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들의 속성 저항과 무기 속성 공략 +참고 이미지 추가 및 글 수정
2020.12.24 11:47 조회 : 2687
Lv. 652미소년캐릭내줘요 매력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왜 경직 넉백을 무시하고 좀비가 그냥 올수 있는 걸까..?

안녕하세요. 이번엔 좀비들의 속성 저항과 무기들의 속성을 공략해볼게요.
지금 카스 무기들은 여러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다음과 같아요.

1.경직
2.넉백
3.멈춤 (강제 경직, 슈퍼 경직)
4.밀어내기 (강제 넉백, 슈퍼 넉백)
5.고정 피해 (관통 피해, 동일 피해)
6.슬로우 
7.속박 (이동불가)
8.블랙홀

(무기에 중복된 속성을 갖고 있을 수 있어요. 예시)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A모드의 경우, 3.멈춤만 존재하기 때문에 헤비 좀비를 찌르면 바로 경직이 풀리지만, 드레드 노바와 마창 스칼렛 로즈는 3.멈춤에 5.고정 피해도 있어서 헤비 좀비도 대폭 느려져요)

그리고 좀비들의 속성 저항을 알아볼게요.

1.가니메데 스킬
1.경직 2.넉백 무시

약점 : 3.멈춤 4.밀어내기 5.고정 피해 6.슬로우 7.속박 8.블랙홀

2.좀폭 타고 날아오는 좀비 및 체이서 러윙등 공중에서 '가속도'를 받으며 오는 좀비 (가속도)
6.슬로우 가속도는 유지되고 이동속도만 감소 7.속박 가속도만 그대로 유지되고 이동 불가 3.멈춤 효과 반감

약점 : 1.경직 2.넉백 4.밀어내기 5.고정 피해 8.블랙홀

3.러스티윙 활강
날개가 깨지기 전 까진 1.경직 2.넉백 3.멈춤 5.고정 피해 무시 4.밀어내기 6.슬로우 효력 없음 날개가 깨지는 1500/2000/2500이상의 피해를 입을 경우 2번과 동일하게 6.슬로우 가속도는 유지되고 이동속도만 감소 7.속박 가속도만 그대로 유지되고 이동 불가 3.멈춤 효과 반감

날개 약점 : 7.속박 8.블랙홀 1500/2000/2500이상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4.밀어내기 2.넉백 5.고정 피해 무기
날개 부순 후 약점 : 1.경직 2.넉백 3.멈춤 4.밀어내기 5.고정 피해 8.블랙홀

4.메타트론 불사
1.경직 2.넉백 4.밀어내기 5.고정 피해 7.속박 무시

약점 : 3.멈춤 6.슬로우 8.블랙홀


5.고정 피해 무시


3.멈춤 저항X


6.슬로우 저항X

6.타이런트
1.경직 2.넉백 3.멈춤 4.밀어내기 5.고정 피해 7.속박 무시

약점 : 6.슬로우 8.블랙홀

7.아라크네 줄타기
1.경직 2.넉백 3.멈춤 5.고정 피해 6.슬로우 무시 8.블랙홀 조금 뚫고 나와요.

약점 : 4.밀어내기 7.속박

8.헤비좀비
4.밀어내기 6.슬로우 효과 대폭 감소 1.경직 2.넉백 3.멈춤 저항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를 찌를 경우 0.1초도 안되서 멈춤 해제)

약점 : 5.고정 피해 7.속박 8.블랙홀
 
이제 각 무기 속성들의 특징을 이야기할게요.

1.경직 
잠시 느려졌다가 원상복귀 되는 시간의 수치. 경직이 강할수록 오랫동안 계속 멈춰있게 할 수 있어요. 

예시 무기)대부분의 무기+기관총,기관단총,권총류의 무기들.

2.넉백
상대가 뒤로 밀려나는 거리. 넉백이 강할수록 더 멀리 날려버릴 수 있어요.

예시 무기)대부분의 무기+에어 버스터,소총,샷건류의 무기들.

3.멈춤 (강제 경직, 슈퍼 경직)
경직과 별개로 이동속도를 낮춰요. 

예시 무기)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지옥무쌍검 A모드, 마창 스칼렛 로즈 A모드 C모드 찍기, 드레드 노바, 썬더 고스트 워커,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초록색 그 외 메타트론 불사 스킬도 느리게 하는 무기들.

4.밀어내기 (강제 넉백, 슈퍼 넉백)
스튜디오 창작 맵의 밀어내기 블록과 비슷하게 강제로 밀쳐버려요. 

