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소름끼치는 좀비들의 필살기 공략 *데이터 경고*
2021.08.16 13:11 조회 : 870
Lv. 749시긋 귀여워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원래 좀비 플레이 공략은 사람들이 좀비 플레이를 너무 매섭고 소름끼치게 할까봐 좀 꺼렸었는데, 금단의 지식을 공략해볼게요.

주의사항 : 좀비 플레이를 잘하면 잘 할수록 사람들이 싫어하고 밴리해요 좀비 매드무비=인간 입장에서 게임 별로 즐기지도 못하고 끝나버리고 재수없는거라 일부로 이런 좀비 필살기 쓰겠답시고 크레모아나 칼 들고 좀비한테 뛰어들며 자 살 플레이를 하지마세요. 그냥 부두,블로터,베놈,아크샤 고르는게 마음 편함..

*밴리 = 밴리스트의 줄임말로 방장의 밴리스트에 들어가있다면 방 입장 불가능

이 공략은 카스 좀비모드를 어느정도 숙달한 유저들의 기준으로 맞춰진 공략이니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이해하기 힘들거에요. 

--------

1.일반좀비


일반 좀비는 폭주를 키는순간 이미 최고 이동속도에 도달하고 왼쪽 팔 긁으며 이동하는 좀비중에서 가장 헤드샷을 맞추기가 불가능한 수준의 피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저렇게 폭주키고 팔 긁으며 이동하는 일반 좀비는 매우 위협적이에요. 

점프도 뛰지 말고 오직 폭주키고 W+M1만 한다면 의외로 인간을 매우 잘 잡는 좀비 조금이라도 사격을 멈추거나 1번이라도 못 맞추면 그대로 사망해서 그렇더라고요.

2.라이트 좀비

 

라이트 좀비는 은신을 처음 켰을땐 우우웅 하는 작지 않은 소리와 함께 이동속도가 50%에서 천천히 100%로 회복하는 구조에요. 따라서 처음 은신 킬때는 앉아서 대기했다가 이동속도가 거의 다 회복되었을때 점프도 하지말고 팔도 긁지말고 조용히 이동한다면 알아차리기가 힘들어요. 

라퓨 건슬등의 에임 필요 없는 무기로 지지고 있다면 전혀 먹히지 않는 좀비. 눈썰미 좋은 사람들은 은신도 바로 알아차리고 경직 주지만 위의 공략법대로 점프 팔 긁기 아예 안하고 W만 누르고 이동하면 잘 먹히는 편이에요.

좀비 숫자가 적어 돌아다니는 인간들이 많을때 추천 명당에선 1방향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침투가 힘들어요.

3.헤비 좀비


헤비 좀비의 스킬을 사용하자마자 무조건 밟게 만드는 기술인데, 상대의 바로 앞쪽 바닥에 마우스를 두고 G키를 누른다면 저렇게 헤비 함정이 빠르게 직진하며 부딪히는 인간을 무조건 묶어버려요. 

헤비를 상대할때 절대로 정면 눈 마주치지 말고 돌려깎기 하듯이 잡아야 하는 이유

4. 부두 좀비



부두 좀비는 5번 키를 먼저 누른다음 G키 스킬을 작동하면 체력이 1이여도 순식간에 50~8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요. 부두좀비를 한방에 죽이지 못하면 안되는 이유

5. 스탬퍼



개인적으로 스탬퍼 레벨이 지금 8레벨인데 20레벨 이상의 스펙을 지닌 좀비라고 보는중. 위의 이미지처럼 관 찍은다음 옆을 지나가다 동시에 점프+G키 관폭을 터트리면 엄청난 거리를 도약해요. 

그리고 또 문제점이 관을 찍게 되면 이동속도가 80% 이상 감소해서 근접무기나 적룡포 리퍼 에어버스터 등등 좀비와 거리를 가까이 유지해야 하는 무기들을 아예 쓸모도 없게 만들어버리고 그냥 관찍후 살짝 뒤로 갔다가 쑥 들어가면 거리 조절 불가능하고 바로 감염 당해요. 공격하다 관 터트려버리면 광역 넉백으로 날려버려서 인간 입장에선 킬도 불가능하고 그대로 사망

초반 좀비z 인간진영 무기들은 전부 리퍼 흑포 타9 스컬9 에어버스터 발샷 같이 가까이서 싸워야하는 무기들이 많은데 스탬퍼를 거기다 끼워놔서 좀비가 압도하는중.

도망치며 플레이 해야되는데 스탬퍼 때문에 도망치지도 못하고 칼질도 못하고 초반 1~18레벨대 무기로 스탬퍼를 막을 수 있는 무기가 존재하지 않고 모두 비 효율적인 무기라서 초반에 그 어떤 무기를 들더라도 스탬퍼에게 사망하는 밸런스.


