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카스에 입문 및 복귀하는 뉴비들을 위한 공략글
2021.05.08 10:59 조회 : 7595
Lv. 27KDAAhri 귀여워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종료되었던 경매때 무기들이 전반적으로 싸게 풀려서 뉴비분이나 복귀분께서 많이들 꿀 빠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경매때 메인 무기들의 평균입찰 및 거래 가격은 이러했습니다.


M3 블랙 드래곤 : 14,000원~17,000원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32,000~40,000원

AUG 가디언: 9,000~12,000

M249 피닉스: 9,000~12,000

적룡포: 경매초창기(4,000~7,000) 중후반(6000~9000)

M95 화이트 타이거 바렛: 24,000~ 30,000


대략 이정도의 시세를 기록했었습니다.


경매 초기에는 매물의 가격이 매우 저렴했는데, 점차 가격이 올랐던 모습을 보였습니다.


경매가 끝났는데 지난 시세를 알려줘서 무슨 소용이냐? 공략이나 써봐라

- 네


카스온라인은 뉴비가 해야 할 것과 배워야 할게 많은 게임입니다.

오랜 기간 서비스를 해왔기 때문이죠.

경매가 끝났으니 경매 없이 시작하시거나 복귀하는 분들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잡설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신규 및 복귀유저 보상과 파츠 무기 상자 10개 및 5티어 파츠들의 사용


신규 및 복귀유저 보상

계정을 만들거나 복귀를 하였을 경우 각종 기간제 무기와 초월 페르난도, 블레어(기간제)를 지급해줍니다.

이 부분은 따로 설명드릴게 없으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츠 및 파츠 무기 상자 

신, 복 유저 보상 상자 외에 파츠와 파츠 무기 선택할 수 있는 상자도 지급이 됩니다.

무기 목록이 있지만 바로 따라 하실 수 있게 게임모드에 따른 선택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좀비모드 유저: 브로드 디바인 6개 or 레일캐논 6개, 스컬9, 듀얼인피니티 파이널, 발록11(샷건)


기본적으로 좀비 히어로 모드에선 미라클 프리즘 소드을 제외한 파츠무기를 잘 안쓰기 때문에 좀비z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브로드 디바인은 사격시 일정 사격량에 성수탄이 한발씩 나가 추가 대미지를 주는 총입니다.

기관총이라 좀비 저지력도 괜찮은 편이며, 최근엔 강화까지 지원돼 대미지가 준수한 무기로 탈바꿈 했습니다.

좀비z 모드에서 10레벨로 레벨대비 좋은 무기니 구비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반에는 자동샷건으로 5레벨까지 버텨야 하지만 10레벨대에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무기 중 하나이니 레일캐논과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레일캐논은 최근 5강 무기중 하나가 돼 매우 강력해진 총기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는 1레벨에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이번 패치로 3레벨로 너프를 당했는데요, 그래도 기존 자동샷건과 비슷한 포지션에 있었던 것에 비해 매우 좋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3레벨 무기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강력한 화력으로 킬이 들어오지만 이후 10레벨 대에선 손가락만 빨아야 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으니 유저분께선 충분한 고민 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컬9는 좀비z모드의 저레벨 구간에서 쓰이는 매우 훌륭한 근접무기입니다. 말이 필요없이 좀비z모드에선 필수기 때문에 받으셔야 합니다.


발록11은 12레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발 사격시 부채꼴로 화염구를 내뿜는 샷건무기입니다. 파츠 장착시 강력한 딜을 낼 수 있기 때문에 12레벨대의 필수 무기이므로 받으셔야 합니다.


듀얼인피니티 파이널은 m950 시리즈보다는 총알이 적지만, 데미지는 강력해 초반 파츠가 부족하신 뉴비분에게 딜을 보충해줄 수 있는 보조무기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렸습니다.

생존에 더욱 비중을 두시는 분께는 m950을 추천드립니다.