예시 무기) 매그넘 런처 B모드, 게이볼그, 궁니르 C모드 투창,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하양색, 크림슨 헌터 B모드, 리퍼 우클릭, 마창 스칼렛 로즈 B모드 및 파동포,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패스트 드로우 2타, 사이킥 하모니움 B모드 넉백,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윈드라이더 B모드 광풍 그 외 가니메데 스킬도 날려버리는 무기들. 

5.고정 피해 (관통 피해, 동일 피해)
고정 피해 저항이 없는 적의 경직 넉백 저항, 가속도, 중력값을 무시하고 공통된 경직 넉백 수치를 입혀요. 

예시 무기) 파천 화룡포 A모드, 파이슨 데스페라도 B모드 

6.슬로우
강제로 이동속도를 느리게해요. 날아오던 가속도는 거의 깎지 못해요.

예시 무기) 슬로우 파츠 효과, 미라클 프리즘 소드 B모드

7.속박
강제로 중력값을 +9999로 만들어서 땅에 박아버리는 속성이에요. 가속도는 그대로 유지되니 주의하세요.

예시 무기) 스타라이트 롤링 슈터 B모드(멈춤+밀어내기+속박),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그물, 헤비 함정.

8.블랙홀
맵 자체에 블랙홀이 생성되어서 모든 적을 무조건 빨아들여요.

예시 무기)보이드 어벤저 B모드

--------------------

요점 정리!

1.가니메데로 플레이 할때는 스킬이 오직 1.경직 2.넉백만 막아주니 좀비 폭탄을 타고 높은 가속도를 유지하며 날아간다면 4.밀어내기 5.고정 피해 8.블랙홀 무기를 제외한 다른 무기들을 뚫고 감염 할 수 있어요.

다른 좀비,러스티윙과 체이서로 플레이 한다 해도 좀비 폭탄을 타고 날아가면 점프력과 가속도가 엄청나지니 좀비폭탄을 타고 공격 가는 것을 추천해요. 일반좀비로 플레이하더라도 사각지대에서 좀비폭탄을 타고 빠르게 날아가서 무기가 약한 유저들을 쉽게 감염 할 수 있을거에요. 

가니메데 잘 쓰는 사람들은 좀비 폭탄을 타고 가속도를 받으며 순식간에 날아가 건슬링거 B모드나 궁니르 같은 무기들을 뚫고 감염하니 주의하세요. 4.밀어내기 3.멈춤 무기 필수! 가니메데가 너무 싫다면 5.고정 피해 속성의 무기를 사용해 아예 움직이지도, 오지도 못하게 할 수 있어요. 

2.러스티윙

러스티윙이 사기인 이유가 7.속박 8.블랙홀 이 속성을 가진 무기가 아니면 절대 완벽하게 막을 수 없기 때문에 러스티윙이 있으면 무기 선택폭이 대량으로 줄어들거에요. 

-러스티윙 공략법-

-4.밀어내기 효과를 가진 1500/2000/2500 피해량을 입힐 수 있는 무기를 사용하세요! '하양 트리니티 그레네이드'를 바닥에 깔아서 '밀어내기'효과를 발생시켜 멀리 날려버릴 수 있어요. 매그넘 런처 B모드를 맞추거나, 사이킥 하모니움으로 넉백 시키면 피해량이 높아서 러스티윙 활강을 제대로 막을 수 있어요. 좀비Z에서 인파이터 변이가 뜬다면 밀어내기 효과를 사용 할 수 있으니 인파이터를 활용 하는 것도 좋아요. 

-빠르게 날개를 부술 수 있는 궁니르, 헌터킬러 X-12, 라이트닝 퓨리, 보이드 어벤저등의 오토에임 무기 또는 다크나이트9강,X-TRACKER,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등의 무기를 사용해 1500/2000/2500 피해를 입혀 날개가 깨지면 2.좀폭 타고 날아오는 좀비 및 체이서 러윙등 공중에서 '가속도'를 받으며 오는 좀비 (가속도) 이 상태로 변하게 되니, 날개 깨트리자마자 바로 경직 넉백 시킬 수 있는 1.경직 2.넉백 3.멈춤 4.밀어내기 5.고정 피해 8.블랙홀 속성의 연사력이 빠르고 데미지가 높은 무기/오토 에임 무기를 사용한다면 거리가 가깝지 않을때 빠르게 1500/2000/2500 피해량을 입혀 날개를 부수자마자 경직,넉백등을 줘서 막을 수 있어요. 오토에임이 아니면 맞추기가 거의 불가능한게 단점..

