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티아맷 MK-4 10판 넘게 써보면서 내린 총 평가
2020.12.12 14:57 조회 : 2326
Lv. 642미소년캐릭내줘요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장점

1.소름이 돋을 정도로 데미지가 높은 B모드

사이코 좀비 이하 방어력 가진 좀비는 B모드 차징샷으로 머리를 맞추면 한방. 가니메데 폭주켰을때 헤드 맞추면 강숙이여도 한방, 가장 튼튼한 강숙 헤비,영좀이여도 머리 2~3번 맞추면 사망.

2.다른 무기와 조합이 좋아요.

차징 기모으게 한 상태에서 다른 무기로 전환후 다시 들어보면 차징이 끝나있어서 무기 전환하자마자 바로 B모드 발사 가능. 이 무기는 굉장히 좀비 견제 능력이 부족한데, 대놓고 이렇게 만들어서 보조무기,근접무기와 같이 활용하도록 만든 것 같아요. 

단점

1.심각한 연사력

연사력 너무 느린데다가 1마리밖에 못 때려서 좀비가 2마리 이상이면 아무것도 못하고 사망. 1마리 어찌저찌 헤드로 죽여도 그 뒤에 2마리째부터 쑥 들어와가지고 상당히 답답해요.그냥 연사력이 느린 무기인 궁니르C모드,롤링슈터B모드등의 한방딜 높으면서 연사력 느린 무기들이 안 먹히는 이유가 좀비가 1마리만 오는거면 몰라 그 뒤에 좀비들은 쑥 들어오는데 화타,고나 스왑샷급 연사력이여도 힘든 마당에 데미지만 높고 연사력이 낮으면 좀비 견제를 아예 못해서 개트롤 1인분도 못하는 '좀비 안 쏴주는 팀원' 되는거에요. 

2.심각한 명중률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저 세상으로 에임이 튀어서 애초에 못 맞추는 시스템. 저격총들처럼 조금이라도 움직였다 브레이킹 해도 정중앙에 박히는 게 아니라서 티아맷은 그냥 완전히 가만히 서있어야 정중앙에 박히기 때문에 위의 장점 2번처럼 다른 무기로 전환하면서 이리저리 움직이며 버티다가 티아맷 들고 쏘면 에임이 너무 튀어서 몸샷 아니면 스플래시 데미지만 들어가. 레일 버스터나 컴파운드 보우랑 동일한 단점 보유했는데 마우스 꾹 눌러서 차징하는 무기들은 wasd키 한번이라도 누르는 순간 에임 회복 시간이 1초 정도 걸려서 정확하게 쐈는데도 탄 퍼짐으로 안 맞아요. 좀폭 맞아도 마찬가지라 아무리 잘써도 이 총은 절대 못 맞춰.

3.너무 극단적이게 문제 사항이 많은 총

내가 에임 절대 못 쏘는 편이 아닌데도 이 총은 개 노답..내가 티아맷 기대했던 이유가 리더 안소이로 차징 속도 B모드가 빨라지면 그래도 괜찮을까봐 좋은 얘기 해줬던 건데 B모드 일반캐릭이랑 똑같은거 보고 솔직하게 이야기 할게요. 이 총 솔직히 고스트 나이트보다 훨씬 구리고 트롤링 심해요. 고스트 나이트는 그래도 10발 맞추면 궁극기라도 날려서 광역 견제 해주고 그물도 쏴주고 스왑샷 하면 연사력도 빠르고 관통도 되서 좀비 여럿 오더라도 방어해주는데 이 총은 한방 데미지 높다는 거 하나 때문에 모든 팔다리 다 짤랐어요.

-연사력이 느려서 2마리 이상 몰려오는 좀비에게 견제를 넣어 줄 수 없어서 쑥 밀고 들어오는 좀비들
-맞추기라도 쉬우면 모를까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저 세상으로 에임이 튀고 판정도 날카로운 B모드
-스트레스 다운을 끼지 않으면 데미지가 너무 높아서 바로 진화해버리는 강숙 메이커 

이 총은 그냥 궁니르랑 똑같은 거 같은데 궁니르 A모드랑 B모드 에너지 볼 합친 A모드와 C모드 투창만 남기고 넉백 삭제한 총이 티아맷 MK-4라고 봐도 될 정도로 궁니르랑 똑같아요. 다른 점은 확인 사살 켜도 최대 2마리고 관통도 안되지 아군한테 막히지 무게도 거의 저격총 급 무게 갖고 있고 내가 보이드 마창 갖고 있어서 그나마 어거지로 조합 맞추고 킬 했었는데 일반 유저들 건슬,듀팬 이런거 들고 있으면 바로 죽을거에요. 일단 보이드 어벤저+최상급 근접무기 없으면 티아맷MK-4 쓰다 발암 걸려서 못 써먹어.

요약 : 좀젯 19렙때 잠깐 들고 마는 무기. 연사력이 너무 느리고 1마리밖에 타겟팅 안되기 때문에 2마리 이상 몰려오는 좀비가 보이는 순간 뭘 하지도 못하고 그냥 쑥 들어오는 좀비에 보조무기 근접무기 꺼내서 막다 사망. 

정말 안전한 명당 안에서 멀리서 깔짝깔짝 블로터 데이모스 밴시나 구경하는 물몸 좀비들이 좀폭 던지면서 깝치는거 확살 키거나 머리 맞추면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어서 좋긴 한데 좀폭에 조금이라도 스치면 에임 저 세상 가서 사실상 못해요. 아군한테 좀비 막으라고 시키고 좀비 사격놀이 해야하는 개트롤 총 가만히 앉아서 날아다니는 좀비 사격놀이 즐기는 유저만 쓰는 무기에요. 근데 궁니르 롤링슈터랑 비슷하게 한방에 헤드샷으로 보내버리면 은근 재밌으니까 추천 파츠라도 적을게요.

건부스트 파츠 + 스트레스 다운 파츠or크리티컬 파츠
이렇게 안 끼면 헤드 맞춰봤자 강숙되고 숙주되고 그래서 킬이 안되는데 스트레스 다운이 정말 싫다면 크리티컬을 끼세요. 사기충전 120% 기준 강숙 부두좀비에게 크리가 터지면 29920 정도 나오는데 약 3만 데미지를 입힌다고 보면 돼요 화타는 10660이 나오고요. 이 총은 다른거 다 버리고 오직 한방 데미지만 보고 쓰는 총이니까 사기 충전 받으면 무조건 1킬이라도 가져가게 해주는 일확용으로 최강무기. 은신쓴 일반 소좀한테 1방만에 10만 데미지 띄워 본 적도 있어요 ㅋㅋ 좀비 1방 컷 내는 이 총에 헤드 맞아본 사람만 아는 소름이 쫙 돋는 데미지. 저런 단점들 무시하고 쓰고 싶은 사람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갖고 있는 사람도 적겠지만 한번 적어봤어요.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흠 이렇게 안좋은총인지 몰랐는데 지금 분해하러 가야겠네요 Lv. 1066모바일에서 등록양민 2020.12.13
  • 아군 관통을 통한 A모드의 편의성 <--이거 어디갔노? Lv. 510Depth 2020.12.12