천 : 7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추천해요. 무기말고 글. Lv. 945TokyoHot 2021.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