벤디타나 썬더볼트, 브릭피스도 있는데 왜 브로드 디바인이냐는 질문에 바로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시나리오 모드 유저: 브로드 디바인 6개 or 타나토스7 6개, 타나토스9, 남은 3개는 6개 받은 외의 무기를 3개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브로드 디바인은 이후 설명드릴 건부스트 파츠와 뱀피릭 파츠를 장착하면 체력흡수를 통한 버티기와 딜이 모두 충족되는 전천후 총기가 됩니다. 

타나토스 7은 현재 이달의 총기로 버프를 받아 매우 강한데, 5강까지 추가가 돼 강력한 총기가 되었습니다.

이 총기 또한 좀비모드에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강력하니 취향에 따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좀비z 모드 해금레벨이 21레벨이므로 생각을 하시고 얻으셔야 합니다.


타나토스 9 또한 5강 무기를 지원하고 2차모드로 연속 찌르기 기능이 있는 근접무기입니다.

5강 풀강시 대미지와 날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추후 강화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급된 기간제 듀얼 팬텀 슬레이어가 없으신 뉴비분께 딜링을 할 수 있는 훌륭한 근접 무기입니다.



위에 언급되었던 썬더볼트는 4레벨 무기로, 실질적으로 5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mp5에 비해 기동성과 생존이 힘들다는 단점과 무거운 무게가 있습니다.

3레벨에 레일캐논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 드릴 무기는 아니라고 판단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벤디타는 8레벨 무기로 스턴라이플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통상적인 상황에서는 스턴 라이플이 대미지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더 좋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스턴 라이플을 얻지 못하더라도 한 라운드만 버티면 브로드 디바인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얻는 무기가 한정적인 뉴비인 만큼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면을 보고 선택을 하였습니다.


브릭피스는 20레벨때 사용할 수 있는 무기로, b모드인 다연발 미사일로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총기입니다.

5강까지 지원이 돼 폭발적인 딜을 넣을 수 있지만 9발씩 27개니 4번쏘면 끝이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무기를 구매해 버려둔 뒤 필요할 때 꺼내쓰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브릭피스에 파츠를 박을만한 여유가 없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또 이번 이벤트로 주는 AUG 가디언이 있으므로 브릭피스보단 브로드 디바인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하여 제외하였습니다.



잠깐, 왜 같은 무기를 6개씩이나 받아?

5강 무기의 경우 베이스와 제물 5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6개가 필요합니다. 운이 좋지 않으면 7개까지 필요할 수 있으니

안정적인 강화를 원하시면 7개 운에 맡긴 극한의 이득을 필요로 하시면 6개를 받으시면 됩니다.

무기 여러개를 받는 것 보다 한 무기를 강화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강화나 파츠도 박히지 않은 조악한 무기로는 좀비에게 딜을 넣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난 둘다 하는데 무슨 무기를 얻어야해?

- 사실 뉴비분께서 한 모드만 파는 분은 거의 없다고 확신합니다.

시나리오와는 달리 좀비모드는 보조무기의 영향력이 매우 크기때문에 보조무기를 마련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노멀한 플레이를 원하시면, 브로드 디바인,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발록샷건, 스컬9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기 강화는 어케함?

- 무기 강화는 메뉴 상단에 조합 > 무기 강화에서 강화할 무기 오른편에 제물로 쓸 무기를 드래그 후  강화 경험치를 얻으며 강화하는 시스템입니다.

다른 방법으론 상점 > 좌측상단 마일리지 상점에 무기강화권을 통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기로 강화를 하실 때에는 동급의 무기를 사용하셔야 제물로 바칠 무기의 갯수가 줄어드니 최대한 알뜰하게 하세요.

초록색 파란색 테두리의 무기는 강화에 사용하지 마세요.

조잡스러운 무기 몇개 올려서 확률 찔끔 올려봐야 강화실패하고 피눈물만 납니다.

강화에 사용된 무기는 성공여부 관계없이 기간연장권 100개와 마일리지 500으로 반환되고 다시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파츠


요즘 카스에 있어서 에픽무기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는 파츠입니다.

1 부터 6티어 까지 있으며, 파츠마다 상승량이 다릅니다.

파츠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는 천지차이이며, 파츠를 장착하지 않는 총은 조악한 딱총에 불과합니다.

