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마창 스칼렛 로즈 잘 다루기
2020.12.16 12:40 조회 : 3845
Lv. 645미소년캐릭내줘요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마창 스칼렛 로즈를 연구해봤는데, 마창 있는 사람들한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전략게시판에 올려 볼게요.

첫번째 꿀팁 - 좌클릭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우클릭 누르면 우클릭이 우선적으로 빨리 나간다. (빠르게 AB하기)

ABBA를 하려면 좌클릭하고 우클릭 2번 그리고 좌클릭을 해야하는데, 이때 처음 좌클릭 공격할때 우클릭과 동시에 누르면 우클릭으로 공격해요. 그런데 이 속도가 굉장히 빠르게 나가져서 ABBA로 파동포 날리려는 사람들에게 꿀팁!

빠르게 AB 하는 방법 : 마우스 좌클릭을 꾹 눌러 떼지 않는다 - 좌클릭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푹푹 할때 푹'푹' 이 타이밍에 우클릭을 누르면 우클릭이 엄청 빠르게 나간다. (*주의* AB이후 계속 양쪽 마우스를 누르면 다시 좌클릭을 찔러요 빠른 AB 이후 좌클릭을 떼세요)

마창 쓰는 사람들에게 필수인 꿀팁. 이 테크닉 안 쓰면 ABBA 좌우우좌 파동포 연사력이 너무 느리고 위험해져서 줘도 안 쓰는 칼로 변해요.

두번째 꿀팁 - 좌클릭 한번 맞추고 우클릭으로 날리면 더 멀리 날아간다.


그냥 바로 우클릭을 맞췄을때 넉백 거리.


좌클릭 찌르기를 하고 난뒤에 우클릭 밀치기를 맞췄을때의 넉백 거리.

두번째 꿀팁은 마창은 푹푹 찌르기를 하고 난 뒤에 우클릭을 하면 아예 저 화면 밖으로 날려버릴 정도로 엄청나게 멀리 날려버려요. 첫번째 꿀팁과 조합해서 찌르기-넉백을 엄청 빠르게 하면 근처에 있던 좀비들 훨씬 더 멀리 날려버릴 수 있고 좋겠죠? 

*주의사항* 헤비좀비는 좌클릭 찌르기 경직이 엄청 빨리 풀려서 헤비좀비는 차이 없어요. 헤비 좀비 한정으론 그냥 찌르기 하지말고 바로 밀치기하세요.

세번째 꿀팁 - 마창 A모드 막타의 넉백을 이용한 부스터

A모드 푹푹- 푹칭 펑 할때 '펑' 단계에선 강력하게 뒤로 밀려나는데, 이걸 점프한뒤 덕무빙 하면 이카로스 한번 쓴거랑 비슷한 거리를 이동해요. 마지막 타이밍에 뒤로 확 돌아서 점프만 한뒤 마우스 휠 굴려서 덕 무빙하면 순식간에 도망 갈 수 있고, 좀비Z 더블 점프 같은게 있다면 이탈리아 머나먼곳에서 아파트로 이동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먼 거리를 도약하니 마창이 있다면 이카로스를 장착한거나 다름 없어요.

네번째 꿀팁 - 마창 A모드 잘 활용 하는 법

마창 A모드는 딜레이가 길기 때문에 보조무기로 한대 때린 후 A모드를 쓰시는 걸 추천해요. 모든 근접무기들의 공통 사항이지만 마창은 푹푹 찌를때의 딜레이가 다른 근접무기들에 길어서 그 타이밍에 바로 잡히는 경우가 많아요. 

*숙지해야 하는 공식*

-반드시 주무기 보조무기등으로 좀비를 느리게 한 이후에 푹푹이 찌르세요.
-좀비에게 먼저 푹푹을 찔러야 나중에 푹칭 펑 할때 안전해요.
-푹푹이는 드노바처럼 경직에 추가로 슬로우 효과가 있어서 헤비도 막을 수 있으니 헤비좀비한테도 푹푹이 필수.
-A모드 막타를 맞추면 듀팬슬 A모드 막타보다 20%가량 더 높은 데미지를 주니 마창으로 확인사살 킬 하고 싶다면 막타 타이밍에 확인 사살을 키는게 좋아요. 이때 w키를 꾹 누르고 있는채로 점프하지 않으면 뒤로 밀려나는게 덜해지니 좀비가 날아갔더라도 한번 더 공격 가능할거에요. 아니면 그냥 안전하게 주무기 보조무기로 전환하세요.

마창 평가 : 개인적으로 마창 잘 다루게 되다 보니까 듀팬슬하고 절대 비교가 안되는 좋은 칼이에요. 대신 실력을 엄청 요구해서 처음 쓰는 사람이나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좀비에게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거 같고 영웅 걸렸을때 쓰기엔 피해량이 많이 낮기 때문에 별로 킬 안될거에요.

한마디로 이 칼은 홀소처럼 공격 능력은 낮고 디펜스 능력에 몰빵되어 있는 칼이라고 생각해요. 가니메데랑 헤비를 제대로 방어할 수 있고 좌우우좌 파동포를 날려서 원거리 견제도 할 수 있고 차징을 해서 숙통 방어와 천장 위나 가까운 벽 너머를 공격 할 수 있어서 만능이긴 하지만 공격 능력이 낮은 칼.

첫번째 꿀팁을 잘 활용해서 빠르게 좌우우좌 파동포만 날리기만 해도 어지간한 무기들보다 킬을 잘 먹고 방어도 잘 해주니 마창만 들고 다닐 사람은 꼭 꿀팁을 숙지해주세요!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꿀팁 감사합니다! Lv. 78뿌요b 2022.12.02
  • 오 꿀팁 감사해요 프린트해서 카스할때 모니터옆에 붙여두고 해야되겠네요 Lv. 1066모바일에서 등록양민 2020.12.17
  • 정말 유익한 내용이었어요! Lv. 511북딱 2020.12.16
  • 을마나 잘다루믄 그러노 노수호도 갈켜줘봐라 쿠쿠 망겜 Lv. 177모바일에서 등록리고네틱 2020.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