스탬퍼는 관을 설치한 후 위에 올라타서 G키+점프를 동시에 누르면 고지대에 있는 인간도 바로 감염해버리기 때문에 좀비z 초반 라운드에 스탬퍼가 8레벨이라 인간이 고지대에 있더라도 결국엔 전부 좀비가 압도하고 어디를 가도 어떤 무기를 써도 인간이 이기는게 불가능 거기다가 스탬퍼는 헤비 다음으로 튼튼한 좀비라서 잘 죽지도 않고 엄청 짜증나는 좀비인데 해금 레벨 8레벨인게 말이 안될정도.

스탬퍼는 좀비z 레벨 20은 되어야 한다고 봐요. 일좀전만 봐도 초반 라운드에 잘만 감염하는데 스탬퍼를 왜 굳이 8레벨에 둔건지 이해가 불가능 스리주고 그래봐야 스탬퍼 상대로 초반 1~18레벨 모든 무기가 안먹혀서 그냥 20렙 수준 좀비로 양학밖에 더 안됨..



+관에 좀폭을 추가로 설치한다면 더 빠른 속도로 더 멀리 더 높게 날아갈 수 있어요 초록 좀폭도 추가로 설치해서 힘을 더 증가 시킬수도 있지만 좀폭 1개로도 충분한 수준

6.가니메데

가니메데도 지금 21레벨인데 개인적으로 레벨이 낮게 잡혀 있는 좀비로 보는중 26~30은 되어야 한다고 봐요. 20레벨때 야누스7 헌터킬러 기관총 쓰면 바로 가니가 다 따버리고 데페도 없지 넉백 무기도 없지 양학 좀비.

가니메데의 스킬은 G키를 누르면 일반적인 무기의 경직 넉백을 무시해요.
여기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술 - 점프 가니메데


그냥 걸어가며 G키 쓰면 헤드샷 맞을 위험도 크고 느릿느릿 걸어가다보니 인간이 뒤로 빼면 잡을 수가 없다..


그래서 인간을 봤을때 점프하고 바로 G키를 눌러서 점프 가니를 시전한다면 더 빠르고 위협적이고 인간이 뒤로 빼더라도 따라가서 바로 처치 가능 점프 가속을 이용해서 도약하는 기술

심화-좀폭 활용


모든 좀비의 공통사항으로 초록 좀폭은 닿으면 터지기 때문에 그냥 바닥에 초록 좀폭 깐 다음 W키만 누르면 알아서 앞으로 도약해요. 그냥 빨간 폭탄의 경우엔 몇초 있다가 타이밍에 맞게 점프하면 초록 좀폭만큼 도약 가능


초록좀폭 던지자마자 빨간좀폭을 던지면 초폭 빨폭이 중첩되서 더 가속도를 받을 수 있지만 하기도 어렵고 1단 폭파랑 그렇게 큰 차이가 안 나기 때문에 안전하게 그냥 1단 좀폭을 추천해요. 

-가니 좀폭-


좀폭을 타고 일반 경직 넉백을 무시하며 날아오는 가니메데의 소름 돋는 필살기 좀비z 20렙대 무기로는 어림도 없고 최소 26~27렙때 해금되는 파이슨 데스페라도나 베어퓨리, 30레벨 매그넘 슈터가 있어야 제대로 대응이 가능한 필살기

가니메데도 개인적으로 봤을때 좀젯에서 26~30렙 수준의 좀비가 양학하는 좀비 같음..

7.체이서

체이서는 러스티윙 만큼은 아니지만 바로 그 밑 등급으로 사기적이라 좀비z 34레벨 수준은 되는 것 같아요.



공중에 뜬 상태로 가속도에 따라 게이지를 흭득하는 좀비라서 그냥 점프하는거에 비해 이리저리 마우스 흔들며 가속도를 받으면 더 빠르게 게이지가 차고 그 게이지가 일정량에 차면 G키로 도약해서 어디로든 갈 수 있는 좀비

마우스가 조준하는 방향으로 도약하기 때문에 그냥 정면보고 G키하면 아주 조금 앞으로 가는거밖에 안되니 주의 왠만하면 조금이라도 위를 보고 G키를 사용하세요.


체이서가 시전할 수 있는 스킬로는 순식간에 앞으로 도약해서 인간 찢어죽이는 필살기가 있어요. 주로 연사력이 느린 에임무기 파천, 화타같은 상대로 효과적인데 상대에게 마우스 조준한 다음 점프 뛰자마자 G키 누르면 바로 날아가서 찢어죽이기 가능

물론 상대가 건슬이나 라퓨 궁니르 디블 같은 자동 조준 무기 지지고 있으면 바로 막히고, 어쩌다 운좋게 총알 한대 맞더라도 바로 격추되다보니 연사력이 빠른 인레피,이레피 같은 무기나 헌샷 블드 같은 샷건 무기 상대로 잘 안통하는 기술이에요.