기본적으로 새로 가입을 하거나 복귀 유저에겐 파츠 종류별로 5티어 파츠 1개씩을 지급해줍니다.

파츠가 부족해 장착하지 못하는 무기는 아래에 언급될 획득경로로 얻으셔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카스내에선 여러가지 파츠가 존재합니다만, 그중 대표적인 필수 파츠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좀비모드

건부스트, 뱀피릭, 스피드업, 헬스업, 파워업, 크리티컬


시나리오 모드

건부스트, 뱀피릭, 스피드업, 헬스업, 파워업, 크리티컬


이 외의 파츠는 전부 취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부스트: 무기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뱀피릭: 적에게 가한 대미지의 일정량을 흡수합니다.

헬스업: 최대 체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스피드업: 이동속도와 점프력을 증가시켜줍니다.

파워업: 무기 피해량을 올려줍니다.

크리티컬: 일정 확률로 치명타를 가합니다.



파츠 조합


파츠 조합은 메뉴상단 제조페이지 > 파츠조합을 통해 동티어 파츠 3개이상을 합칠 경우 랜덤으로 상위 파츠나 동티어 파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위 파츠가 나오면 성공, 동티어 파츠가 나오면 실패입니다.

파츠는 1티어부터 6티어까지 있다고 하였는데, 각 파츠별 조합에 필요한 베스트 갯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 2 : 3개

2 > 3 : 3~4개

3 > 4 : 4~5개

4 > 5 : 5개 

5 > 6 : 3개


5단계에서 6단계에 3개가 필요한 이유는 5티어 5개를 넣어도 성공률이 낮아 6티어를 얻기 힘들고, 얻었다 하더라도 내 맘에드는 파츠가 아닐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위에 언급 되었듯이, 조합에 실패하면 동등급 파츠를 랜덤으로 제공해주는데, 필요없는 5티어 파츠를 조합해 필수 파츠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파츠는 어디서 구해?

- 규모가 큰 패밀리에 가입 후 매주 월요일마다 티어별로 파츠상자를 지급, 시나리오 황금, 엘리트 좀비 처치, 시나리오 일일 등급상자 등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경매로 구할 수 있습니다만, 뉴비분께선 무기가 더 시급하니 위 세가지 방법으로 구하시면 됩니다.


파츠 조합할 때 필요없는 파츠는 뭐야?

- 위에 언급된 필수 파츠를 제외한 모든 파츠를 6티어 조합에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내 무기에는 어떤 파츠를 박아야 하는지 궁금해


브로드 디바인: 뱀피릭(필수), 건부스트 or 헬스업

타나토스7 : 건부스트(필수), 뱀피릭 (보스공격력은 현재 버그로 뱀피릭을 더 추천드립니다)

레일캐논: 건부스트(필수), 스피드업

발록 11 : 건부스트(필수), 뱀피릭 or 스피드업

근접무기들:나이프 리치업(필수), 스피드업, 뱀피릭, 헬스업 중 취향껏

보조무기들: (크리티컬, 파워업) or (크리티컬, 헬스업), (크리티컬 스피드업)



이후 얻어야할 필수 파츠 무기들

미라클 프리즘 소드: 뱀피릭 스피드업

헌터킬러 x-12: 건부스트(필수), 크리티컬, 뱀피릭, 스피드업, 홀드업(취향)

헌터킬러 x-90 (5강필수) : 건부스트(필수), 크리티컬, 뱀피릭, 스트레스 다운(취향)



그 이외의 주무기들은 무기 자체의 유틸성을 보시고 장착하시거나 기본적으로 건부스트를 박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황금좀비


현재 황금좀비를 잡으면 초월 무기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지급 초월무기 목록

M4a1 다크나이트

AK47 팔라딘

SG552 라이칸스로프

파이슨 데스페라도

적룡포

AUG 가디언


이는 뉴비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이벤트이며, 매일 하셔야합니다.

무기는 총 6가지가 지급이 되며, 하루에 3마리씩 4일 잡으시면 됩니다.

안하시면 무조건 손해니까 꼭하세요!

