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 행해진 모든 분석은 아지트에서 진행되었으며,
1회의 실험으로 분석되었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부탁드림.
1)피해량
*사충 120 기준. 전방으로 방사하는 전격 기준
베어퓨리(건부스트6)는 아지트 일좀숙주 기준 미충전 62 / 1충전 74 / 2충전 90
특이하게도 유일하게 충전량에 따라 피해량이 2단계로 바뀜
라이트닝 퓨리는 아지트 일좀숙주 기준 미충전 81 / 2충전 115
블루스톰은 아지트 일좀숙주 기준 미충전 84 / 2충전 120
베어퓨리와 라이트닝퓨리의 데미지 차이가 크고, 블루스톰과 라이트닝퓨리의 데미지 차이는 소폭 차이남
2)무게, 이동속도
스피드6티어 파츠를 장착한 베어퓨리의 이동속도는 310
라이트닝 퓨리의 이동속도는 260
블루스톰의 이동속도는 270
블루스톰은 무게가 95로 퓨리와 이동속도가 소폭 차이나지만 큰 차이는 아님
여전히 스피드업을 장착한 베어퓨리가 이속과 점프력만은 압도적
3)사거리
*편의상 전방에 방사하는 공격을 전격이라고 하고, 주변부에 주는 피해를 자기장이라고 하겠음
각 무기들의 전격 사거리
라퓨 11M, 블루스톰 9.5M, 베어퓨리 9M
각 무기들의 자기장 사거리
라퓨와 블루스톰 5.5M , 베어퓨리 5M
특이하게도 블루스톰의 사거리는 라퓨보다 꽤 짧았고 베어퓨리랑 비슷한 급임. 대신 베어퓨리보다는 살짝 긺
4)제트팩 충전 요구조건
베어퓨리 60발
라이트닝퓨리 30발
블루스톰 24발
5)제트팩 비행거리
아래 무기로 점으로 찍힌 거리가 오른쪽 벽면에서 정면을 향해 제트팩을 사용했을 때 전진한 거리임.
라퓨와 블루스톰은 전진거리가 거의 동일하며
베어퓨리는 스피드6인데도 전진거리가 위 둘에 비해 살짝 모자람
6)스왑속도
여기서 설명하는 스왑속도는 '다른 무기를 사용하다가 2번을 눌러 해당 무기로 바꾼 후 최초의 1발이 나가기까지 걸리는 시간' 으로 정의함
초당 30프레임 기준
베어퓨리의 드로우속도 = 30프레임
라이트닝퓨리의 드로우속도 = 40프레임
블루스톰의 드로우속도 = 27프레임
의외로 간과했던 사실인데 베어퓨리의 드로우속도가 상당히 빠른편이였음
또한 블루스톰은 라이트닝퓨리보다 대략 33퍼정도 빠른 드로우속도를 보임
7)재장전속도
여기서 설명하는 재장전속도는 '무기를 재장전한 후 탄창이 100으로 채워지는 시간'으로 정의함
초당 30프레임 기준
베어퓨리의 재장전속도 = 65프레임
라이트닝퓨리의 재장전속도 = 51프레임
블루스톰의 재장전속도 = 34프레임
마찬가지로 재장전속도 또한 라이트닝퓨리보다 33퍼센트정도 빠름
반면에 베어퓨리의 장전속도는 상당히 느린 편임
8)세 무기의 장단점 한눈에 보기
베어퓨리 = 가성비, 스피드6 장착시 빠른 이동속도 및 점프력, 라이트닝퓨리보다 빠른 드로우속도
라이트닝퓨리 = 리그보상으로 지급, 베퓨보다 긴 제트팩 거리 및 30발마다 충전, 베퓨보다 긴 사거리 및 빠른 장전속도
블루스톰 = 라퓨보다 짧은 사거리에 빠른 재장전 및 스왑속도, 제트팩을 24발마다 충전, 소폭 강한 데미지
9)총평
일단 이번에 새로 나온 블루스톰이 상당히 좋은 무기인것은 확실함.
사거리가 살짝 짧은 것 이외에는 거의 모든 면에서 라이트닝퓨리보다 더 좋으며
실제로 좀비모드에서 굴려봤을 때 제트팩차징속도, 스왑속도하고 재장전속도가 엄청나게 증가한 게 체감이 큼
다만 사거리가 소폭 줄어서 이거로 정면에서 러스티윙 견제하기는 힘들것으로 예상됨
그래도 그걸 배제해도 베어퓨리와는 아예 비교가 불가능하고 라이트닝퓨리를 압도하는 성능임.
다만 제트팩을 자주 쓰지않는다면 스피드파츠를 장착한 베어퓨리는 가성비 및 평상시의 빠른 이동속도때문에 여전히 메리트가 있지만, 라이트링퓨리쪽의 타격이 상당히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