벽에 숨어있다가 갑툭튀해서 인간이 질주 홀소 흑영등으로 반응하기도 전에 따버리기가 가능하다보니 이렇게 죽으면 굉장히 어이없는 편.

데페를 들면 살아남기 어려운 이유인 좀비 최소 건슬 라퓨등의 무기가 있어야 겨우 막음

8.러스티 윙

러스티 윙은 정말 위험하고 쌍욕이 튀어나오는 좀비기 때문에 빨간 글씨로 적었어요. 이 필살기로 사람 잡는 순간 심한 욕설 듣고 밴리를 당할 위험이 크니 주의!


러스티윙은 기본적으로 GG를 매우 빠른속도로 누를 수 있다보니 날자마자 바로 꽂아버릴 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러스티윙과 거리가 가깝다면 무조건 사망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홀소 흑영 블노바등의 무적기 혹은 뒤로 이리저리 점프하며 빼야하고 질주를 눌러야해요. 

거리가 가까울때 GG 러윙은 인간의 반응속도 이상의 속력으로 잡기 때문에 스킬 쓰는거 보고 홀소들거나 무적기 쓰거나 하면 늦고, 그냥 거리를 내주지 않는게 정답이에요. 무시무시한 러윙의 필살기


거리가 어느정도 있더라도 안심할 수 없는 GG 러윙인데 그냥 반응 속도가 0.1초에서 0.2~0.5초로 늘었을뿐 여전히 심각하게 빠른 속도로 날아오기 때문에 2500이상의 피해를 주는 넉백이 달린 무기로 격추해내지 못한다면 그대로 사망

GG 러윙 잘 꽂는 방법 : 상대의 머리보다 살짝 더 위를 조준한 후 GG 누르면 알아서 높이 조절 잘 되며 날아가요. 그냥 상대의 몸을 조준하면 바닥으로 꽂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몸 개그 하기 싫으면 숙지 요구

아주 무시무시한 러윙 GG 플레이 방법 : 벽 뒤에 숨어있다가 갑툭튀하며 GG 꽂는 러윙의 경우 인간의 반응속도보다 빠르게 날아와 따기 때문에 좀비가 없는 줄 알고 있던 인간의 경우 홀소고 뭐고 들지도 못하고 그대로 사망. 겁도 없이 돌아다니는 인간들이 있다면 벽에 숨어있다가 갑툭튀 GG로 무조건 살해가능

-러윙 좀폭-



러스티 윙은 좀폭과 함께 GG 하는 순간 상대가 정말 높은 곳에 있지 않은 이상 고지대에 있든 0.5초 이내로 눈 앞에 도달하기 때문에 러윙이 풀린 방에선 1초가 아니라 0.3초라도 방심하면 그대로 사망해요.

그냥 좀폭만 바닥에 깔고 그거 타며 GG하면 되는 간단한 기술이면서 카스에서 제일 사기적인 필살기. 


인간이 바로 발 밑을 지나간다면 GG로 즉시 암살 가능 체이서도 비슷하게 가능해요.

9. 번외 : 적응력 활용


헤비좀비+스탬퍼로 영웅 상대할때 효과적인 적응력 활용하기. 영웅 입장에서 굉장히 까다롭고 짜증나는 기술



스탬퍼로 찍고 스팅,데이모스,밴시,헤비 같은거로 바꾸면 거의 무조건 명중이니 만약 데이모스 밴시 스팅이 풀렸다면 인간을 매우 화나게 만들기 가능


체이서로 도약하고 나서도 다른 좀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알려진 체니메데 기술을 활용하면 어디선가 갑자기 가니가 날아와서 감염해버리는 어이없는 상황을 볼 수 있어요

체이서+러스티윙=양심 사라짐

러윙 G 한번도 쿨타임 적용 안되기 때문에 계속 좀비 바꿔가며 하면 러윙 G 무한으로 써서 저 하늘로 높이 뜰 수 있어요. 러스티윙이 뒤쪽 단축키에 있어서 손 꼬이기 쉬운게 단점 매.크로면 다 해결되지만..


강시 스킬 쓰고 좀비 바꾸면 무적이 유지되서 무적 라이트좀비, 무적 헤비좀비도 볼 수 있어요. 카르마 쓸때 강시랑 같이 쓰면 F1 카르마여도 F2 카르마랑 동급이 되버리는 필살기

-끝-

좀비 플레이를 너무 진지하게 플레이하면서 다 감염해버리면 보기 안 좋아요 그냥 서로 논다는 마인드로 좀비로 살살 플레이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해요.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개꿀 Lv. 362파비우실바 2021.08.19
  • 귀여워>.< Lv. 54도둑 2021.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