4일뒤엔 안잡으셔도 됩니다.


시나리오 모드에서 등장하며 마지막 단서맵을 추천드립니다.




현명한 과금하는법


시즌패스

카스에는 시즌패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기, 스프레이, 코스튬, 좀비 등 여러가지 재밌는 것들을 주는데요, 시즌패스 무기들이 좀비z모드에서 유용하게 쓰이니 과금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꼭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900원 짜리 하나사시고 매일 임무 확인하면서 플레이하세요!



암호 해독기

이것은.. 카스에서 내는 고성능의 탑티어급 무기의 획득경로입니다.

일정 금액 달성시 확정으로 지급되는 무기도 있으며, 운에 맡기는 무기도 존재합니다.

이 부분은 과금하시는 입장에서 직접 판단하시어 카스에 오래동안 몸을 담구고 싶으시다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무과금은 겜 못함?

- 할 수는 있습니다만, 카스에 대해 이벤트나 게임 돌아가는 판을 매우 잘 알고있어야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경매 시스템에서 마일리지를 최대한 알뜰살뜰하게 쓰는 방법, 이벤트 출석 및 달성 등을 말합니다.

하지만 카스는 고성능 무기를 사용해 좀비를 잡는 것이 메인 컨텐츠이며, 그 무기가 없으면 게임 하는데 매우 많은 지장을 줍니다.

카스를 오래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과금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그 돈으로 그냥 치킨을 사드시는 것입니다.



마일리지


뉴비가 총을 얻는 부분에 있어 매우 큰 부분이 바로 마일리지 시스템 입니다.

무기 강화 및 분해, 경매 시스템 거래, 레벨업, 이벤트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마일리지 사용처는 마일리지 상점이나 경매시스템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마일리지 상점은 별 볼일 없으니 경매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 경매


마일리지 경매는 패치를 통해 안내되니 2주마다 화요일이나 수요일에 항상 커뮤니티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보너스 분해 이후 마일리지 경매가 주로 진행되니 보너스 분해 패치부터 차근차근 마일리지를 모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일리지 경매에서 무슨 무기 사야댐?

제가 모드별 추천무기에서 언급했던 것 중 부족한 것을 사시거나, 초월 무기, 필수 파츠 등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초반엔 초월무기 구매에 올인하시고, 그 후 파츠무기 강화를 위한 제물용 무기를 사셔서 강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자잘한 팁들

1. 시나리오에선 맵을 잘 모를 경우 고인물의 지시를 듣거나 물어보세요
2. 출석은 필수 이벤트는 최대한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신이 시간을 투자한 게임에는 어느 정도의 과금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4. 하지만 이 게임은 정도를 넘었죠.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공략글인 것 같습니다. 

많은 내용을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제 공략글이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혹시나 추가를 원하는 내용이나 피드백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빨리 적용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감사합니당 Lv. 5모바일에서 등록불사대 2021.05.09
  • 네 다른 동급의 무기 넣으셔서 강화하셔도 됩니다. 강화재료로 사용하실 무기는 보통 마일리지 경매나, 이벤트에서 가끔 뿌리는 해독기에서 나오는 무기로 수급 할 수 있습니다. 넵 강화창 가셔서 브로드 디바인 놓으시고 제물로 브로드 디바인 넣으셔서 강화하시면 됩니다. Lv. 27KDAAhri 2021.05.09
  • 하나만 더 물어볼게요 무기강화 마일리지로 사는거 아니면 무조건 다른무기 넣어야되나요? 강화재료로 쓸 무기는 어떻게수급해요? 브로드디바인 처음부터 똑같은거 넣어서 강화하는건가요? Lv. 5모바일에서 등록불사대 2021.05.09
  • 네 받으셔도됩니다 강화 확률이 더 올라갑니다 Lv. 27KDAAhri 2021.05.09
  • 잘 읽어봤어요 옛~날에 하다가 복귀해서 잘 몰랐는데 도움이 되네요. 파츠상자 브로드디바인 6개 스컬9 듀파 발샷 받았는데 남은하나도 브로드디바인 받나요? Lv. 1불사대 2021.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