3.메타트론 불사 

메타트론은 3.멈춤 6.슬로우 8.블랙홀 속성을 지닌 무기를 사용해야 막을 수 있어요. 트리니티 초록색을 깔아두거나, 듀팬슬과 마창A모드,드레드 노바를 찔러 느리게 하거나 슬로우 효과를 지닌 프리즘 소드나 헬하운드 A모드를 사용한다면 쉽게 막을 수 있을거에요.

4.타이런트

타이런트는 오직 6.슬로우 8.블랙홀 속성으로만 방어 할 수 있어요. 좀비 라이즈를 할때는 타이런트 때문에 파천 화룡포, 헬하운드와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미라클 프리즘 소드,보이드 어벤저 중 하나가 꼭 필요할거에요. 물론 화력이 강한 무기들로 바로 녹여버려도 되지만..

5.아라크네 막기

약점 : 4.밀어내기 7.속박 아라크네는 화이트 타이거나 스타라이트 롤링 슈터로 어렵게 격추라도 할 수 있고, 밀어내기 속성을 가진 무기를 사용하거나 보이드 어벤저 블랙홀을 사용하세요. 거미줄을 사용할때는 블랙홀도 뚫고 나오니 주의! 아라크네는 거미줄을 사용할때만 위와 같은 저항을 갖고 있으니 거미줄을 다 탔을땐 다시 2.좀폭 타고 날아오는 좀비 및 체이서 러윙등 공중에서 '가속도'를 받으며 오는 좀비 (가속도) 이 상태로 변하게 되니까 아라크네 거미줄 타고 있는 것만 잘 피한다면 쉽게 막을 수 있을거에요.

6. 좀비 카르마

좀비 카르마 스킬은 실험 결과 메타트론 스킬과 똑같아요. 메타트론처럼 3.멈춤 6.슬로우 8.블랙홀이 약점이니 트리니티 초록색 또는 파천 지뢰등을 미리 깔아두거나 헬하운드 A모드를 켜둔다면 대응 할 수 있을거에요. 4.밀어내기가 통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7.헤비좀비

헤비좀비는 절대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로 찌르면 안돼요4.밀어내기 6.슬로우 효과 대폭 감소 1.경직 2.넉백 3.멈춤 저항 속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0.1초도 안되서 바로 풀리고, 4.밀어내기 6.슬로우 속성무기에 강하지만 5.고정 피해 7.속박 8.블랙홀 등의 속성엔 그대로 밀리므로 방에 4.밀어내기 속성이 많아 가니메데가 힘을 못 쓰는 상황이거나 6.슬로우 효과가 많아 타이런트나 메타트론, 좀비 카르마를 쓰기 힘들때 헤비좀비와 함께 공격하는게 좋아요. 

반대로 5.고정 피해 7.속박 8.블랙홀 속성인 파천화룡포와 파이슨 데스페라도 바렛M95 화이트 타이거 보이드 어벤저를 쓰는 인간이 많다면 헤비좀비는 아무것도 못하니 주의.

좀비 카르마를 쓸때 헤비좀비와 쓴다면 6.슬로우 저항이 있어서 블랙홀을 제외하고 어떤 속성으로도 방어할 수 없으니 헤비좀비로 카르마를 쓴다면 양심 같은거 존재하지 않는 좀비가 되니까 좀비 카르마는 러스티윙으로 날아가거나 헤비로 쓰는것을 추천.

헤비좀비는 좀비들중 방어력이 가장 높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헤비좀비가 보이면 바로 트리니티 빨간 수류탄을 던져 빠르게 처치하는게 제일 안전하고 좋아요. 

-----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한번 작성해봤어요. 나중에 틀린 점 있으면 수정할게요~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냥냥쮸님 글 잘봤습니다 연예인에 이 ㅆ덕티나는닉에 최근에 바꾸신 에임타령하시는닉까지 완벽하시네요 Lv. 851그녀를잊는법 2021.01.26
  • 뭐라 인정하기싫지만 진짜.,,분석잘했내... Lv. 855묵언자 2020.12.31
  • 노무현 Lv. 20llIIllIlIIlIllII 2020.12.26
  • 우와 자기가 만들어낸 용어로 설명하니 글이 이렇게 어려워지는구나 Lv. 1069모바일에서 등록양민 2020.12.26
  • 결론:대깨블랙홀 Lv. 751PowerGenerator 2020.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